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유몽고메리
작성일 2011-08-16 21:52:24 KST 조회 13,295
제목
알려진 전투순양함 목록 (Known Battlecruisers)

리바이어던급 순양전함 목록

 

-머리맥 (Merrimack)

머리맥은 구 연합의 구형 순양전함으로 2499년 당시 엘리어스 터드버리 함장 지휘 하에 감옥선으로 활용되고 있었다. 머리맥에는 비상시에 대비한 그 어떠한 생명 유지 장치도 없었고, 마 사라의 북극 근처 궤도에 정박하고 있었다. 머리맥은 주로 연합측이 행성 표면에 있으면 위험하다고 판단한 인물들을 수감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저그가 마 사라를 침공하고 대전쟁이 발발한 후, 마 사라 민병대의 보안관 짐 레이너는 백워터 기지에서 감염된 연합 사령부를 파괴한 혐의로 머리맥에 수감되었다. 머리맥의 수감자들을 제외한 승무원들은 연합군이 사라 계에서 철수할 당시 대부분 떠났고, 터드베리와 일부 승무원들만이 남아 있었다. 그때 코랄의 후예들과 마이클 리버티가 배를 장악하여 레이너를 포함한 마 사라 민병대들을 풀어주었다. 탈옥 후, 배의 워프 장치가 작동하여 머리맥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머리맥은 현재 미국 해군의 함정인 USS 머리맥에서 착안한 것으로 보인다.

 

-썬더 차일드 (Thunder Child, "천둥의 아이")

2500년 당시 썬더 차일드는 구 연합 소속의 구형 순양전함으로, 저그의 타소니스 침공 후 선상 반란이 일어나 레이너와 리버티, 연방 및 코랄의 후예들 소속 병력들, 그리고 무수한 민간인을을 싣고 탈출했다.

 

썬더 차일드의 이름은 조지 웰스의 소설 전쟁의 세계에 등장하는 가상의 함선에서 착안한 것으로 보인다.

 

베헤모스급 순양전함 목록

 

-비스마르크 (Bismark)

종족 전쟁이 시작되기 직전, 비스마르크는 자치령 무적함대 소속으로 알파 전대의 순양전함이었다. 비스마르크는 본디 듀크 장군의 지휘 하에 개발의 가능성이 있는 외곽 식민지 및 연락이 두절되었던 식민지와의 교신을 위해 파견되었으나, 베카 로 행성에서 외계인 유물이 발견되자 멩스크의 지시로 작전을 변경하였다. 한편 저그와 프로토스는 베카 로에서 접전 중이었고, 듀크의 알파 전대가 도착하면서 전투는 삼파전으로 진행되었다.

 

비스마르크는 전장에 투입되자마자 불행한 운명을 맞이했는데, 프로토스 중재함의 시공간 정지에 걸려버렸던 것이다. 정지에서 풀리자마자 비스마르크는 프로토스 요격기들의 집중공격을 받았으며, 곧이어 불타는 우주 고철로 변해버렸다.

 

비스마르크의 함명은 독일의 재상이었던 오토 폰 비스마르크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그레이 타이거 (Gray Tiger, "회색 호랑이")

 "이 근처에 그레이 타이거만한 함선은 없네. 난 여태껏 무수히 많은 순양전함을 지휘했지만, 이 놈이 최고야."

                                                       -로버트 메이슨 함장

 

종족 전쟁 종전 후, 그레이 타이거는 메이슨 함장 지휘 하의 자치령 소속 함선으로, 네마카 행성의 젤 나가 유적 조사를 위해 지질학 연구원 4개 팀들을 호송하는 임무를 맡았다. 제이크 람시가 이끄는 팀이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들은 곧바로 그레이 타이거로 소환되어 구금된 후 조사를 받았다. 조사 팀은 함선에 체류중이던 마커스 라이트라는 한 해병의 신경 제어기를 해제하여 그를 폭주하게 함으로써 탈출에 성공할 수 있었다. 신경 제어기가 해제된 마커스 라이트는 폭주하여 함선의 생명 유지 장치를 파괴했고, 함장 메이슨을 비롯해 탈출하지 못한 모든 승무원들은 사망했다.

 

유령선이 되버린 함선은 자치령의 헥터 산티아고 제독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발레리안 멩스크는 함선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졌는지 보고받았다. 그 직후 그레이 타이거는 자치령에 의해 자침되었다. 진수된지 7년 만이었다.

 

-헤파이스토스 (Hephaestus)

헤파이스토스는 구 연합 전함으로 비밀리에 저그 유기체를 운반하고 있었다. 2499년 초, 브록 밸보스는 전쟁광들과 함께 이 함선에서 일련의 실험들을 진행했다.

 

헤파이스토스는 그리스 신화의 대장장이 신이다.

 

-휴이 롱 (Huey Long)

휴이 롱은 구 연합 식민지 함대 소속의 순양 전함이었다. 프로토스가 차우 사라를 폐허로 만든 후, 휴이 롱은 잭슨 V 호와 함께 프로토스에 반격하기 위해 파견되었다.

 

이 함선의 함명은 미국 루이지애너의 35번째 시장이었던 휴이 피어스 롱에서 착안한 듯 보인다.

 

-히페리온 (Hyperion)

너무 길어서 추후번역

 

-아이언 피스트 (Iron Fist, "철권")

종족 전쟁이 끝난 후, 아이언 피스트는 다일라 IV 행성에서 프로토스와 연맹을 저그로부터 구출하기 위해 파견되었다. 이 함선은 할리 사령관의 지휘를 받았다.

 

-잭슨 V (Jackson V)

잭슨 V는 구 연합 소속 함선으로, 차우 사라가 프로토스에 의해 괴멸된 후 휴이 롱과 함께 사라 계로 파견되었다.

함선의 명칭은 옛 미국의 장군이었던 토머스 "석벽 장군" 잭슨에서 착안한 듯 보인다.

 

- 나폴레옹 (Napoleon)

나폴레옹은 자치령 무적함대 소속으로 알파 전대의 순양전함이었다. 본디 듀크 장군의 지휘 하에 개발의 가능성이 있는 외곽 식민지 및 연락이 두절되었던 식민지와의 교신을 위해 파견되었으나, 베카 로 행성에서 외계인 유물이 발견되자 멩스크의 지시로 작전을 변경하였다. 한편 저그와 프로토스는 베카 로에서 접전 중이었고, 듀크의 알파 전대가 도착하면서 전투는 삼파전으로 진행되었다.

 

나폴레옹은 노라드 III를 비롯한 다른 자치령 함선들과 함께 프로토스 함대를 향해 야마토 포를 퍼부었다. 하지만 함선은 프로토스 중재함의 시공간 정지에 걸려들었고, 무수한 요격기들의 공격을 받았다. 나폴레옹은 심각하게 대파되긴 했지만, 비스마르크와는 달리 침몰을 면하고 알파 전대의 전열로 간신히 돌아갈수 있었다.

 

나폴레옹의 비극은 끝이 아니었는데, 프로토스 함대와의 교전 며칠 후에 행성으로부터 에너지 생물체라는 괴생명체가 튀어나왔기 때문이었다. 나폴레옹은 알파 전대의 잔여함들과 야마토 포를 괴물에게 퍼부었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고, 오히려 괴물은 야마토 포를 맛있게 먹고 더욱 강해졌을 뿐이었다. 괴물은 함선들을 삼켜 버렸고, 곧 나폴레옹은 녹슨 잔해가 되었다.

 

나폴레옹의 함명은 프랑스의 군인이었던 보나파르트 나폴레옹의 이름에서 착안한 듯 하다.

 

-라그노락 (Ragnorak)

CSF 라그노락은 구 연합 식민지 함대의 순양 전함으로써, 블로셰프 함장의 지휘를 받았다.

 

-시어도어 G. 빌보 (Theodore G. Bilbo)

시어도어 G. 빌보는 구 연합 소속 함선으로, 2499년에 노라드 II의 순찰 항해 임무를 대신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프로토스 함대가 사라 계를 공격하여 계획은 취소되었다.

 

함명은 미국 상원위원이었던 시어도어 빌보의 이름에서 착안한 듯 보인다.

 

-노라드 시리즈

http://www.playxp.com/sc2/story/view.php?article_id=3263779

 

미노타우르스급 순양전함 목록

-부세팔루스 (Bucephalus)

 

부세팔루스는 우르사 조선소에서 진수되어 2503년 발진한 자치령의 함선이다. 560미터의 전장과 82.4미터의 전폭을 가지고 있으며, 2차 대전쟁 개전 당시 8239명의 승무원이 탑승하여 멩스크 황제의 기함으로 활약했다.

 

레이너 특공대는 뫼비우스 재단에 고용되어 젤 나가의 유물들을 확보하고 있었는데, 재단의 소유자인 발레리안 멩스크는 그 유물들을 이용하여 케리건을 제압하고 그의 능력을 입증하고자 했다. 타이폰 XI 행성에서 레이너가 유물 일부를 확보한 후, 발레리안 멩스크는 레이너와 직접 만나길 원했다. 발레리안은 부세팔루스와 호위 순양전함들을 대동하고 레이너를 찾아갔다.

 

자치령 함대는 보호막을 가동하지 않고 있었지만 레이너는 부세팔루스에 도함하여 자치령군과 전투를 시작했다. 레이너는 발레리안의 객실에 뛰어들었고, 발레리안이 도망치지 않았다는 것에 의문을 표했다. 발레리안은 케리건을 제압할 계책을 레이너에게 설명했다.

 

유물의 마지막 조각이 회수된 후 발레리안은 부세팔루스를 위시하여 자치령 함대의 절반을 대동하고 차 행성 공격을 개시했다. 발레리안, 워필드 장군, 레이너의 회의가 끝난 후 함선은 곧바로 저그의 공격을 받았다. 워필드 장군은 자신의 기함 헬리오스로 이함하기 전 부세팔루스에서 전투를 지휘하고 있었다. 자치령 함대가 엄청난 피해를 입었음에도, 부세팔루스는 차 전투에서 살아남았다. 

 

부세팔루스는 알렉산더 대왕의 말 이름이었다. 고대 델포이의 예언에서는 부세팔루스를 타는 자가 세상을 지배할 수 있다고 한다.

 

-엠퍼러즈 퓨리 (Emperor's Fury, "황제의 분노")

엠퍼러스 퓨리는 자치령의 순양전함으로, 종족 전쟁 후 카스크에서 벌어진 전투의 생존자였던 마렌 아이어를 구조하여 취조하던 중 의문의 폭발로 대파되었다. 훼손된 홀로그램 기록 L45.967.22를 조사한 결과, 함선 침몰 원인은 내부에서 맹독충 유기물에 의한 폭발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헬리오스 (Helios)

Helios SC2 Game1.jpg

 

헬리오스는 2차 대전쟁의 차 전투에서 호러스 워필드 장군의 기함이었다. 자치령 총기함 부세팔루스에서 작전 회의를 마친 후 워필드는 곧장 헬리오스로 돌아와 전투를 개시했다. 하지만 함선은 "끔찍한 피해 ("terrible terrible damege")"를 입고 행성 표면에 불시착했다. 함선의 생존자들은 저그에게 압도될 위기에 쳐했으나, 레이너 특공대에게 구조되었다.

 

헬리오스는 그리스 신화의 태양신 이름이다.

 

-빅토리 (Victory, "승리")

빅토리 선상에서 만난 마이클 리버티와 케이트 록웰

 

자치령 황제 멩스크의 황제 대관식 기념일을 몇달 앞두고, 기자 케이트 록웰은 자치령 해병대 선전물을 제작하기 위해 빅토리 호에 승선했다. 톰 호킨스 소령이 지휘하는 함선의 자치령 해병대는 캔도어 식민지를 공격하여 정부 정책에 반대하던 현지 식민지인들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학살하기 시작했고, 케이트 록웰과 그녀의 카메라멘인 자크 올리버는 자치령 해병대의 학살을 알아냈다. 올리버는 톰 호킨스 소령에게 살해되었지만 록웰은 마이클 리버티가 지휘하는 자유의 기사단에게 구조되어 목숨을 건졌다. 록웰은 리버티에게 자치령의 학살극을 알렸고 이후 계속해서 기자로써 활약하게 되었다.

 

빅토리 호는 나폴레옹 전쟁 당시 영국의 제독 넬슨의 기함 이름이었다.

 

함급이 알려지지 않은 순양전함 목록

-집정 우주함 알렉산더 (Directorate Space Ship Aleksander)

DSSAleksander SC1 CineUEDVicRep1.jpg

 

DSS 알렉산더는 제라드 듀갈의 기함으로써 UED의 코프룰루 구역 침공에서 시종일관 기함 역할을 수행했다. 알렉산더는 맘스틴을 비롯한 듀갈 제독의 부관 대부분이 승선했다. 알렉세이 스투코프도 부사령관 역할을 수행하며 알렉산더에 승선하고 있었다.

 

UED가 케리건에게 패배한 후, 제라드 듀갈은 알렉산더의 선실에서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하고 권총 자살했다. 저그는 곧이어 UED 함대를 덮쳤으며, 알렉산더는 휘하 모든 함선들과 함께 격침되었다. 생존자는 없었다.

 

알렉산더의 함명은 알렉산더 대왕의 이름에서 착안했다.

DSS는 단순히 UED의 함명 표기일 뿐이며, 함급을 의미하지 않는다.

 

-허리케인 (Hurricane)

허리케인은 갤럭시 에디터에 존재하는 순양전함 모델이다. 게임에서는 등장하지 않는다.

 

-아이언 저스티스 (Iron Justice, "강철의 정의")

아이언 저스티스는 구 테란 연합의 순양전함이었다. 호러스 워필드는 조합 전쟁 후 이 함선을 지휘하기 시작했고, 함선의 모든 승무원을 그에게 충성하게 만들었다. 연합의 핵공격으로 코랄이 파괴된 후 워필드는 연합을 배신했고, 아이언 저스티스와 함께 사라 계에서 실종되었다. 이후 워필드는 멩스크의 반란군에 합류했다.

 

-잭슨즈 리벤지 (Jackson's Revenge, "잭슨의 복수")

잭슨즈 리벤지는 구 테란 연합 소유의 순양전함이었지만, 개조되어 용병들의 함선들로 사용되었다. 이 함선엔 수많은 함장들이 있었는데, 그들 전부가 선원들에 의해 살해되거나 전투 중 죽었다.

 

-키메라 (Kimera)

키메라는 키메라 해적단의 함선으로, 부잔 함장이 지휘했다.

 

-키메란 저거넛 (Kimeran Juggernaut)

키메란 저거넛은 키메라 해적단의 함선으로, 감염된 스투코프가 고용한 용병들에 의해 격침되었다.

 

-로키 (Loki)

로키는 테란 자치령이 개발중인 최신형 '수퍼 클래스' 전함이다. 로키는 노르웨이 신화에서 악행과 혼돈의 신의 이름이다.

 

-타호 (Tahoe)

2504년 2월, 타호는 자치령의 전함으로 심우주에서의 호위 및 경비 임무를 수행한 뒤 헤이븐 행성으로 항해할 예정이었지만, 카누크 행성에서 무장 해적들에게 공격받은 켈 모리안 연합 광부들의 구조 신호를 수신하고 항로를 바꾸었다. 린지 사령관이 지휘하는 자치령 해병대는 곧장 상륙하여 해적들을 제압했다. 하지만 해병대는 켈 모리안 광부들을 구하지 못했고, 광산이 폭발하여 모두가 몰살될 위기에서 아이작 화이트 상사의 용기로 폭탄은 해제되었다.

 

타호는 미국에 존재하는 호수의 이름이다.

 

-화이트 스타 (White Star, "하얀 별")

화이트 스타는 2차 대전쟁 중 자치령 함대에서 진수되었다. 가장 최신형의 자치령 전함으로, 황태자 발레리안 멩스크가 참여하여 이 함선의 진수식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황태자가 차 행성 공격을 준비하면서 무산되었다. 황태자의 불참은 통고되지 않았고, UNN은 황태자가 실종되었다고 보도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넌함정에걸려있다 (2011-08-16 21:54:20 KST)
0↑ ↓0
센스 이미지
못듣던 함선들이 많네요
프로토스집정관 (2011-08-16 22:0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레이 타이커 잿빛 범이라고 하는게 조금더 낫지 않을까요?
소설에서 몇몇 순양함 봤는데

엄청 많네요.
아이콘 엘레오에 (2011-08-16 22:13:27 KST)
0↑ ↓0
센스 이미지
전투 순양함이 드럽게 많네
라그노락... 아나그램 시전하면 Ragnarok?
아이콘 -Dee- (2011-08-16 22:14: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맹,맹독충 유기물!!! 설마! 베인 ㅋㅋ
아이콘 별사냥꾼 (2011-08-16 23:34:18 KST)
0↑ ↓0
센스 이미지
토머스 "석벽 장군" 잭슨에서 착한한 듯 보인다.
오타요 -> 착안
아이콘 으앜굳 (2011-08-17 00:10:05 KST)
0↑ ↓0
센스 이미지
남부군의 잭슨 장군은 철벽장군 아닌가요? 석벽이라고도 하는가?..
아이콘 wood37 (2011-08-17 00:51:55 KST)
0↑ ↓0
센스 이미지
비스크마르크는 독일 수상의 이름을 딴 세계 제1차대전 때 활동한 비스크마르크 호에서 따온듯
아이콘 wood37 (2011-08-17 00:54:12 KST)
0↑ ↓0
센스 이미지
추가로 웃긴게 당시 해전에선 거의 무적의 힘을 발휘하다가 전투기 포격(20세기초 비행기니까 완전 구짐)에 키가 망가져서 이도저도 못하고 가라앉는 고철덩어리됨 ㅋㅋ
아이콘 아스트레아 (2011-08-17 01:0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2차대전아닌가요 ? 비스마르크는
아이콘 wood37 (2011-08-17 01:08:4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1차 대전 맞음
아이콘 유몽고메리 (2011-08-17 01:18:32 KST)
0↑ ↓0
센스 이미지
우왘굳/ 'Stonewall' Jackson, 철벽도 맞지만 석벽이 더 올바른 번역이라 생각됩니다.
아이콘 유몽고메리 (2011-08-17 01:20:4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이콘 아스트레아 (2011-08-17 01:23: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야마토와 무사시 는 없어 다행 ㄷㄷ//
불곰불곰 (2011-08-17 14:34: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알렉산더는 DSS 급이라고 따로 잇는걸로 알고있는데요;
atv135 (2011-08-17 14:50: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데 헤라클레스급 전투 순양함에 대한 설정은 따로 없는 건가요?;;;
아이콘 스베친 (2011-08-17 15:07: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국의 7대 대통령 앤드류 잭슨과 남북전쟁당시 남군 장군인 잭슨은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아이콘 유몽고메리 (2011-08-17 19:27:22 KST)
0↑ ↓0
센스 이미지
불곰불곰/ 루머입니다. UED의 순양전함은 함급이 알려진바 없습니다.

스베친/ 어이쿠 감사합니다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08-17 22:33:58 KST)
0↑ ↓0
센스 이미지
ㅇㅇ 스톤월 잭슨은 토머스 조너선 잭슨이죠
근데 맨 위의 메리맥은 세계 최초 철갑선 전투의 주역인 남군의 CSS 메리맥이 아닐까 싶음. 테란 연합 국기 자체도 남군 군기니까요.
아이콘 밤의 대통령 (2011-08-18 00:13: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강건 (2011-08-18 14:5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함 이름 붙이는 것도 일이겠습니다. --;
아이콘 아사달제1연대 (2011-08-22 13:4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바돈 행성에서 UED 잔당을 이끄는게 맘스틴이였나요?
아이콘 스베친 (2011-09-03 14:31: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퍼갑니다
Neo-ID (2011-09-18 14:44: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잘 보고 갑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