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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지옥

가시지옥

초상화
스탯
영문 이름 Lurker
비용 미네랄 50 베스핀 가스 100
인구 수 인구 1
체력 200
에너지 -
갑옷 이름 저그 지상 갑피
갑옷 유형 중장갑
속성 생체
방어력 1
이동 속도 4.13
점막 이동 속도 +1.24
시야 10
무기 이름 가시뼈
공격력 20 (중장갑 상대: 30)
공업시 공격력 +3
공격 횟수 1회
무기 속도 1.43
공격 가능 지상
사거리 9
단축키 E
생산 건물 히드라리스크에서 진화
요구 사항 가시지옥 굴
생산 시간 인구 18초
수송 점유 4칸
정보

지상 유닛을 공격하는 매복 유닛입니다. 가시뼈로 공격하여 일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잠복해야 공격 가능)

히드라리스크가 진화하여 파생되는 가시지옥은 지상 유닛들의 공포의 대상입니다. 가시지옥은 땅 속에서 군단의 적들에게 치명적인 등뼈 공격을 가합니다. 땅 위에서는 자신들을 보호할 방법이 없지만, 땅 속에 무리 지어 잠복하면 방심한 적들에게 지옥을 맛보게 할 수 있습니다.

상성 관계
강함 - 해병, 히드라리스크, 광전사
약함 - 공성 전차, 울트라리스크, 분열기

기술/능력
공격 중지(F)
선택한 유닛이 사거리 안에 있는 적들을 무시합니다.
아이콘
잠복(R)
땅속으로 몸을 숨깁니다. 잠복 상태에서는 적을 공격하거나 움직일 수 없으며 탐지 기능 없이는 위치가 발각되지 않습니다.
지속시간 쿨다운 소비 사거리 효과 범위 허용 대상 효과
- 시간 2초 - - 자신 자신 땅속으로 몸을 숨김
아이콘
잠복 해제(R)
지상으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지속시간 쿨다운 소비 사거리 효과 범위 허용 대상 효과
- - - - 자신 자신 잠복 해제
업그레이드
아이콘
발사 공격 진화(A)
모든 저그 원거리 유닛의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합니다.
단계 연구 비용 연구 장소 요구 사항 업그레이드 시간
1단계 미네날 100 베스핀 가스 100 진화장 - 시간 114초
2단계 미네날 150 베스핀 가스 150 진화장 번식지 시간 136초
3단계 미네날 200 베스핀 가스 200 진화장 군락 시간 157초
아이콘
지상 갑피 진화(C)
모든 저그 지상 유닛의 방어력을 업그레이드합니다.
단계 연구 비용 연구 장소 요구 사항 업그레이드 시간
1단계 미네날 150 베스핀 가스 150 진화장 - 시간 114초
2단계 미네날 225 베스핀 가스 225 진화장 번식지 시간 136초
3단계 미네날 300 베스핀 가스 300 진화장 군락 시간 157초
패치 히스토리
2015/05/15(금)
- 공격력이 30에서 20 (+10 중장갑 추가 피해)로 변경되었습니다.
2015/04/15(수)
- 사거리 업그레이드가 삭제되고, 이제 9의 사거리로 시작합니다.
- 잠복 직후 공격할 때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의견 나누기
아이콘 [만찐두빵] (2015-04-12 19:5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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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 상향좀
아이콘 Sonic2Da (2015-04-12 20:23: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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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개공감.. 타격감(공격할때 나는 소리) 상향 절실히 필요함. 그리고 스타2는 스타1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타격감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음.
아이콘 Sonic2Da (2015-04-12 20:23: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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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 상향은 필요한데, 블리자드한테 건의하는 방법을 모름 ;;
LURKER (2015-04-12 20:58:43 KST) - 182.218.xxx.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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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는 기대안함. 사운드 스타1처럼 괴상한 소리나봐야 피로가 오고 안멋있음.
차라리 스타2만의 유닛 죽는 액션들 더 다양해지는게 타격감 쩐다고 생각함
GSL 19세버전 게임만봐도 맹독충에 녹는 해병 추적자 레이저에 쳐맞고 몇미터 밀려나는 해병 이런게 더 보는 재미가 있지요.
무리수호군주 (2015-04-12 21:30:41 KST) - 211.209.xxx.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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럴커 모델링 바뀌었어요 수정좀 ㅎㅎ
아이콘 [분열기] (2015-04-12 23:5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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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공유베타 가시지옥은 모델링이 약간 바뀌었습니다.
뚜렷한 변화는 없으나 공유 가시지옥은 눈에서 광채가 납니다.
아이콘 김소드 (2015-04-13 22:1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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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보다 사거리가 길어! 어떻게 잡죠!
아이콘 페르카드 (2015-05-18 11:5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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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속도가 잘못 됐는데..
스2 이동 속도는 1초 동안 움직인 거리이기 때문에
1초의 단위가 길어지는 아주빠름에서는 이속 수치도 훨씬 더 커져야 함
아이콘 페르카드 (2015-05-29 18:4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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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잠복 기술 설명도 재밌네
잠복 상태에서만 공격이 가능한데 잠복 상태에서는 적을 공격할 수 없다니??!
홍보지 (2015-06-16 13:1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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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밋겟군 사거리9 또 나중에 너프 처먹는거 아닌가몰라 센터쌈은 되도록 피하고 방어견제용으로 써야되겟네 센터선 테란이 안싸우고 의료선 폭탄드랍 하면되니깐 기왕 럴커나온김에 스컬지까지 추가하지 저그 공중잡기 힘든데 스컬지라도 잇어야 견제 막기도 수월하지
TAPEt (2015-06-16 17:42: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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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베타에서 한번 써봤는데 상대토스도 욕했지만 밸런스붕괴 장난 아닙니다. HP도 BW 때비해 크게 증가했고 사거리도 거신사거리도 너프먹어서 업글해도 8인 마당에 그냥 9라니. 너프 1순위죠.
아이콘 꾸마로 (2015-07-27 00:4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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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선 스플에 사거리 9..ㄷㄷㄷ
아이콘 Lelouch (2015-09-05 18:1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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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발 사거리봐라 ㅋㅋㅋ
들림 (2015-09-26 00:5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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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저그 유저지만 쓰는게 미안할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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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 2015-11-04(수)
조회 수: 28,993회
의견 수: 14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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