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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ement
작성일 2017-01-20 13:14:29 KST 조회 1,938
제목
2017년 아케이드 창작 게임 경연대회가 협동전 임무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2017년에도 아케이드 창작 게임 경연대회가 개최됩니다! 올해 경연대회는 많은 분들께서 플레이하시는 협동전 임무 모드를
주제로 할 예정입니다. 작년에는 돌연변이 제작 경연대회를 통해 많은 분들께서 직접 디자인한 새로운 돌연변이원과 주간
돌연변이를 출품해 주셨는데요. 이번 경연대회에는 재능 있는 지도 제작 커뮤니티 여러분께서 직접 협동전 임무 지도를
만들고, 테스트하고, 다듬을 수 있는 경연대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위 수상작은 모든 분들께서 플레이하실 수 있는
새로운 협동전 임무로 게임 내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협동전 임무 지도 제작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곧 여러분이 제작하신 협동전 임무에서 레이너, 케리건,
아르타니스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견본 지도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견본 지도를 수정하신 뒤 공개 상태로 게시하여
제작하신 지도를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견본 지도가 준비되는 대로 더 자세한 내용을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협동전 임무 지도를 만드는 과정에서 개발팀의 디자인 철학 일부를 소개하는 협동전 임무 가이드라인 문서
준비했습니다. 이 가이드라인을 따라 지도를 제작하시면 심사 시에 더 높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늘어날 것입니다.
이 가이드라인을 반드시 따라야할 필요는 없지만, 이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셔서 지도를 제작하시기를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 경연대회 방식

2017년 아케이드 창작 게임 경연대회 게임 접수는 2017년 1월 24일 (태평양 표준시 기준) 시작되어 2017년 4월 26일 (수)
(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마감됩니다. 접수가 끝나면 블리자드 내부적으로 접수된 게임들을 세심히 검토하여 가장 잠재력
있는 후보작 10개를 선정한 후, 전 세계 블리자드 커뮤니티 여러분께 결선에 진출할 5개의 작품 선정을 부탁드릴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여러분께서 투표를 통해 5개의 작품을 선정해주시면, 내부적으로 해당 작품들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플레이한 뒤 그 중에서 최종 수상작들을 결정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 경연대회 규칙 및 요구 조건

여러분께서 제작해주시는 작품들이 적격한 참가작이 되기 위해서는 아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게임이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해야 합니다.
- 게임이 협동전 임무 지도여야 합니다.
- 게임이 두 명의 인간 플레이어를 필요로 해야 합니다.
- 게임 언어가 영문이어야 합니다.
- 출품작은 반드시 지도 편집기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II 미국 서버에 게시되어야 합니다.
- 스타크래프트 II 아케이드 내의 게임 정보 페이지에 게임 설명 및 한 장 이상의 스크린샷, 그리고 ‘게임 플레이 방법’
__항목이 반드시 기재되어야 합니다.
- Map Showcase 게시판 (영문)에 다음 사항을 충족하는 게시물을 게시해야 합니다.
____글 제목은 다음 형식에 맞춰 작성해 주세요. “RTC 2017: [게임 이름]”
______작성 예) RTC 2017: StarJeweled
____게임의 링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______작성 예: battlenet://starcraft/map/1/85968
____게임에 대한 설명이 게시물 본문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경연대회 접수가 마감되고 나면, 어떠한 방법으로도 게임을 업데이트하실 수 없으며, 접수 마감 전 등록된 버전으로
__심사가 이루어집니다. 경연대회 접수 마감 이후에 어떠한 방식으로라도 게임이 수정된다면 실격 처리됨을 유념해주시기
__바랍니다.
- 경연대회 관련 공식 규정은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Map Showcase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는 주된 목적은 여러분이 제작한 게임을 블리자드 및 커뮤니티에 소개하여 여러분이
제작한 게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을 다듬어
나가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 심사 기준

접근성

접근성은 새로 게임을 접하는 플레이어들이 얼마나 빠른 시간 내에 게임을 익히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지를 의미하며,
좋은 게임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게임의 목표가 명확한지, 플레이어들이 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지 등의 질문에 답할 수 있어야 좋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재미

심사 과정 중 가장 주관적인 요소이자 동시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지가 중요하며, 여러분이 제작하신 협동전 임무의 게임 내 목표, 테마, 효과 등이 어떻든 간에 플레이어가
이를 사용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없다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독창성

새롭고 흥미로운 지도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상위권을 차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현재 협동전 임무 지도에
사용되는 작동 방식을 새롭게 해석한 작품이든 완전히 새로운 작동 방식을 가진 지도이든 간에, 여러분이 제작하신 지도가
얼마나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는지가 종합 점수에 반영될 것입니다.

테마

블리자드가 출시한 모든 협동전 임무 지도는 각각 중심이 되는 이야기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멋지고 강렬한 테마는
지도의 작동 방식과 함께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통합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저희는 지도의 세부적인 테마보다는
전체적인 테마에 집중하여 지도를 심사할 것입니다.

■ 상품

1위

- 10,000 달러
- 향후 진행될 블리즈컨 입장권 2매
- 레이너 피규어
- 공허의 유산 탐사정 인형
- 수정탑 충전기
- StarCraft Risk 보드 게임 소장판
- 개발팀과의 만남 – 스타크래프트 II 개발팀과 함께 게임 디자인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 1위 수상작을 기반으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협동전 임무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2위

- 7,000 달러
- 공허의 유산 탐사정 인형
- 수정탑 충전기
- StarCraft Risk 보드 게임 소장판

3위

- 5,000 달러
- 공허의 유산 탐사정 인형
- 수정탑 충전기
- StarCraft Risk 보드 게임 소장판

4위 및 5위

- 1,000 달러
- 공허의 유산 탐사정 인형
- 수정탑 충전기
- StarCraft Risk 보드 게임 소장판

6위 - 10위

- 250 달러
- 공허의 유산 탐사정 인형
- 수정탑 충전기


올해에도 커뮤니티에서 제작해주실 게임들에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수주내로 이 블로그에 공식 참가 접수 페이지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제작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경연대회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krcommunity@blizzard.com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kr.battle.net/arcade/ko/blog/20474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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