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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aptopia_Windy
작성일 2012-04-07 00:28:30 KST 조회 3,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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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Atlantis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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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 Name : Atlantis

 

*Published : KR (아틀란티스)

*Tileset :  울란(동굴)
*Size : 140x132
*Suggest Players : 2인 플레이어

*Amount Of Resourse :

본진 : 8m 2g (1시 7시)
앞마당 : 8m 2g (2개)
확장 : 8m 2g(2개) 6시 12시

         8m 2g(2개) 3시 9시

         8m 2g(2개) 센터멀티

         5m 1g(2개) 외각멀티


*Version : 1.0

*Concept And History  

대서양에 있었다고하는 전설상의 대륙.

 

어느날 심한 지진과 화산활동으로 하루 밤낮 사이에 바닷속으로 가라앉고 말았다.


*character

[언덕지상][언덕][난전][전술형]

*type

전장 선택형 난전

 
안녕하세요 EastWindy입니다. 

 

센터의 수풀속으로 전략적인 거점과 언덕을 활용한 경기의 흐름을 유도한점과 후반으로갈수록 중립건물을

 

부숨으로 경로의 다양해짐을 유도한점.

 

그리고 센터 가시선 차단 수풀로부터 일정한 거리까지 건불이기때문에 프로토스의 언덕위에서의 차원관문

 

소환,테란의 라인긋기를 배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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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타삼피허혁재 (2012-04-07 00:3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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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좋네요. 물론, 분명히 이 맵도 테스트해보면 수많은 문제가 산적해있겠지만.. 그걸 찾아내서 수정하다보면 좋은 맵이 될거라고 봅니다
아이콘 맵토_Appling (2012-04-07 00:5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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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닷!!
어느날 심한 진진과 화산활동으로 하루 밤낮 사이에 바닷속으로 가라앉고 말았다.
진진->지진

바닷속에 가라앉은 아틀란티스 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바닷속 풍경을 조금 연출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중앙 언덕에서 언덕아래를 볼수 없다는컨셉인거 같은데....
언덕 끝으로 가도 보이지 않나요?

가까운 언덕 감시탑에서 테란이 자리잡으면 근처 멀티가 다 자기것이 될 것 같은데요...
중앙길이 없는거나 마찬가지로 되니까요
아이콘 Maptopia_Windy (2012-04-07 01:0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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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끝으로가도 보이지 않습니다..이론상..(?) 언덕감시탑에서 테란이 자리잡아도 이득이 될일이 별로 없기때문에 그문제는 상관이 없어보이네요.스2는 스1처럼 테란이 라인을 잡을수 없습니다. 맵의구조에서 러시루트가 1개이고 좁지 않은이상.예를들면 사쿠러스고원같은맵이 아니면
테란은 절대로 자리잡을 일이 없습니다. 테란이 공격적이어야하기때문이죠.생각해보십시오.수비적인테란?상상할수 없죠.요즘 테란은 탱크한곳에 고정시켜서 라인을 긋지않고 그때그때 싸울 장소를 선택하여 모드를 하곤합니다. 그러므로 테란이 자리잡는다는건 스2에서는 거의 억지에 가까운거라고 느껴지네요.
아이콘 Maptopia_Windy (2012-04-07 01:0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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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아 그리고 센터 가시선 차단 수풀로부터 일정한 거리까지 건설불가이기때문에 테란이 터렛없이 라인긋는건 애초에 불가능한 일임으로 이맵에서는 크게 우려할 필요가 없어보이네요.
아이콘 꿀맛인데 (2012-04-07 02:0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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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쥑입니다 추천
아이콘 Crux_ATTx (2012-04-07 13:32: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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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은 좋은데.. 아무래도 프로토스가 강세를 보일듯
일단 초반에 역장으로 중앙을 끊어버리고 금방멀티를 먹을 수 있다는점과(업토스)
건불이 되어있어도 프로토스의 파일런은 굳이 언덕이 아니여도 빠른 생산력이 가능하다는점
그리고 테란과 플토가 한타가 났을경우 토스는 테란에 비해 공간의 제약이 적은점(거신,점추)

저그의 경우 점막을 3멀까지 퍼트리는데 너무 멀리 있는듯
본진 옆의 언덕도 삭제하는게 어떤지 모르겠슴 저그의 오버서치 기능이 되긴 하지만
앞마당에서 진출하는 병력은 볼 수도 없을뿐더러 프로토스의 분광기도 많이 사용될 위치인데

가장 큰 문제는 역장이지.. 차라리 바위로 막은 곳을 뚫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그리고 맵 사이즈가 132x132 라고 했는데.. 가로가 훨씬 길어보이는데 다시 확인한번만 해주셈
아이콘 Tamid (2012-04-07 17:19: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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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마시아!
JJ. (2012-04-07 17:4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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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타니스로 봤다
아이콘 Maptopia_Windy (2012-04-07 17:5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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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초반에 역장으로 끊을만큼 센터가 좁진 않은것같고 중건도 체력 2000정도박에 안되서 생각보다 빠른 길개통이 경기양상에서 나왔고, 분광기를 3층에서 펼치면 2층에는 파일런 범위가 생기지 않음.
일타삼피허혁재 (2012-04-08 08:45: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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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바로 이런거요 ㅋㅋ

맵들이 서로 슷비슷비하지 않고 이렇게 맵의 특성이 두드러지게 된다면 이 글에 달린 댓글들과 같이 맵에 대한 더 고차원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고, 그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 게임을 통해 논의된 내용이 게임에 실제로는 어떻게 반영되었는가를 파악해보는 과정을 거치게 되구요, 결과적으로 맵 구성 및 게임 양상에 대한 고찰의 수준이 양적으로 질적으로 모두 향상되게 됩니다. 독창적인 맵이 필요한 이유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맵과 댓글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동풍 (2012-04-08 11:35:45 KST) - 210.206.xxx.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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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근데 토스 자체가 제련소 더블후 업토스 빌드올인이 3개나 있어서 그냥 토스가 너프되야함 토스 뻐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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