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글쓰기
작성자 냐나코
작성일 2015-08-30 01:21:55 KST 조회 2,102
제목
저그 vs 테란 초반운영

 ByeCuLater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저그의 초중반 운영법을 조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공허의유산에서 군단의심장과는달리 일꾼이 12부터 시작합니다. 즉 날빌이나 토스의 캐논러쉬등 타이밍이 쉽게 나온다는점입니다.

 

저그는 과연 어떻게 해야되나요? 라는 질문을 받으면 전 이렇게 대답합니다. 

 

생각보다 캐논러쉬는 막기쉽고 아직 공유 베타라서 타종족들이 초반에 힘을주는경우보단 운영으로 많이 넘어갑니다.

 

그래서 극초반에 6가스를 가져가게 멀티까지 빠르게 가져가는것이 저그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미러전 제외]

 

전 그래서 배째라 3멀티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 캐논러쉬를 제외하곤 타이밍이 잘 잡히질 않습니다.

 

테란은 요즘 메타가 입구를 막은뒤 앞마당을 가져가는데 앞마당에 공격 업그레이드를 하여 병력수를 줄이고 일꾼에 투자하는 메타가 유행이더군요 더군다나 지게로봇이 없으니 본진 인구 붙혀주면서 스캔으로 그떄그때 운영빌드를 확인하는수법이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저그는 순조롭게 멀티까지 스포닝풀없이 가져갈수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게 가시촉수와 여왕이있다고 방심하면 안됩니다. 

요즘은 군심처럼 화염차 타이밍이 늦게 잡히는게아니라 엄청빨리 잡히기 때문에 가시촉수와 여왕을 무시하고 일꾼을 쓸어버리는 경우가 엄청 많이 일어납니다 전 이타이밍에 링4기정도 뽑아서 멀티확인과 염차확인을 하면서 바퀴와 레어를 같이 올려서 빠른 뮤탈을 뽑아서 해방선 대비까지 합니다 만약 상대가 불곰이 보인다 하면 재빠르게 가시촉수대비해주시고 바링링 준비해주셔도 되요 

그리고 요즘 6가스를 빠르게 가져가면 궤멸충 타이밍이 엄청 빨리 잡혀서 바이오닉은 금방금방 클리어 할수도있고 

히드라리스크덴을 올리면 업글보다는 가시지옥으로 업그레이드하셔서 틀어막고 8가스 운영을 돌리셔도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뮤탈을 해방선 타이밍에 잘 잡으셔야됩니다. 아직 해방선 최적하 빌드가 잘 나오지 않는 가운데 제가 6가스 해방선 대비 빌드를 찾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해방선 잡는 뮤탈은 절때로 죽으면안됩니다 뮤탈이 떨어지면 여러분기지에 일꾼이 떨어지는거랑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언제든지 친추 환영입니다.! 

 

필자는 골드 티어이며 상위분들의 운영에는 발때만큼도 못미칩니다.

하지만 저보다 하위티어인분들은 상위분들의 정보를 접할 기회가많이없어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이 내용이 틀릴수도 좋을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판단이며 제 논리만 적은거지 여러분들의생각과는 많이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MrParks (2015-08-31 04:56:05 KST)
0↑ ↓0
센스 이미지
현재는 지게로봇이 90초마다 한개씩 나오는데 지게 시증있는 지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리고 해방선에 타락귀는 효율이 없나요? 뮤탈은 살살 녹더라고요 ㅠㅠ
냐나코 (2015-08-31 23:53: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게는 아직 안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해방선 같은 경우는 타락귀나 뮤탈 상관없는데 해방선이 모이면 타락귀나 뮤탈은 다 녹는게 정상이예요 산개 자신있으시면 뮤탈보단 타락귀가 훨씬좋죠 그리고 진균넣고 해도되고 아니면 살모사랑 같이 돌려도되요
성충 (2015-09-15 12:4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골드리그임을 좀 더 앞에 적어주셨다면...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