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정찰기
작성일 2016-07-19 21:50:58 KST 조회 582
제목
변수는 무조건 실시간 동기화가 안되는 건가요?

예를 들어 특정 유닛의 현재 이동속도를 반영하는 트리거를 만드는데, 

 

변수 자체에 뭐 변수 X= A유닛의 속성(이동속도(현재)) 이런식이면 플레이 도중에 A유닛의 이동속도가 변하더라도 변수값은 유지되는건가요?

 

또 제가 여려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트리거를 짤 생각으로 전역변수를 A를 만들어놓고 트리거 부분에 들어가서 지역변수 X = 변수A

이런식으로 만들었거든요. 

 

이런경우에는 변수 X가 변수 A의 값을 따라다닌다는 것이 아니라 변수 X가 값 지정 당시 A의 값을 가져온다는 뜻인가요?

 

만약 단순이 그 시점에있는 A의 값을 가져오는거라면 변수 X가 A의 값을 따라다니도록 할 수는 없을까요? 그냥 무한반복 트리거 돌려야 하나;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Ashley (2016-07-20 06:12:02 KST)
0↑ ↓0
센스 이미지
변수란 특정값을 특정 유형의 값으로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동기화같은 기능은 갤디터에 없는걸로 알고있어요. 아마 유닛 속성에 현재 이동속도 같은게 있지 않는한 일일이 직접 주기적으로 변수로 잡아주셔야합니다.
이니안 (2016-07-20 16:10: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 변수 x에 A유닛의 속성 이동속성을 기록하는 순간 그 기록만 가지게 됩니다.
ex) 변수 설정으로 변수x에 A유닛의 이동속도 3을 기록 이후 A유닛의 이동속도가 변해도 변수X에 기록된 값은 변하지 않습니다.

2. 지역변수는 해당 트리거가 발동되는 순간 기록되는 변수값입니다.
ex)지역변수x가 있는 트리거가 발동 할때 [지역변수x=변수A]일경우 전역변수 A의 값이 지역변수X에 기록됩니다.
해당 트리거 작동을 종료할경우 지역변수는 없어집니다. 다음에 다시 발동하게 될 경우 발동 시점의 전역변수 A를 가져옵니다.


지역변수로 연결하시는경우는 해당 트리거가 어떤 이벤트로 발동되는가에 따라 변수 X가 변하거나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주기적인 트리거 1초 = 1초마다 트리거가 발동하여 지역변수x는 변수a의 값이 됩니다. 그리고 트리거에 존재하는 모든 행동내역이 완료 되었을 경우 트리거내의 지역변수는 사라집니다
다시 1초후 트리거가 발동 되고 지역변수x에 변수a를 다시 가져와 발동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