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483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치즈퐁듀-
작성일 2015-10-07 12:41:30 KST 조회 1,652
첨부
  • 9.jpg (1.1 MB) - 다운로드: 0
  • 10.jpg (1.1 MB) - 다운로드: 0
  • 11.jpg (1.1 MB) - 다운로드: 3
제목
[COC] 10/7 클렌전 8홀 공략 가이드(9~11번)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기본전략은 이렇게 됩니다.

 

골페위, 용러쉬

 

골페위는 골렘2, 페카2, 나머지는 마법사와 해골돌격병, 아처, 호구나 벌룬(클렌병력 빼먹기용)입니다(가능하면 아처는 3~5기 대려가세요. 꼭이요)입니다. 지원병력은 페카나 마녀2기 아처1기고, 스펠은 2힐 1분노, 혹은 3힐로, 본인 취향에 맞추세요. 암흑스펠은 알아서 해주세요.

 

최소 레벨은 골렘2랩(1랩이여도 빠듯하게 되긴함) 페카 2랩이상, 마법사 5랩(4랩도 되긴한데, 화력이 약간 딸림), 호구 3랩이상, 벌룬 5랩이 원할하게 돌아가는 최소랩입니다. 그 이하면 좀 빠듯하거나, 안될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페카 1렙은 잉여입니다. 골렘1랩은 그래도 어찌어찌는되는데말이죠.

 

용러쉬는 용10기에 지원병력은 무조건 벌룬5기입니다.(만랩요구하세요). 스펠은 3번개나 2번개(5렙시) 1지진 분노, 2분노 1힐로 가면됩니다.

 

 

 

9번

 

추천전략 : 골페위, 용러쉬의 경우 1~2별 예상

 

그림대로, 12시 방향으로 벌룬 1기 투입하여 클렌병력을 불러냅니다. 그 뒤 12시에서 클렌성 병력을 잡아먹은뒤(아처 2기 남겨두세요.)

 

11시의 박격포, 아처타워, 박격포 사이에 골램을 투입합니다.(투입방향은 골드 생산시설과 엘릭서 생산시설 사이, 골렘이 엘릭서 저장소쪽으로 붙어 공격하면 베스트)

 

벽에 붙는걸 확인하면 왼쪽과 오른쪽으로 페카 1기씩을 투입하며, 위저드4기씩 페카 뒤로 투입해주세요. 페카가 어느정도 진입되면, 바바킹과 위저드를 중앙에 투입하며, 위저드가 공격당하거나, 골렘이 피 30%이하시, 힐스펠을 날리며 분노 타이밍을 잽니다.

 

왼쪽 페카가 마법제작소를 공격하기 시작하면 남은 골렘 1기를 5시 방향 대포를 향해 투입합니다. 이렇게 상대의 딜을 분산시킨뒤, 마법사로 무난히 밀면 최소 2별, 스펠 활용도에 따라 3별을 노릴수있습니다.

 

 

 

※ 동홀에서 3별성공율 60%정도

※ 가운데에 자붐과 감전탑이 몰려있을것으로 예상됨

※ 중점포인트는 절대 위저드가 페카, 골렘보다 앞서가지 않게 페이스 조절을 잘해야함 공격방향은 12시에서부터시작해서 3시로 약한 파도가 가고, 9시로 큰 파도가 가는 느낌으로 가면됩니다. 가능하다면, 지원병력은 마녀가 어울립니다.

※ 용러쉬의 경우, 2별은 무난하게 날수있으나, 3별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호구는 폭발포인트가 많습니다.

 

 

 

10번

 

추천전략 : 골페위, 용러쉬의경우, 1별예상

 

그림과 같이 10번은 대포쪽으로 호구라이더를 투입합니다. 안전하게는 2기 투입하는게 모든 클렌성 병력을 빼올수있을것이고, 자신있다면, 1기만으로 빼보는것도 좋습니다.(전 2기 추천합니다.)

 

암흑마법 제작소를 기점으로 클렌병력을 잡아먹으신뒤에, 골렘을 훈련소와 금광사이에, 페카를 바바킹 쪽으로 투입합니다. 물론 마법사도 4기가량 각각 투입해줍니다.(가능하면, 클렌성 병력 잡아먹은 병력을 그대로 살려 올라가는걸 추천합니다. 화력과 병력을 아껴야죠.) 바바킹을 페카로 제거하며, 마법사로 서브딜이 어느정도 끝나면, 왼쪽 아처타워 2기있는쪽에 골렘을 투입, 바바킹을 오른쪽 집결소에서 윗쪽으로 올려서 투입하고, 마법사를 골렘쪽으로 4기, 바바킹쪽으로 아레에 맞춰 마법사4기이상(혹은 마녀2기 포함하여) 투입해줍니다. 이때, 바바킹쪽은 굳이 해골돌격병을 투입하지마시고, 골렘쪽만 투입하세요. (바바킹은 위로 돌아 올라가야합니다.) 바바킹이 위에 도착하면 페카와 남은 병력을 모두 12시에 투입합니다.

 

상당히 고난이도입니다만, 해보면 그리 빡세진않은 방어진입니다.

 

※ 동홀에서 완파가능성 60%정도

※ 클렌병력 제거후 병력을 살리는게 3별의 관권입니다. 최대한 살려보세요.

※ 시간은 그리 빠듯하진않을껍니다. 천천히 하셔도되는데, 아처들로 구석의 장인의 집 다 제거 하는거 잊지마세요.

※ 여기도 용러쉬는 부적절합니다. 호구러쉬의 경우, 위쪽에 자붐2개 뭉쳐있을꺼같은데, 확신이 없고, 불확실한경우가 좀 많아, 누구 들어간뒤에 함정위치 확인하고 들어가길 추천합니다. 즉, 호구러쉬는 추천안합니다.

※ 정 3별 내고싶으시면, 15번 들어가셔서 연습하고 들어가세요.

 

 

 

11번

 

추천전략 : 골페위, 용러쉬는 1별예상

 

일단, 베스트는 5시 오른쪽 외각 박격포에 벌룬을 투입, 박격포를 제거하고, 대포로 가서 클렌병력을 불러오는겁니다. 허나, 박격포 옆에 감전탑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있다면, 방향이 틀어지므로, 7시 아처타워쪽으로 벌룬을 투입, 클렌병력을 꺼내, 클렌병력을 유인하여 잡는겁니다.

 

그 뒤, 연구소와 금광사이에 골렘을 투입, 마법사4기와 함께 아처타워를 제거하며, 벽을 해골돌격병으로 제거해주시고요. 제거되면, 마법사가 박격포까지 다 제거해줄껍니다. 마법제작소에 페카를 투입, 페카가 대포에게 맞기 시작하면, 마법사를 투입하여, 상황에 맞춰 조금씩 밀고나가시면됩니다. 골렘 1기는 11시 방향 대포와 마법사 타워 사이로 투입할수있게 넣어, 마법사로 두 타워 다 제거한뒤, 해골돌격병으로 밀고 나가는 식으로 넣으면 큰 무리없이 3별이 가능합니다.

 

※ 11번은 대포는 레벨이 높으나, 아처타워가 낮아 골페위시, 힐의 효율이 괜찮습니다. 힐의 활용도에 따라 쉽게 3별이 가능하니 연구해보세요.

※ 동홀 3별확율 80%정도

※ 용러쉬, 호구러쉬는 포기하세요.

※ 장인의 집은 아처로 잘 제거하셔서 시간단축을 하세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산백합 (2015-10-07 13:03:34 KST)
1↑ ↓0
센스 이미지
공략 감사합니다 ㅜㅜ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