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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천사사냥꾼
작성일 2015-08-23 09:43:06 KST 조회 963
제목
주기적인 이벤트 트리거 쓰면 렉이 많이 발생하나요?

http://www.playxp.com/sc2/galaxy/view.php?article_id=2925561&search=1&search_pos=&q=#!3

 

게시판 돌아다니다 그런 얘기가 있어서 씁니다.

 

뭐 조건 없이 주기적인 이벤트 달려있는 트리거가 많은거라면 당연히 그럴것같긴 한데,

 

조건이 추가로 걸려 있어서 (예: 일정 구역에 플레이어5 구조물 0개) 실질적으로 잘 안쓰이는 트리거더라도

 

주기적인 이벤트의 빈번한 사용 자체가 렉의 원인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주기적으로 조건이 맞는지 안맞는지 계속 체크하는것 자체가 렉 유발을 시킬수도 있을법 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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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크더기 (2015-08-23 18:3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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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가 되었든 짧은 시간에 많은 cpu 처리를 유발한다면 렉이 걸리겠죠?(스2는 특히나 듀얼 코어 지원이니까요.)
하지만 충분히 많지 않은 코드합을 가진 주기적 이벤트들의 실행은 렉을 유발한다고 보기 힘들 겁니다.
Doomsdays (2015-08-24 18:1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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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기적 이벤트는 진짜 중요한거, 핵심적인거 뺴놓고는 안 쓰는게 좋습니다. 몇몇 초보분들 주기적 이벤트로 몇백줄씩 체우는데, 그거 다 렉으로 돌아옴
아이콘 천사사냥꾼 (2015-08-28 14:5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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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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