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카이피르
작성일 2011-07-09 11:33:27 KST 조회 2,380
제목
(2) 뫼비우스 연구소

 

맵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연구소 컨셉 맵입니다. 뫼비우스 재단의 연구소란 설정이지만 맵 타일은 발할라.

 

맵 크기는 지금 볼 상황이 아니라 잘 기억이 안나는데, 정루트로 가면 양 본진 입구끼리 약 42초 정도 걸립니다(맵 크기는 여태까지 올렸던 맵보다 8? 16 정도 작을 듯 싶네요).

 

 

 

 

본진입니다. 꽤 넓어보이지만 약간 대각선 형태에 장식물과 높이가 다른 벽이 있어서 은근히 가로 폭이 좁습니다. 건물 배치를 신경 안쓰면 꽤 복잡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입구는 보시다시피 보급고 두 개랑 병영으로 완벽히 막힙니다만....아쉽게도 벙커 두 개에도 막힙니다.

 

 

 

 

앞마당입니다. 은근히 좁습니다.

 

 

 

 

본진, 앞마당 이외의 멀티 중 본진 입구와 비교적 가까운 곳의 멀티입니다. 단지 이 멀티는 러시 루트 안에 있기 때문에 지키는데 꽤 힘을 들여야 될 겁니다. 문제는 그렇게 되면 맞은 편 루트가 조금 빈다는 게 약점. 병력 조절을 잘해야 될 듯 싶네요.

 

 

 

 

본진, 앞마당 이외의 멀티 중 앞마당과 비교적 가깝지만 거리만 놓고보면 위의 멀티보다 약간 더 멀고, 마찬가지로 러시 루트 안에 있다는 게 약점입니다. 단지 위 멀티보다 나은 점이 있다면 바로 근처의 언덕을 이용해 방어진을 갖추기 쉽다는 정도?(물론 드랍 등엔 취약하겠다만)

 

 

 

 

고밀도 광물 멀티입니다. 큰 특징은 없지만 바로 아래의 멀티를 차지하면 여기도 차지하기 쉬운 정도?

 

개인적으로 여기는 가스 자원과 옆의 아래 쪽 가스 저장소 장식물을 삭제 한 뒤, 비탈길을 추가하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젤나가 감시탑의 감시 범위입니다. 루트 하나는 완벽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맵이 은근 좁은데다 루트도 얼마 없어서 차라리 빼거나 위치를 바꿔보는 게 나을 것 같네요.

 

 

 

 

중앙 지역입니다. 가운데에 커다란 잔해가 있는데, 방어력 5에 체력이 3천이나 되어서 초반 병력으로는 진짜 깨기 힘듭니다. 중장갑 종결자들 없으면 빠른 시간안에 뚫긴 힘들어요.

 

그나저나 설정하는 거 힘드네요. 발자국은 12X4인데, 이거 조절하는 방법을 몰라서 걍 갖다 박았음...

 

 

 

 

여기는 좀 심심해 보여서 추가해본 연기 지역입니다. 다중으로 되어 있어서 위치에 따라 근방에 있어도 오랜 시간동안 근처의 상대를 못 볼 듯 싶음...

 

 

 

 

그리고 각 지역마다 설치된 무언가의 시설이나 저그 우리는 기본적으로 땅을 밟을 수 없는 지형입니다. 사실상의 공중 지형인 셈.

 

 

 

아, 마지막으로 각 본진이 있는 대각선 구석에 보면 거대한 우리가 있습니다. 여기에 유리창이 쳐져 있는데, 이 유리창은 높이는 낮아보여도 비행 접근 금지 구역입니다. 밴시등으로 견제할 때에 주의 합시다.

 

 

...사실 맵 컨셉만 생각하고 만들었으니, 맵 밸런스는 신경도 안썼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확 갈아 엎어야 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SalazarSlytherin (2011-07-09 11:47: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임상에서 울트라 잘 보이나요? 보이면 좀 흥할듯..
아이콘 생각중-Galaxy (2011-07-09 12:01:15 KST)
0↑ ↓0
센스 이미지
간지 좔좔
LSPrime (2011-07-09 12:56: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굿굿 다만 미네랄 뒷편 여유공간이 좀더 필요해보입니다
아이콘 남자의위엄 (2011-07-09 14:51:13 KST)
0↑ ↓0
센스 이미지
전에 본 저그 연구소가 기억나서 확인하고 왔더니 님이 만드신 맵이군요
아이콘 WinparkPrime (2011-07-10 20:30:22 KST)
0↑ ↓0
센스 이미지
텍스쳐링을 하실 때 맵의 구도를 직관적으로 볼수 있도록 하셨으면 좋겠어요.
NEXSickness (2011-07-18 03:23: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벨런스가 꽤괸찬더라구요 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