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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미로라이트
작성일 2014-12-18 21:46:41 KST 조회 448
제목
질문여러가지

1. 저그전


군단숙주+촉수도배의 약점은 뭔가요?

여명에서 중앙멀티 먹으면서 촉수도배+숙주로 라인 만들고 나머지멀티 프리하게 먹어버리던데

주병력을 멀티쪽으로 움직이려고 해봤더니 식충이랑 소모전하게 되고... 우주관문+황혼의회까지 올라가 있었는데 이 단계에선 대응이 안되나요?

제가 테크가 느렸던것? 이상황에서 뒤늦게라도 테크를 따라간다고 하면 뭐부터 준비해야할까요? 그다음 순서는요?


2. 저그전


예언자 트리플 해보려고 했는데 예언자로 견제하러 간사이에 3멀로 몰려오는 저글링들에 한번씩 취소당하더라구요.

한번은 견제갔다와서 마나가 없었는지 저글링 떄리다가 멍때림.

예언자가 3멀을 지은 후에는 견제에 마나쓰지말고 그냥 3멀 연결체 위에 띄워놔야하나요?


예언자 이후에는 로공이죠? 상대가 뭐가는지 보고 바퀴/히드라/뮤탈를 불멸자/거신/불사조로 대응하면 되나요?

기사단은 언제올려야하나요?


3. 테란전


폭풍함을 테란전에서도 활용할 수 있나요? 있으면 이걸 어떻게 써야하나요?


4. 테란전


땅거미 지뢰가 잠복하고나서도 조금 있다가 공격을 하는거 같던데... 정확히 이놈의 공격 방식이 어떻게 되는건가요?

방사피해의 범위는 어느정도죠?


5. 토스전


여기도 폭풍함 쓰이나요?


6. 파수기


자날때 항상 광-추-파 or 추-파 이런식으로 파수기 하나 이상 무조건 뽑았어야 했거든요.

모선핵 나온 지금도 그런가요? 교전 전에 수방 한번 켤정도를 모을 정도로 눈치보고 뽑으면 되는건가요?

환상때문에 일찍 뽑아야할까요?

모선핵, 파수기때문에 오히려 자날때보다 엄청 빠른 테크는 못타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어서요.



자날때 '토스 핵노잼 최약종족 ㅡㅡ' 하면서 테란 1/1/1에 스트레스 엄청 받으면서 접었는데

모선핵 예언자 덕분에 운영하기 엄청 편해져서 겜이 재밌네여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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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미로라이트 (2014-12-18 21:4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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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 예언자 트리플 리플 있으시면 제공해주시면 ㄳㄳ
프루시안테 (2014-12-18 22:1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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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저그전 같은 경우는 맞째고 운영싸움이나 혐영질할때는 파수기 딱 하나(심시티 방어용 & 환상정찰)만 찍고 테크 올리는게 좋아보이구요 물론 서너기까지 뽑으면 바퀴링 찌르기 막을때 크게 도움이 되긴하나 저그가 안찌르고 뮤탈이나 히링으로 전환해버리면 오히려 가스가 너무 아깝습니다

프저전은 워낙에 테크를 빡빡하게 올려야되다보니

11분 파수기 멸뽕을 치려면 7~8기까지도 뽑기는 합니다 파수기 멸뽕은 순전히 역장빨이라

테란전에서는 5분대에 테란 병영수 확인해보고 3병영(1반2기 또는 1기2반) 이상일시 3기까지 딱 뽑아놓으면 역장 광자과로 거신없는 타이밍도 깔끔하게 넘길수 있습니다

반면에 군공이 빨리 올라가는 체제다 하면 가스로 3관측선까지 늘린다음에 점추 빨리가거나 아싸리 광자포 하나씩 박는게 좋ㅇ구요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4-12-18 22:1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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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영이 왜 혐영이에요? 저그전 운영이 혐오스럽게 어려워서 그런건가요?
프루시안테 (2014-12-18 22:1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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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쉽게 쉽게 안끝내고 겁나 질질 끄는데 가스 유닛 모여야 뭘 해볼만한 토스 입장에선 분광기 빼면 끔찍하게 노잼이라서 혐오스러운 운영이라 합니다 ㅋㅋ
프루시안테 (2014-12-18 22:2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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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은 먹고 짼다 생각하지 마시고 최대한 찌르기 위주로 풀어가시는게 편합니다

대표적으로 앞먹고 4차관 전진수정탑에서 광전사 쭉찍어서 트리플 견제가는 빌드있는데

저그가 노못 트리플이면 발업도 안된 링만 겁나게 오기때문에 자리잘잡고 링좀 잡고 부화장 여왕 좀 건드려주다

적당히 귀환으로 빠지면 저그가 일벌레 째야될 타이밍에 어설프게 링만 찍게 되서 빌드 꼬이고

이어지는 멸뽕이나 거뽕 점추뽕 따위로 깔끔하게 ㅈㅈ받는게 요즘 추세입니다

혐영할려면 컨도 어렵고 살모사가 개 씝사기라 열만 뻗쳐요
프루시안테 (2014-12-18 22:30: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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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언자 트리플은 운영할려면 제일 좋은 빌드이긴 한데 선공권을 저그한테 넘겨주는 셈이라

혹시 플레~골드 구간이시면 운영을 하려고 하시면 별롭니다 쉽게쉽게 날빌로 ㅋ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4-12-18 22:4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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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에여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4-12-18 22:4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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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아래구간은 그냥 운영 할것도없이 찌르기에 푹찍해서 운영을 할수가없었음
아이콘 bossinfinity (2014-12-19 15:2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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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점추를 이용한 기동력 싸움 + 광전사 돌리기나 분광기 견제를 합시다. 군숙의 가장 큰 약점은 기동력 + 가스소모가 많다는 거니까 님도 멀티 쭉쭉 늘리면서 기동력 이용해 주시고, 200 200 혐영으로 넘어가면 폭풍함을 섞어주시면 됩니다.

2. 예언자 트리플은 사실 견제보다는 저그가 포촉짓고 퀸 더찍게 해서 드론 맘껏 못찍게 강제하는 역할 + 정찰의 용도가 큽니다. 정찰하면서 발업링이 많은 것 같으면 예언자는 트리플 가까운 곳에 돌아다니면서 감시탑잡은 저글링정도 끊어주시고 계시 수시로 걸어주세요. 그리고 트리플 지을때 광자포 심시티도 같이 해주시고요. 예언자로 정찰을 잘 하는게 중요합니다. 트리플 성공 이후에는 알고 계신 대로 길게 운영 준비하면서 상대에 맞춰서 유닛조합 해주면 됩니다. 황혼 의회도 꼭 정해진 타이밍은 없네요 저그가 빠르게 군락 올리면서 살바드라 오는 것 같으면 환류먹여야 하니까 좀 빨리 올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3. 상대종족 불문 혐영싸움에는 폭풍함을 소수라도 섞는게 좋습니다 혐영은 결국은 사거리+마법싸움이라... 그리고 상대가 메카닉(특히 200싸움 말고 타이밍뽕)이면 빠르게 폭풍함을 올리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4. 땅거미지뢰의 반응 범위 안에 유닛이 1.5초 이상 들어오면 쏩니다. 고로 살짝 스쳐지나갔다가 바로 빠져나오면 살짝 보였다 말기만 하죠. 그리고 땅거미지뢰가 여러 개가 몰려서 있을 때에 한 유닛만 지나가면 자동으로 한 개만 발사되고, 여러 유닛이 지나가더라도 절대로 타겟팅이 겹치지 않습니다(이게 갓뢰의 진짜 개쩌는점...). 따라서 지뢰가 두세개 매설되어 있는데에 쿨뺀다고 추적자 하나 걸어가봤자 그 중 한 개만 발사되며, 광전사들이 여럿이 우르르 지뢰밭에 몰려가면 아주아주 골고루 쳐맞기때문에 더 순삭되는 것이죠. 방사피해는... 음... ㅈㄴ게 넓습니다 갓뢰 너프좀 ㅠ

5. 폭풍함은 거신 킬러입니다. 상대가 거신테크탔는데 내가 거신 따라가기엔 뒤쳐졌다 싶으면 그냥 불멸자 베이스에 폭풍함을 빠르게 올려줍니다. 5기만 모이면 거신이 한방에 죽습니다.

6. 위에 분들이 잘 설명해주셔서.. 자날때만큼은 아니더라도 여전히 초반에 역장의 힘은 아주 강력하고, 환상 정찰도 유용하며 중반이후에도 수호방패가 아주 쏠쏠하기 때문에 파수기는 여전히 엄청나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1人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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