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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어진나라
작성일 2012-07-09 13:28:21 KST 조회 4,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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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불꽃의 전당 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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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 : 0.90
Created by 어진나라
Size : 152 x 152
Tileset : 레드스톤 + 브락시스 + 차

Resorces : All standard except 3, 9 (6M 1G(Rich))

 

러쉬 거리는 게임 초와 일꾼 기준으로 본진 입구 간은 57초, 앞마당 입구 간은 37초입니다.

(실제 시간 : 본진 입구 간은 40초, 앞마당 입구 간은 27초, 매우 빠름 기준)

앞마당 입구는 8칸 + 2칸입니다. 앞마당 우회로는 5칸입니다.  

 

 

안녕하세요? 어진나라입니다.

만들다 만 맵을 6개월 동안 묵혀두다가, 삘 받아서 완성시켰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게시했던 맵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꽤나 많이 바뀌었습니다.

http://www.playxp.com/sc2/maps/pds/view.php?article_id=3677811&search=1&search_pos=&q=

 

 

영어를 잘 하시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Hall of Fame(명예의 전당)'에서 'L' 하나 끼워넣은 패러디 형태의 맵 제목입니다. 그런데 이쪽도 "이~뻐어~"

 

 

삘이 충만한 상태에서 맵 구성을 끝냈을 때에는 '이 맵은 GSL 공식맵을 뛰어넘는 대작이다' 라는 느낌이었는데, 텍스쳐링과 장식물 공사를 할 때는 '조금 튀는 면이 있긴 하지만 무난한 맵이다. GSL을 뛰어넘기는 개뿔'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도 제가 만든 맵 치고는 구성이나 완성도가 꽤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맵을 오래 전에 시작했음에도 특수 지형 개발에 매진한 탓에 맵 구성이나 완성도가 딸렸거든요. 이 맵을 계기로 그런 약점을 보완한 계기가 될 것 같네요. 이 정도면 외계인을 귀찮게 하는 수준은 되겠지요? 그러면 뭐하나 수능공부해야하는데...

 

 

시야 차폐물은 기존의 배치 형식을 띈 것도 있지만, lol식 벽수풀 형태로 배치된 것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장식용 & 정찰용으로 활용되겠지만, 부쉬 속에서 튀어나온 가렌처럼(?!) 매복하다가 덮치기에 좋도록 만들어놨습니다. 적들에게 부쉬의 무서움을 알려주세요!

 

 

이 맵 이후로 저는 또 오랫동안 맵을 접을 것이고요, 몇 달 혹은 몇 년 뒤에 삘을 또 받는다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대신 중요한 문제가 발견되면 최대한 빨리 수정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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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rux_EW (2012-07-09 17:4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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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딱히 지적하자면..

일단 2인용 맵치고 맵크기가 너무큰 감이있습니다..

2인용 맵치고 멀티수도 조금 많아보이는군요..

무난한 2인맵의 멀티수는 여명의 수정도가 적당합니다.(8m2g x3 5m1g x1)

센터 양 자연타일 언덕을기준으로 구도를 줄이거나 리사이징을하면서 멀티수를 줄이는것도

좋아보임돠..

하지만 전반적으로 분위가가 좋슴돠..

올만에 좋은맵 보고감돠..
아이콘 MetaGalaxy_ (2012-07-09 18:0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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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음 하나 바꿔서 명예의 지옥으로 해도 괜찮을 듯 ㅎㅎㅎ
아이콘 어진나라 (2012-07-10 00:1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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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x_EW // 저는 대도시나 샤쿠라스 고원 같은 맵을 범 2인용 맵으로 보고 있어서 '2인용 맵은 중간이거나 작아야 한다' 라는 선입관을 가지지 않고 부유한 난전형 맵을 만들어봤습니다.

근데 모르겠네요. 선입관은 어떠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그 이유 때문에 이 맵이 생각 외로 별로 좋지 못한 경기 양상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는 이 맵이 그 '이유'로부터 자유로웠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 Crux_Ovalient (2012-07-10 11:1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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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보니까 맵 넓고 멀티 많고 길목 많은거 보니
그렇게 의도한게 보이는데
꼭 자기 입장에서 이렇게 해라해라 할 필요는 없을듯.

맵 좋네요. 추천 박고 갑니다.
아이콘 꽃불알추적자 (2012-07-12 11:41: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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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이 멋진 맵이네
아이콘 Crux_ATTx (2012-07-12 18:0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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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탑이 앞마당 바로 앞쪽에 위치하는건 좀 위험해 보이네요..
그 외는 좋습니다
아이콘 Crux_ATTx (2012-07-12 18:14: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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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프레임 테스트를 해보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조명과 장식물로 인해 상당히 떨어지지 않을까요 ㅋㅋ
아이콘 어진나라 (2012-07-13 09:5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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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x_ATTx // 앞마당 입구 앞에 있는 감지탑은 우회로도 충분히 있어서 크게 걱정하진 않고 있어요. 정도는 덜하지만 여명도 감지탑이 가까이에 있는 편이고요. 그런데 프레임 테스트 어떻게 하는 건가요?
CruxEW (2012-07-13 16:59:40 KST) - 219.254.xxx.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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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진나라//게임 파고나서 Ctrl Alt F 누르면 왼쪽 상단위에 프레임수가 나타납니다. 이곳저곳이동하면서 어느지점에서 프레임이 떨어지는지 확인하고 그부분을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주시면됩니다.
CruxEW (2012-07-13 17:01:26 KST) - 219.254.xxx.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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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진나라//그리고 감시탑이 마당에 붙어있는점에서의 위험성은 감시탑을끼고 공격하는 입장에서 언덕시야를 비춰 뻐기기플레이가 안된다는점에 위험함을 이야기하는것 같습니다.
아이콘 어진나라 (2012-07-14 00:46: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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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xEW // 감지탑 시야 스샷을 추가합니다. 앞마당 입구는 거의 보이지 않고, 2멀 언덕 부분은 조금 보입니다. 이 정도의 시야 범위라면 어느 정도의 영향을 미치나요?

프레임 테스트는 지금 집이라 어려울 것 같고 (3년 반 된 노트북입니다), 시간 나면 pc방에서 해볼게요.
아이콘 어진나라 (2012-07-14 12:48: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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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xEW // 프레임 테스트 결과입니다.

11시 지역과 7시 모서리 지역에 프레임 저하 현상이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현재는 테스트 PC 기준으로 전체적으로 75~105 선의 FPS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은 120을 찍기도 합니다. 수정 전 11시와 7시는 각각 50대 후반과 60대 후반을 찍었습니다.

참고로 대기창의 FPS는 60대 초반입니다. 스타2 에디터를 켠 상태에서 테스트했습니다.
아이콘 Crux_ATTx (2012-07-14 21:4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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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 왕국을 예로 들자면.. 플토가 2멀티를 먹고 테란이 초반 2의료선타이밍에 찌른다 치면
구름왕국의 경우 공격동선이 상당히 큽니다.
입구에서 막혀서 우회 할때 정말 멀리 돌아가는데
일단 이맵은 공격동선이 상당히 짧은편이라 막기가 쉽지 않습니다
(구름왕국은 너무 쉬워서 탈이지만요)
그래서 플토가 올라오는 테란을 역장으로 자르거나 미리 못오게 막거나 해야 하는데
테란은 아래쪽에서 감시탑을 먹고 2멀티 언덕쪽의 플토의 수비병력 동선이 보입니다.

다른 종족전도 마찬가지지요.. 일단 베짱이 있는 플레이를 할 때
초반 찌르기가 너무 유용하지 않을까요
아이콘 어진나라 (2012-07-15 12:3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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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x_ATTx // 제가 공격적 성향의 맵을 좋아하기 때문에 수비가 쉽지 않도록 의도했습니다. 그런데 방어가 너무 어렵다면 2멀 언덕이 감지탑에 안 보이도록 입구를 뒤로 한 칸 빼거나, 입구를 한 칸 줄여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이건 직접 테스트를 하면서 수정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 맵은 덩치도 크고 러쉬거리는 조금 먼 편이거든요.
아이콘 Crux_ATTx (2012-07-15 12:5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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옙 ㅎㅎ
러쉬거리가 크기에 비해 상당히 짧다는것이
제작자님이 의도한 난전이 일어나기엔 충분할 듯 하네요
아이콘 재추나기 (2012-07-15 19:5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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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도살자나올꺼 같당 ㄷㄷ
2121 (2012-08-09 01:00:08 KST) - 14.52.xxx.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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