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4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하루하루똥싸는기계
작성일 2014-09-30 21:50:46 KST 조회 4,324
제목
미래전쟁 캠페인 11편 간단한 공략

간만에 아케이드 뒤져보다 보니 미래전쟁 캠페인 11편이 나왔더군요. 제작자 분께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잠시 제작을 중단했었다 들었었는데, 다시 후속작이 만들어지니 '아니, 이게 왠 떡이냐?'하고 한 번 해봤습니다. 아직 '보통'난이도 밖에 안 했지만 그래도 찾아낸 공략법을 한 번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미션 구성은 토스 기사단이 해적단(테란)에게 도움을 청해 저그의 기지를 쓸어버리라고 하는 겁니다. 플레이어가 테란을 조종하면서 저그를 밀어버리면 되죠. 여기서 맵 곳곳에 여왕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이들을 베로니카(노바 모델)로 지배하면서 우리팀으로 만드는 미션입니다. 대충 군심 차 첫번째 임무(임무 이름은 기억이 안남;;)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아무튼 지금 쓰는 공략은 '보통'난이도라는 것 잊지 마세요. 이 난이도면 막장짓만 안하면 깰 수는 있습니다. 시간이 문제죠. 이 공략은 그 시간을 줄이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스타팅 포인트는 5시입니다. 11시에 주황색 저그가 위치하여 있고, 중앙에는 토스의 기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7시와 중앙 사이, 12시에는 분홍색 저그 기지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멀티 먹으라고 준 곳 같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서 이곳은 스킵합시다.

 

우선 처음 시작하면 공성파괴단(전차 용병)2개, 밤까마귀를 비롯한 소수 병력이 주어집니다. 이 녀석들을 이끌고 주변을 수색하면서 저글링과 바퀴 좀 잡으면 광물과 가스 덩어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단 먹어두고, 가진 가스를 기술실과 공성전차 연구에 투자합니다. 공성파괴단은 공성모드가  가능하지만 군수공장에서 뽑는 일반 전차는 연구를 해야 공성모드를 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여왕 쟁탈전이 시작되면 있는 병력 싹 끌고 여왕들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여왕은 총 7개가 있는데, 이 중에 2개는 주황색 저그 기지 근처에 있어서  그냥 포기하는게 편합니다. 남은 5마리의 여왕을 우리편으로 만드는 데 집중합시다. 우선 그러기 위해서 여왕들에게 가는 통로에 곳곳에 숨어있는 군단숙주들을 다 잡아줍니다. 군단숙주가 식충 뱉어내는 속도가 매우 빠른 편이고, 체력도 무지막지하게 높긴 하지만, 식충 자체가 강한 편은 아니라서 크게 걱정할 건 없습니다. 공성파괴단과 같이 다니면 군단숙주 잡는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식충이 하늘을 때리는 지라 밤까마귀가 잡힐 수도 있으니 조심. 필요하다 싶으면 국지방어기를 깔아줍니다.

 

주황색 저그가 여왕 2개를 자기네 편으로 만들 때 쯤에 본격적으로 공격이 시작됩니다. 사실 저그의 공격은 본진의 포탑과 공성모드한 공성파괴단이면 다 막습니다. 포탑이 땅도 공격합니다. 그리고 여왕을 우리편으로 만들면 동맹 저그들이 대신 싸워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적 영웅인데, 알렉산더(스투코프 재탕)와 드라카(데하카 재탕)입니다. 알렉산더는 여왕들을 먹어버리려고 움직이고 드라카는 아예 우리기지를 부수러 옵니다. 둘 다 처음에는 약하지만 갈수록 체력이 높아집니다. 사실 그리 강력한 놈들은 아니지만 동맹 저그 유닛들이 이 녀석들을 공격하지 않아서 그대로 통과해 버리기 때문에 손을 바쁘게 만들고 상당히 골치 아프게 합니다.

 

군숙을 정리하고 중립 여왕들을 베로니카(노바 재탕)로 먹고, 그 사이에 본진에서 전차 생산 인프라를 갖춰둡니다. 그 다음 왠만큼 숫자가 쌓였다 싶으면 프로토스 기지를 지나 중앙 쪽으로 전진합니다. 여왕을 4~5개만 먹어치우면 동맹 저그 유닛들이 적 저그 유닛들을 중간에서 다 끊어먹어버리기 때문에 본진 방어에 전혀 걱정할 게 없습니다. 중앙 쪽으로 전진해서 주황색 저그 본진 아래에 공성성모드를 해두고 농성하면 됩니다. 이러면 주황색 저그 유닛은 물론이고, 적 영웅들도 내려오다가 다 맞아 죽습니다. 여기에 국방 깔아두면 적 영웅 평타도 흡수됩니다. 몸빵은 아군 영웅들에게 시킵시다. 체력이 500이라서 잘 안죽고, 부활도 가능합니다.

 

주황색 저그 기지는 사실 원시 저그들인데, 몇몇 감염된 테란 건물들도 있고, 무엇보다 언덕 위에 신기충으로 조종하는 공성파괴단들이 있습니다. 얘네가 있으면 전차 조이기가 쉽지 않아서 혹여나 적 영웅(특히 드라카)가 빠져나가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무엇보다 전차 제거는 필수! 스캔 뿌리면서 제롬(레이너 재탕)으로 플라즈마 포 날리면서 하나씩 정리합니다. 한 방에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하지만 전차들을 다 날려버려도 적 유닛들은 꾸역꾸역 나오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사거리 계산하면서 전진합니다. 그러면 나머지는 계속 리젠되는 동맹 저그 유닛들이 다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적당히 보다가 그냥 밀어붙여도 되겠다 싶으면 전차들 다 공성모드 풀고 전진해서 다 때려 부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분홍색 저그 기지 밀고 멀티 먹고, 이런 것 없이 본진 짜내기 만으로도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있는 자원을 다 짜내면 전차 두 줄 이상은 뽑아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까운 건 사실이니까 무리하지 말고 계속 수리하면서 전진하고, 국방을 적극적으로 이용합니다. 뮤탈이 있긴 한데 많지는 않아서 영웅들로도 처리 가능합니다.

 

요약

1. 빠르게 군단숙주들을 제거하고 여왕들을 우리팀으로 만든다. 5개 이상 우리편으로 만들면 성공.

2. 공성전차를 모아서 주황색 저그 기지 아래서 조이기를 한다.

3. 영웅들로 대공+몸빵, 밤까마귀가 국방 깔면서 전차 보호.

4. 나머지는 동맹 저그 유닛들이 다 알아서 해준다.

 

그리고 임무 중에 동맹 토스의 연결체 보호가 있는데 어지간하면 걱정 안해도 됩니다. 다만 아군 기지가 먼저 털려버리면 그 때는 저그 유닛들의 경로가 토스기지로 바뀌는데, 연결체 주변에 방어 타워가 없어서 적이 연결체에 접근하는 순간 망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barcode[] (2014-10-01 10:1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생산력만 받쳐준다면 땡해불의 밤까도 좋습니다. 2의료선 분량으로도 막기가 쉬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