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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맑은공기
작성일 2010-11-29 11:31:44 KST 조회 1,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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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제작 중 잠깐의 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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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노숙님 맵하다가 갑자기 만들고 싶은 욕구가 급증해서 만들어본거ㅋㅋ

거의 아이온이나 와우같은 타겟팅형식의 RPG에 가까운 시스템이에요.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움직이면 카메라 움직이고 오른쪽 클릭 떼면 카메라는 안움직이고, 적을 클릭하면 위에 적 체력이 뜨고, 밑에 있는 스킬들은 클릭해도 되고, 아니면 숫자버튼 1~5 누르면 사용. 적을 클릭하고 숫자 5 누르면 저격이 나는 그런 형태에요. 아, 휠돌리면 거리 조정도 가능하지만... 이건 원래 기능을 그대로 놔뒀는데 어?되네 해서 제대로 안만든거라... 휠돌리면 거리조절 가능한데 각도까지 움직여버림ㅋㅋ(물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고 돌리면 원하는 각도로 바꿀 수 있지만..)

이동은 wasd 로 이뤄지고, 대각선 이동도 가능합니다.

제대로 만든건 아니고.. 그냥 대충 비슷하게만 구현 가능성을 실현해본게 다라 아무것도 없지만.. 공기TD 이후에,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그때쯤에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 형태의 시스템이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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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뉴타입 (2010-11-29 11:5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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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퍼스나콘 (2010-11-29 12:2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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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 예제맵 공개해주실수있나요

제가 요즘 애타게 찾고있는게 적 유닛을 누른다음 (타겟한다음) 기술을 쓰는거..

ㅠㅠ
맑은공기 (2010-11-29 13:0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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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나콘//
그냥 몇시간도 안걸려서 구현가능성에 대해서만 알아보려고 만든거라.. 너무 지저분해서 맵을 올리긴 부끄럽구요ㅠㅠ 타게팅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필요한건 변수 2개와 트리거 2개.
변수 1(유닛) - 유닛 (위에서의 고위 기사)
변수 2(타겟) - 대상 (위에서의 바퀴)
트리거 1 - 플레이어가 유닛 선택시 변수 2를 선택한 유닛으로 지정.
트리거 2 - 플레이어가 키보드키 1을 누를때
유닛에게 지시를 내려서 마법사용하게 하기.
이게 끝이에요ㅎㅎ
이때 좀 더 깔끔하게 해주고자 하면, 트리거 하나랑 트리거2에서 if,then,else 넣어주시면 더 깔끔해지죠. 가령 '대상'(변수)이 소멸할때 '대상'을 유닛없음으로 지정. 해주시고 트리거2에서 지시 넣어주실때 '대상'(변수)이 유닛없음이 아님 을 조건으로 넣어주시면 적이 죽고나서 스킬쓰라고 지시내리면 이상한데로 움직이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요~
니가와 (2010-11-29 14:4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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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오.. 공기타워의 맑은공기님이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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