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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0-09-22 01:37:37 KST 조회 42,221
제목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 패치 1.1.0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 패치 1.1.0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웹사이트에서 새 소식을 살펴보고 커뮤니티 활동을 경험해보세요. 스타크래프트 II의 게임플레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초보자 가이드도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립니다. 새로운 전투가 시작된 코프룰루 구역에서 여행을 시작하신 모든 분께 행운이 따르길 빕니다!



일반

  • 미국 표준, 미국 표준 (왼손잡이용) 단축키 설정을 전 언어에서 지원합니다.
  • "게임 시간 경과 표시"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임무나 경기를 얼마나 진행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싱글플레이어 캠페인에서 "빠른 저장"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Q 키를 누르면 진행 중인 임무를 빠르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정보창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화면 왼쪽 상단 메뉴 (F10) 버튼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시간 및 초당 프레임수(FPS)가 나타납니다. 노트북 컴퓨터는 와이파이 신호 강도와 전지 충전 상태가 표시됩니다.
  • 유닛이 죽을 때 밝혀지는 시야로 전장의 안개가 걷히지 않으며, 이를 이용해서 적 유닛을 대상 지정할 수 없습니다.
  • (Mac) 스타크래프트 II 데이터 파일과 설정 파일 경로가 도큐멘트 폴더에서 Application Support 폴더로 변경되었습니다.
  • NVIDIA 3D Vision을 지원합니다. 3D Vision이 있으면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를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에서 3D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NVIDA 공식 웹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밸런스 조정

  • 프로토스
    • 광전사
      • 소환 시간이 33에서 38로 증가하였습니다.
      • 차원 관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3에서 28로 증가하였습니다.

  • 테란
    • 전투순양함
      • 지상 공격력이 10에서 8로 감소하였습니다.
    • 벙커
      • 건설 시간이 30에서 35로 증가하였습니다.
    • 사신
      • 훈련 시간이 40에서 45로 증가하였습니다.
    • 공성 전차
      • 공성 모드에서 공격력이 50에서 35(중장갑 상대 시 +15)로 감소하였습니다.
      • 업그레이드 공격력이 +5에서 +3(중장갑 상대 시 +2)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저그
    • 울트라리스크
      • 돌기 능력이 삭제되었습니다. 건물에도 일반 공격력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공격력이 15(중장갑 상대 시 +25)에서 15(중장갑 상대 시 +20)로 감소하였습니다.

  • 지도
    • 사막 오아시스
      • 앞마당 확장 기지를 쉽게 방어할 수 있도록 파괴 가능한 바위가 추가되었습니다.
      • 중앙 젤나가 감시탑 지역이 좁아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개선 사항

  • 홀수, 나누기, 모듈로, 곱하기의 새로운 요구 사항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효과 데이터에 확률 필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화 상자 조작 유형으로 슬라이더 형식을 지원합니다.
  • 유닛에서 피해를 주는 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또는 유닛 속성이 변경된 양을 알려주는 트리거 이벤트 반응이 추가되었습니다.
  • 효과 실행 시 트리거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리거 편집기 함수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데이터 대화 상태 값 저장 (행동)
    • 데이터 대화 상태 값 불러오기 (행동)
    • 팀의 플레이어 (게임 대기실의 팀과 관계된 플레이어 그룹을 반환합니다.)
    • 유닛 소유자 변경 (이벤트)
    • 이전 유닛 소유자 (유닛 소유자 변경에 응답하여 플레이어 ID를 반환합니다.)
    • 새 유닛 소유자 (유닛 소유자 변경에 응답하여 플레이어 ID를 반환합니다.)
  • 경험치, 레벨, 상품 유닛 속성을 트리거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저장소에 경험치, 배운 능력, 아이템을 저장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창에 나타나는 메시지에 시간이 표시됩니다.
  • 미사일이 대상에 적중하지 않으면 행위자 이벤트가 전송됩니다.
  • 의존 관계가 Battle.net으로만 설정된 문서를 불러올 때 불러오기가 실패하지 않으며, 접속 후 의존 관계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도록 진행됩니다.
  • 새로운 지도를 만들면 수동으로 설정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게임 변경 형태가 기본 섬멸전 변경 형태로 자동 설정됩니다. 패치 전에 만든 지도는 이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 변경 형태가 아닌 변경 형태가 정의되었을 때 사용자 지정 게임 변경 형태가 자동으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 치료 효과의 최대 생존력 재충전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 Battle.net
    • 멀티플레이어 지도나 캠페인 임무를 종료했을 때 대화창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 다른 용무 중으로 상태를 설정했을 때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 게임 로비에서 기본 종족이 무작위 종족으로 설정됩니다.
    • 대기실에서 1대5 경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지도 검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대기실 방장이 초대한 플레이어가 초대를 거절하면 알림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에서 범주와 선택된 게임 모드가 정상적으로 기억됩니다.
    • "사용자 지정"으로 범주를 변경하면 기본 팀이 5대3으로 설정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미리 보기 화면에 사용자 지정 지도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플레이
    • 일반
      • 미사일이 쫓던 유닛이 수송기에 실렸을 때 미사일의 대상이 근처의 동일 유형 유닛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 건설 중 피해를 받은 구조물이 손실된 구조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 건설 지역이 비기를 기다리는 일꾼이 건설 지역을 나가려는 유닛을 막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방 떨어뜨리기 범위 확인에 관련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명령 창에 나타나지 않은 명령을 내릴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터페이스
      • 대기열 툴팁에 진행 중인 작업 정보가 표시됩니다.
      • 뒤로 버튼을 눌렀을 때 가끔 점수 화면으로 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테란
      • 병영이 두 개 이상일 때 해병을 훈련시키면, 반응로가 부착된 병영이 기술실이 부착된 병영이나 부속건물이 없는 병영보다 먼저 선택됩니다.
      • 사령부가 둘 이상일 때 사령부에 건설로봇을 들이면 가장 가까운 사령부에 들어갑니다.
    • 저그
      • 인공지능이 조종하는 부화장, 번식지, 군락이 파괴되었을 때 점막이 정상적으로 수축합니다.

  • 스타크래프트 II 편집기
    • 플레이어가 승리하거나 패배하여 게임을 떠날 때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나감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 섬멸전 불러오기 화면 유형을 사용할 때 불러오기 화면 진행률 표시줄 옵션이 동작합니다.
    • 의존 관계가 Battle.net으로만 설정된 지도에서 문서 시험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중요한 변경 사항으로 게시하는 새 파일의 문서 버전이 1.0으로 맞게 설정됩니다.
    • 게시 대화 상자가 전 게시물에서 가져온 실명 표시 설정을 정상적으로 기억합니다.
    • 게시 중 옵션이 켜져 있으면 파일 미리 보기 창에 제작자의 실명이 표시됩니다.
    • 가져오기 모듈에서 Assets.txt 파일의 덮어쓰기 가져오기를 허용합니다.
    • 지형 개체를 수정한 후 실행 취소하면 관련된 지형 변경 사항도 모두 실행 취소됩니다.
    • 기본 언어의 텍스트가 없을 때 편집기에서 다른 언어의 문서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 사용자 지정 모델과 함께 지점을 복사했을 때 붙여 넣은 지점에서 모델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게임 변경 형태 대화 상자에서 두 개 이상의 기본 변경 형태를 둘 수 없습니다.
    • Battle.net에서 특성 및 변경 형태 정의의 아이콘을 표시하지 않아 이에 대한 아이콘 지원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32x32 크기 지도를 제작할 때 유효하지 않은 지도 경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크롤 막대가 나타날 때 지형 편집기의 속도가 느려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추적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았을 때 트리거 편집기에서 문제가 있었던 끌어서 놓기 기능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수 유닛 형태에 능력이 너무 많으면 비정상 종료가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시 대화 상자에서 임시 게시 이름이 원래 이름을 확인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닛의 아이템 조작 관련 트리거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작은 파일 옵션을 사용하여 파일을 저장할 때, 그리고 잠김 설정된 파일을 게시할 때 일부 시스템에서 과도한 지연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형 편집기 팔레트의 미리 보기 창 표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상에서 다수의 도로 타일이 있는 지형을 수정할 때 지형 편집기가 느려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거 디버그 창에 변수의 첫 표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내장형 특성 값에 생성된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접근이 가능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위 보기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행동을 수정할 때 발생하던 행동 목록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지도 의존 관계 데이터를 불러올 때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복잡한 보관소 파일을 불러올 때 클라이언트와 Battle.net 연결이 끊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술적인 문제
    • 시스템에서 헤드폰을 분리할 때 게임이 멎을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Windows XP 운영체제에서 게임 실행 정보에 유니코드 문자가 포함될 때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시작하는 데 문제가 되었던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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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저그 (2010-09-22 01:42:43 KST) - 211.215.xxx.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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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하냐?
베플 아이콘 Polapo (2010-09-22 11:1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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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볼땐 이 패치로 저그 할만해질거다
그리고 탱크 너프로 후반에 저테전은 진짜 할만해질껄?? 오히려 저그가 유리할지도?
징징대지들 말고 결과부터 지켜보더럭
누차 말하지만 조금씩 자주 패치하는게 제일 좋다
지금의 테란자리에 저그가 들어가길 바라는게 아니라면 폭풍상향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잇찌
베플 레드샤크 (2010-09-22 11:3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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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쓰는 파수기는 가스 100이고, 충격탄, 스팀팩 두가지 스킬을 가진 공격 유닛인 불곰이 가스 25인데는 다들 납득을 못하시는 듯... 역장을 쓰는 파수기가 가스 100인데 여기서 역장을 하향하면 프로토스는 죽으라는 뜻? ㅋ
아이콘 NextP (2010-09-22 01:3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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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WisdoM_Say (2010-09-22 01:3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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뇨스님 언제 출몰하셨음?ㅋㅋ
아이콘 허이짜다 (2010-09-22 01:3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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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예고 그대로네 헐헐헐
-_- (2010-09-22 01:39:20 KST) - 122.34.xxx.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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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다야?
아이콘 kimbilly (2010-09-22 01:3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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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은?
아이콘 winpark (2010-09-22 01:3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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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고 그대로네 ㄷㄷ
아이콘 BoAddictioN (2010-09-22 01:4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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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허미..걍떴네ㅐ
아이콘 JunHo (2010-09-22 01:4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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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해석하신건가 아님 뜬건가 ㅇㅅㅇ..
WisdoM_Say (2010-09-22 01:4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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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은??
아이콘 럭본좌 (2010-09-22 01:4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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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대로다 아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NovemberRain (2010-09-22 01:4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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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버그 수정은 한건가 ㅡㅡ;;;;;
저그 (2010-09-22 01:42:43 KST) - 211.215.xxx.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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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하냐?
아이콘 SirLurker (2010-09-22 01:4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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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수함을 기대합니다 여러분
눈물을감추고 (2010-09-22 01:4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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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아이콘 귀챦이스트 (2010-09-22 01:4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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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한줄두줄 (2010-09-22 01:4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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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호! .. -.-;;
라팡 (2010-09-22 01:43:33 KST) - 183.109.xxx.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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ㅅㅂ 할말이없네
아이콘 바다위의달 (2010-09-22 01:43: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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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
아이콘 분자궤도함수 (2010-09-22 01:43: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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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놔
난향 (2010-09-22 01:4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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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걍 접으라는 패치인듯........................
ㅇㅇ (2010-09-22 01:44:06 KST) - 219.248.xxx.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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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디비젼 엔비디아 링크에 NVIDA라고 오타났네요
아이콘 Nyuby (2010-09-22 01:4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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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냥... 얘기 했던 그대로군....
전에 나왔던 얘기들은 어디간거지...??

이제 잠수함패치노트를 기다려야 하나요?
제라그 (2010-09-22 01:4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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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게 전부네.. 쩝.. 어떨지 지켜봐야 하긴 하는데.. 실망인데;;
아이콘 범돌고래 (2010-09-22 01:4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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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망
삼국지 (2010-09-22 01:4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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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7 한글 입력 패치는 대체 언제 될런지
hannmo (2010-09-22 01:4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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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게 뜨면 뭘 상징한다는 거임? 사람들이 꽤 기다리던데
아이콘 귀염충 (2010-09-22 01:44: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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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콘 카투사_OMG (2010-09-22 01:4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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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라이 똑같네 괜히안잣어
neo121 (2010-09-22 01:45:04 KST) - 175.200.xxx.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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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겠죠?
아이콘 오필승코리아 (2010-09-22 01:4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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뇨스님의 이벤트낚시였으면좋겠다 진심으로..(끝이아닐꺼야)
아이콘 흰면티 (2010-09-22 01:47:30 KST)
8↑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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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치셧나 마린생산 반응로가 먼저 훈련하는걸로 상향이라네 ㅋ
as (2010-09-22 01:47:32 KST) - 119.197.xxx.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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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방은 ?? ㅡ.ㅡ 블리자드진짜 ㅄ인가 ??
방구라 (2010-09-22 01:4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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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채널은 제발 ㅡㅡ
아이콘 귀챦이스트 (2010-09-22 01:48: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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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꺄쮸 (2010-09-22 01:4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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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패치ㅠㅠㅠ
아이콘 흰면티 (2010-09-22 01:4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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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까는새끼네 진짜 ㅋㅋ
QWE! (2010-09-22 01:50:17 KST) - 211.246.xxx.6
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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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응로는 상향맞죠 하지만 원래 되었어야 하는거 아닌가 생각되네요
저그는 솔직히 뭘 어떻게 손대야할지 모르는거 같고..
그래서 상대적으로 플토 테란만 손보는거 같네요..
그나저나 아직도 인기도 시스템인가;;
아이콘 저그의난 (2010-09-22 01:5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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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진짜 ;;;;; 장난? 아 시풋 진짜할맛안나네
구기사 (2010-09-22 01:52:34 KST) - 121.183.xxx.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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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그래도 좋아질줄 알고 질렀는데 괜히 샀다 진짜!!
ㅇㅇ (2010-09-22 01:53:04 KST) - 121.131.xxx.227
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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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 채널은 언제 만들겠다는 건가?
만들어준다고 했으니 닥치고 기다리는건가 -_-

갠전 테란, 팀플 랜덤 유저지만 바퀴 발업이 부화장 단계로 내려와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갠전 저그 유저 분이시면 생각이 다를지도 모르겠지만)
2:2에서 투저그 걸리면 링 말고 할 게 없음 -_-
바퀴는 번식지 찍기엔 자원 부담되고, 안 찍자니 온갖 유닛한테 짤짤이 당하고, 빈집 가능성 많고 -_-
문제임;
아이콘 ATana (2010-09-22 01:5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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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네이션 (2010-09-22 01:57:12 KST) - 116.32.xxx.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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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상향점...시폿 ㅠㅠ 내가 이러자고 여태까지 안잔게 아니란말이다 아흑
밉살종우 (2010-09-22 01:5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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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다야?
아이콘 BoAddictioN (2010-09-22 01:5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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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은 항상 테란편이네,망할 블자드
아이콘 그냥커피 (2010-09-22 01:59: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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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그만 놓아줄때가 된것인가..
아이콘 AyeCaramba (2010-09-22 02:0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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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테란은 병영 전부를 한 부대로 묶을 경우 기술실 달린 병영에 불곰을 눌러 놓고 생산중인 상태에서 a를 눌러야 반응로 달린 병영에서만 해병이 생산되죠...

딱히 상향이라고 보이지는 않지만 확실히 생산에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것은 사실인듯..

근데 우리 저그는 정녕 다른 종족들 너프로 간접 상향에 그치는 건가...
아이콘 멍팬 (2010-09-22 02:0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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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 제 안 해
아이콘 역시저그 (2010-09-22 02:2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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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실망인데...
아이콘 역시저그 (2010-09-22 02:2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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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것도 없네... 특별히, 다음 패치는 언제가 될려나?
다음 패치 언제해줄거야???
123 (2010-09-22 02:29:13 KST) - 116.127.xxx.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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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 5초 늘어난게 광전사만 그런건가요? 아님 모든 유닛이 다그런건가요?
아이콘 루빈씨 (2010-09-22 02:3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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겔디터 케 상향했네 굿
ㅇㅋㅋㅋ (2010-09-22 02:36:34 KST) - 121.170.xxx.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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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이 버틸수가 있다!
Auk (2010-09-22 02:3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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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간 경과 표시"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임무나 경기를 얼마나 진행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웬지 이 시간에 민감해질거같은 느낌이 든다. 몇분 몇초에 뭐 뽑고 뭐 나오고 그런거
아이콘 Kyreli (2010-09-22 02:4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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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직히 2병영일때 1기술실/1반응로면 D AA로 어차피 생산에 차질 없었음……. 테란 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금방 익숙해져서 불편할꺼 없는 요소.
박경락팬임다 (2010-09-22 02:4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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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과연결가는 ?
박경락팬임다 (2010-09-22 02:44: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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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테란으로 바꿔야할듯 ㅋ
아이콘 멜로디missyou (2010-09-22 02:45: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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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간 경과 표시 / 이거 저그 애벌래 생산시간을 맞추는데 굉장히 유용할거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1:10초에 애벌래를 눌렀으면 1:50초에될태니 전투하다가도 "애벌래 눌러줘야겠네?" 라고

봐줄수 있겠는데요 뭐 큰상향은 아니지만 서도 '-'

아니면 소용돌이의 시간에맞춰서 핵을쓴다던지 뭐 여러가지응용이 재미날듯 ㅎ


라이토의 손목시계가 떠오르네요

날빌쓰면서 이시간에 프로토스는 본진에 없지 씨익 :) 모든건 계획대로
ㅇ_D (2010-09-22 02:46:30 KST) - 168.126.xxx.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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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에 있을 패치는....1.2.0패치는 블리즈캐스트에서 공개했던 내용들이 패치가 되겠군요.

자 3개월안에 1.2패치가 될겁니다. 확실하게 언급한내용이 있거든요.

http://www.playxp.com/nios/view.php?article_id=1998574&search=2&search_pos=&q=&page=3

이 약속이나 지켰으면함. 여기에 다른기능들이 추가될지도 모름. 이걸 기다립시다.
opiumud (2010-09-22 02:50:06 KST) - 121.130.xxx.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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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돼 !!!!!!!!
ㅇㅋㅋㅋ (2010-09-22 02:51:09 KST) - 121.170.xxx.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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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패치 예언.
저그와 프로토스는 유닛을 두마리씩 뽑을 수 있습니다.
테란은 불곰이 공중 공격을 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 세마리씩 뽑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 멜로디missyou (2010-09-22 02:59: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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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의 경장갑데미지가 너프되면서
테테전에서의 탱크+바이킹 위주 구도에서

TLO처럼 지옥불 업글을 하지않은 화염차를 섞어서 몸빵용으로쓰다가

기회를 봐서 견제하는 플레이를 많이볼수있을거같네요
아이콘 으랏차차봉숙 (2010-09-22 03:0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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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팅개설 언제할거냐ㅡㅡ
Damian (2010-09-22 03:0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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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금 패치 끝냈는데 위에 패치내용 맞습니다 ㅠㅠ
Damian (2010-09-22 03:0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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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섭 정검 연장입니다. 북미서부시간으로 오후1시쯤 끝난다네요. (동부 오후4시)
아이콘 엔젤리스 (2010-09-22 03:1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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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답답하네 벨런스팀 휴가갔다왔냐 왜그대론데 나참 GSL안봐? 그리구향후패치개선해서 채널만든다며 날로먹음??어떻게시스템이 기존작들보다 못하냐
아이콘 J.J.HyuK. (2010-09-22 03:13: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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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발 설마 이거 끝이야 ?
개인 (2010-09-22 03:38:59 KST) - 70.74.xxx.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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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DarkEnvy (2010-09-22 03:4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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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끝이라니.. 예고한거 그대로네 ㅡㅡ... 저그의 희망은 사라지는가
히익 (2010-09-22 03:4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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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아직 열어본건 아니지만 일단은 지금보다 저그 숨통은 훨씬 트이겠내요

울트라가 하향되었다지만 저그는 사실 그전이 훨씬 문제죠

근데 다른 종족들이 하향이 되면서 할만해진듯 싶내요 ㅋ
icest (2010-09-22 04:0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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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의 주특기인 패치노트에 없는 게임내 잠수함패치를 기대해본다
아이콘 더러운테란 (2010-09-22 04:06: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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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배들이 하향이라니 ;;ㅋㅋㅋ개그하나
이게 다양한 유닛을 활용하길 원하는건가
아이콘 Coldviolet (2010-09-22 04:29: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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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둘째치고 채팅창이랑 기술문제 좀...
아이콘 우분투마스터 (2010-09-22 04:3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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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역시저그 (2010-09-22 04:3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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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으로는 다행이다... 저저전 너무 힘들어,
저그유저 감소로 인한 횟수가 줄어늘겠네...
허나 맘이 아프구나 ''''
아이콘 얼본좌 (2010-09-22 04:4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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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 검색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어떻게 바뀐걸까
단델리온 (2010-09-22 04:53: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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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o1987 (2010-09-22 05:1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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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잠수함 패치는 얼마나 되려나...

클베 초반에는 잠수함 없더니 막바지 부터 포풍 잠수함
az망가 (2010-09-22 05:3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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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상향이긴한데...알까기 오토 좀 주지...?
아이콘 히레기디스크 (2010-09-22 05:5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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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돌기 삭제되면 행요 어떻게 부셔? 저글링으로?
아이콘 컴퓨터링 (2010-09-22 06:21: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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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상대적 상향 맞는거같은데 좀 저징징;
아이콘 DarkEnvy (2010-09-22 06:2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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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건물공격도 일반 유닛공격하듯이 공격합니다
아이콘 겜맥 (2010-09-22 06:3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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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5병영 사신은 존재할껍니다 아 ㅅㅂ
4차관 러쉬도 당연히 존재할테고
ㅁㅊ
아이콘 Fix_me (2010-09-22 07:01: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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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 컴퓨터는 와이파이 신호 강도와 전지 충전 상태가 표시됩니다
스타2돌가 아는 노트북이뜸?
아이콘 아이디가잉여 (2010-09-22 07:20: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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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버그는?
아이콘 Zej (2010-09-22 07:2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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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 : ㅎㅎㅗ
Gank (2010-09-22 07: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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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잠시 눈물좀..
기김 (2010-09-22 07:32: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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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버그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이콘 wood37 (2010-09-22 07:3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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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저징징 투표를 달려야겠군 ............
아이콘 HuckleBerryP (2010-09-22 07:38: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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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어제 플토한테 발리면서 저프전 개선되겠지 했는데 이게 뭐야
아이콘 미스에이수지 (2010-09-22 07:5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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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불곰은 불곰은 장난해??
림자 (2010-09-22 08:1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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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토스는 11관문해야하네 ;;
NoS.Sle (2010-09-22 08:1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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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 댐지 35라 와 이제 진짜 약해졋다그래도 ㄷ
i넘버원 (2010-09-22 08:3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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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불곰 그대로 놔두는거 보면 블쟈도 이상한 집단이다 진짜~
밸런스 불곰이란 유닛 하나때문에 병진 되는거 보면서 모른다는게 진짜 말도 안됨
아이콘 문셀렉터 (2010-09-22 08:46:06 KST)
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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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오 반응로 개짜증났는데 패치되네요 ㅋㅋ 다행이다 ,, 5기술 1병영이면 dddd aa 해야 4불2해 떳지 aa dddd 하며는 반응로에선 마린한명뽑고있고 기술실에서 마린뽑고 불곰 1마리는 예약 대기열 ㅡㅡ
아이콘 포로로카성인 (2010-09-22 08:48: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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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말했던 것만 패치하네 진짜 찔끔찔끔 하는구만 게다가 반응로 상향
아이콘 개념미스 (2010-09-22 08:5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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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킴은 아무래도 지가만든 밸런스가 우월하다생각하나봅니다.
브링걸 (2010-09-22 08:53:33 KST)
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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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은 애초에 이슈메이커로서 기획된 유닛같습니다.
일종에 노이즈마케팅이라고 봅니다.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0-09-22 09:1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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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사벌쳐 (2010-09-22 09:40: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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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 생산시간 30초 좀 어떻게 해 봐요. 광전사 38초, 추적자 42초인데...
아이콘 포로로카성인 (2010-09-22 09:42: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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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품문적 없음 테뻔뻔이 이번 패치에 안 좋은점만 늘었다고 징징댈까봐 확인한거임
아이콘 꿀네랄 (2010-09-22 10:04:13 KST)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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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돋네ㅋㅋㅋㅋㅋㅋㅋ 게임 안사고 중계나 봐야겠다ㅋㅋㅋ
아이콘 친절한현경씨 (2010-09-22 10:1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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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쪽에 바퀴나 히드라의 이속패치가 있지 않을까 봤는데, 그건 아니군요.
아이콘 kphsws (2010-09-22 10:2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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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안해본사람 많네여. 반응로 어차피 상관없음. 불곰먼저뽑고 마린생산하면 알아서 반응로에서만 나옴.
그나저나 저그는 버프좀 시켜주징...
아이콘 아미티 (2010-09-22 10:30: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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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루시스 (2010-09-22 10:4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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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불곰 생산시간 동급(?)인 추적자처럼 늦추자니.. 그러면 한타싸움후에 테란의 병력충원이 ㅈㅈ라서.. 이거 애매하네요.... 뭐 솔직히 추적자보다싸면서 맵집,데미지,화력면에서 압도적인 불곰이 ... 언밸하다고 생각하긴하지만.. 그렇다고.... 너프시키면 테란도 할게 그닥 없기도 한것같아.. 애매한것같습니다.
아이콘 프레리닭 (2010-09-22 10:4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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뜬금없는 배틀 하향
아이콘 Maper (2010-09-22 10:5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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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가 젤큰듯요
아이콘 우주모함 (2010-09-22 10:55: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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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부족해.. 여기에 언급하지 않은 내용도 수정된건지.. 업적버그들은 수정한건지.. 그 외의 게임중 서버 대기 중 떠서 3연패나 오르게 한 배틀넷수정은 한건지 내 패들은 어떻게 할껀지 내가 내 디스가 뜨는 이런 허무한 그리고 각종 버그들 깔끔하게 수정된거같지도 않아.. 불만패치다..... 구라는 구라였구나
아이콘 F1rst (2010-09-22 11:0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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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 내용들이 쓸데없다니 대체 게임을 해보고 패치로 무조건 까고 보는건가?
완전 날빌이 심각할정도로 판치고있어요. 날빌이 상황에 따라서 정석보다 강해야하는데 정석이 더 나은 경우가 거의 없어요. 고수들간의 싸움에서는 골치아픈데 초보들은 어쩌겠어요. 초보
vs초보전에서는 날빌 연구 한 번이라도 해본 적이 있는 플레이어가 거의 필승이라고 생각될정도로 날빌이 너무 셉니다.

그리고 불곰 너프되면 테프전 어떻게 되는지 한번 봅시다. 그냥 입아프게 말로하는 것보단 결과로 보는게 나은데 안봐도 프토크래프트 됩니다. 불곰 너프 외치는 대신에 테란의 다른 유닛들을 살려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저그는 완전 죽습니다. 불곰 너프만 외치지말고 거신 너프도 외쳐주세요.

프프전은 후반가면 그냥 땡거신 싸움이 되어버리는 것만 봐도 거신은 너무 오버스펙입니다.
가은 (2010-09-22 11:0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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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정도면 테프전이나 테저전이나 어느정도 맞다고 생각하는디?
문제는 저프전 벨런스가 젤 크다고 보는데
다불곰 너프안했다는 징징댓글이라니 생각좀 하셈
가은 (2010-09-22 11:0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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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신의마을 (2010-09-22 11:0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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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보고만 징징징징징징징 징이라도 울려야겠네요.
아이콘 꿀네랄 (2010-09-22 11:1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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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에 만족하는 테란들 득실거리는구만
clione (2010-09-22 11:1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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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인구수가 제일 많아서
레드샤크 (2010-09-22 11:1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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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역장이 사기에요? ㅡㅡ;; 플토 역장 없으면 초반 러시 절대 못 막습니다. 역장이 있으니 그나마 버티지... 역장이 사기면 역장 쓰는 플토는 모두 승률 70퍼 이상이게요? 솔직히 불곰 충격탄과 스팀팩이라는 두가지의 스킬이 있는데, 그런 공격 유닛은 통틀어서 불곰 밖에 없음. 그럼에도 가스는 25. 제 생각에는 지금 불곰 그대로 둔다고 해도 가스는 50으로 늘려야 할 거 같은데요. 그것도 아니면 기술실 가스를 올리든지, 시간을 올리든지. ㅋ 솔직히 불곰이 사기는 아닌데, 두가지 스킬을 가졌는데도 가스가 25라는 건 좀 말이 안되는 듯. 사정 거리도 6이고요. 불멸자는 5잖아요. ㅋ
아이콘 Polapo (2010-09-22 11:1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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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볼땐 이 패치로 저그 할만해질거다
그리고 탱크 너프로 후반에 저테전은 진짜 할만해질껄?? 오히려 저그가 유리할지도?
징징대지들 말고 결과부터 지켜보더럭
누차 말하지만 조금씩 자주 패치하는게 제일 좋다
지금의 테란자리에 저그가 들어가길 바라는게 아니라면 폭풍상향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잇찌
MomoGom (2010-09-22 11:20: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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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전전경3148기 (2010-09-22 11:24: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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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저그 진짜 못해먹겠다 ㅡㅡ;
i넘버원 (2010-09-22 11:25: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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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이 건물 뽀샤는것만 좀 어떻게 해조라
불곰 4기 드랍해서 해처리하고 연결체 뽀샤고 토끼는거 정말 열받아서 못보겠음
레드샤크 (2010-09-22 11:2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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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 오버 스펙이라는 분 있으신데, 테란은 불곰만 있나요? 해밴 러시도 있고, 많습니다. 지금의 플토에서 거신 빼면 거의 시체나 다름 없습니다. 프프전 그리고 거신 거신 싸움인 것은 거신이 주효해서 이지, 워크래프트3에서 보시면 언데 언데 전은 거의 리치 굴 가골입니다. 그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거신만큼 좋은 것은 파수기. 거신과 파수기가 매우 좋은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유닛들은 보통이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밸런스가 크게 파괴되지는 않는 겁니다. 테란 유저가 프로토스 유저 상대로 크게 꿇리지는 않을 텐데 거신 하향이라뇨;; 테란에는 바이킹이라는 사정거리 9의 카운터 유닛이 있는데;; 거신과 사정거리 같습니다. 탱크로도 거신 녹이고요;; 차라리 저그 상향이 더 나은 거 같습니다.
아이콘 vRay (2010-09-22 11:2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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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패치네요, 앞으로 저프전 양상을 지켜보세요 . 프로토스는 패멀이 필수가 될것같네요
레드샤크 (2010-09-22 11:2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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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저거 울트라는 상향인데요. ㅋ 오히려 돌기 공격보다 일반 공격이 스플래쉬 데미지도 있고, 훨씬 공속 빠름. 옆에서 건물 때리고 있는데 유닛이 다가오면 유닛까지 같이 맞는다는 의미입니다. ㅋ 물론 중장갑 데미지는 5 빠졌지만요 ㅋ 저그는 울트라 말고 다른 유닛을 좀 더 상향해야 할 듯..

하지만 제 생각에 워3도 첫 패치 나오고 한달도 안 있어서 두번째 패치 나왔습니다.

두번째 패치 빨리 나올 겁니다. 기다리시길. 원래 두번째 패치가 가장 빠릅니다. 모든 패치 중에.
레드샤크 (2010-09-22 11:3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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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쓰는 파수기는 가스 100이고, 충격탄, 스팀팩 두가지 스킬을 가진 공격 유닛인 불곰이 가스 25인데는 다들 납득을 못하시는 듯... 역장을 쓰는 파수기가 가스 100인데 여기서 역장을 하향하면 프로토스는 죽으라는 뜻? ㅋ
아이콘 DarkEnvy (2010-09-22 11:38: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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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는 앞으로 더욱더 지켜봐야 토스 너프나 저그 버프를 바랄뿐 테란은 이미 너프를 받았으니
레드샤크 (2010-09-22 11:3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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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지금 가장 시급한 것은 종족 밸런스보다 맵 밸런스 아닌가요? 전쟁 초원에서 전진 병영 벙커링 제 생각에 승률 80% 이상은 되는 거 같은데요. 프로 게이머들 게임 봐도 전쟁 초원에서 플토 대 테란전은 거의 전무함. 폭염 사막, 사막 오아시스, 쿨라스 협곡도 마찬가지고요. 그만큼 맵 밸런스가 안 맞음. 지금 종족끼리 밸런스가 안 맞는 것은

맵 밸런스가 안 맞는 것도 한 몫하는 듯...
아이콘 방울이염 (2010-09-22 12:0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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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패치 별거아닌것 같아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네요
무협 (2010-09-22 12:1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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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 같이 못보는거나 패치하지
MomoGom (2010-09-22 12:1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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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살려주쇼 (2010-09-22 12:33: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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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뭔소리야....
아이콘 511킨더하임 (2010-09-22 13:1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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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아이콘 김연아대세 (2010-09-22 13:18: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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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았나? 이게끝?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겠다 ㅅㅂ 프프전 어쩌라고 ㅡㅡ
아이콘 청년정신 (2010-09-22 14:0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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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은 여전히 날빌전이겠네요.
키세스 (2010-09-22 14:4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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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울트라가 건물을 못 부셔서 지금 이 난리가 아닌데
Arthas_Menethill (2010-09-22 14:4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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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유저로서 안사길 잘했군
Gank (2010-09-22 14:5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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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아이콘 버그토스 (2010-09-22 15:4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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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방또 패치해주겠찌?
시나길로리 (2010-09-22 23:5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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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도없이 실드존나좋은 불멸자나 까라
Auk (2010-09-23 00:2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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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프전 날빌 진짜심각하고 단순해서 재미없음 이건뭐 전부 4차관하니 초반에 한쪽밀려서 끝나는경우가 80%이상임. gsl보면 알수있듯이 15분이상가는 경기가 거의없음
라보 (2010-09-23 05: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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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 너무 깍았네.
하지않곘나 (2010-09-23 11:01: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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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전사 지못미

미치겠네, 상향은 못해줄망정 하향은 시키지말자
생산시간 ㄱ-
하지않곘나 (2010-09-23 11:02: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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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길로리//불곰 어쩔껌요
저그 물량한테도 금세깎기는게 쉴드인데
ddd (2010-09-23 13:04:37 KST) - 221.156.xxx.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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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지모드 공격력이 35라고????
전투방패 업글하고 의료선 지원받으면 해병 하나 재대로 못죽이겠네;;;;
..... (2010-09-23 13:19:32 KST) - 175.196.xxx.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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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판하면 장난 아니고 7~8판은 프프전..
근데 패치는 이따구니..
어케보면 플토 유져가 느는거는 당연한 일이다 쩝;;
그나마 광전사 너프 줘서
이제 테란 느는 비율이 더 늘어날듯?.. 도대체 배틀 너프는 뜬금없이 뭐지;;
프프전의 향연 다음은 테프전의 향연인가..?
redrune (2010-09-23 23:41:13 KST) - 221.162.xxx.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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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히드라 스펙낮추고 1티어내리고, 바퀴 스펙높여서 2티어올리면 저프전 테저전 할거없이 잘풀릴텐데 블쟈는 뭐하러 이러시는지들... 아, 5배럭사신있구나..ㅡ.ㅡ;;
장난하냐 (2010-09-23 23:45:39 KST) - 59.28.xxx.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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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할말없다 ㅋㅋ 데이비드킴 왜그래 진짜 ㅋㅋ 어차피 광전사는 시간증폭하면 체감상 빨리나오지 않나요? 어차피 나중에 차관가면 광전사소환시간은 무의미하니깐 그리고 차관너프는 어느정도 예상하고있었는데 테란전투순양함은 ㅋㅋ 원래 잉여였는데 왜 너프한겨 저그는 그리고 죽으라는겨 ㅋㅋ
탱크 (2010-09-24 00:25:56 KST) - 218.153.xxx.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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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는 중형유닛 제외하곤 데미지감소 있었어야 했다.
스타1에서도 소형유닛에겐 데미지 35 들어갔던걸로 아는데
뭐 스타2 탱크가 전작에 비해 중형대상 공격력은 줄었는데 그건 애초에 70뎀은 사기스펙이라 적절히 하향된거라 생각함
Gank (2010-09-24 07:3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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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기두밤
아이콘 울프샤르크 (2010-09-24 09:3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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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그냥 저그 하이브를 없애버리지.
버섯튀김 (2010-09-24 10:2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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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너무 약해졌는뎅?
아이콘 빠기리 (2010-09-24 18:0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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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다음은?
공성전차 (2010-09-24 20:51:38 KST) - 125.184.xxx.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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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색이 공성전찬데 아무리 그래도 공격력 너무 포풍하향이네
아이콘 TalDaRin (2010-09-26 13:3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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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곰군은 무사하군
아이콘 -제3차_세계대전- (2010-09-26 20:2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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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잌ㅋ 하향평준화 하려는 거냨ㅋㅋ
유리섹터 (2010-09-27 00:51:35 KST) - 124.50.xxx.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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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를 하향할게 아니라 불곰좀 어떠케 해봐여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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