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카이피르
작성일 2011-03-11 22:01:31 KST 조회 4,061
제목
(2) 코랄 동물원

 

 

맵타일 : 코랄

맵크기 : 176 X 176(플레이 가능 크기 : 156 X 148)

플레이 인원 : 2인용

상대 본진 입구끼리 거리 약 45초(약간 더 짧았던가 멀었던가)

상대 앞마당 입구끼리 거리 약 40초

 

부지의 크기에 비해 적은 동물 수, 비싼 입장료를 받아 악평을 듣던 동물원에서 설상가상으로 광물과 가스가 발견되면서 자원 생산 시설로 지정되어 그대로 폐쇄가 되었다. 란 설정으로 만들어본 맵입니다. 의외로 놓고보니 중립 동물들 가짓수가 은근 적더군요(오죽하면 변신수랑 자동화로봇도 전시 동물로 만들어 놨을까). 폐쇄됐단 설정인데, 동물들은 왜 나왔나요? 하는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계실텐데, 보통 잠시 휴장하는 동물원도 동물들 스트레스 받지 말라고, 평소처럼 개방을 한다 하더군요.

 

 

 

 

 

본진입니다. 작다면 작고, 크다면 큰 구역입니다만 아무래도 스캔 한 번으론 일부 구역 빼고는 거의 다 볼 수 있습니다.

 

 

 

 

 

앞마당 지형입니다. 부지만 놓고보면 본진보다 더 큰 느낌이네요. 본진 하단부 검은 지역은 건설 불가 지형입니다.

 

그리고 그 지형 건너편 동물 우리엔 유닛이 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긴 유닛들이 배치되면 좀 힘들어지지만 지역이 좁아서 히드라나 추적자 등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고밀도 광물 지역입니다. 전방부가 완전 개방되어 있어서 수비가 쉽지 않습니다.

 

 

 

 

 

11시와 5시 구석 멀티입니다. 위치상으론 구석에 있긴 하지만 앞마당 지형 앞길을 기준으로 상대나 이쪽이나 거의 일직선 루트에 있어서 방심하면 털릴 수 있습니다.

 

 

 

 

 

중앙 센터 지형의 일반 멀티입니다.

 

위치상으론 고밀도 광물 지역의 바로 맞은 편에 있는데요. 고밀도 광물 지역과 마찬가지로 수비가 쉽지 않지만 잔해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고밀도 광물 지역보다 빨리 차지할 수 있으며, 한 번 자리 잡으면, 좀 편해집니다. 단, 러시 루트가 이곳만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다른 루트 생각을 해주어야 됩니다.

 

 

 

 

이건 그냥 찍어본 스샷. 동물원 컨셉 답게 동물원 우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저 우리 지역엔 유닛이 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우리 뒤 쪽 고지대는 유닛 착지가 불가능한 지역입니다. 여담이지만 원래 모든 우리에 지상 유닛 이동 불가 타일을 깔아두어 공중 지형으로 만들 생각이었는데, 막상 이동 불가 타일을 까니 동물들이 맵 여기저기에서 랜덤하게 배치되어 한 낮의 동물 대탈주가 벌어져 있더군요...--;;;...그래서 이동 불가 타일 까는 건 철회(그래서 모든 동물이 자러 들어간 밤 맵 지형도 따로 만들었지만 게시는 하지 않았음).

 

 

 

 

 

 지역상으로는 중앙 지역 멀티에 비해 좀 더 안정적인 위치에 존재하는 멀티입니다. 본진과 어느 정도 가까워서 방어과 쉽지 않은 중앙 지역 멀티들이나 활성화되기 전엔 털릴 가능성이 있는 구석보다는 안전하단게 장점.

 

 

 

 

 

앞마당 앞 지역입니다. 주변에 젤나가 감시탑이 있긴 하지만 의외로 이 지역을 많이 살필 수 없습니다(감시탑 범위가 딱 저 넓은 비탈길의 절반 정도).

 

 

 

 

 

중앙 지역...이라기 보단 평원 지대입니다. 중앙의 장애물 지형을 중심으로 멀티가 두군데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교두보 지역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5시 앞마당 주변에 있는 동물 우리(고밀도 광물 옆)는 넓은 공간이긴 하지만 지상 유닛이 착지할 수 없게 설정된 지역입니다. 대칭되는 위치는 수족관으로 꾸며져 있죠.

 

 

 

 

 

 

이 맵은 예전에 게시했었던 어두운 도시보다 약간 더 먼저 만들었던 맵입니다. 정확히는 컨셉만요. 코랄이란 타일이 좀만 꾸며주면 엄청 멋진 심시티를 할 수 있는 맵인데, 막상 실력이 안되서 이런 맵으로 컨셉을 바꿔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맵 볼 때 마다 정말 아쉬운게 붙여넣기를 잘못해서 왼쪽과 오른쪽이 딱 한 칸 차이로 비대칭입니다. 구석 멀티 근처를 보면 해병 동상 세 개가 있는데, 대칭이 맞질 않음...

 

워낙에 예전에 만든 맵이라 밸런스나 상대 본진과의 거리를 신경쓰질 못해서 좀 지나치게 먼 것 같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HealthBattery (2011-03-12 10:41: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좋아보여요 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