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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tr18-02
작성일 2011-08-05 21:44:43 KST 조회 5,7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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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ur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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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e set : 아이어

Players : 4

Size : 148*148

젤나가 감시탑 : 0개

 

 

디아블로2 의 액트3 쿠라스트 지역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하였습니다. 3번째 그림이 디아블로게임에서의 쿠라스트 전경입니다. 맵의 분위기가 비슷한가요? ㅎㅎ 사실 편집기화면은 밑의 그림들처럼 어둡게 나와서.. 이건 딱 액트3네!! 하면서 만들고 스샷을 찍어보니... 이.건.뭐.....대략 망한듯 ㅠㅠ

디아블로3 의 부제가 메피스토의 추억이고.. 쿠라스트가 배경이라던데 (맞나요?;;)

 

우선 본진이 언덕입니다. 앞마당 미네랄은 중앙방향으로 틀어져 있으며 언덕이 자리하고 있어서 견제 받기 쉽습니다. 1층 앞마당을 견제하는 3층언덕은 2층인 본진을 통해서 갈 수 있는 지형입니다.

 

조금 앞으로 나가면 미네랄 6덩이 가스멀티가 있습니다. 그리고 중립바위 3개로 막혀있는 건너편에 또하나의 가스멀티가 있습니다.

 

밸런스는... 삼멀티까지의 방향이 중립바위 파괴전에는 일방향이고 해서 답답할 수도 있겠다 싶긴하지만..

러시거리가 충분하고 견제의 요소가 많다는 점에서.. 먹고 견제나 방어위주의 경기가 예상됩니다.(다른말로 하면 답답한 경기? -_-...;)

 

사실 스타1에서 제작중이던 맵을 고대로 따라해서 만든건데.. 만들다보니 달라지더군요;;

 

아이어는 쉽겠지 했는데... 너무 힘드네여 ㅠㅠ

 

 

즐감하세요,.

 

'Kurast' 로 게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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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8-05 21:4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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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네모네모돋네 마야문명을 보는 것 같아요
회전형맵인데 4군데가 퍼즐 끼워 맞춘 것처럼 끼워져있네 맵도 짜임새있고 멋있어요 ㅋㅋㅋㅋ
LSPrime (2011-08-05 21:5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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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 이런디자인은 생각못했네요
jsem1004 (2011-08-05 21:57:19 KST) - 1.238.xxx.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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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런 생각을 하다니 정말 놀랍군요...
...GSL 뽑힐 삘이 오는데
아이콘 DorMaMMu (2011-08-05 22:0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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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레알 돋네요 ㅎㄷㄷ
Z_E (2011-08-05 22:14: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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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하하하 이건 진짜...와...ㅋㅋㅋ

캠페인 에디터로는 꿈도 못꿀 디자인이내요 하하하 참
아이콘 WinparkPrime (2011-08-05 22:2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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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서운 분이 여기 있..ㅎㅎ
정말 돋아요 이맵ㅋㅋ
아이콘 TRESM (2011-08-05 23:0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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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헤로게쓰 구현을..ㅋㅋ
우당 (2011-08-05 23:3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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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저그에 임재덕이 있다면 맵제작엔 Str18-02님이 계신듯.. 스1에서도 본거같은데 대단하세요!
아이콘 긴생 (2011-08-05 23:3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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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돋습니다. 차기작도 기대해요
아이콘 버게mc메카닉 (2011-08-05 23:34: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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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분 스1에서 무슨맵 만드셨죠? 차기 gsl맵퍼시네요 ㅎㅎ
우당 (2011-08-05 23:3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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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타지 소설에 나올꺼 같은 배경이에요.. 와 다시봐도 대단합니다;
아이콘 TJ- (2011-08-06 00:0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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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아 이런 직각 디자인 상상 해봤지만
이건 으악ㅋ
테이키 (2011-08-06 00:0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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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인상깊네요. 와 ..
마야 문명같네요 혹은 트롤이 튀어나올 것 같고요
진짜 대단하네요.
아이콘 천제누구 (2011-08-06 01:28: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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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신전이다................
아이콘 HongerLanke (2011-08-06 01:5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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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질질...
아이콘 Mate[S] (2011-08-06 03:2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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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이 너무쩌신다.....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1-08-06 03:3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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ㅊㅊ
아이콘 Lenka (2011-08-06 03:44: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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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건 닥추천
아이콘 Arctu (2011-08-06 03:47: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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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정말 화려하네요 ㄷㄷ 벨런스만 마추면 최고의 맵이 될듯
아이콘 아기피부 (2011-08-06 03:4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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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쁘다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03:5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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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쪽 앞마당 미네랄 위치 수정해야할듯 하네요. 타겟 잡기가 힘드네요.
아이콘 브루털리스크 (2011-08-06 03:5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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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진짜 쩐다! 닥추!!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03:5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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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풀지역에 건물이 들어갈수있어서 몰래 건물 체력바를 안킨 경우 수풀에 너무 감춰져서...
정말 벙커하나 몰래 해놓거나 파일런 지어도 체력바를 표시를 안했다면 찾기 힘들듯..
맵이 이뻐서 이거저거 실험하고있는 중이요.. 나쁘다는게 아니고 이런저런 실험 피드백해보는중이요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04:11: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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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에 언덕길이 있는데 해병넣고 벙커로 완전히 막을수 있어서 벙커링시 아주 힘들듯.. 이번 시즌맵에 수정된거처럼 안막히게 해야하실듯.. 포토러쉬의경우에도 수정탑 두개로 완벽이 막히는 언덕이 있어서 벙커링과 같은 문제가 생길거같아 보이네요.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04:1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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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가능 바위가 있는데 두개를 겹쳐 놓은듯 하시네요 타겟이 맘대로 안잡히는군요..
아이콘 브루털리스크 (2011-08-06 04:18: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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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너무 이뻐서 컴퓨터와 한겜 하고 왔습니다. 일단 졸려서 대충 했는데, 문제점을 하나 찾아냈습니다. 저그로 플레이했고 저의 스타팅은 1시였는데요. 1시쪽 앞마당 바로 밑 멀티에 오른쪽 가스가 바닥 타일때문에 만들어 지지 않습니다. 이거 수정 좀 해 주셔야 할듯해요.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04:2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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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네여 1시 아래쪽멀티 하단부 가스가 건설되지않는군요. 5시쪽도 좌측 멀티쪽은 건설이
2개다 안되는군요.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04:2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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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시쪽 우측 상단부 멀티도 가스 건설이 안되고.. 타일의영향이 큰가 보군요 이곳저곳 조정을 하셔야할듯..
아이콘 고릴라led (2011-08-06 04:3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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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님 진짜 능력자이신듯... ㅎㄷㄷ 하네요. 멋집니다!!
MLBRawlings (2011-08-06 04:43: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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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하는것같다
아이콘 끄익끄익 (2011-08-06 04:5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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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 쿠라스트를 보고 만들었다는 문장 보고 아 느낌이 옴... 되게 잘 재현하셨네요 ㄷㄷㄷ
아이콘 토스사기요 (2011-08-06 06:1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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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디자인 멋져요.
[감염된프로토스] (2011-08-06 07:2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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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헝헝 진짜 지림 어헝헝
아이콘 생각중-Galaxy (2011-08-06 08:4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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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앜ㅋㅋㅋㅋ
싼닼ㅋㅋㅋ
아이콘 재추나기 (2011-08-06 09:3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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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덜덜;;;; 액트4도 해주세요 ㄷㄷ
Str18-02 (2011-08-06 10:0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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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앜 아그리아 잔해 장식물이 건불이엇네요 ㅠㅠ
다 치우고 계시했씁니다.

하는김에 3층 언덕입구들을 못막게 건불을 깔아주었습니다.
본진 입구만 막게 해놧어요. 본진입구는 막게하는게 좋다고 어디서 봐서 ㅋ...

본진입구 아래쪽은 파일런두개등으로 막지못합니다.
Str18-02 (2011-08-06 10:0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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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버그발견되면 신고해 주세요!!

//흐 반응이 좋아서 좋네요. ^^
아이콘 박무지 (2011-08-06 10:2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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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낌 진짜 좋네요..
이런게 래더맵이 되야하는데
아이콘 JoyLuckClub (2011-08-06 10:36: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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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아침에 다시 해봤는데 스2에서 그나마 현 맵제작자로 활동하는 LSP저분에게 기본 입구지형과 심시티의 버그수정을 같이 의논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맵은 그림은 좋은데 타일과 건축양식의 특성상 각기 스타팅 포인트의 입구의 아래의 심시티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우려했던 입구 언덕라인 쪽 해병넣고 막은후에 위로올라가 벙커러쉬가 가능했습니다 사거리역시 나와서 저그가 테란 상대하려면 매우 초반부터 귀찮아질 듯해 보입니다. 맵 테스트를 위해서는 매우많은 사람들의 피드백을 받으셔야 할터이니 꾸준하게 들려서 점검하시는게 좋을듯 싶어요.
1시쪽 앞마당 멀티쪽은 미네랄 채집이 쉽지 않았고 본진입구아래는 소형건물 두개로 막지 못하게 하셨다고 하셨는데 일단 11시 스타팅에서 한판해본 결과 보급고 2개로는 희한하게 안막히는것 같은데 옆에 가스를 지으면 막힙니다 . 지금은 아침에 잠깐 한판 하면서 심시티만 이리저리 해본거니 차후에 여러 사람들과 해본다면 좋은 맵이 하나 만들어 질것 같기도 하네요.
초프 (2011-08-06 10:5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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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틸 수가 없다!
ㅇㅇ (2011-08-06 11:07:46 KST) - 175.208.xxx.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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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진짜 gsl가지
빵야빵야 (2011-08-06 11:09: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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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GSL 맵으로 발탁됬으면 좋겠음! 눈이 즐겁겠는대요?
asddas (2011-08-06 11:23:59 KST) - 175.206.xxx.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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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맵 타일은 좋은데 플레이하기가 조금;;;
HealthBattery (2011-08-06 11: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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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L서명 운동 합싲다!
Str18-02 (2011-08-06 11:3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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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yLuckClub // 조언 감사합니다. 채팅방에서 LS님과는 볼 수 있으니 상담 좀 받아볼게요 ㅋ. 컴터 곧사는데 테스트 돌려봐야죠 ㅋ. 같이 할 플레이어가 있다면... ㅠ

제 생각에도 asddsa 님 말따나마 디자인에 치중한지라 플레이 하기 힘들거 같아요 ㅎㅎ 제가 직접 자주 플레이를 해봐야 할텐데 ㅎㅎ;
아이콘 Maper (2011-08-06 12:2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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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ㄷㄷㄷㄷㄷㄷㄷㄷ
아이콘 비비듀듀 (2011-08-06 13:0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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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님 맵 추천수 20개가 넘는게 3개네요;;
아이콘 비비듀듀 (2011-08-06 13:0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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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고대신전같은분위기;;

이맵으로 실제 게임하면 눈이 즐거워지겟어요
아이콘 Ovalient (2011-08-06 13:4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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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우와 x100
아이콘 광즉사 (2011-08-06 14:17: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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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맵에선 풀옵으로해야되는데 우리집에선 하옵으로 밖에 안돌아감 ㅠㅠ
사막오징어 (2011-08-06 15:00: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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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미 돋ㄷ네;;;
아이콘 Prood (2011-08-06 18:30: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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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님 사기임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8-06 18:4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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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이랑 한판 해봤는데요^^ 7시에서 빠른 더블 했는데 앞마당 아래쪽에 나무때문에 시야가 잘 안보여서 불편하더라구요. 신경써주시면 좋겠어요. 그리고 맵이 너무 어두운듯. 안그래도 주위가 언덕이나 나무 때문에 어두운데 조명까지 어두워서 플레이하는데 불편했어요. 조금만 밝게하면 더 나을 것 같아요. 멀티가 좀 좁은데 이건 뭐 어쩔 수 없어보이긴한데..

여담인데 맵전체에 비가 내려도 괜찮을 듯ㅋ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8-06 18:46: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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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맵이 넓어서 중앙 4개 언덕위에 각각 감시탑 있어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Str18-02 (2011-08-06 20:2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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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모든 앞마당을 언덕에서 한칸 떨어트려서 1시앞마당 미네랄이 벽에 가려 잘 안보이는것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앞마당 미네랄 주변에 가리는 나무등 치웠고, 가스뒤로 돌아가지 못하게 장식물 놓아서 심시티가 좀더 용이하게 해놨습니다.

조명 문제는 일단 조정은 해놨는데.. 정확히 어떤값이 좋을지 아직 모르겠네요. 추후 더 조정해 볼게요.
리맴버 (2011-08-06 22:01: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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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라도 GSL에서 꼭 보고 싶습니다.
아이콘 해병왕자 (2011-08-07 00:10: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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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에셀악토버 결승 블리즈컨 에서 하는데 이맵 사용하면 개간지 일듯 안그래도 디3도 발표하고 그럴텐데 ㄷㄷㄷ 이런건 닥추..
아이콘 RuXxo (2011-08-07 01:4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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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이런 맵은 처음보네요. 얼마나 노가다를 하신건지=ㅁ=;; 꼭 해볼게요.
레알잉여 (2011-08-07 11:33: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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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틸수가 없다!!!
아이콘 (다크) (2011-08-07 13:16: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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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쩐다; 추천
아이콘 허상과실상 (2011-08-08 00:15: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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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알돋네 ㄷㄷㄷ
아이콘 어진나라 (2011-08-08 02:12: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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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털님은 스1 시절부터 맵 만드시던 분이셨죠. 저 정도는 만들어야 당연...


은 개뿔, 저걸 만들려면 얼마나 많은 노가다를 해야 하는가... ㅠㅠ
아이콘 엔지그리 (2011-08-08 09:5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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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없네
추천이나 먹어요
아이콘 wannabeJS (2011-08-08 12:2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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ㅊㅊㅇ
아이콘 XP_Meta-그라돈 (2011-08-08 14:11: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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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정말 대단한 맵입니다.. 장식물의 그리스식? 기둥들을 보니깐 쿠라스트중에 특히 트라빈컬이랑 닮았네요. (그 디아 2에 보면 카운슬멤버 3마리 때려잡는 그곳입니다)
아이콘 비비듀듀 (2011-08-09 01:4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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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님들 말씀처럼 맵이 멋진데요!! 그건 알겠는데요!! 좀더 맵이 좋아졌으면 하는바람으로 말하는건데요. 이맵에 약점이있는데요. 극심한 회전형이라보니

위치유불리가 심하네요

예를들면, 테란이 11시고 저그가 7시면, 테란의 러시루트가 그대로 멀티가되네요; 테란이 멀티를 2개가져가면서 안정적으로공격과수비가되는 루트로써서 게임양상이 맵 사방으로 펄쳐지는 난전형보다 그냥 테란이 쭈욱 내려오면서멀티먹기때문에 유닛들이 저먼곳까지싸울필요가없어서 그냥 재미없는 경기양상이나오겠네요. "러시루트가 멀티가되면 게임은 난전이되지못하기 때문에" 그자리에서만싸움나기때문에 파괴가능한 바위를 그냥 없애고 벽으로하는게 날것같아요.
(2011-09-20 22:11:48 KST) - 58.143.xxx.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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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가별로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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