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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천지역장
작성일 2011-07-16 18:35:09 KST 조회 3,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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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령 정류장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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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앙 통로는 시야 방해물이 없어서 6못 저글링이 걍 무시하면 공격하며 뒤를 졸졸 따라갑니다(맵 안의 모든 테란 유닛은 적대)

밑쪽 넓은 통로 멀티는 6미네랄 1가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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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지역장 (2011-07-16 18:36: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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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이렇게 나오는진 모르겠네요. 차례대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천지역장 (2011-07-16 18:3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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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앞마당 입구는 장식물이 있어 실제 거리는 7-8칸 정도입니다.
천지역장 (2011-07-16 19:05: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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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저글링이 중앙통로로 가면 약 40초 정도 걸리고 한마리 사망/두마리 피 30-25
아이콘 NicoleLuvPrime (2011-07-16 20:1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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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철처리장을 베끼신 느낌이 드는데... 베끼신건지 직접 제작한건지는 님이 아시겠지요.
일단 맵이 너무 단순하구요, 중앙쪽 길목이 너무 좁습니다.
길목이 좁으면 저그에게 너무나도 불리합니다.
토스의 거신이나 사이오닉 푹풍이 효과를 발할수도 있겠지만, 그전에 유닛 크기가 상대적으로 적은 테란의 해불탱의가 매우 유리합니다.
게다가 너무 직각형이고 자원배치도 엉거주춤해 보입니다.
게다가 스타2는 워크가 아닙니다. 중립 유닛을 잡았을때 돈을 주는것도 아닌데 굳이 놔둬서 사람들의 신경을 긁을일은 없겠지요.
토르 두마리에 해병 다섯기와 공성모드 전차 한기라니... 저건 초반 병력으로 절 대 못 뚫습니다.
게다가 6못도 하나의 전략인데 그 전략의 첫 6저글링을 5저글링으로 줄여버리면 상대방이 6못을 완전 배제해버리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마당이 뒤쪽에 있는데 입구는 앞에 있으니 멀티먹기도 어렵겠구요.
테란이야 건물 띄우면 되지만 토스나 저그는 생각하지 않은것 같네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좌우가 같은 지형인데 맨 아래쪽에 꾸며논 장식물이 왼쪽으로 치우쳐 있습니다.
그럼 자연스레 왼쪽이 입구가 작아지는데 입구가 작아지면 당연 저그가 불리합니다.
게다가 러쉬거리도 짧아보이니...

완전 저그 지옥 맵을 만들어 버리셨네요.

아니네요. 지금보니 좌우 완벽 대칭도 아니네요.

자원배치 문제. 밸런스 문제. 장식물 문제. 대칭도 아니고 비대칭도 아닌 문제. 텍스쳐링 문제.

우선 다른 사람들이 올린 맵들을 보시면서 연구해보세요.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좌우 대칭이 제일 만들기 쉽구요, 섬 멀티는 왠만하면 만들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중립유닛대신 파괴가능한 잔해나 암석을 놓아주시구요, 꿀멀은 6덩이가 기본입니다. 장식물은 대칭이 되도록 놓거나 최대한 싸움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올리실때는 제목에 (플레이가능 인원 수) 맵 이름
내용에는 맵 전체 크기와 플레이 가능 범위, 러쉬거리등을 측정해서 올려주시면 더 편할것 같네요.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7-16 20:5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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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밸런스도 밸런스지만, 좌우대칭 기능이 있는데 이런 고생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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