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9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s2Mc]어쿠스틱
작성일 2015-07-28 22:36:34 KST 조회 1,324
첨부
제목
안녕하세요 맵핵관련해서 많은이들에 의견을듣고자

최근에 YOUwhitME이분이 저희클랜에 가입을 하게되었는데요 글을보니 맵핵의혹글이있어서

다시한번 확실히 하기위해 여러분들에 의견을듣고자 글을씁니다 제가봣을떄는

초반에 정찰안가고 3병영 배제후 염차 맞춤 이부분이 가장의아하고 근데 그이후플레이에는 딱히 확실하다는게 없어서요;;

저혼자 판단하기에 어려움이 있어서 글을남깁니다 시간되시는분들 도움좀주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04:44:49 KST)
3↑ ↓0
센스 이미지
http://www.playxp.com/sc2/issue/view.php?article_id=5297010#!34
연관된 내용이라 링크 다시한번 겁니다. 이 글이 첨떴을 땐 별로 관심이 없어서 한번 딱 보고 말았는데용.
맵핵이 문제가 아니라 리플내의 대화를 보시면 정상적인 대화가 아닙니다; 맵핵이냐 아니냐를 따지기 전에 매너적인 측면을 먼저 따져보시는 게..

그리고 맵핵의심 부분을 찝어봤는데.. 혹시 요즘 맵핵기능에.. 그 프로리그 관전자 모드 처럼 의료선에 병력이 탔을 때, 미니맵에 하얗게 표시되는 기능이 있나요?? 만약 맵핵에 그 기능이 있다면. 사실 거의 맵핵확정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생산창과 미니맵만 보는 연기파 맵핵인 듯 합니다.

제가 본 의심 부분은..

5:25) 문제의 2수정탑, 화염차 대비 심시티 말인데, 이때 플토가 앞마당 넥서스가 막 완성되어서 인구수가 이미 28/44 이었습니다. 여분 인구수가 엄청 남는 상황인데, 여기다가 수정탑 2기를 심시티를 위해서 추가로 또 짓습니다. 화염차를 처음부터 생각한게 아니라, 화염차가 내려오려고 하자 급하게 지었다는 뜻이 됩니다. 만약에 평소에 워낙 화염차를 많이 당했기 때문이라면, 일찍일찍 3번째 수정탑부터 입구에다가 짓던지 해서 최적화에 좀 더 신경쓰는 모습을 보였을 거라 생각합니다. (의심 정도: 중상)

6:20) 화염차 견제를 의식하고 있다곤 하나 앞마당 완성된지가 꽤 되었는데도 너무 일꾼이 앞마당에 붙질 않고 앞마당 넥서스까지 전부 본진 미네랄에 랠리를 찍고 있습니다. (의심 정도: 약함)

7:04) 화염차가 멀어지자 본진 미네랄에 23기 넘게 붙어 있던 프로브들이 우르르 앞마당으로 내려옵니다.
(의심정도: 중상)

7:12) 지뢰가 탄 의료선이 출발하자마자 동시에 본진 쪽의 추적자들이 움직입니다.
(의심 정도: 애매, 약 or 확신)

7:30) 아까 살아남았던 화염차들이 앞마당으로 달려오자 모선핵이 움찔 움직입니다.(시야엔 안 보임, 의심 정도: 상)

7:50) 지뢰가 탄 의료선이 도착직전에 기다리고 있던 추적자들을 만집니다. 그리고 시야는 의료선이 오는 지점에 고정된 채로 기다리고 있다가 의료선 시야에 들어오자마자 화면이 의료선쪽으로 이동합니다.(의심 정도: 하)

9:55) 지뢰가 탄 의료선이 한번 더 플토 본진 도착 직전입니다. 타이밍에 정확히 맞춰서 추적자들을 건드립니다. (의심 정도: 하)

14:30) 제가 거의 확신에 찬 부분인데요. 테란 병력들이 한타 싸움하러 내려오자 시야에도 없는 정보인데, 옵저버가 그 경로 쪽으로 움직입니다. 굳이 옵저버를 움직여서 시야를 밝히고자한 움직임으로써 본인은 최소 맵핵인 건 들키고 싶지 않은 심리를 대변하는 듯. 그 행동으로 유추해보면 앞서 옵저버가 테란 테크를 확인하기 위해 움직이는 행동은 자기가 맵핵인것을 감추기 위한 연기로 보입니다. (의심 정도: 상)

** 그리고 한타치러 왔던 테란병력들이 플토병력들을 보고 싸움이 안되겠다 싶어서 뒤로 빠지는 척 시야밖으로 나가서 의료선에 병력들을 태워서 본진으로 날라갈 때 플토들이 황급히 추적자를 소환하고, 광자과를 걸고 주병력들이 본진으로 이동합니다. 이 부분은 시야에 들어온 것은 아니지만, 테란병력들이 빠진 방향을 보면 충분히 본진 쪽으로 드랍이 올 것이라는 직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맵핵 의심행동으로 보진 않았습니다. (아무 행동이나 맵핵의심행동으로 보는 게 아님)

** 그런데 이렇게 철두철미한 게임 스타일이 오히려 의심을 불러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시점에 플토의 트리플엔 아무런 대비가 없습니다. 본진과 전방에는 꼼꼼하게 대비를 해놓고서는..
트리플 쪽으로 뭔가 오는 게 없다는 확신에서 나오는 병력 배치입니다.

16:15) 본진 근처에 의료선 2기가 떠있자 가까운 위치에다가 추적자들을 다수 소환합니다.
(의심정도: 중)

16:37) 의료선들이 들어올려고 하자 추적자를 한번 건드려 봅니다. (의심정도: 중)

그 이후엔 플토가 타이밍 잡고 힘싸움을 하는 부분이라 맵핵으로 볼 수 있는 행동은 없습니다.
그대로 테란님이 져버렸으니깐요.
제가 언급한 시간대의 행동들을 다시들 한번 봐주세요.
개인적으로 맵핵신고 글을 써놓고도 댓글로 욕먹던 상어님이 안타깝네영.
베플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07:52:53 KST)
3↑ ↓0
센스 이미지
그래 어쩐지 맵핵죽어님이 그 당사자님이셨네여. 전 글에서 엄청 글쓴님을 비판하시더라니 흠
그래요 본인이 맵핵 아니라 하면 뭐..
아이콘 안나종 (2015-07-28 23:49: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무 문제 없어보입니다만.. 글쓴이님 말씀대로 초반에 2수정탑으로 입구 급히 막은거 빼면 깔끔한데 그 부분은 화염차에 평소 너무 시달려서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저는 이상없다고 봅니다.
아이콘 IIIlJohnlIII (2015-07-28 23:52:20 KST)
0↑ ↓0
센스 이미지
방금 리플 봤는데요... 진짜 초반에 아무런 정찰 없이 갑자기 막은 2수정탑 그거 빼곤 딱히 의심될 만한게 없네요...(옵저버로 다 보여서 그런가) 암튼 반응속도도 물론 빠르시고.. 이분을 만나본 적은 없어서 확실하게 말하진 못하겠지만 초반 입막만 설명해주신다면 ㄱㅊ으실듯?
아이콘 IIIlJohnlIII (2015-07-28 23:56:4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상대가 테란인것밖에 모르고 상대는 토스 거의 다 봤는데 상대가 최지성식 생덥할수도 있고 뭘 할수도 있는 상황에서 다 배재하고 화염차 생각 했다는건, 저로선 이해가 안감. 그런 생각을 할수 있는가> 저는 못하겠네요 뭐 한번 때려맞춘거다 하면 되겠지만 서도 저런게 여러개 있다면 그땐 확답이 생긱겠져
[s2Mc]어쿠스틱 (2015-07-29 00:1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좀더 지켜봐야겟내요 리플하나로는 애매해서
15살바코드 (2015-07-29 00:51: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핵이 맞는거같기도함 안보고 아예대처한다는거자체가 말이안됨
아이콘 안나종 (2015-07-29 00:57: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렇긴한데 저 빌드가 요즘 대유행이란 관점에서 보면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리플 하나가지고 판단하기엔 무리가있죵
허한포격기 (2015-07-29 02:32: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핵잘쓰는 Bisu한테 물어봐. 그럼 다 해결된다 ㅇㅇ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04:44:49 KST)
3↑ ↓0
센스 이미지
http://www.playxp.com/sc2/issue/view.php?article_id=5297010#!34
연관된 내용이라 링크 다시한번 겁니다. 이 글이 첨떴을 땐 별로 관심이 없어서 한번 딱 보고 말았는데용.
맵핵이 문제가 아니라 리플내의 대화를 보시면 정상적인 대화가 아닙니다; 맵핵이냐 아니냐를 따지기 전에 매너적인 측면을 먼저 따져보시는 게..

그리고 맵핵의심 부분을 찝어봤는데.. 혹시 요즘 맵핵기능에.. 그 프로리그 관전자 모드 처럼 의료선에 병력이 탔을 때, 미니맵에 하얗게 표시되는 기능이 있나요?? 만약 맵핵에 그 기능이 있다면. 사실 거의 맵핵확정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생산창과 미니맵만 보는 연기파 맵핵인 듯 합니다.

제가 본 의심 부분은..

5:25) 문제의 2수정탑, 화염차 대비 심시티 말인데, 이때 플토가 앞마당 넥서스가 막 완성되어서 인구수가 이미 28/44 이었습니다. 여분 인구수가 엄청 남는 상황인데, 여기다가 수정탑 2기를 심시티를 위해서 추가로 또 짓습니다. 화염차를 처음부터 생각한게 아니라, 화염차가 내려오려고 하자 급하게 지었다는 뜻이 됩니다. 만약에 평소에 워낙 화염차를 많이 당했기 때문이라면, 일찍일찍 3번째 수정탑부터 입구에다가 짓던지 해서 최적화에 좀 더 신경쓰는 모습을 보였을 거라 생각합니다. (의심 정도: 중상)

6:20) 화염차 견제를 의식하고 있다곤 하나 앞마당 완성된지가 꽤 되었는데도 너무 일꾼이 앞마당에 붙질 않고 앞마당 넥서스까지 전부 본진 미네랄에 랠리를 찍고 있습니다. (의심 정도: 약함)

7:04) 화염차가 멀어지자 본진 미네랄에 23기 넘게 붙어 있던 프로브들이 우르르 앞마당으로 내려옵니다.
(의심정도: 중상)

7:12) 지뢰가 탄 의료선이 출발하자마자 동시에 본진 쪽의 추적자들이 움직입니다.
(의심 정도: 애매, 약 or 확신)

7:30) 아까 살아남았던 화염차들이 앞마당으로 달려오자 모선핵이 움찔 움직입니다.(시야엔 안 보임, 의심 정도: 상)

7:50) 지뢰가 탄 의료선이 도착직전에 기다리고 있던 추적자들을 만집니다. 그리고 시야는 의료선이 오는 지점에 고정된 채로 기다리고 있다가 의료선 시야에 들어오자마자 화면이 의료선쪽으로 이동합니다.(의심 정도: 하)

9:55) 지뢰가 탄 의료선이 한번 더 플토 본진 도착 직전입니다. 타이밍에 정확히 맞춰서 추적자들을 건드립니다. (의심 정도: 하)

14:30) 제가 거의 확신에 찬 부분인데요. 테란 병력들이 한타 싸움하러 내려오자 시야에도 없는 정보인데, 옵저버가 그 경로 쪽으로 움직입니다. 굳이 옵저버를 움직여서 시야를 밝히고자한 움직임으로써 본인은 최소 맵핵인 건 들키고 싶지 않은 심리를 대변하는 듯. 그 행동으로 유추해보면 앞서 옵저버가 테란 테크를 확인하기 위해 움직이는 행동은 자기가 맵핵인것을 감추기 위한 연기로 보입니다. (의심 정도: 상)

** 그리고 한타치러 왔던 테란병력들이 플토병력들을 보고 싸움이 안되겠다 싶어서 뒤로 빠지는 척 시야밖으로 나가서 의료선에 병력들을 태워서 본진으로 날라갈 때 플토들이 황급히 추적자를 소환하고, 광자과를 걸고 주병력들이 본진으로 이동합니다. 이 부분은 시야에 들어온 것은 아니지만, 테란병력들이 빠진 방향을 보면 충분히 본진 쪽으로 드랍이 올 것이라는 직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맵핵 의심행동으로 보진 않았습니다. (아무 행동이나 맵핵의심행동으로 보는 게 아님)

** 그런데 이렇게 철두철미한 게임 스타일이 오히려 의심을 불러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시점에 플토의 트리플엔 아무런 대비가 없습니다. 본진과 전방에는 꼼꼼하게 대비를 해놓고서는..
트리플 쪽으로 뭔가 오는 게 없다는 확신에서 나오는 병력 배치입니다.

16:15) 본진 근처에 의료선 2기가 떠있자 가까운 위치에다가 추적자들을 다수 소환합니다.
(의심정도: 중)

16:37) 의료선들이 들어올려고 하자 추적자를 한번 건드려 봅니다. (의심정도: 중)

그 이후엔 플토가 타이밍 잡고 힘싸움을 하는 부분이라 맵핵으로 볼 수 있는 행동은 없습니다.
그대로 테란님이 져버렸으니깐요.
제가 언급한 시간대의 행동들을 다시들 한번 봐주세요.
개인적으로 맵핵신고 글을 써놓고도 댓글로 욕먹던 상어님이 안타깝네영.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05:47:02 KST)
1↑ ↓0
센스 이미지
사실, 우연이 일어날 수도 있다.. 라고 쳐서.. 솔직히 의심: 상 이라고 볼 수 있는 것들을 많이 '하' 로 내렸어요.
근데 제가 이것저것 맵핵판별 좀 해보니까 한가지 맵핵러들의 공통점이 보이네요.. 설령 연기파 맵핵이긴 하지만, 급한 게 들어올 때는 반드시 반응해야 하거든요? 연기한답시고 반응을 하지 않으면 겜이 질 수도 있으니까? 그러고보면, 추적자들이 의료선드랍을 대비하는 움직임을 보시면요... '미리' 대비 하는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 설명드리자면요. 리플을 보시면 추적자들이 적재적소 위치에 항상 배치되어 의료선 드랍을 대비합니다. 물론 충분히 그럴 수 있죠. 그런데, 잠시 추적자들이 그 자리를 벗어나도, '의료선이 움직이고' 나면 추적자들이 다시 귀신같이 대비합니다. 의료선에 타기도 전에 '미리' 대비하는 게 아니라요...

정말 맵핵이 아니라면 우연이라도 한번쯤 테란이 드랍갈려고 맘먹기 전에 추적자들이 먼저 가있는 경우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프로게이머 간의 경기에선 자주 보는 장면이잖아요?? 그걸 노려서 드랍갈것 처럼 훼이크 넣고 정면으로 테란 한방이 들어가는 플레이를 하기도 하고... 그런데 이 리플에서는 모든 견제방어가.. 병력이 타고있는 의료선들이 움직일때에.만. 추적자들이 배치됩니다. 이건 연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닌 듯
맵핵죽어 (2015-07-29 07:43: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접니다 전 맵핵 절때 아닙니다
요즘트랜드가 군수공장 반응로 빌드를많이 가길래 그걸 많이 의식했구요 군수공장 반응로 카운터로 점추 3차관을 택한겁니다 일단 화염차오든안오든 수비한거구요 화염차보니까 분명히 양방치기 할꺼다 생각해서 본진 지뢰 예상한거구요 죄송한데 실력좀 키우고 이런 논쟁했으면 좋겠습니다
yellow coke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왜 군수공장 예상하는지 말씀드릴께요 전 무작위였습니다 상대는테란이고요
무작위상대로 코다에서 생더블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맵핵이아니면요
그리고 건설로봇정찰이왔고 사신이 안왔습니다 당연히 가스는 먹었을꺼고 군수공장 충분이 예상가능합니다
미리대비를 안한다생각하셨는데 전 상대 병력 움직임을 보면서 병력을 움직여야하지않을까요? 안그러면 거신 다끊길꺼구요 3멀티지역 방어는 제가 가 본진 드랍오는거 병력 다수 잡았을때
상대는 병력이 많이 없엇습니다 그래서 초보가아니면 당연히 센터나 자기 멀티지역쪽에 테란이 선수비할꺼라고 당연히 생각하구요
제발 의심하지마세요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맵핵의심하시는분은 자기가 맵핵을쓰니까 남들도 이러니까 쓴다
이런느낌이 있으신거 같은데 착각하지마세요 맵핵써서 마스터나 맵핵안써서 마스터나 래더에서만나면 실력은 똑같은겁니다
그리고 맵핵쓰시는분들은 티어가 1단계씩은 최소 낮아질꺼라 확신합니다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07:52:53 KST)
3↑ ↓0
센스 이미지
그래 어쩐지 맵핵죽어님이 그 당사자님이셨네여. 전 글에서 엄청 글쓴님을 비판하시더라니 흠
그래요 본인이 맵핵 아니라 하면 뭐..
[s2Mc]어쿠스틱 (2015-07-29 08:15:1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일단 YellowCoke님 자기일처럼 저렇게 열심히 분석해주셔서 글달아주신거에 굉장히 감사합니다.
일단 모든글들을보고 리플을 좀더 본결과 맵핵이라고 확정짓기는 애매한거같습니다. 게임하다보면 맵핵처럼 갑자기 몰래건물을 찾아내고 이빌드는 배제했는데 마침 카운터 그대로 상대가 해주고 이런날도 다들 한번쯤은 겪어보셨을꺼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YOUwihtME님에말처럼 코다에서 생더블 잘않하기도하고 사신정찰이 안올걸보면 3병영or 선가스 군공 or해병뽑고 군수공장 3가지로나뉘는데요 3병영은 배제했고 나머지 두빌드를 수비하기위해서 했다고 봅니다. 나머지장면들은 맵핵이아니여도 충분히 했을법한 장면들이고 근데또 그냥 이사람이 맵핵이다 라고생각하고보면 맵핵같이 보이기도합니다..
결론적으론 YOUwhithME님이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그날리플 몇개만 올려주시면 될꺼같습니다 진경기랑 이긴경기 몇개만 해결될꺼같고 그럼저희 클랜을위해서나 님을위해서 깨끗하게 해결될꺼같내요 ㅎ
우림두 (2015-07-29 09:39:30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방금 리플봤는데 맵이아닌거같긴해요 컨셉이 선수비후 역공 이런거같은데요 그냥 이사람 주병력이랑 그런게 어덕끼고 견제에 빠른반응할려고 하는거같아요 제가보기에는.
마스터가고싶당 (2015-07-29 15:18:3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맵핵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인성이 박살났는데 뭐하러 가입받는지.
그리고 빌드에는 배제는 있어도 맞춤은 없는데
맞춤할려고해도 기본적으로 배럭을 짓는지 아닌지 부터 보고 맞춤을 하는거지
그리고 모선핵 정찰갔다가 왜뺌? 그것도 그렇다치고
그시간대에 28/44인데 입구에 수정탑 2개박으면요 태크고 관문이고 늘어나는 시간이 늦어질탠데?
처음부터 염차빌드 생각했으면 2번쨰 3번째 수정탑이 입구로 갔어야지
해명해보슈 아니면 다른 리플 까보던가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17:33:0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모선핵은 제가봤을때, 감시탑을 점령하고 있는 해병이나, 일꾼같은게 혹시 있나 체크한 움직임으로 봤어요.
마스터가고싶당 (2015-07-29 17:40: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4분 54초 보시면 모선핵이 본진한번 찍습니다.. 그러다가 염차 찍자마자 본진으로 회군하죠 그리고나서 입구에 수정탑 2개 박힙니다 박을 이유가 전혀 없는데 말이죠 솔직히 빼박 맵핵인데 뭘 아니라고 우기는놈도 아니라고 쉴드치는것도 웃기고
아이콘 YellowCoke (2015-07-29 17:45:5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본진을 찍는 타켓팅 포인트는 제가 못 봤네용. 그냥 모선핵이 감시탑에서 다시 돌아가길래..
마스터가고싶당 (2015-07-29 17:5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4분 51초네요 그시간에는 테란이 병영과 군수공장 스왑을 하고 있네요. 그리고나서 125원이 모이자마자 관문에 증폭걸고요 그냥 뺴박 맵핵새끼인데 남실력 키우라고 말하는게 존나 웃기내 이새끼
아이콘 IIIlJohnlIII (2015-07-29 18:17:2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두 본진 타겟하는건 못봤죠...디테일 ㄷ
맵핵죽어 (2015-07-29 19:02: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억울해서 아무말 안하겠습니다 아제 그냥 본진찍으면안됨?
그냥 상대 기지 찍은건데 뭐가이상함? 에휴
맵핵죽어 (2015-07-29 19:0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스터가고싶당 15살바코드 동일인물같네요 ㅋㅋㅋ
말투가 개비슷하네 ㅋㅋㅋ
마스터가고싶당 (2015-07-29 20:46:58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말같지않는 정치질하지말고 ㅋㅋㅋ 누가 본진 찍는걸로 뭐래? 너의 유일한 첫 공격유닛인 모선핵이 4분 26초에 나왔는데 만약 테란이 사신더블빌드였으면 일꾼 서치를 찍어도 4분에 본진에 사신이 도착하거든 너 최소 26초동안 일꾼 두둘겨 쳐맞는거야 배제했다고 아가리 털꺼면 2번째 3번째 수정탑 위치 설명이나 쳐해보고
10분경에 의료선이 너의 본진 대각으로 견제가기전에 니 본진 위부분을 지키던 관측선이 갑자기 본진 넥서스로 뺀 이유나 설명해봐라.
새끼가 빼박 증거 내놓으니깐 시덥지않은거에서 말꼬리잡고 짜빠졋네 그 글올린 상어님한태 사과나해라 겜알못새끼야
맵핵죽어 (2015-07-30 07:11: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ㅄ새끼네 이거 완전 군수공장 화염차빌드를 봤는데 당연히 2,4지뢰드랍오는거 당연한거아님?
그리고 상식적으로 본진에 오겠지 ㅄ아
마스터가고싶당 (2015-07-30 11:3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병신아 그건 골드도 아는거고 위에 내댓글이나 YellowCoke님 댓글이나 해명해
존나 이새끼 대가리 빠가인가 그냥 24일 리플레이 다까라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