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남자의위엄
작성일 2012-03-17 13:33:16 KST 조회 3,741
첨부
제목
(4)카스타나 우주 정거장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우와 저는 지금까지 이 맵 타일이 타소니스인 줄 알았어요ㅋㅋㅋㅋ 님들도 눈치 못채신듯?


* 신버전 변경사항

- 맵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예전 맵 이름은 '타소니스 우주 정거장')

- 중앙 옆의 잔해 옆에 소형 유닛이 지나갈 수 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우회로쪽이 중앙쪽보다 더 가까운 문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이제 정찰을 하면 중앙을 경유해서 지나갑니다.

- 중앙이 넓어졌고 잔해 근처에 시야 방해물을 설치했습니다.

- 잔해 옆 언덕이 바깥쪽으로 밀려나서 감시탑 시야에 일부 나타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대군주를 잘 걸치면 시야 확보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을 것입니다.


근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더라구요. 예를 들어서 12시에서 3시로 유닛을 이동 명령을 내리면 누가봐도 오른쪽 입구를 이용해서 내려가야되잖아요? 그런데 본진 중앙을 기준으로 조금이라도 왼쪽에 있는 유닛한테 명령을 내리면 왼쪽 입구로 가더라구요. 비교해보니까 조금 왼쪽에 치우쳐도 오른쪽 입구로 가는게 훨씬 빠르거든요.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일꾼 정찰 같은거 하실 때 원하는 방향으로 잘가나는지 확인하셔야 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플레이 가능 크기 : 168 x 168


* 맵 설명

한 본진엔 한 입구라는 고정관념을 깨보자! 하고 만들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수비하기 그리 어렵지 않게 두 입구를 인접해서 배치했기 때문에 뒷길 개념이 아니고, 넓은 입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 입구 + 두 앞마당 체제를 쓰다보니 자연스레 맵이 커졌긴 하지만, 본진이 구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중앙에 근접해 있기 때문에 체감 맵 크기가 절대 크지 않으며, 오히려 맵 구석구석을 활용하기 쉬울 것입니다^^

앞마당 입구는 잔해를 파괴하기 전까지 1제련소1수정탑(1병영 1보급고)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공격과 수비의 밸런스를 적절히 조절하였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앙 바로 옆에 잔해를 놓아 감시탑의 노출 없이 중앙을 돌아갈 수 있게 했습니다. 이는 대각선끼리의 전투에서 특히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 잔해를 부순다고 러쉬루트가 짧아지는 효과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 길이 워낙 좁기 때문에 소수병력을 급하게 움직이거나 여유롭게 감시탑을 피할 때만 쓰일 듯 합니다.

우회로 언덕 위에서 앞마당으로 공성전차 포격이 가능합니다만 그 사이에 튀어나온 작은 언덕이 시야를 가려서 중 시야가 필요합니다. 이는 곧 시야가 있기 전까진 우회로 언덕이나 앞마당 밑에서 부터 수정탑 소환이 불가능 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 언덕으로 대군주를 통한 시야확보도 가능합니다.



'카스타나 우주 정거장'으로 게시되어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꽃불알추적자 (2012-03-17 17:19: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경로문제는 아마도 눈으로 보기에는 왼쪽입구가 멀어보이는데 실제로는 왼쪽이 더 빠르다고 컴퓨터인공지능이 판단하는 것이 아닐까하는데 실제로 빠른지 아닌지 확인해보는것은 어떨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간단하게 중앙을 더 넓히고 가운데있는 4바위의 위치를 더 외각으로 이동시키는 식으로 조정하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조정하면 감시탑 범위도 조금 넓어져야 할듯.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2-03-17 19:32:38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아니요 제가 실험까지 했어요. 오른쪽입구가 5초가량 더 빠릅니다. 근데 원래 중앙이 좁았다가 늘리니까 이런 일이 발생한거거든요. 더 넓힌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닌듯 싶습니다..
아이콘 NewTurn (2012-03-18 11:13: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가스가 왜 미네랄 반대편에 있나요??
의도한 컨셉이 아니라면 미네랄 양엎으로 가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아마 심시티나 유닛 이동시에 좀 거슬릴 것 같은데
터렛이나 포탑 수도 늘어나야 할 것이고요
빵야빵야 (2012-03-18 18:3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멋지네요. 맵도 큰대 고생하셨어요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2-03-18 20:09:1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ㄴ 거창한 의도가 없긴해요. 근데 지금까지 발견한 것 중 제일 큰 문제점은 가스 지으려고 할때 지을 수 있는 지점 표시되잖아요? 본진에 가스 지으려면 두 앞마당 가스까지 표시되서 총 6개의 가스가 표시되는게 눈에 거슬린다는 점입니다ㅋ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