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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akaAlban
작성일 2011-01-09 14:09:40 KST 조회 8,230
제목
자극제로 인한 공격속도 상승
─전투자극제
이 독립체계는 해병으로 하여금 강력한 합성 아드레날린, 엔돌핀을 주입하여, 향정신적으로 공격성을 강화시킨다.
해병은 이를 주입함으로써 엄청난 속도와 반응을 얻게되나 오랜 기간 동안 무기한적인 불면증, 체중 감소, 조울증, 발작, 편집증적인 환각, 주기적인 출혈, 그리고 뇌기능 저하의 부작용을 겪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휘관과 해병 양측 모두 자극제를 사용함으로서 얻는 지속적인 생존성과 전장에서의 효율을 중시하고 있다.
공격성 강화, 반응속도 향상으로 정신적으로 "난 쎄졌다!"가 아니라 실제로 강화됨.

─CMC-300 방호복의 기능
>응급구조 체계 : 방호복의 팔이나 다리가 잘려나갔다면, 방호복은 이를 봉인하여 지혈합니다.
>완전한 생명 지원.
>후기 몇가지 형태의 방호복은 사용자가 상처입을 경우 혈관에 마취제를 투여하여 의식을 잃기도 합니다.
>구조적 지원(사용자의 신체를 지원하며, 예를 들자면 사격자세를 고정시켜 명중률을 향상시키는 것이됩 니다) : CMC-200에 비해 굉장히 개선된 지원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의 힘과 속도, 체력이 증가되는 수준은 더 이상 놀랄 것이 되지 않습니다. 제어를 통해 사용자가 달리는 상태에서 도약할 경우 땅에서 20피트까지 안정적으로 뛰어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C-14 소총은 방호복에 연결하여 동력을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방호복은 사용자의 신체상태를 인식하여 반응할 수 있으며, 소총과 연결되어 있음.

─C-14 관통자Impaler 소총
축전지 체계는 점사 사격을 하도록 사용되게 하였으며, 탄환을 아끼고 전력 소모를 최소화 시킵니다. 이렇게 C-14 소총은 강한 전자적 반동(되튐)을 가집니다; CMC 장갑은 이를 억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장갑은 소총의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소총은 기본적으로 탄환과 전력을 아끼기 위해 점사 상태.

─결론적으로
1.자극제 주입
2.화학물질에 의한 반응속도 향상
3.장갑복의 신체상태 인식
4.소총에 걸린 사격제한 해제

총은 기계인데 왜 자극제로 빨라지느냐, 하는 얘기가 있어서 몇가지 설정 찾아보다가 종합해봅니다.

결론 : 그럴싸한 가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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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부릉여왕] (2011-01-09 14:4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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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게임은 잘하겠네.
웍허 (2011-01-09 14:2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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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깐 방아쇠를 더 빨리당긴다는 소리군요...
아이콘 있나없나 (2011-01-09 14:3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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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총알은 어디서.
아이콘 있나없나 (2011-01-09 14:3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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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유도탄이라니.
아이콘 [부릉여왕] (2011-01-09 14:4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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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게임은 잘하겠네.
아이콘 Mars.Take (2011-01-09 14:4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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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인트로 영상에서 타이커스가 전투복 입을때 보면

전투복의 손가락 부분이 직접 손가락이 들어가는게 아니더라구요.

무언가 조종간 같은걸 잡으면서 들어가더니 전투복의 손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결국 미친듯이 총질을 해대도 손가락에 쥐가 나지 않는것도 상식선에서 설명이 가능하게

장치해놓은 눈보라사 -_-...

있나없나님//설정상으로는 가우스 소총은 장탄 500이 장전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뭐, 게임에선 있으나 마나한 설정이긴 하지만...
아이콘 hsh0908y (2011-01-09 16:1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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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이상한 점이 아니죠.
1.탄환을 아끼고 전력 소모를 최소화 시킬려고 느리게 해놓은 걸 자극제를 놓으면 빠르게 쏜다
2.자극제 안써도 그냥 연사 제한을 풀어버리면 될 것을 인간 몸에다 약물을 넣는다
Darkchigo (2011-01-09 17:3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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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탄약을 더 많이 쓰는거니까 전투자극제 풀린 이후에는 탄약 재장전시간을 위해
쿨타임이 필요한거 같은데???????????????
아이콘 짱깨툴 (2011-01-09 18:0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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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전투자극제 빨면 방아쇠 당기는 속도가 빨라지는줄 알고있었음ㅇㅇㅋ
아이콘 서생쥐 (2011-01-09 18:0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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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사인데
쏘고나서 잠깐 균형좀 잡고 다시 쏘는걸
자극제->근력증가->덕분에 위 과정을 더 빨리반복 우왕ㅋ
이거로 알고있어요
MC바리반디 (2011-01-09 22:3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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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h0908y//근력이 강해지지 않은 상태에서 점사 제한을 무턱대고 풀어버리믄 그 털털털 떨리는 총을 제대로 잡고 쏘는 것만 해도 일이 될 겁니다.
아이콘 나기홀릭 (2011-01-10 07:24: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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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성을 위해 500발마다 재장전시간을!
아이콘 있나없나 (2011-01-10 15:1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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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발이 있든없든.
중요한건 유도탄.
NrZ_KoY (2011-01-10 22:1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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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나없나 // 게임에서 그런 세세한 부분까지 모션으로 신경쓰게 할려면 질럿이 칼질할때 슬쩍 피해서 안맞는거까지 다 해야됨. mmorpg라면 모를까 RTS에서 그런거 일일이 해줘봤자 크게 달라지는것도 없고 그냥 평균잡아서 데미지정해서 만든거겠죠. 그런거 할라면 마린이 급소 공격맞춰서 크리티컬도 뜨고 뭐 그렇게;;
아이콘 패왕색 (2011-01-11 03:5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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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나없나/ 워해머를 해보면 아 유도탄이 좋았지 할겁니다
아이콘 Mars.Take (2011-01-11 13:1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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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워해머...dps만으로 판단하기에는 헛방이 너무 많죸ㅋㅋㅋ
Cpl-liquid (2011-01-11 23:1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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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오브히어로즈나 월드인컨플릭트같은 경우엔 그런 부분들이 게임에서도 재현되어 있죠.

스타는 좀 심플한 시스템이다 보니...
하버마스 (2011-01-25 01:4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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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궁금했던 거였는데,, 꼼꼼하게 개연성 확보를 위해 이런 장치까지 해놨군요.

점사 제한을 풀어버릴 경우
-> 정확도가 떨어지고 전력이 낭비됨

자극제를 먹으면?
-> 신경과 반응속도가 향상되서 막 쏴도 전력낭비 없이 정확히 맞춰서 점사가 필요없음

신체컨디션-방호복-소총 은 연결되어 있어서 운동신경이 빨라지면 알아서 점사 제한을 푸는 시스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잘도 만들어놨다. 달리기 빨라지는건 이해가 되도 연사속도가 왜 빨라지는지 되도 않는 설정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세계관이 있을 줄이야. 자료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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