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Motorola
작성일 2011-11-14 22:07:46 KST 조회 10,660
첨부
제목
제라툴 (Zeratul)
파일포켓 이미지

 

"아이어는 부활할 것이다."

 

- 제라툴 대사중 일부

 

 

개요

 

제라툴은 현 "하이어라키 (Hierarchy)" 의 네라짐 부족을 대표하는 암흑 기사로 정무관 직을 맡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라툴은 젤나가 예언을 찾느라 장기간의 부재로 인해 지금은 "모한다르 (Mohandar)" 가 임시로 네라짐 부족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그는 과거 종족 전쟁 때, 아이어를 지키기 위해 프로토스의 영웅 "태사다르 (Tassadar)" 와 만나서 저그들을 사념체를 죽이는 방법 및 태사다르한테 공허의 힘을 가르쳐 주는 등, 아이어를 저그 군단으로 부터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인물 입니다.

 

하지만 제라툴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직접 자신의 눈으로 아이어가 저그들한테 멸망하는 모습을 지켜보아야만 했습니다. 그 후, 그는 "샤쿠라스 (Shakuras)" 에 쳐들어온 저그들을 젤나가 사원으로 무찌르는데 결정적인 역할 또한 했으며, 브락시스 근처 외딴 위성에서 과거 "칼날여왕 (Queem of Blades)" 의 부하였던 "사미르 듀란 (Samir Duram)" 이 저그와 프로토스의 DNA를 접합해 "혼종 (Hybrid)" 을 만드는 모습을 목격한 후, 그는 미친듯이 젤나가의 예언을 찾는데 혈안이 됬습니다.

 

2504년 현재, 제라툴은 미래에 닥칠 우주의 종말을 알게 되었으며, 그 종말을 막을 자가 칼날여왕이라는 사실도 알게 됬습니다.

  

일대기

 

"제라툴 (Zeratul)" 은 과거 프로토스의 정신적 연결 고리인 "칼라 (Khala)" 에 융합하기를 거부하고 개인으로서 독창성 및 정체성을 지켜나갈 것을 선택해서 칼라를 거부한 죄로 아이어에서 추방당한 네라짐 부족 즉, "암흑 기사 (Dark Templar)" 중 한명으로 그는 종족 전쟁 시절에 태사다르의 도움으로 아이어를 지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프로토스 중 한명 입니다.

 

그는 암흑 기사들을 아이어로 다시 끌어들이는걸 결사 반대했던 "대의회 (Conclave)" 를 비롯해, "법관 (Judicator)" 들을 매우 증오 했으며, 결국 대의회의 썩어빠지고 강압적인 통치는 태사다르에 의해서 종결이 됩니다. 그 후, 제라툴은 본격적으로 태사다르와 같이 불사의 존재로 여겨졌던 저그 군단을 조종했던 "사념체 (Cerebrate)" 들을 칼라이 프로토스들과 같이 제거해 나가기 시작했고, 그 결과 제라툴은 칼라이 프로토스에 대한 편견을 버리게 됬습니다. 

 

그러나, 제라툴도 치명적인 실수를 하게 되는데 바로 사념체 중 하나인 "자츠 (Zasz)" 를 죽이던 도중, 일시적으로 "초월체 (Overmind)" 와 연결이 됬는데 이 과정에서 초월체는 아이어의 위치를 알아냈고 아이어에 대대적인 침략을 감행합니다. 프로토스의 모행성 아이어가 저그 군단에 침략을 받아서 전쟁을 하는 도중에 무려 프로토스 인구 70%가 사망하는 대 참사를 겪었으며 이러한 필사적인 방어에도 불구하고 결국 아이어는 저그 군단의 손에 넘어가고 맙니다.

 

하지만 저그 군단의 지도자인 초월체도 이 과정에서 프로토스의 집행관 태사다르와 간트리서의 공격을 받아 목숨을 잃고 맙니다. 그러나, 초월체가 죽었음에도 저그들은 멈추지 않고 살아남은 생존자 프로토스들을 계속해서 죽였고 칼라이 프로토스들은 젤나가 차원관문을 통해서 과거 아이어에서 추방당한 암흑 기사들이 제2의 고향으로 삼았던 행성 샤쿠라스로 피난을 갑니다.

 

하지만 저그들도 관문을 통해서 끈질기게 쫓아왔고 과거 암흑 기사들의 족장인 "라자갈 (Raszagal)" 이 샤쿠라스 행성에는 고대 젤나가 사원이 있는데 이 사원에는 두 가지 수정을 넣으면 엄청난 힘을 발휘해 행성 전체에 있는 저그들을 정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됬고 제라툴을 비롯해 "아르타니스 (Artanis)" 이 둘이 우라즈 수정과 칼리스 수정을 구하기 시작 했습니다. 결국, 이 두 가지 수정을 구하는데 성공했고 곧바로 젤나가 사원을 가동, 샤쿠라스 행성에 있던 모든 저그들은 박멸 됬습니다.

 

그런데 칼날여왕이 알다리스를 죽인것도 모자라 제라툴의 스승이나 마찬가지인 라자갈을 납치해서 칼날여왕은 라자갈을 인질로 붙잡아서 신생 초월체를 살해하라고 요구를 했으며 그 요구대로 제라툴은 신생 초월체를 죽이는데 성공을 하지만 이미 라자갈은 칼날여왕한테 세뇌를 당했고 이 사실을 알고 있었던 알다리스를 미리 제거를 했던 사실이 밝혀지게 됩니다.

 

제라툴은 어떻게든 라자갈을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해 샤쿠라스로 데리고 갈려고 했지만 칼날여왕에 의해 저지당했고, 결국, 그는 스스로 라자갈을 칼날여왕으로 부터 벗어나게 해방시켜주기 위해 제라툴은 자신의 손으로 라자갈을 살해 합니다. 제라툴한테 라자갈이란, 둘도 없는 소중한 동료이자 스승을 자신이 손으로 직접 죽인다는건 엄청난 고통...

 

그녀가 사망할때, 제라툴한테 우리 부족을 이끌어달라는 부탁을 한 시점에서, 제라툴은 암흑 기사단의 새 족장이 됬지만 제라툴은 라자갈을 살해한 것 때문에 그는 자신이 스스로 명예로운 직책을 받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 후, 제라툴은 생존한 프로토스들과 연락을 해서 같이 샤쿠라스로 가서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자 동료 프로토스들을 모을려고 했으며 그 중 브락시스 근처 외딴 위성에서 강력한 사이오닉이 발산되는걸 감지한 제라툴은 그곳으로 갔지만,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동료 프로토스들이 아니라 저그.프로토스의 DNA를 결합한 혼종이 였습니다. 그리고 그 실험을 주도하는 자는 다름이 아니라 바로 칼날여왕의 부하였던 사미르 듀란 입니다.

 

듀란은 이 시설을 파괴해봤자 아무런 소용이 없고 이미 우주 곳곳에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많은 혼종들을 심어 놨다고 했으며 자신은 수 천년 동안 살아온 존재면서 자신이 섬기고 있는 존재는 칼날여왕이 아니라 "헤아릴 수도 없을 만큼 오랜 세월동안 잠들어 있던 힘" 이라고 말하면서 셀에 보관된 혼종이 우주를 영원히 바꿔 놓으리라는 불길한 예언을 말한 뒤,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 후, 제라툴은 혼종이 우주의 종말을 몰고 올거라는 듀란의 말에 따라서 미래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소수 동료들과 우주를 누비면서 젤나가의 예언을 찾아서 그 예언속에서 해답을 찾을려고 합니다.

 

예언

 

제라툴은 울란 행성에서 얻은 젤나가 예언을 해석하기 위해 자쿨 행성으로 갔지만 이미 그곳은 듀란이 만든 혼종이 행성을 지배하고 있었지만 제라툴에 의해 저지당하고 거기에 갇쳐있었던 3인의 계승자들이 예언을 해석을 했습니다.

 

"만물의 순환이 그 끝을 향해 간다. 별들을 만든 젤나가는 자신의 창조물을 초월하리라...그러나 타락한 자가 남아 어둠속 공허를 움켜쥐리니...거대한 탐욕자한테서 시작되던 일은 완전한 암흑 속에서 끝나리라."

 

이 예언을 토대로 제라툴은 좀더 자세히 알기 위해 고향 행성 아이어로 갔으며 그곳에서 죽은 초월체의 촉수 및 대뇌와 접속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곳에서 죽은줄로만 알았던 태사다르와 만나게 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바로 초월체는 누군가한테 조종을 당하면서 지금까지 초월체가 벌인 일들은 전부 다 초월체를 뒤에서 조종하는 자가 꾸민일이면서 초월체는 우주의 종말을 막기 위해 탄생시킨 자가 바로 칼날여왕이라는 사실을 듣게 됩니다.

 

태사다르는 제라툴한테 만약 칼날여왕이 죽을 경우, 미래에 있을 우주의 종말을 보여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rja120 (2011-11-14 22:17: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 제라툴 예언에서 싸울땐 엄청 멋지더만 나갈때 어... 영...
버마재비 (2011-11-14 22:3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첫번째 자손에게 영광을
아이콘 Kaboom (2011-11-14 22:36:24 KST)
0↑ ↓0
센스 이미지
제라툴을 볼 때 마다 누군가가 생각납니다.
야이 반!!! 이만하면 다들 아시겠지?
아이콘 황제군전경 (2011-11-14 23:24:2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장포스
아이콘 황제군전경 (2011-11-14 23:25:22 KST)
1↑ ↓0
센스 이미지
왠지 공성전차몇대 지원해주면 혼종이 잡몹나부랭이가 될기세
샤바칸 (2011-11-14 23:30: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고하셨어요. 하지만 몇군데 문맥상 이상한 부분이 있는듯요
"이러한 필사적인 공격에도 불구하고"에서 공격이 아니라 방어가 맞는 것 같구요
두군데인가 더 있었던거 같은데 다시 읽으니까 찾을수가 없...
아이콘 핵국수도얼큰하네 (2011-11-15 07:29:23 KST)
1↑ ↓0
센스 이미지
사념체를 죠진 댓가로 초월체의 복수랄까...
-행인 (2011-11-15 09:08:2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나 타락한 자가 남아 어둠속 공허를 움켜지리니 -> 움켜쥐리니 아닌가요?
아이콘 Motorola (2011-11-15 15:39:18 KST)
1↑ ↓0
센스 이미지
샤바칸// 지적 감사드립니다.
-행인// 수정완료.
아이콘 death-cloud (2011-11-15 18:08:32 KST)
1↑ ↓0
센스 이미지
예언에 열광하라! 제라툴이여.
아이콘 Silverbronze (2011-11-15 22:50:49 KST)
1↑ ↓0
센스 이미지
군단의 심장이나 공허의 유산에선 어찌 될지 모르지만 아직까지 제라툴이 하이어라키의 대표가 된 적은 없습니다.

http://starcraft.wikia.com/wiki/Nerazim

이곳에서도 네라짐의 정치적 지도자를 모한다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라툴은 네라짐의 총사령관 (물론 위키쪽에서도 fomerly? 라고 추정하고 있을뿐)이라고 나와있네요.

제라툴은 자유의 날개 기준으로 정치나 권력에서는 한발짝 물러난 상황이지요.

게다가 모한다르는 자유의 날개에서 전선에 뛰어들기도 합니다. 이게 무슨 의미냐면, 일단 아킬래 부족, 아우리가 부족과 함께 네라짐 부족은 프로토스 보호령 군대의 중추인데, 모한다르 본인이 네라짐 함대를 이끌고 참전했다는것은 모한다르가 현재로써 (그리고 그 초월체가 본 미래에도) 네라짐의 대표라는 것이죠. 아라 부족이나 쉘락 부족 법관처럼 모한다르 본인이 전선에서는 덩떨어진 단순 정치가 쪽이며 참전을 안하고 제라툴만 네라짐으로써 등장했다면 모한다르가 단순한 임시직이라고 볼수도 있으나, 이런 상황에선 '모한다르'라는 존재 자체를 쉽게 부정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모한다르쪽도 제라툴을 존경하고 얼마든지 자리를 내주고 싶어하니 나중에 어찌 될지는 모르지만, 일단 현 상황에서 네라짐의 지도자이자 대표는 모한다르입니다.
아이콘 행성통치술2 (2011-11-16 11:17:5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실질적 지도자는 모한다르고 정신적 지도자가 제라툴 옹 아닌가요? 제라툴옹이 아무래도 나이도 있고하니...
아이콘 Silverbronze (2011-11-16 11:50:48 KST)
1↑ ↓0
센스 이미지
ㄴ그렇게 볼수 있죠.
아이콘 Beforebirth (2011-11-16 16:38:54 KST)
1↑ ↓0
센스 이미지
케리건이라니.. 우리가 어찌 알았겠는가
아이콘 L.N.D (2011-11-21 19:16:09 KST)
1↑ ↓0
센스 이미지
신경다발이흰색이되다니.. 내가 노화를 어찌 알았겠는가
[Yogg-Saron] (2011-11-22 15:33: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스타크래프트 사가에서 가장 고생하시는 분인듯,,,ㅠㅜ
굴단 알다리스 (2011-11-27 12:26:1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스타1에서 나온 테사다&제라툴이 스타2에서 등장할것같습니당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