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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DR.mc메카닉
작성일 2011-12-26 21:36:41 KST 조회 7,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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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연구소 실험1번째] 지게와행요없는 테란 연구리뷰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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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밥먹느라 1편뒷 글이 늦었습니다....

이번 실험은  위의 글과 비교하기 위한 용도로....

이번 게임은 지게와 행요가 멀쩡히 있을때의 상황입니다!!!!!!!

 

는 그냥 흔한 테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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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아까 참여한 실험자분들이 열씨미 게임을 해주셨으며 그들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부탁

보시는바와 지게로봇이 광물수급중입니다 위에 수입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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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 따위에겐 질수없다!!!!!!!!!

한번에 일꾼 25기 부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급창 레이스 역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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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부터는 뻔한 전개입니다 테란은 화염차 트리플

저그는 화염차막으며 멀티늘리고 테란은 멀티견제하고

쌀롸씨ㅏㄹ라러라나러너리나러나러나러런아ㅓ리ㅏ러ㅣㄹ

초스피드 전개로 중요한 후반부를 보도록 하죠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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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많은 저그분들이 싫어하는 꿀광 해요 방어 지게투하가 시작되는 시점으로 옮기죠

잠시뒤 혐짤퍼레이드를 시작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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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오왕오앙오아ㅓ으으버븝업어바ㅓ아벙와고아과와와ㅘㅘㅇ광ㄱㅇ가ㅗ

지게 6기투하

 

파일포켓 이미지

타종족 유저들은 차마눈뜨고 보기 싫은 장면

 

 

 

 

파일포켓 이미지

 

부왘ㅋㅋ 역시 지게느님의 파워!!! 굿잡

엄청난 수입효율이 왼쪽창위에 있습니다 ㅇㅇ

 

 

 

 

 

파일포켓 이미지

 

 

그리고 죽음의 행요라인 완성!!!!!!!!!!!

 

테저전 저그들이 언밸을 논하는 요소 2가지를

완성시켰읍니다

이제 저그에겐 절망만이 기다리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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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응? 저그의 마지막 회심의 땅굴 러쉬가 통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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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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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파일포켓 이미지

 

 

 

 

 

이런 이런,,,,,,,,,,,,,,다소 결과가 어이없게 나왔네요....................

하지만 우리가 확인해봐야 할건 다한것 같습니다...

 

일단 초반 지게는 보다 시피 저그와의 자원수급을 맞추기 위해 어쩔수없이 필요한것 같군요,,,,,

중반에 꿀멀지게 투하같은 경우가 문제가 된다는건데 음 저정도가 얼마나 큰 자원수입 차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꿀멀 지게의 효율은 엄청나군요...

 

그리고 행요 라인은.....................울트라가 잘뿌십니다....

행요에 대해서 보아야 할 상황은 저때가 아닌것같군요...

확실히 대규묘 병럭의 시간끌기 용이라는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 실험 다시 행요와 지게없는 테란으로 돌아와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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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DavidKim(김태연) (2011-12-26 21:45: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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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짤이 아니고.. 지게 없을때의 자원수급차를

지게를 통해서 단번에 '평형'을 맞추는것뿐...

그리고 테란이 지면 결과가 '어이없는'건가요?
아이콘 DR.mc메카닉 (2011-12-26 21:5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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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런말은 안했습니다만...테란이 이길줄알았는데...결과가 좀 빗나가서요...
아이콘 Ehne (2011-12-26 22:2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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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연 //

실험에 참여했던 저그입니다.

실험 종료 후 DR.mc메카닉님께도 한 말이지만
제가 지게로봇에 불만인 것은 한번에 몰아서 떨어뜨릴수있는 부분입니다.

스캔 쓰려고 모아놨다가도 미사일 포탑을 짓거나 밤까마귀가 나오면
아무 손해없이 지게로봇으로 환원이 됩니다.
애벌래 펌핑은 진행중인 부화장에 중복적용할 수 없고
시간증폭도 마찬가지로 하나의 건물에 중복적용이 안되죠.
물론 분산해서 쓸 곳은 많지만 최대마나치가 100이라서
낮은리그에서는 후반으로 갈 수록 신경 못 쓰면 낭비되기도합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가치도 떨어지고요.
즉, 계속해서 신경써주지 않으면 무언가 손해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지게로봇은 조금 다르죠.
잊고있다가도 한번에 몰아 사용할수있어서 잠깐 신경 안써도 손해가 적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재의 지게로봇을 '평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그가 후반에 서서히 밀리는 것은 울트라 타락귀의 가성비,
업그레이드 효율과 사거리 차이 등도 있지만
테란은 교전 한번 신나게 하다가도 지게 한번에 떨구면서 복구가 가능한 반면
저그는 교전 중에도 펌핑을 못하면 회전력에서 그대로 밀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2011-12-28 11:4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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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죠 지게로봇의 문제는 한번에 여러번 떨어뜨리는것 인데 궤사가 2~3개라면 괜찮죠(꿀멀제외)하지만 그 이상은 오버스펙인듯하구 꿀멀에 모아둔 지게 내리는건 정말 언밸이라 생각
그래서 요즘 대회맵은 꿀멀이 모두 사라졌죠..
하지만 레더에선 안사라지는 ㅋㅋ
지게가 아에 없으면 테란이 아무것도 못하는거엔 동감하지만 진짜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사기라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음 ㅋ
Aku (2011-12-29 15:0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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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증폭은 모르겠고...여왕이 만약 한 건물에 중복 적용이 된다면 후반 물량이 무시무시해질 텐데요...부화장 하나당 여왕을 3~5마리씩 뽑아서 기다리다가 한 번에 애벌레 펌핑을 7-8번 하면 40초 뒤에 30여마리의 애벌레가 생성될 수도 있잖아요? 그건 좀 심하게 언밸런스할 것 같아요. 차라리 알까기 오토캐스팅이라면 밸런스는 안 건드리는 대신 손이 편해지겠네요.
우체통은내집 (2012-01-06 18:1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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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차가 꿀멀과 일반멀티를 캘때 수급양이 다르지 않나요? 일꾼이 5에서 8로 늘어나듯..
그러면 지게차가 꿀멀을 금멀도 일반 처럼 똑같은 수급량으로 캔다면 벨런스가 좀더 맞지
않나 싶네요..
아이콘 ing여 (2012-01-11 11:5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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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벌레 최대갯수19개임

펌핑 4번 아끼면 됨
아이콘 Ehne (2012-01-16 00:01: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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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애벌래가 3마리 이상으로 넘어가면 '추가생산'이 일어나지 않으므로 애벌래상의 이득은 볼 수 없습니다.
다만 모아뒀다가 한번에 뽑아내면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한 물량이라는 효과는 볼 수 있죠.
물론 충분한 자원은 있어야겠죠?


저그가 중복생산을 한다면 하나의 부화장에 여왕을 3~4기씩 뽑아내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오버벨런스, 플토가 하나의 건물에 중복증폭을 한다면 특정 업그레이드가 너무 빨리될 수 있기 때문에 오버벨런스.
지게로봇에 쿨타임을 주는 것이 제일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Minuel[882]... (2012-01-19 20:43: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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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젤좋은방법은 지게로봇 능력버프가아닌 지게로봇 쿨타임... 5초나 10초 한 10초가적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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