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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판밍
작성일 2017-01-21 02:01:12 KST 조회 614
제목
유닛의 에너지 사용에 대해서 [스태미너 개념]

검색어가 마땅히 없어 질문을 합니다.

 

타 게임에서 "스테미나" 혹은 "지구력"이라는 개념을 에너지를 통해 구현하려고 합니다.

 

이 개념을 이용하면

사이오닉 폭풍이 에너지를 100소모를 한다고 할때

기존 에너지 개념이면 에너지가 200 있을때 폭풍을 2번 쓸 수 있고

에너지가 딱 100이 되어야 폭풍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미나 개념이 되면

사이오닉 폭풍이 에너지를 100소모를 한다고 할때

기존 에너지 개념이면 에너지가 200 있을때 폭풍을 2번 쓸 수 있고

에너지가 1이상이 있으면 폭풍을 쓸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RPG게임에서 스태미나 개념이 적용되고 있던데

혹시나 가능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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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라이트레 (2017-01-23 11:1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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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 할듯 합니다.

유닛의 에너지 소모를 능력의 비용탭에서 소모하는게 아닌

유닛수정 효과를 통해서 에너지를 100을 소모하게 되면 선폭풍 사용후 에너지소모이기 때문에

글에 있는 내용처럼 사용가능하게 되리라 봅니다.
판밍 (2017-01-23 11:3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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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오호, 그러면 100이라는 에너지를 소모하는 기술이라면
비용템에 에너지 1소모
유닛 수정 효과로 99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들면 비슷한 개념으로 구현 할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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