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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Ashley
작성일 2016-05-26 20:47:49 KST 조회 3,392
제목
플레이어 퇴장시 옵션 조절

아케이드 게임 만드시는 분들을 위해 팁하나 올려봅니다.

일전의 갤디터 패치 이후로 "데이터-게임플레이 데이터"에서 게임중 플레이어가 퇴장할 시 자원 분배를 어떻게 할지, 나간 이 플레이어의 동맹상태 및 자원 지원 요청을 어떻게 처리할 지 정해줄 수 있는 플래그가 추가되었습니다.

 

강제 동맹 : 나간 플레이어의 제어권 및 동맹 상태를 강제로 이행함

자원 분배 : 나간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던 모든 자원을 팀원 및 동맹 플레이어들에게 n등분 분배

자원 요청 이행 : 나간 플레이어의 동맹 상태였던 플레이어가 자원을 요청할 시, 나간플레이어가 보유한 자원 한도내에서 지원 요청을 자동으로 수락할지 결정

선택 지우기 : 무엇인지는 알아내지 못했음. 

 

※아래는 거의 필요 없는 사항들

점수 보고 : 남아 있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끝까지 마무리 지을 시 해당 나간 플레이어의 점수가 배열 될지 말지 결정

점수 확정 : 나간 플레이어의 점수가 추가적으로 변경될 지, 나간상태로 고정될 지 결정

 


 

별도로 게임플레이 데이터에서 게임내 최소 피해를 정해주던가 지원 요청(교전 중인 아군이 주변 아군 및 동맹에게 하여금 공격하고있는 적과 교전하게 지원요청하는 ai)이라던가 대열 지름(한번에 많은 유닛을 선택하여 이동 혹은 순찰 명령을 내릴 시 한 점으로 수렴할 지, 방향만 지정해줄지 그 반경을 결정) 게임 스2 자체내의 시스템을 조정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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