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327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유키피디아
작성일 2016-02-11 11:32:23 KST 조회 627
제목
도미니언 모드 철회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notice&mod=view&schwrd=&page=1&idx=252347#.VrvnRYHH3qA 

 

 

소환사 여러분,


도미니언 모드는 소환사 여러분께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기 위해 4년 전 처음으로 도입됐습니다.
빠른 호흡의 난전, 점령과 수성이라는 게임 플레이로 이루어져 기존과는 다른 역량을 요구하는 색다른모드였죠. 당시에는 이 새로운 모드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뿐만 아니라기존 플레이어 여러분께도 소환사의 협곡 못지 않은 흥미진진하고 새로운 경험을 전해드릴 수 있을 거라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후, 리그 오브 레전드가 계속해서 진화하면서 게임의 핵심에 대한 저희 비전도더 다듬어졌으며, 수년간 얻은 여러 교훈을 통해 별도의 게임 모드는 상시 제공보다는 짧은 주기로잠깐씩 서비스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흥미롭고 공정한 경쟁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게임 경험을 꾸준하게 제공할 수 있는 게임 모드를서비스하는 것이 저희의 바람입니다. 현재 도미니언 모드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플레이어는 전체의 0.5%미만이며, 그나마 일부는 자동 프로그램(‘봇’)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도미니언에 대한 지원이이루어지지 않아, 플레이어 수가 적어서 지원 작업의 우선 순위가 떨어지고, 때문에 신규 챔피언과아이템이 등장할 때마다 버그와 밸런스 문제가 불거지고, 그로 인해 다시 플레이어 수가 줄어드는악순환에 빠져 있었습니다.

저희가 신경 쓰지 못하는 사이에 도미니언 모드의 대전 검색 품질과 게임 경험 품질은 그날그날 참여 인원에따라 크게 들쭉날쭉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대전 검색 시스템 구조상, 대기열에서 오랫동안 게임을 찾지못할수록 더 실력 차이가 많이 나는 플레이어가 검색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도미니언 플레이어 수가적기 때문에, 오랫동안 기다린 뒤에도 실력 수준이 크게 차이 나는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하게 되는 경우가많았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야 할 수 있는데다 게임 경험의 품질까지 들쭉날쭉한 게임 모드는 전반적인게임 경험을 나쁘게 만듭니다. 이는 저희 책임임을 통감합니다.

도미니언에 자원을 할당했다면 악순환을 끊을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희는 게임 플레이와경기 진행 속도, 실력 향상 과정의 깊이를 갖춘 소환사의 협곡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핵심으로선택했습니다. 도미니언을 상설 게임 모드로 유지하며 근본적인 게임 기획상의 문제를 해결하고,또 지속적으로 밸런스를 조정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저희는 꾸준하게 소환사의 협곡 및 관련 기능에집중했습니다. 그것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체적인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했기때문입니다.

 

 

지난 4년간 수정의 상처를 마음의 집처럼 아껴주신 소환사여러분을 위해, 이 공지문의 공개 직전 시점에서 데이터를분석하여, 도미니언 모드에서 빠른 대전(AI 상대 협동 모드제외) 으로 100승 이상을 달성하신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께영원히 다시 판매되지 않을 한정 소환사 아이콘을 모드비활성화 후 2주 안에 지급해드리고자 합니다. 수천 시간 동안애정을 쏟았던 게임 모드가 사라지는 아픔에 비하면 물론턱없이 모자란 보상이지만, 계속해서 소환사의 협곡에서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이 작은소환사 아이콘은 훈장처럼 여러분의 기억을 빛내줄 것입니다. 


저희는 도미니언을 운영하며 많은 교훈을 얻었으며, 별도의 완결된 게임 모드를 밸런스 조정, 버그 수정,아이템 추가등을 진행하며 유지하려면 얼마나 많은 자원이 요구되는지도 배웠습니다. 이제 리그 오브 레전드미래에 대한 저희 비전에 더욱 매진하기 위해 도미니언 서비스를 중단하려 합니다. 핵심 게임에 역량을집중하는 한편, 높은 대전 검색 품질과 충분한 플레이어 참여로 안정적이고 공정한 경기가 이뤄지는 색다른게임 모드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겠습니다 도미니언 모드는 2월22일(월)에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되며,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도 수정의 상처 맵이 제외됩니다. 감사합니다. 

 

 

협곡 리모델링 전에는 도미니언은 진짜 공들여서 만든 티가 팍팍 났는데 어차피 이 게임은 협곡만 하니까 폐지 ㅋ..

스카너 고향도 슈리마로 묶어버렸으니 이제 쓸모가 없어진 도미니언은 버려짐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LaaFaan (2016-02-11 11:44: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도미니언 좋아해서 한 220승정도 찍었는데 어느순간부터 큐가 15분걸려도 안잡혀서 그만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