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카이피르
작성일 2013-03-18 21:57:58 KST 조회 4,404
첨부
제목
(2) 판타날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몇 주 전에 올렸던 맵의 설정과 타일 등등을 군심 버전으로 바꿔서 만들어 본 맵입니다. 본진과 앞마당, 그 외의 멀티 지역들은 방어하기 까다롭겠지만 그럭저럭 평범하다 생각됩니다. 본진과 제 2 멀티간에 직통 길이 있는데, 이 지역은 건설 불가 지역입니다(대군주 시야 땅굴망, 몰래 들어와서 병영,관문 건설 방지).

 

 그리고 이 맵에는 크게 두 지점(대칭해서 총 네 지점)에 소수의 가시 지옥 무리가 있습니다. 위치는 각각 앞마당과 가장 가까운 멀티 지역과 상대 본진을 향하는 최단 루트. 대칭대는 위치에 있음. 기본적으로 잠복 중이고, 스펙은 체력 200, 공격력 20에 사거리 9(자날 베타 때던가. 이 사거리 보고 깜짝 놀랬음). 초반 해병, 저글링, 광전사로는 잠복 감지 수단이 있어도 잡기 힘듭니다.

 

 

첫 번째 지점 :  

 

 앞마당과 극도로 가까운, 바로 옆의 멀티에는 가시지옥 네 마리가 있습니다(한 마리는 본진 직통길에, 세 마리는 본건물 지을 수 있는 위치에). 원래는 세 마리를 했었는데, 이 멀티 지역 구석에 땅굴망이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비탈길에 한 마리 추가. 어쨌든 제 2멀티를 빠르게 먹으려면 잠복 감지 수단을 미리 확보해둘 필요가 있습니다(건물로는 조금 힘듬).

 

 

 

 두 번 째 지점 :

 

전장 중앙 지역에도 가시지옥 떼거지가 있습니다. 한 곳에서만 열 마리!!!. 위치도 중앙 바위루트 제외하고는 최단 루트에 말이죠. 중간 스샷에 보시면 잠복해 있는 여덟 마리는 시야 차단 수풀 사이에만 있어서 이 안에 들어가기 전엔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상대 본진에 병력을 보낼 때는 살짝 돌아가서 감시탑을 경유해 가도록 합시다.

 

 잠복 안한 두 마리는 원래 "적대"로 정했었는데, 그러니 원래 컨셉과 달리 잠복한 여덟 마리가 수풀 밖으로 공격을 해대서(시야 공유) "중립"으로 해놨습니다. 이 두 마리는 이 맵에 적대적인 가시 지옥이 있다는 걸 맵 설명에 해두었지만 사람들이 유념해서 읽진 않을 거 같고, 읽지 않은, 처음 하는 사람이 주의하도록 만든 안내판 같은 거...(물론 실제로 이해하는 건 병력 죽은 뒤겠지만)....

 

 이 가시지옥 여덞 마리가 있는 곳에 직통으로 바퀴 24마리와 저글링 80마리를 각각 지나가게 해봤더니....바퀴는 8마리 기본 킬, 나머지는 빨피되고, 저글링은 80마리 모두 몰살. 

 

 위에서 말했듯이 중앙 바위로 막힌 루트 제외하고는 최단 거리라 어택 땅만 찍어놓으면, 이 쪽으로 직빵으로 가버리니 밤까마귀 같은 감지 유닛을 뽑아서 가시지옥 시야 밖(수풀 바깥)에서 처리를 해두거나 젤나가 감시탑 경유해서 가도록 설정해 둡시다. 특히 병력 랠리 찍어 놓을 때는 정말 중요.

 

 

 

걍 특이한 컨셉 맵으로 한 번 만들어 봤습니다. 한 지점에 있는 가시 지옥의 스펙 자체가 극초반에 가질 수 있는 병력에 비해 무척 강하면서도 그 수가 좀 많지만 어디까지나 극초반 얘기이고, 감지 수단과 일정 병력만 있으면, 쉽사리 제거되는 애들이라 한동안은 수를 유지할 생각입니다(바꾼다면 배치를 바꿀 듯)

 

 

 

 그리고...제목의 "판타날"은 브라질에 실존하는 전세계를 통틀어 가장 큰 습지 지역으로 거기에서 착안해 약간 얕은 물지형과 함께 잔디 설치(장식물이 아니라 지형 탭에 있는 잔디 자동으로 깔아주는 거)랑 "제루스 수상식물" 장식물을 깔아두었는데요. 이 부분에서 의도치 않은 상황이 발생해버렸습니다.  제루스 지형의 잔디 지형이랑 "제루스 수상식물" 장식물 아래에서 저그 유닛이 잠복하면, 잠복해둔 당사자도 미니맵 안보면 못찾습니다.

 

 맨 마지막 스샷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울트라, 그 큰 덩치가 잠복해 있는데도 거의 보이질 않네요.....옆의 맹독충은 보이셨나요? 헐. 저그 맵인 듯..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3-03-18 22:03:27 KST)
0↑ ↓0
센스 이미지
부왘
아이콘 김다크 (2013-03-19 20:00:55 KST)
0↑ ↓0
센스 이미지
헠지젼
아이콘 lNCUBUS (2013-03-19 23:17:51 KST)
0↑ ↓0
센스 이미지
잘만드셨네요 ^^
아이콘 메카닉버프좀 (2013-03-20 12:47:08 KST)
0↑ ↓0
센스 이미지
카트리나 가 순간적으로 떠오르네요
추억의 맵~
아이콘 재추나기 (2013-03-20 14:42:09 KST)
0↑ ↓0
센스 이미지
오우 멋진 제루스맵
아이콘 벌괴 (2013-03-23 08:56: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플레이해봤는데 상당히 흥미로운 맵같아요 ㅎ 피드백 해드리자면 센터 가시지옥은 물론 컨셉이지만 플레이할때 짜증이 나더라구요;;ㅋㅋ 센터 가시지옥은 그닥 필요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