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카이피르
작성일 2012-03-04 00:59:19 KST 조회 4,337
첨부
제목
(2) 뫼비우스 제 2 실험 지구(3/17, 1.1버전 수정)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플레이 가능 크기 : 132 X 132

주 러시루트 : 43초

잔해 깰 시 루트 : 36초(였던가, 38초였던가).....고로 잔해 깨느니 걍 가는 게 나을 듯...FAIL...대신 감시탑으로 볼 수 없으면서 가까운 루트라 센터만 장악한 상태면 빠르게 뒤를 노릴 수 있을 지도....물론 희망사항일뿐임.

 

 컨셉은 이전에도 만들었던 연구소 컨셉맵. 대각선 맵은 안만들 생각이었지만 어쩌다 보니 만들었습니다....고철 처리장과 금속 도시를 모티브로 만들었는데, 만들다보니 금속 도시보단 대도시에 더 가까워진 듯...--;;(특히 앞마당과 제 2멀티 라인)...예전 맵에도 있었지만 푸르딩딩한 반투명 천정이 달린 곳은 지상 유닛이 설 수 없는 지형입니다(실내 지역이란 컨셉). 몇몇 울타리 형태의 장식물로 막힌 지역들이나 딱봐도 꽉 차여 있는 지역들도 마찬가지.

 

선컨셉, 필받는대로 만드는 터라 밸런스는 거의 신경쓰지 못했네요(어릴 때부터 심시티 시리즈도 도시 경영 같은 거 모조리 제끼고 지멋대로 만드는 타입이었음). 앞마당 근처가 꽤 넓어서 몰래 건물 짓기 쉬운 편이고, 앞마당 앞쪽 심시티하다 대비하기 힘든 잔해로 막힌 제 2멀티 쪽 루트는 알아서  대처합시다. 감시탑의 경우 센터 영역 대부분을 광활하게 볼 수 있는 터라 범위를 줄였으면 좋겠는데, 잘 몰라서 FAIL. 고철처리장 처럼 본진 기준으로 공중간 거리가 매우 가깝기 때문에 공중 유닛에 대한 대응도 좀 해두어야 될 것 같습니다.

 

 11시 거대한 울트라는 지형 높이 수정으로 손봤습니다. 저번 맵의 울트라는 이번 맵의 울트라보다 좀 더 작았음에도 머리 근처에 비행 유닛들이 부자연스럽게 관통해대서 맘에 안들었는데, 요번 수정으로 울트라의 머리 위로만 공중 유닛들이 움직여서 그런 모습은 보이지 않네요. 아, 그리고 저번 맵은 장식물이 너무 많아서(약 3천개) 렉이 좀 쩔었는데(저희집이 사양이 안좋은 것도 있다만), 이번 맵은 1033개로 저희 집에서 별다른 렉은 없네요.

 

 

1.1 수정사항

 

1. 본진 사이에 모든 유져에게 적대적인 미사일 포탑이 존재합니다.

 

설치된 포탑의 수는 총 일곱 개(많아보이지만 일정 간격을 두고 분산 배치). 공중간 거리가 너무 가까운 맵이다보니 각종 드랍에 너무 취약하다는 생각과 의견이 있어 한 번 추가해봣습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파괴가능한 바위, 잔해물의 공중판이라고 해야하나요. 극 초반에 빠르게 공중 유닛을 만들어도 바로 가기엔 포탑의 포스가 좀 있습죠. 초반 소규모 공중 유닛들은 조금 돌아가거나 해야하기 때문에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특히 저그 유져들은 대군주 주의).

 

포탑들이 공중 유닛의 이동을 제한하신 하지만 이 포탑들 간의 간격을 자세히 살펴보면 본진간의 공중 루트가 완전 막힌 건 아니란 걸 알 수 있습니다. 특정 지점에 공중 유닛이 빨리 드나들 수 있는 루트가 있어 이 곳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상대도 이 루트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대비하기 쉬운 편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 포탑들 일곱 개 중 네 개는 지상 유닛들, 특히 여왕이나 바퀴 처럼 사정거리 낮은 유닛들도 별다른 피해없이 건드릴 수 있습니다. 쉽게 파괴할 수 있지만 광물 뒤쪽 공중 루트를 이용하는 상대 공중 유닛들을 대처하다 이 포탑에 어그로가 끌릴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어떻게 보면 계륵 같은 구조라 볼 수 있겠네요. 자신이 공중 유닛을 쓰자니 방해가 되고, 방해가 된다고 파괴해두자니 공짜로 대공 방어를 해주는 걸 스스로 파괴하는 셈이니..아, 중후반부에 공중 유닛들(아마 뮤탈...)이 엄청 쌓이면, 별다른 방해 요소가 되진 못할 거라 예상됩니다.

 

 

 

2. 앞마당 앞 쪽 비탈길에 잔해 설치.

 

별 다른 건 아니고, 구름왕국의 그것이 좀 인상 깊어서 한 번 추가해봤습니다. 넓은 지형을 원하면 구름왕국보다는 약간만 덜 돌아가도 되다보니...

 

 

 

3. 본진 사이의 좁은 지역에 지상 유닛 착지 가능

 

이건 변경점이라기보다는 전버전에서 가능했던 걸 이제 말하는 셈. 별건 아니지만 상대 본진과 가까운 위치의 포탑을 지상 유닛으로 파괴하고 싶다면 이 지역을 이용(물론 수송 유닛과 원거리 유닛 필요)합시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Crux_Ovalient (2012-03-04 01:20:14 KST)
0↑ ↓0
센스 이미지
와 진짜 카이피르님 맵은 한번 잡은 컨셉의 느낌이 물씬 풍겨와서 너무 좋네요.
아이콘 리버풀FC (2012-03-04 06:49:35 KST)
0↑ ↓0
센스 이미지
쩐다
아이콘 꽃불알추적자 (2012-03-04 11:2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의 분위기가 참 좋네요.
아이콘 시아쿠리스[대딩] (2012-03-04 14:05:47 KST)
0↑ ↓0
센스 이미지
깨알같은 와우 로그인창
아이콘 Appling (2012-03-04 14:13:21 KST)
0↑ ↓0
센스 이미지
무섭슴
아이콘 Crux_ATTx (2012-03-04 17:22:02 KST)
0↑ ↓0
센스 이미지
와우.. 공중러쉬거리가 꽤 가깝다는점이 좀 아쉽네요
본진을 좀더 땡길 수 있을듯 좀만 옮겨주시는게 어떨지요 ㅎㅎ
정말 컨셉잡고 표현하시는건 최고이십니다
저 눕혀진 역장벽은 어떻게 만드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헤헤
아이콘 CntAnna (2012-03-06 08:48:39 KST)
0↑ ↓0
센스 이미지
공중거리 가까우니 그 지역을 비행금지구역으로 하면 어떨라나...
아이콘 삼막후로맵 (2012-03-06 19:31:0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ㄴ 눕혀진 역장벽은 아마도 그냥 x축y축z축 조절해서 하신 듯
ㄴ 비행금지구역은 버그가 있어서 다들 원래 안 쓰세요
아이콘 카이피르 (2012-03-06 20:47: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Crux_ATTx//저래뵈도 각 본진 한쪽 귀퉁이가 최외곽과 거리가 얼마안되서 바깥 쪽으로 땡기는 건 좀 힘들 듯. 대신 다른 걸 생각해보고 있는데, 이게 생각대로 될진 모르겠네요. 역장벽은 삼막님 말대로 축 조절 + 약간 투명화 시킨 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