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489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중장갑
작성일 2016-08-30 12:58:06 KST 조회 1,324
제목
대한민국 흔한 커뮤니티의 세월호 희생자 조롱

생각하고살자
 8시간 전 
 조회 수 67 
 추천 수 0 
 댓글 1





왜? 그들은 개돼지서민들이니까

왜? 그들은 언제나 방관자였으니까

왜? 그들은 자신의 무지함을 몰랐으니까

왜? 그들은 미개하고 천박한 부모의 자식이었으니까

왜? 세월호 사건 터진후 여전히 세상은 바뀐게없으니까

 

삼가고인의 명복을 빌긴하지만 그래서 세월호참사후

나라가변했냐? 저언혀~ 죽은놈들만 개죽음이고

나라는 아무런관심도없고 국민들도 점점 잊어가고

ㅋㅋㅋㅋㅋㅋ 그건 그냥 개죽음이었엉 

 http://hellkorea.com/free/867134

이 사이트 자체가 문제 많은 사이트입니다 흔히 말하는 일뽕 천지 에다 한국인을 헬센징 이라고 부르고

헬센징 학살 등 제노사이드 옹호 글이 올라오며 외국 병합론을 지지하고 위안부 날조라는 주장까지 합니다.

이거 그냥 내버려 둬야될까요? 제가 그전에 일본 제국 악행과 일본의 문제점에 대한 글을 올리니

대폭 까이고 욕을 먹었습니다. 재일 교포 차별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요.

혹시 여기 있는 분들도 이 사이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01: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른건 모르겠는대 헬조선이 노동자들에 대우가 일본에 비하여 지옥끝에 서있는다라는 의미면 맞는거같은대.
아이콘 개념의극한 (2016-08-30 13:03:18 KST)
0↑ ↓0
센스 이미지
몰라도 되는거 알려주지 마
수비니우스 (2016-08-30 13:04:30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본도 노동자 대우가 개판이라 '사축'에 관한 책 많이 나오는데
아이콘 OvO (2016-08-30 13:11:51 KST)
2↑ ↓0
센스 이미지
23/20=1.15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1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본이 노동자가 개판이면 우리나라는 진짜 개돼지겠내요... 농담안하고 일본에서 알바만 하루 8시간 주 6일 정도만해도 년 2천600정도는 들어옵니다. 지젼 우리나라 개헬이에요. 서비스업을 제외한(서비스업에경우 160시간)경우 야근 수당도 꼬박꼬박나오고 말이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진짜 노예에요. 그건 일본살면서 뼈속까지 느낀일중하나였음.
수비니우스 (2016-08-30 13:20:58 KST)
0↑ ↓0
센스 이미지
야근수당 챙겨주고 최저시급이 상당히 높긴 하지만, 걔네 노동환경이 개판이 아니면 일본어로 과로사인 '카로시(karoshi)'가 영어사전에 편입되지도 않았겠죠. 우리나라 노동환경이 일본 노동환경보다 더 나빠서 그렇지 일본 노동환경도 좋은 것은 아니에요. 얼마전 나온책 '아, 보람 따위 됐으니 야근수당이나 주세요' 같은거 추천합니다.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22:13 KST)
0↑ ↓0
센스 이미지
노동자 대우가 개판이란소리에 돈이야기만하는게 진정한 헬조센 마인드란거 알고는있음 ?
아이콘 OvO (2016-08-30 13:23:28 KST)
0↑ ↓0
센스 이미지
편의점 보면
한국은 일 없으면 핸드폰 자유롭게 하지만 일본은 그런 거 없음
수비니우스 (2016-08-30 13:25:44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런 사이트는 진짜 폐쇄시켜야 하는데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26: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책추천은 감사드립니다만 저는 한국과 일본 모두살아보았고 처음 일본에 올때는 워킹홀리데이로 이곳저곳 파견사원도 알바도 해본입장으로는 한국과 일본에 노동의 질은 일본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대졸자 기준으로 연봉 2500에 전기 후기 보너스를 따로 받으면서 교통비 식비 다따로 나오는 걸로 알거든요. 한국에서 무보수로 경력을 위해서 하는"열정페이"자체가 존재하질 않아요. 또한 비정규직또한 외국인 노동자를 빼고는 정직원을 뽑는 추세이고 적어도 현재에 위치에서 한국과 일본의 노동자의 삶의 질은 엄청난 차이가 난다고 단언할수있습니다.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27: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제가좀 일본에서 오래살아서 그런지 모르겠는대 "업무중 딴짓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것"자체가 이해가 안가네요 알바중에 휴대폰 하는게 왜당연한건가요?
아이콘 OvO (2016-08-30 13:28:3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는 당연하다고 한 적 없는데요
차이만 말했을 뿐
수비니우스 (2016-08-30 13:28:57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제 얘기는 일본이 한국보다는 노동환경이 돈 같은 측면에서 낫지만 정상적인 기준에서 멀쩡하지가 않다는거에요 우리나라 노동환경도 개판이고 일본 노동환경은 우리나라보단 낫지만 걔네도 개판이란 거에요 님이 일본에서 살아본거는 별의미가 없어요 과로사에 사축이란 말이 유행하는 사회가 정상은 아니잖아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32:50 KST)
0↑ ↓0
센스 이미지
업무에 지장을 주지않는선에서 딴짓을 할수 있냐 없냐의 차이가 노동의 강도에 포함이 안될것같음?
저기서 폰한다는게 편의점에 사람없을때인데 그상황에서 폰을 할수있냐 없냐가 업무스트레스에 엄청난 영향을 주는데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33: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제가 일본살면서 사축을 쓰는 농담을 들어본적도없고 실제로 일하는 친구들도 있는대 적어도 한국에서처럼 부당하게 열정페이를 쏟으면서 일한 기억은 없어요. 제가 한국과 일본에서만 살아봐서 유럽이나 미국등에 업무환경은 알지못하나 적어도 한국과 비교될정도에 나라는 아니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휴대폰은 죄송하네요. 말투가 너무 공격적이었던듯 싶습니다.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33:37 KST)
0↑ ↓0
센스 이미지
삐빅 : 끝까지 돈돈돈이야기하는거보면 이미 핼조선에 오염된뇌입니다 !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34: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팽귄통조림-?????????? 진심으로 하는말인가요 편의점에 사람없으면 뒤에들어가서 바코드찍고 물품옮겨나야지
편의점에 사람없다고 왜 핸드폰을 합니까. 한국에서는 그런가보죠?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35: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돈돈돈이 아니라 노동에 대한 대가를 받는거에요 이게 당연한거고 지켜져야 되는겁니다. 노동자가 돈으로 보상을 받지 무엇으로 보상을 받습니까???
수비니우스 (2016-08-30 13:35:42 KST)
0↑ ↓0
센스 이미지
한국보다야 일본이 낫다는건 동의해요 하지만 정상적인 기준에서는 일본 노동환경이 정상적이진 않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 알바 대여섯개하면서 부당하게 대우받은 적이 한번도 없고 군대에서도 좋은 지휘관 만나서 사고 한번도 안겪었지만 그렇다고 한국 내의 알바 대우가 좋다고 할 수 없고 군대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없잖아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37:49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치 편의점이 24시간 할일넘처나는것처럼 이해하시나본데 전혀 아닌데 ???
물론 물건들어오고 정리하고 코드찍고 할때가있는데 아닐때도 많고요
편의점에 사람 없다고 폰을 할수 있냐 없냐가 노동의 강도에 영향을 준다니깐요 ?
마인드자체가 지금 노동자에게 넌 지금 근무중이라며 아무런 영향도 안가는선에서 휴식좀하겠다는데 그걸 막아버리는걸 당연하게 생각하시는데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39: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그 일본이 부당하다는 근거가 무었이냐는 거죠. 일본의 빈부격차와 우리나라에 빈부격차를 보면 차이가 엄청납니다. 즉적어도 부의 재분배가 이루어 지고있는 나라는 일본이라는거죠 세계적으로 봐도 빈부격차가 이렇게 적은 선진국은 손에꼽습니다. 이것이 모든사람이 불행한 평등이 아닌 실구매가 가능할정도에 시장이 만들어질 정도에 분배라는거죠. 이건 노동자가 절대로 나쁜환경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할수없습니다.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39:52 KST)
0↑ ↓0
센스 이미지
노동자대우에 돈만들어간다 생각하는것부터가 답이없는거라니깐 이해가안가요 ???
당장 편돌이한테 폰쓰지마 하는것부터 개꼰대 노답마인드에 노동자대우 개판으로 만드는 행위인데 이걸 이해못하고 돈소리만하니 노답인거지
아이콘 아로로니 (2016-08-30 13:40:16 KST)
0↑ ↓0
센스 이미지
삐빅
수비니우스 (2016-08-30 13:40:31 KST)
0↑ ↓0
센스 이미지
노동의 댓가를 돈으로 받아야 한다는 것이 제1조건이지만 제1조건이 제일 중요하다고 해서 제2 제3조건을 완전히 무시해서는 안되죠 그럼 과로사(karoshi)란 말이 왜 영어사전에 들어갔을까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41: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팽귄님은 뭔말하시는줄 모르겠는대요 저도 일본에서 편의점 알바를 해봣습니다. 24시간 할일이 꽉차있는거는 아니여도 반듯이 해둬야 할일이 왜없습니다. 할께없으면 뒤에가서 캔주스라도 채우고 있으세요. 근무시간에 개인용무 그것도 필요한 일이 아니라 그냥 폰을 보는게 정상입니다??? 업무시간이라고요 당신은 한시간을 편의점에서 일하고 그대가로 돈을 받는거에요. 근대 그시간중에 따른 일을해서 돈을 업주가 안주겠다고 하면 사람없으니까 할일없으니 상관없다 이런식으로 나올겁니까?
아이콘 OvO (2016-08-30 13:44:03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로기준법 제 54조(휴게)



① 사용자는 근로시간이 4시간인 경우에는 30분 이상, 8시간인 경우에는 1시간 이상의 휴게시간을 근로시간 도중에 주어야 한다.



② 휴게시간은 근로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44: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2조건 제3조건이 무엇이라는 거죠? 그게 잘이해가 안되는대 업무강도가 쌔서 그렇다는겁니까?? 아니면 근무하는 회사가 오지에 있다는겁니까 출장이 많다는겁니까? 그 조건을 수용하고 업무내용을 버틸수있다는 전제하에 받는 연봉이에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44:4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 차이가 노동강도의 차이라니깐요 ???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45: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 4시간이상이면 쉬는거는 제가 알바할때도 칼처럼 지켜졌습니다 8시간 노동기준으로 5시간일하면 한시간 휴식시간을 주더군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3:45:4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일본어 단어 과로사(karoshi)가 영어사전에 편입된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46:00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짜 멍청한게 본인이 지금 그 노동환경 개구리단걸 증명해주시는건데
업무에 지장안가는 상황에서 폰질 할수도있는거죠
편의점이 그런 상황이 없냐 ? 전혀아닌데 ?? 지장안주고 폰질할시간 개많은데 ????
수비니우스 (2016-08-30 13:46:14 KST)
0↑ ↓0
센스 이미지
편의점 알바 저거 안지켜요 4시간에 30분 휴식 편의점 알바 안지켜줘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48: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노동 강도에 차이가 한국이 더쌔다니까요 그리고 그업무 강도가 일본이 세계기준으로 높다는 근거가 사축이라는 말이있어서 라고 한다면 한국은 비정규직 미국은 빈부격차및 3D 유럽은 고세금이라는 사실이있잔아요 사축이라는 그런 넷상에 그것만으로 일본이 다른나라보다 노동강도가 강하다는 근거가 됩니까???
비정규직이 받는 설움이 업무강도에 슬픔보다 적습니까? 미국에 빈부격차때문에 병원조차 못가는 사람들에 고통이 한국이 비정규직보다 작습니까?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48:40 KST)
0↑ ↓0
센스 이미지
노동환경도 중요하다니깐 그게 결국 다 연봉에 포함되어있다는 발언이 리얼 헬조센 마인드라니깐 아이고...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49:10 KST)
0↑ ↓0
센스 이미지
지금 님말만봐도 ㅈㄴ 빡쎈거 증명되는데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3:50:29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한국 노동환경이 좋다고 아무도 얘기 안해요 다만 일본 노동환경도 정상은 아니라는거죠 미국 의료체제가 정상이라고도 하지 않아요 다른게 비정상이라고 일본 노동환경이 정상이라는건 아니죠
일본어 단어 과로사(karoshi)가 영어사전에 편입된 이유가 일본 회사원이 많이 과로사해서 세계적으로 알려져서 들어간건데 과로사가 그만큼 자주 나서 유명한 사회가 정상은 아니잖아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50: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세븐일레븐에서 일할때는 일본에서 지켜졌고 적어도 저와 같은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모두 지켜졌습니다.
업무에 상관없는 폰질을 왜 업무시간에 하냐고요???? 지장안주고 폰질을 왜 당신이 정합니까??? 님이 폰질할동안 할수있는업무가 있을꺼고 그걸 하러 가라고요. 정없으면 카운터에 서있어요. 손님이 들어왔을때 카운터에서 폰질하고있는 알바보다는 카운터에서 인사하는 알바가 그 편의점에 도움이 될태니까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52:0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러니깐 일본이 업무강도 더 빡세단소리 잘알겠습니다
수비니우스 (2016-08-30 13:54:06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본 편의점에서야 4시간에 30분 휴식을 챙겨줄지 몰라도 한국 편의점은 4시간에 30분 휴식을 안챙겨줘요 다른 한국 알바는 챙겨주기도 하긴 해요 09년에 이마트 캐셔 했을때 거기는 휴식시간 엄수하고 휴대폰 못쓰게 했죠 그런데 제가 제작년에 한국 세븐일레븐에서 알바할 때에는 4시간에 30분 휴식 그런거 없었어요 그럼 휴대폰 정도 쓸 수 있는거 아닌가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3:55:3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심지어 강남 한복판 편의점에서도 편돌이가 의자 앉아서 폰쓰는게 당연한곳인데 이게 언제 들어올지안들어올지도모르는 손님기다리며 서서기다리는것보다 훨씬 일이 덜빡센거지 ㅋㅋㅋㅋㅋ
아이콘 CHAOSPHOENIX (2016-08-30 13:56:41 KST)
0↑ ↓0
센스 이미지
언제부터 업무강도의 기준이 근무 중 핸드폰 사용 유무가 된걸까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3:58: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업무시간에 딴짓을 하는게 왜당연한건지 저는 그거 자체가 이해가 안가는대 업주가 쉬는 시간을 안주는게 문제라면 그 업주에 잘못인거죠. 그리고 어이가없는게 팽귄님이 말하는거는 업무강도가 쌘게아니라 돈을 받는 노동자로서 업무시간에 딴짓을 하는걸 업무강도가 약한거라고 말하는 거죠. 업무시간에 딴걸하면서 한국에서는 이게되는대 일본에서는 이게안되니까 일본이 업무강도가 쌔다고 하는게 말이된다고 생각함?
아이콘 꺄쮸 (2016-08-30 14:02: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업무시간에 딴짓하고 그래야 야근하고 그럼 일잘한다는 소리를 들으니까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4:03:0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놔님의 말은 4시간에 30분 휴식 안주면 항의하라는것 같은데요 그럼 30분 휴식을 줄까요 아니면 아 그래 너 해고 이럴까요? 역시 법으로 정한 주휴수당 달랬더니 너 해고 이래도 문제 없다고 노동청에서 그러는 한국에서 그런 식으로 항의하라고 하면서 열심히 일하라는 것도 이상한데요 마치 독재정부에 대해서 항의는 따로 하고 걔네가 국가니까 그래도 철저히 일하라는 것과 같잖아요
그리고 일본어 단어 과로사(karoshi)가 영어사전에 편입된 이유가 일본 회사원이 많이 과로사해서 세계적으로 알려져서 들어간건데 과로사가 그만큼 자주 나서 유명한 사회가 정상은 아니잖아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4:06:40 KST)
0↑ ↓0
센스 이미지
업무시간에 업무만 백퍼센트하는게 문제라곤 생각안해요 ?
뭐 일 대충하고 날로먹으란소리도아니고 사람이란동물이 어떻게 100% 업무에만 치중함 ?
지금 어느 외국도 그런곳이없는데 일본이 그런마인드가 심각해서 과로사니 뭐니 이야기 나오는거아님 ??
내가 많은나라를 아는건 아닌데 미국만해도 업무시간중에 무조건 업무만 한다 ? 전혀아니던데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4:10:05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일본 편돌이는 24시간 무조건 2인이상임 ??? 어떻게 휴식시간을 챙겨준단건지 도저히 이해가안가는데
심지어 심야에보면 혼자서 근무하는곳도 많던데 이런곳들은 대체 어떻게 휴식을 보장한단건지모르겠음
일 1시간빨리 출근하라하고 가만히 앉혀둔뒤에 8시간 노휴식으로 굴리나 ??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10: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 과로사라는 말을 계속하시는대 그 편입됫다는것으로 사전에 써있다는 유래만으로는 근거 자체가 되질않아요. 그리고 노동자가 그걸 신고했을때 아니 그이전에 노동법이 의미가 없는 그시점에서 한국에 노동 환경이 헬인겁니다. 당연히 받아야 될 보상을 못받고 자기에 월급이 적고 무보수로 일하는것이 관례라고 생각하는 그시점에서 이미 한국에 노동시장은 헬이라고요 그렇다고 노동자 사이에 빈부격차가 작은것도아닌 투자자와 자본가가 노동자를 착취하고 노동자가 노동자를 착취하고 대학을 졸업한 고급인력이 이렇게 취급당하는것 자체가 이미 헬조선이라고 해도 과언이아니에요. 더큰문제는 빈부격차가 줄어들지 않고 점점 늘어날꺼라는게 문제임.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11: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본은 언제가 2인이상입니다 1인인 경우는 제가 시프트에서 본적이없어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4:12:4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몇번을 얘기하지만 한국 노동환경이 좋다고 아무도 얘기안해요 휴대폰 쓰는게 천국노동의 상징이라고 얘기도 안해요 그게 아니라 일본 노동환경도 정상적이지 않다는거죠 그럼 과로사가 외국언어 사전에 왜 들어갔는데요? 한국어에서 영어사건에 편입된 언어(김치, 재벌, 애교) 같은건 모두 외국에서 보기에 한국에서 특이해보이는 건데요
아이콘 파워군[성격파탄] (2016-08-30 14:13:34 KST)
0↑ ↓0
센스 이미지
야 이게 어그로 끌리네
수비니우스 (2016-08-30 14:13:56 KST)
0↑ ↓0
센스 이미지
http://news.mk.co.kr/newsRead.php?no=550363&year=2016 일본의 ‘카로시(과로사)’ 서방 언론에서 주목받아 장시간 노동으로 악명높은 일본의 ‘카로시(과로사)’ 현상이 서구 언론에서 조명받고 있다. 워싱턴포스트는 1일(현지시간) 일본엔 ‘과로사’라는 개념이 존재하며 과도한 노동시간에 대한 논의조차 거의 없다고 지적했다.
네이버에 일본 과로사만 쳐도 바로 나오는데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4:14:41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본의 과로 문화는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낮은 소득에 시달리던 노동자들이 임금을 더 받기 위해 자원해 장시간 노동을 했다. 이는 1990년대엔 버블 붕괴 후 해고되지 않기 위한 직장인들의 서글픈 몸부림으로 변했다. 최근엔 비정규직 근로자가 늘면서 정규직원들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근무강도가 세지고 있다."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16: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본 과로사가 얼마정도 인지 저도 찾아봣는대 oecd 통계를 찾을 수없더군요 그부분 혹시 찾으시면 링크 부탁드립니다.
수비니우스 (2016-08-30 14:17:32 KST)
0↑ ↓0
센스 이미지
네이버에 "일본 과로사"라고만 쳐보세요 줄줄이 나오네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4:18:24 KST)
0↑ ↓0
센스 이미지
[헤럴드경제=문재연 기자] 시간외 근무시간이 월 80시간. 개발도상국이나 후진국에서나 볼 법한 근로자 혹사다. 하지만 이는 선진국이라는 일본의 현실이다. 일본 전체 기업의 22.7%가 월 80시간 이상의 초과근무로 직원들을 혹사시키고 있다. 월 시간외 근무시간이 무려 100시간이 넘는 기업도 허다하다. 대부분의 일본 직장인들이 과로사의 위험에 놓여 있다는 것이다.

NHK 방송에 따르면 18일 후생노동성의 조사 결과, 일본 전체 기업의 22.7%가 월 80시간 이상의 초과근무를 뜻하는 ‘과로사 라인’에 근무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10곳 중 2 곳이 직원들을 월 80시간 이상 더 근무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60518000282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4:20:58 KST)
0↑ ↓0
센스 이미지
시간외 근무면 야근인데 읍읍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23: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위에 통계보니까 업무시간은 일본과 미국이 비슷하하게 1700~1800 이고 우리나라는 2100시간 이상이라는대요.... 업무시간으로 따지면 이기사는 기레기가 통계조사도 안하고 싸지른 글로보이는대.
수비니우스 (2016-08-30 14:24:31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본 후생노동성의 조사가 그럼 잘못되었겠죠 "후생노동성은 기업의 44.5%가 “고객(소비자)의 불규칙한 요구에 대응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월 80시간 이상 초과근무를 한다고 밝혔다. “업무량이 많아서” 과로사 라인에 근무한다는 기업은 43.3%였다." 왜 기자를 기레기로 모시나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4:26:23 KST)
0↑ ↓0
센스 이미지
1. 우리나라 야근 많음 ㅇㅈ
2. 그 통계에서 일본 업무시간이 미국하고 비슷하다고 일본의 추가근무하는사람이 적은건 아님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27: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말이 좀심했는대 적어도 통계를 보면 우리나라와 미국에 업무시간이 비슷합니다 1800시간정도로요 우리나라는 2100시간이죠 만약 위 기사가 맞다고 치더라도 우리나라보다 업무강도가 더 강하다고는 말할수없게 되는거죠
왜냐하면 위에 기사는 업무강도를 월 시간외 근무시간이 문제 즉 야근이 문제이기대문에 일본이 과로사라인에 드는기업이 많다는건대 그런 그나라보다 300시간을 더 일하는 우리나라는 더욱 심각하다는 이야기니까요.
아이콘 팽귄통조림 (2016-08-30 14:30:29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무시간하고 노동환경이랑은 좀 다른데요 ??
수비니우스 (2016-08-30 14:34:54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링크단 뉴스에서 인용한 자료는 일본 후생노동성 조사자료에요 우리나라 노동환경은 아예 논의대상이 아니에요 우리나라 노동환경은 문제가 많다고 처음부터 말씀드렸죠 논의대상은 일본의 노동환경이 정상적이냐 정상적이지 않으냐인데 일본 후생노동성 조사결과 일본의 노동환경에 저렇게 문제가 많다고 나왔다는 거에요
아이콘 [사채업자] (2016-08-30 14:34: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본에 얼마나 살았는진 모르겠는데 위에 언급된 社畜란 단어도 있고 ブラック企業란 단어도 있는거보면 여기도 충분히 읍읍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35: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그 일본에서 문제되는 노동환경보다 우리나라가 더 헬이라는거죠. 통계를 잘못잡은것이 아니라면 일본에서 문제라 생각하는것보다도 우리나라 노동환경이 훨씬심각하다는겁니다. 일본에서 고령화 고령화 떠들어 대면서 엄청 심각하게 다루지만 그 일본에 고령화 속도보다 우리나라가 더빠른대 아무 대책없는것처럼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4:36:28 KST)
0↑ ↓0
센스 이미지
우리나라 노동환경은 아예 논의대상이 아니에요 우리나라 노동환경은 문제가 많다고 처음부터 말씀드렸죠 논의대상은 일본의 노동환경이 정상적이냐 정상적이지 않으냐인데 일본 후생노동성 조사결과 일본의 노동환경에 저렇게 문제가 많다고 나왔다는 거에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36: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채업자ㄴ저도 몇몇 블랙은 리스트 뽑아놧어요 ㅋㅋㅋㅋ 유xxx 라던지 히로시마에서 시작한 유명한 백엔샵이라던지 일단 리스트는 뽑아둠 ㅋㅋㅋㅋㅋㅋ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38: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본에 노동환경이 21위 정도인대 비정상적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대....... 국제 표준 미달이지만 적어도 노동시간은 미국과 비슷하고요. 열정페이도 없고 과로사가 많다는게 걸리긴 하는대 통께를 찾을수가없어서 그부분은 제가
잘모르겠습니다.
수비니우스 (2016-08-30 14:39:4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일본 후생노동성이 제시한 자료가 참고대상으로 쓸수가 없는건가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4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oecd 통계를 모르니 과로사한사람이 이게 많은건지 적은건지 모른다고요. 일본에서 이게 문제라고 일본정부에서 그렇다고 그게 다른나라에서도 문제될정도에 문제인지는 모른다는거죠 우리나라에서 범죄자 인권이 문제라고 기사가 나더라도 기사 한줄안나는 아프가니스탄 보다는 인권이 존중되는것처럼
수비니우스 (2016-08-30 14:44:16 KST)
0↑ ↓0
센스 이미지
기사나 나고 안나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기사의 내용을 보세요 저게 oecd 통계가 없으니 많은지 적은지 알 수 없는 문제인가요? 적어도 일본정부 차원에서 이거 놔두면 안되겠다 라고 생각할 정도로 문제라는거잖아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4:48:35 KST)
0↑ ↓0
센스 이미지
구글에다가 "karoshi oecd"라고 치니까 몇몇 기사 나오네요 http://www.economist.com/node/10329261 이코노미스트 기사인데요 "Official figures say that the Japanese work about 1,780 hours a year, slightly less than Americans (1,800 hours a year), though more than Germans (1,440). But the statistics are misleading because they do not count “free overtime”. Other tallies show that one in three men aged 30 to 40 works over 60 hours a week. Half say they get no overtime. Factory workers arrive early and stay late, without pay. Training at weekends may be uncompensated. "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4:4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게 문제가 되서 해결을 하려는건지만 일본이 발빠른 움직임일수도있다고요. 일본이 장기적 안목을 가지고 고치려는거고 우리나라는 더 큰문제로 다가오지만 덮어 두는걸수도 있다는 겁니다. 아주 간단한예로 저희 아버지때문터 군대 간부란 색히들이 야근한다고 이름만 써두고 삼겹살 파티하다가 집에가면서 야근수당 챙겨먹는 어처구니없는 짓을 무려 20년을 했어요? 근대 이게 해결 됬습니까?? 20년이 뭐에요 더될껄요??? 이런것처럼 아에 해결할 의지가 없는경우도 있기에 이 기사가 일본에서 문제가 됬으니 문제지만 이것이 일본만에 문제라고는 할수없다는거죠 그걸 알기위해서는 통계자료를 봐야되는대 구글링을 해도 못찾겠어요 ㅠㅠ.
수비니우스 (2016-08-30 14:55:46 KST)
0↑ ↓0
센스 이미지
몇번을 얘기하지만 우리나라 노동환경도 정상적은 아니라고 했습니다 우리나라에 비교하면 오십보백보하고 똑같아요. 일본 노동환경에만 봐야하는 것인데, 쟤네 과로사로 죽어나간게 십년을 훌쩍 넘습니다. 이게 문제가 안된건가요. 군대 간부 얘기가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저 일본 후생노동성 자료 말고 어떤 종류의 통계를 찾으면 일본 노동환경을 정확히 알 수 있나요? 한국은 과로사로 더 많이 죽으니 일본에서 1년에 189명 과로사로 공식사망하는건 별로 심각하지 않다 이런 자료인가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5:03: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같은 말계속하는대 일본이 189명이지만 다른나라가 몇명인지를 모르니 제가 답변을 못드린다는거에요. 통계자료를 찾을수있는 능력이 저한테 있으면 좀더 찾아보겠는대. 제가 그능력이 없어서요 189명이 라는숫자가 세계평균을 압도할정도로 많다면 일본에 업무강도는 세계보다 강하다는거겠죠. 하지만 이게 노동환경으로 이어지는건지는 정확하게 알수없다는 겁니다. 노동환경에는 업무강도 업무시간 휴일 연봉 종합적으로 들어가는대 업무강도로 죽는사람보다 업무시간때문에 질병에 쉽게 노출되서 죽는 사람을 통계를 낼수있나요? 그 업무환경을 보기위해서는 그 모든걸 종합적으로 봐서 선택해야됩니다. 우리나라가 OECD국가중 자살율 최고인 나라이기에 가장 안좋은 나라라고 단언할수있습니까?
수비니우스 (2016-08-30 15:06:39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본 노동환경이 나쁘다고 해서 일본이 세계에서 제일 나쁘다고 한적 없습니다. 그냥 일본 노동환경도 상당히 나쁘다는 것이죠. 한국 자살률이 세계 최고라는 것이 세계에서 가장 한국이 나쁘다는 말은 아니지만 적어도 한국이 정상적이지는 않다는 얘기는 될겁니다. 과로사 공식사망이 189명이라는 숫자는 절대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까다로운 공식적으로 인정된게 189명이라는건 뒤에 인정안되는 비공식 과로사가 수도 없다는 얘깁니다. 세계평균은 별로 비교할게 못되는것 같아요.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5:08: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적어도 oecd국가 평균은 의미가 있겠죠 그리고 업무에 의한 자살율까지 볼수있다면 그 신뢰성은 더 올라가겠죠 통계학을 좀 배우신분이있으시면 좋을탠대 제가 그능력이없어서. 그걸 직관적으로 볼수있게 그래프를 그린다면 아주 유의미한 정보가 되겠죠.
수비니우스 (2016-08-30 15:10:31 KST)
0↑ ↓0
센스 이미지
통계는 이미 일본 후생노동성의 자료에서 나온거 아닌가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기업 1만 154개를 조사하고 1743개의 응답을 얻은 결과였다. 직원 1000명 이상을 둔 기업 중 과로사 라인에 근무하는 문화가 일상화된 곳은 56.9%에 달했다. 월 시간외 근무시간이 100시간 이상에 달하는 기업도 11.9%에 달했다."
아이콘 아놔이게되.. (2016-08-30 15:19: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년평균 189명이 과로사하는대 이게 평균기준으로 높냐 낮냐라는거죠. oecd국가보다 이게높은지 낮은지 알아야된다고요. 그리고 189명이 직장에서 죽은 숫자라면 실제로 업무과잉을 비관해서 자살하는 사람이 더 많겠죠 그 통계를 만약에 볼수있다면 더 정확하다는겁니다 거기다 인구수 대비로요.
즉우리나라가 한해기준으로 80명정도 과로사한다면 우리나라는 일본보다 더욱 문제가 있겠죠.
그걸 알기위해서는 한해과로사하는 인구를 알수있는 통계가 필요하다는겁니다.
저들이 조사한건 일본통계고 이 일본에 업무가 다른나라보다 더 심하다는걸 알기위해선 다른나라 통계를 알아야된다고요.
포더윈터 (2016-08-30 15:21:35 KST)
0↑ ↓0
센스 이미지
수비니우스님 주장이 대체머임?
아이콘 JuStice_Rune (2016-08-30 15:50:5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님 주장 : 우리나라 노동환경 개판 ㅇㅈ합니다 그러나 일본도 과로사하는거 많으니까 개판이라고 생각합니다.(주요 논점이 과로사에 맞춰져있다고 판단됨)
아놔이게되..님 주장 : 일본이 한국보다 낫고 세계적으로도 노동환경이 안좋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이거 아닌가요?
포더윈터 (2016-08-30 15:52:58 KST)
0↑ ↓1
센스 이미지
그걸왜 님이정리함 본인이 정리하려다가 헤메는거 볼려고 물어본건데
수비니우스 (2016-08-30 16:10:42 KST)
0↑ ↓0
센스 이미지
포더윈터/ JuStice_Rune님 말 그대로인데요. 아놔님도 저도 저 논리대로 얘기했지 헤맨적 없는데요
수비니우스 (2016-08-30 16:20:2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놔이게되../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더 문제인거 상관없다니까요 자꾸 끌어다쓰시네요. 만약에 다른 나라 공무원들도 퇴근하면서 추가수당 찍어놓으면 우리나라 공무원들이 퇴근하면서 추가수당 찍어대는게 문제가 안되는건가요? 다른나라하고 비교하는건 오십보백보밖에 안되요.
아이콘 정신병자DIO (2016-08-30 16:49:48 KST)
1↑ ↓0
센스 이미지
똥(한국)보다야 겨(일본)이 낫지만 겨묻은게 깨끗한건 아니다
VS
겨는 똥보다 분명히 깨끗하며 세계적으로도 오물로 보진 않는다.

정도인거 같은데....
아이콘 정신병자DIO (2016-08-30 16:50:51 KST)
1↑ ↓0
센스 이미지
것보다 똥글에 대한 반응은 놀라울만큼 무관심. 엑스퍼들의 수준 높은 대응에 감탄합니다.
irase (2016-08-31 18:2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국< < 일본< < 넘사벽<<<미국 이것가지고 왜케 싸우나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