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4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15년7월이여오라
작성일 2014-09-18 12:35:47 KST 조회 15,864
첨부
제목
[수정재업]북미썹의 포커디펜스 공략글

안녕하세요 15년 7월 3일에 제대하는 군바리입니다.

요즘 북미썹 포커디펜스에 빠져살고 있는데요 혼자하긴 아까워서 소개합니다.

 

포커디펜스는 여러종류가 있는데 제가하는 버전은 SYCO님이 만든 포커디펜스 버전을 하고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썸네일에 칩들이 쌓인 이미지이며 약 2페이지~4페이지에 머물고있습니다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사람들도 약간의 인내심을 가지면 들어오는편이여서 다른사람들과도 할수있지만 솔플가능합니다.


주소(북미썹):starcraft://map/1/212820

 

 

수정:포커플레이 플레이리플을 2개올렸습니다. 글로쓰는것보다 어떻게진행되는지를 직접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

-포커디펜스-

 

ㅇSYCO님의 포커디펜스는 기존의 포커디펜스와 달리 유닛들이 타워형식으로 건설하며 그 타워가 길목을 막아 진형을 구축하면서 막는 형식입니다. 패치가 도중에 멈춰서인지 승리조건이 없고 스테이지도 무한히 지속되는 미완성이지만 그래도 그것을 제외하면 완성도가 높고 운적인 요소가 아닌 진형구축등 머리쓰는 요소로써 재미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해볼만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먼저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사각형의 필드와 매 라운드마다 카드를 즉석해서 뽑을수있는 인터페이스가 등장합니다.

이미지에 보이듯이 0번,1번 포인트가 있는데 이 포인트란 0번에서 유닛이 생성되어 1번포인트로 유닛들이 이동하며 1->2->3포인트 순으로 이동하며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3번포인트에 유닛이 도달하면 홈베이스란 사령부에 유닛이 이동되어 사령부를 공격하게됩니다. 여기에 유닛타워를 건설하거나 빈 플랫폼을 건설하여 진형을 짜서 유닛들이 3번 포인트에 최대한 늦게 도달하게하면서 그전에 웨이브를 클리어하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보스 웨이브는 8,16,24,32,40,48,56,64,72웨이브에 출몰하며 그이후에는 보스라운드가 없는 무한 웨이브에 돌입하게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그리고 유저는 홈베이스란 이름의 사령부가 플레이어의 목숨이자 인터페이스 입니다.

행성요새(P)/사령부 회복속도(Z)/추가 카드드로우 구매(X)/인컴 증가량 업글(C)/빈 플랫폼 건설(V)의 기능이있습니다.


※초반에는 무조건 인컴 업그레이드를 해서 인컴량이 최대 300이 될때가지 계속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제가 말하는데 행성요새/사령부 회복속도 업그레이드는 절대로 하지말기를 권장합니다. 사령부로 도달하기전에 막아야지 이런 임시로 땜방하게되는 상황오면 그판은 망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런거에 업글하지말고 추가 카드드로우 구매나

파일포켓 이미지

빈 플랫폼을 건설하여 이렇게 미궁을 건설하는것이 이게임의 정석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 홈베이스 기능은 나중에 차차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사항으로 유닛들은 적을 처치할때마다 경험치를 얻고 레밸업을 합니다. 1랩마다 공격력이 10%씩 오르므로 무시못할 요소입니다.

 

=카드 드로우=


파일포켓 이미지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카드를 뽑게됩니다. 홀드버튼으로

파일포켓 이미지

원하는 카드를 홀드하여 드로우를 뽑으면 홀드한 카드는 바꾸지않고 나머지 카드를 바꾸어서 카드덱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드로우를 누르면 드로우버튼이 비활성화 되며 레디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다면 카드 조합에 맞는 유닛들을 주게됩니다.

 

유닛을 획득하면 B버튼을 눌러서 2X2크기의 위치에 유닛을 건설하면 됩니다. 플랫폼위에 유닛이 건설되어 길막역할을 하게됩니다. 참고로 에이스로 덱을 완성하면 에이스 보너스라고 추가적인 보너스 유닛을 주게되며 보너스 유닛들은 유닛 조합에 많이 쓰며 이 조합유닛들은 필수유닛들이므로 반드시 에이스 덱을 완성하려고 노력하며 이게임이 무조건 높은덱을 구성하는것이 아니라 유닛 조합+적절히 좋은 높은카드유닛+진형짜기로 클리어하게되는 게임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카드 추가 드로우를 구매하여 카드드로우를 할수 있습니다. 구매한 시점으로부터 바로 다음 카드드로우에 추가카드드로우가 적용되니 이미 카드드로우 중에 구매한다고해도 그 카드 드로우는 추가 카드드로우를 할수 없으니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합니다 추가드로우는 100미네랄(4회)이며 최대드로우 횟수인 6회까지 드로우 할려면 250미네랄이란 고비용이 들게되나 카드 드로우기회가 많을수록 좋은 카드 노릴수있으니 돈이 많이 들어오는 후반부에 카드드로우를 최대로 구매하시면되겠습니다.

 

추가 카드드로우는 간단합니다 처음에 카드를 홀드하거나 하지않고 드로우를 하면 비활성화 되지만 카드드로우를 구매하면 드로우를 하여 카드가 바뀌어도 드로우 버튼이 구매한 횟수만큼 계속 활성화 됩니다. 이런식으로 높은 카드를 좀더 쉽게 얻을수 있게되죠

 

팁으로 카드드로우를 단타로 누르지말고 킹오파나 대기군인의 모으기 기술 쓰는것마냥 X버튼을 꾹 누르면 운좋게도 최대 드로우 횟수 6회가 아니라 7회 8회까지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잘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포커에는 여러 족보가 있죠 마찬가지입니다. 카드덱에따라 유닛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하이카드:해병+(에이스 하이카드+유령 추가)

기본 베이스 유닛입니다. 해병은 타이커스(해병4기조합)또는 감테(해병2기 바퀴2기)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유령은 가장 쓰이는곳이 많은 유닛으로 악령(유령2기),망치 경호대(유령+불곰)으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후에 서술할 필수유닛인 짐레이너에 쓰이는 기초유닛이므로 하이카드를 일부로 확보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령 역시 악령및 짐레이너 조합에 필요한 망치경호대 재료로써 많이 쓰이니 하이카드는 에이스로 노려보는것이 좋습니다. 하이카드 에이스는 정말 쉽게 뽑을수 있는 편이니까요. 

 

페어:추적자+(에이스 페어+암흑 추적자 추가)

역시 베이스 유닛중 하나입니다. 추적자는 광전사(추적자 2기)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암흑 추적자는 스플유닛인 광전사 석상(광전사+암흑 추적자)또는 암흑기사(고위기사+ 암흑추적자)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페어는 무조건 에이스로 노립시다. 광전사 석상은 초중반을 버틸수있게하는 유용한 징검다리입니다. 그러나 에이스로 뽑지않으면 페어유닛은 하이카드보다못한 레기유닛입니다.

 

투페어:바퀴+(에이스 투페어+히드라리스크 추가)

약간 드문드문 한번의 드로우로 나타납니다. 바퀴는 해병이랑 같이 감테 조합이 가능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히드라는 가시지옥(히드라 2기)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바퀴는 캐리건으로 조합가능하지만 짐레이너의 성능이 더 좋기 때문에 캐리건 조합한다고 해병소모하는건 제 입장에선 아깝네요 에이스 보너스 유닛인 히드라는 강력한 단일 딜러인 무리군주의 재료로 쓰이기 때문에 투페어를 노린다면 에이스로 노립시다.

 

쓰리카드:불곰+(에이스 쓰리카드 공성전차 추가)

여기서부터는 추가드로우로 구매해야 뽑기 쉬울겁니다. 불곰을 주는데 충격탄이아닌 화염방사병 공격을 합니다. 불곰은 망치 경호대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공성전차는 공성 파괴단(공성전차2기)로 조합이가능합니다.


망치경호대의 재료로써 필요할때가 많습니다. 단 불곰자체는 성능이 그렇게 좋지못하므로 온니 조합용 에이스 유닛인 공성전차는 2기를 모아 공성 파괴단으로 조합 가능한데 공격력이 40(경장갑 100)으로 표기되어있지만 사실 어떤 방어형태 상관없이 100대미지를 줍니다. 사거리도 20으로 모선과 동일하니 역시 트리플도 에이스를 노리는게 바람직합니다.

 

스트레이트:불멸자+(에이스 스트레이트 고위기사 추가)

여기부터는 고급카드의 영역이라고 해도될것 같습니다. 불멸자는 유닛 조합식이 없습니다.

에이스 유닛인 고위기사는 암흑기사(고위기사+암흑 추적자)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단일대미지 100으로 꽤높은 대미지를 가지고있지만 공속도 느린편이여서 사실 성능이 애매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고위기사는 조합이 가능하지만 스트레이트를 노리고 뽑는건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플러시:뮤탈리스크+(에이스 플러시 감염충 추가)

뮤탈리스크를 주는데 무리군주로 변태가능합니다(뮤탈+가시지옥) 뮤탈은 쓰리쿠션 하는데 밀리처럼 100-33-11대미지가 아닌 100-100-100으로 말그대로 원펀치 쓰리강냉이 어택을 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감염충은 조합이 불가능하지만 사거리10의 꽤 강력한 단일 공격을 합니다.

초반에 뽑으면 나름 초반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며 후반에는 무리군주 조합용외에는 단일 성능으로는 약간 애매한편입니다. 스트레이트에 비해서는 조합용으로 쓸수있으니 나름 노리고 뽑아도 좋습니다.


플러시를 뽑으면 저그 플랫폼 스킨을 줍니다. 근데 별로 안예쁘네요;

 

풀하우스:토르+(에이스 풀하우스(에이스가 쓰리카드로 구성되어있어야만함) 사신)

여기서부터는 조합이 불가능하지만 높은 카드답게 무식한 단일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스 유닛인 사신은 공격속도가 매우 느리지만 사거리 길고 공격력 강한유닛입니다.


단일 공격력 200x2란 무식한 공격력을 달고있습니다. 보스전때 그 진가가 드러납니다.

 

포카드:공허 포격기+(에이스 포카드 거신)

추가 카드드로우로 어찌어찌 뽑을순 있는 유닛 공허 포격기인데 모한다르 공격을 합니다

에이스 유닛인 거신은 좁은 범위로 유닛들 공격력 5%을 올려주는 특수기능이있습니다.


단일로도 뽑아도 좋고 에이스 포카드로 뽑으면 더더욱 좋은 유닛 가장 좋은 케이스는 에이스 트리플에서 에이스 포카드 걸리는 경우입니다.

 

스트레이트 플러시:전순

여기서부터 로망 근데 성능이 이상하게 꾸립니다. 사거리가 5밖에 안되는데다가 공격력도 풀하우스 포카드에 비해서 특별히 뛰어난것도 아니고 굳이 뽑을 필요 없습니다. 다만 이유닛을 뽑으면 업적과 테란 플랫폼 스킨 주기 때문에 업적을 위해서 딱 1번만뽑고 다시는 안뽑는것이 좋습니다.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시:모선

로망 OF 로망 사거리가 20이며 공격력 공격속도 모두 초월적입니다. 하지만 이것뽑는다고 무조건 깨는건 아니라서 로티플 뽑았다 게임끝!은 아닙니다;

다만 로티플 뽑으면 3000원인가? 엄청난 미네랄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이 쉽게 풀립니다.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시 뽑으면 프로토스 플랫폼 스킨을 줍니다.

 

=카드유닛 조합=


파일포켓 이미지

포커디펜스는 카드 조합기능이 있습니다 카드 조합을 알고싶다면 Merge Chart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조합의 방법은 이러합니다

먼저 조합 차트에 들어가서 해당유닛조합을 구매해야합니다. 가격은 해당유닛마다 다르며 그뒤

조합에 필요한 유닛을 드래그하여 옆에 merge버튼이 뜨면 조합이 가능합니다 조합된 유닛은 첫번째로 클릭한 유닛 자리에 가니 이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조합을 하고나면 재료에 쓰인 유닛들이 사라지고 그자리에 유닛이 생기며 나머지 유닛이 있던 자리에는 플랫폼이 사라지지않고 플레이어의 소유로 웨이브 종료시에 회수하거나 그대로 길막용도로 사용가능합니다.


-조합유닛 목록-


필수유닛은 ※강조표시를 넣었습니다.


※타이커스-하이카드4개 비용 50미네랄


공격력 35에 사거리8의 공속1의 단일공격을하며 전투자극제를 사용할수있다는것외에는 별특징이 없습니다.

초반의 징검다리로써 사용할만하고 짐레이너 조합 재료이므로 필수유닛입니다.


악령-에이스 하이카드 보너스 2개 비용 150미네랄


공격력 40(거대 65) 사거리10의 단일공격을하며 공속2의 단일공격을 하는 유닛입니다 이유닛은 주위의 유닛들의 공격속도를 10%올려주는 버프를 걸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캐리건의 조합 재료로도 사용가능합니다.


※광전사-페어 2개 75미네랄

공격력30(중장갑45) 사거리8 공속1의 단일공격을 합니다. 광전사유닛 자체성능보다 광전사 석상조합보고 만드는거죠


감염된 테란-투페어2개+하이카드2개 100미네랄

공격력50 사거리10 공속1의 단일공격을 합니다. 긴 사거리와 단일 공격이 나름 쓸만합니다 캐리건의 조합재료로 쓰입니다.


※가시지옥-에이스 투페어 2개 100미네랄

공격력50(생체,경장갑80) 사거리10 공속1.5의 일직선 스플공격을합니다. 단일로도 나름 쓸만하지만 똥댐 단일 딜러인 무리군주의 조합용으로 씁니다.


※망치경호단-트리플1개+에이스 하이카드1개 150미네랄

공격력15(중장갑30)사거리8 공속0.5의 단일공격이며 트리플에없던 충격탄능력이 주어져있습니다.

이유닛도 단일능력보다는 짐레이너의 조합 재료로써 쓰입니다.


※짐레이너-타이커드1개+망치경호단1개 700미네랄


아주 중요한 유닛입니다

공격력 55 사거리10 공속0.86으로 평범하지만 자날 비밀미션의 능력인 시간 왜곡장치 능력이있습니다.

켐페인 능력처럼 장판을 깔아 장판안에있는 유닛들의 이동속도가 34/35 만큼 느려집니다. 엄청난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40라운드 전까지 짐레이너 2~3개정도는 반드시 필수로 있어야 웨이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광전사 석상-광전사1개+에이서 페어 보너스유닛 1개 150미네랄


마찬가지로 아주 중요한 유닛입니다. 제가 에이스를 마무리하라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공격력 40(경장갑50)사거리10 공격횟수2 공속1.5로 공격력자체도 준수하며 중요한건 거신처럼 스플래시 공격을 하는점입니다. 초반의 징검다리로 써야하며 짐레이너 시간왜곡 +광전사 석상 스플래시 대미지도 매우 사기적입니다. 10라운드 되기 전까지 광전사 석상 1개라도 없으면 게임난이도가 어려워지는걸 체감하게될겁니다.


캐리건-악령1개+감염된 테란 1개 600미네랄


취향에따라 많이 쓰이는 유닛입니다. 공격력75 사거리10 공속1.2로 준수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점액분비라는 혼종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넓은 범위의 적 이동속도를 90%느리게합니다. 장판이아니란것이 단점이있기도하고 보스전엔 좋지만 광전사 석상이랑 상성도 별로 안맞아서 짐레이너를 쓰는것이 좀더 효율적입니다.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낫습니다.


※공성 파괴단-트리플 에이스 보너스유닛 2개 500미네랄


강력합니다. 공격력 40에(경장갑100)으로 표기되어있지만 실제공격력은 방어유형 상관없이 무조건 공격력100으로 통일되어있으며 사거리도 20으로 로열 플러시와 같은사거리에 공속도 0.75로 매우 강력합니다. 스플대미지도 있으므로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단점은 밀리처럼 최소사거리가 있기 때문에 적당히 구석진데에 두면 쉴새 없이 공격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무리군주-플러시 1개+가시지옥1개 1000미네랄


이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공격력 125에 사거리12 공격속도3 그리고 공격횟수가 6회인 아주 강력한 단일공격을 하는데 사거리까지 길어서 매우 실용적인 유닛입니다. 적당한 명당에 자리잡고 무리군주를 조합하면 쉴새없이 공격하는 무리군주를 볼수있습니다. 보스전에 매우 좋으며 일단 웨이브에도 자잘한 유닛 처리에도 매우좋습니다.


암흑기사-스트레이트 에이스 보너스유닛1개+페어 에이스 보너스유닛 1개 300미네랄


구집니다 공격력 55에 거대미지80으로기억하고 사거리3 공속0.5인데 특수능력도없고 자체성능도 꾸집니다

단 제라툴로 조합가능하기 때문에 조합하는 유닛입니다.,


제라툴-광전사1개+암흑기사1개 700미네랄


공격력 85(중장갑110)로 켐페인과 동일능력치와 사거리3 공속0.5로 상향되어있습니다.

특수능력은 공허의감옥 영웅전용유닛이지만 영웅이 72라까지만 나오고 그이후로는 잉여입니다. 안뽑아도됩니다.


=플랫폼=


기본적으로 플랫폼은 카드유닛건설시 2x2의 크기의 구조물이 건설되며 유닛이 그위에 위치하는 형식입니다. 비유하자면 스1의 길막되는 비콘?같은 개념입니다. 


그리고 홈베이스에서 15미네랄로 빈 플랫폼을 설치할수있는데 말그대로 빈 플랫폼으로 길막용도로 사용하는겁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이런식으로요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플랫폼은 유닛이 위에 있으면 즉 건설된 유닛타워의 플랫폼은 중립유닛 취급이며 조합을해서 자리가 비면 그 빈자리는 플레이어의 소유로 돌아가며 사령부를 통해 설치한 플랫폼 또한 플레이어의 소유가되는데 플레이어소유의 플랫폼은 회수가 가능하다는 특징이있습니다.


=업적=


파일포켓 이미지

왼쪽 하단에 업적차트가 있는데 높은 카드를 뽑을때마다 업적을 줍니다.


특이점으로는 플랫폼 스킨을 주는 업적들이있는데요 정리하면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플러시 획득->저그 플랫폼

-스트레이트 플러시(로열 플러시 제외)->테란 플랫폼

-로열 스트레이트 플러스->프토로스 플랫폼(스샷에 나온 노란 플랫폼)입니다.


위 스샷처럼 리워드 항목에 들어가서 APPLY 버튼을 누르면 스킨이 적용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