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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요그사론
작성일 2017-10-22 02:28:39 KST 조회 788
제목
논타겟 미사일을 만들고 싶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제라스처럼 유도 기능이 없는 미사일을 발사해서 맞는 적 하나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능력을 만들려고 합니다.그런데 이게 맞으면 피해를 입고 기절하는 것까지는 되는데 미사일을 발사하면 미사일이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가거나 살짝 나타났다 사라지네요. 이거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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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밍 (2017-10-22 16:4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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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간다는게 무슨 의미인가요

1. 지정한 방향으로 발사는 하지만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고, 조금 빗나간다.
2. 내기 지정한 방향과 전혀 상관없는 방향으로 미사일이 날아간다.

날아가다 살짝 나타났다 사라졌다 역시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마도 미사일이 땅속에 파묻히는거 같네요

스크린샷이 있으면 좀 더 정확할거 같습니다.
판밍 (2017-10-22 16:4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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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 의심해볼건

1. 미사일이 발사되는 지점, 이건 행동 이라는 행위자 유형에서 결정합니다.
ex) 불곰의 응징자 유탄 같으면, 불곰 공격 이라는 행위자가 따로 있습니다.
여기서 발자 부착 질의를 한번 확인 해보세요

2. 논타겟팅 미사일을 "길잃은 바이킹" 과 같이 미사일 발사 -> 지속효과 생성 으로 이뤄졌다면
지속효과 생성에서 오프셋 (x,y,z)를 확인 해보세요 z값이 0이하인 경우, 미사일이 날아가면서 땅속으로 꺼지게 됩니다. 1 이상으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요그사론 (2017-10-23 00:4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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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 방향으로 날릴 수록 바르게 날아가는데, 문제는 어느 방향으로 날려도 밑으로 날아갑니다.
이동 장치를 살펴봐도 건드린 게 없어서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구요..
판밍 (2017-10-23 01:1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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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playxp.com/sc2/maps/tip/view.php?article_id=5574847&sub=sc2#!1
유사한 기능이 있는 예제맵이니 한번 살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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