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5-11-07 06:40:24 KST 조회 7,114
제목
스타크래프트 II: 스타크래프트의 미래 - 블리즈컨 토론회 요약

파일포켓 이미지

  

공허의 유산 출시를 눈 앞에 두고 스타크래프트 개발팀이 무대에 올라 스타크래프트 II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말씀 드렸습니다. 2016년 저희의 목표는 각각 싱글 플레이어 그리고 멀티 플레이어를 선호하시는 분들 모두를 위해 더 많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인데요. 출시 이후에도 새로운 콘텐츠로 임무 팩, 새로운 협동전 임무, 새로운 사령관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콘텐츠들 중 일부는 무료로 일부는 판매 형태로 제공됩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내용들은 모두 계획 중인 단계에 있기 때문에 실제 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꼭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소규모 콘텐츠

새로운 유닛 스킨들에 더해 전혀 새로운 콘텐츠인 음성 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목소리 팩은 플레이어들이 기존과 다른 게임 내 안내 음성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콘텐츠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아바투르 버전의 예시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아바투르 음성팩 듣기 1

아바투르 음성팩 듣기 2 

 


또한 아케이드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선별된 아케이드 게임 개발자 분들과 협업하여 Battle.net을 통해 재미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판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획은 소수의 인원으로 이 과정을 테스트하고 모든 것이 문제 없이 준비되면 더 많은 개발자 분들과 협업 관계를 맺어 나가는 것입니다.

 


임무 팩

캠페인 콘텐츠를 즐기시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2016년에 새로운 임무 팩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노바 비밀 작전은 9개의 임무로 구성된 시리즈이며 공허의 유산 이후를 다루는 3개의 에피소드 형태로 분할되어 선보입니다. 황제 발레리안이 이끄는 테란 자치령은 내전과 저그의 공격으로 파괴된 그들의 문명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노바와 “인류의 수호자”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테란 분리주의자 단체와 그녀의 관련을 다룹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의 케리건과 비슷하게 플레이어들은 각 임무에서 노바를 직접 조종하게 됩니다. 소규모의 레이너 특공대와는 달리 노바는 특수 비밀 부대를 포함한 테란 자치령의 힘과 자원 등 충분한 지원을 받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또한 노바 비밀 작전 임무들에는 새로운 장비와 무기들이 등장합니다. 여러분은 노바와 함께 전장에 나서기 위해 새로운 무기들과 장치들을 획득하고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비 선택에 따라 임무를 진행하는 방식이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서로 다른 장비를 활용하며 반복적으로 임무를 수행할 때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임무 팩은 2016년 초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일정과 가격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멀티플레이어 요소들과 래더 개선

2016년 전반에 걸쳐 경쟁적인 멀티플레이어 측면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래더 시스템, 자동편성 토너먼트 그리고 일반적인 멀티플레이어 밸런스를 계속해서 개선하고 확장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획 중인 래더 개선안의 주요 목표는 래더 시스템의 정확도와 직관성을 높이고 등급 및 순위가 보다 의미를 갖도록 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 래더에서 자신의 위치를 명확히 이해하고 다음 등급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더 가야하는지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테란, 프로토스, 저그 각 종족별로 별도의 순위를 적용하는 방안과 순위전과 친선전에도 별도의 등급을 가져가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해 너무 많은 서로 다른 등급들이 오히려 대전 검색 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우려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울러 자동편성 토너먼트의 형태를 다양화하려는 계획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집전관 모드, 2대2 토너먼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최자가 참가 선수들 명단만 제공하면 시스템이 나머지 과정을 처리해 주는 ‘개별 토너먼트’ 기능 추가도 고려 중입니다.

경쟁적인 멀티플레이어와 관련하여 저희는 공허의 유산 출시 이후를 보다 큰 규모의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기간으로 활용하려 합니다. 지금까지는 군단의 심장이 서비스 중인 상태에서 공허의 유산 출시가 이어져야 했기 때문에 망설일 수 밖에 없었던 변화들을 다시 한번 고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커뮤니티 여러분과 함께 최선의 아이디어를 찾아나가려 하며 전혀 새로운 유닛을 추가하는 방안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협동전 임무


많은 분들께서 새로운 협동전 임무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6년에는 새로운 임무와 사령관들을 추가해 나가며 이 새로운 게임 모드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려 합니다. 먼저 프로토스의 차원 장인 카락스를 새로운 사령관으로 추가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카락스는 생산 그리고 아둔의 창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건물의 생산 시간을 단축시키는 기술인 시간 증폭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텐데요. 카락스는 자신의 뛰어난 기술을 통해 시간 증폭의 효력을 증가시키고 또 모든 건물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카락스는 또한 무기 시스템에 대한 수 많은 연구를 통해 프로토스의 힘을 최대로 끌어낼 수 있습니다. 정화 광선을 사용해 무시무시한 열 에너지를 내뿜고 광선이 지나간 자리에는 오직 까맣게 탄 시체만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스타크래프트의 미래

블리자드의 어떤 게임들도 커뮤니티 여러분의 피드백과 열정 없이 현재의 모습을 가질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스타크래프트 II 역시 다르지 않고 저희는 2016년의 계획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가장 기대되고 관심을 갖고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덧글을 통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공식 사이트를 통해 앞서 말씀 드린 콘텐츠와 요소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전해 드리려 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http://kr.battle.net/sc2/ko/blog/19954442/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베플 아이콘 wulf (2015-11-07 08:08:45 KST)
3↑ ↓0
센스 이미지
끝이아니고 계속해서 컨텐츠를 만들어준다니 기쁘네요
아이콘 wulf (2015-11-07 08:08:45 KST)
3↑ ↓0
센스 이미지
끝이아니고 계속해서 컨텐츠를 만들어준다니 기쁘네요
아이콘 Akaras (2015-11-07 11:50:24 KST)
1↑ ↓0
센스 이미지
오오 얼음 행성 지형...
UED (2015-11-07 23:34:53 KST) - 124.50.xxx.48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들이 돌아온다!
아이콘 Coldviolet (2015-11-08 06:02:50 KST)
1↑ ↓0
센스 이미지
미션팩이랑 보이스팩 너무 맘에 든다
스타2정품유저 (2015-11-09 17:14:21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타2 공유 출시된 후, 부족한 부분이나 떡밥에 관한 이야기를 스토리 DLC로 나올거 같다고 예상했는데..

스토리 DLC가 나오긴 하네요. ㅎ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