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핫산
작성일 2018-03-08 15:04:47 KST 조회 4,056
제목
(뻘글)스타크래프트1 용병저그 목록

해당 인물들은 모두 스투코프 미션과 연계되는 머서너리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입니다. 노현자 토라스크를 제외하면 정식 번역명이 없는 인물들이라 그냥 원래 표기된 이름을 그대로 읽었습니다.

 

 

1. 노현자 토라스크(Wise Old Torrasque) - 머서너리 1

 

토라스크라서 그런지 가장 잘 알려진 인물입니다. 스1 당시 사용하던 용병유닛은 엠프레스 퀸(Empress Queen)... 엠프레스는 여제란 의미고 이 유닛은 무리 여왕 기반 유닛이니 지금 식으로 번역하면 '무리 여제'가 적절할 듯 합니다. 여제 여왕이라고 직역하면 어감도 좀 이상하고...

 

 

2. 길슨 더 이블(Gilson the Evil) - 머서너리 1

 

기반 유닛은 쿠쿨자(수호군주 버전)... 나무위키에선 악마 길슨이라고 번역했습니다. 용병유닛으로 마스터마인드 오버로드(Mastermind Overlord)라는 인구수 30을 제공하는 특수한 대군주를 사용합니다. 마스터마인드는 복잡한 일을 계획하고 지휘하는 자를 의미하니 '설계자 대군주' 정도로 번역하고 싶습니다.

 

 

3. Eschueta the Wicked - 머서너리2

 

Eschuta는 에슈타(디아블로 하던 분이라면 익숙한 이름이겠죠), Escueta는 에스쿠에타라고 읽는다는데 Eschueta는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에슈에타 정도가 맞을까요? 특수유닛은 에슈트리아크(Eschutriach, 스1 정예 무리 여왕 유닛 이름이 마트리아크... 마트리아크는 이 유닛 말고도 네라짐 대모를 의미하기도 하죠.)라는 무리 여왕인데 그냥 노현자 토라스크가 쓰던 엠프레스 퀸 재탕입니다.

 

이 인물은 스1 당시엔 칼날여왕 스킨을 돌려썼던 감염된 테란 여성입니다만... 실제 설정상으로는 전혀 다른 외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투코프처럼 지성을 가지고 군체를 이끌던 자이니 나중에 등장할 수 있다면 스투코프 측 인물로 나오는 게 가장 어울릴 것 같네요.

 

 

 

4. 프레인 더 페럴(Frayne the Feral) - 머서너리2

 

페럴 가디언이라는 수호군주 쿠쿨자들을 이끄는 추적 도살자입니다. 이름으로 보건대 야생 저그(Feral Zerg) 출신이란 정체성이 강한 인물일 듯 합니다.

 

 

5. 메서롤 더 머로더(Meserole the Marauder) - 머서너리2

 

이름과는 다르게 불곰(Marauder)이 아니라 디바우링 원입니다. 플레이그 브링어(Plague Bringer)라는 파멸충을 거느리는데 이름이 비슷한 역병전파자(Blightbringer)하고도 관련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머서너리1에 등장한 노현자와 길슨은 자치령에게 고용된 용병이고, 머서너리 2의 에슈에타, 프레인, 메서롤은 스투코프에게 고용된 인물들이니 직접적인 연관은 없습니다만 감테인 에슈에타를 제외한 나머지 넷은 뒤에 한 분파로 합쳐서 등장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스1 인물들인데도 스2 관련 게시판에 올린 건 이들이 실제로 어느정도 스2 관련 떡밥이었던 스투코프 미션팩에 등장했고, 모조나 탈다린처럼 나중에라도 떡밥으로 쓰일 수 있는지라 소개해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