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영보살
작성일 2018-06-24 22:55:40 KST 조회 3,468
제목
근데 이게 과연 케빈동 문제임?

총괄 디렉터라는게 일종의 부장같은거 아님? 방향잡고 추진하는 사람이지 프로그래머는 아닐꺼아님 하스스톤 같은경우도 밸런스팀이나 카드만드는사람이 다 따로있고 이런 곳에서 문제가 터졌지 야생같은 방향성은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밴브로드가 혼자 욕 다먹었던거 생각하면 결국은 케빈동보다 느슨하다 못해 개을러 터진 블리자드 분위기와 버그픽스의 의지가 없는 팀쪽 문제 같은데...

개인적으로 완벽하진 않아도 저렇게 밸런스를 잡으려는 방향성은 맞다고 보거든요 케빈동 혼자서 다하는게 아닌이상 필요 이상의 욕을 먹는다고 생각하네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NFK (2018-06-24 23:06:24 KST)
6↑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도 게이머 출신이고 수정한 결과물을 확인하는데는 많은 인원도 필요없습니다
인원은 데이터를 대량으로 건드리고 버그픽스를 할때 필요한건데
최소한 맹독충에 문제가 있는지 갈귀에 문제가 있는지 뮤탈이 얼마만큼의 영향이 갔는지는
그냥 케빈동 본인이 팀내에서 테스트 게임 몇판만 해봐도 바로 나오는거거든요
지금 문제가 나오는건 케빈동 본인도 게임을 안해봤다는겁니다 해보고 그런거면 그거 나름대로
문제겠고...
즉 테스트만 제대로 했다면 버그픽스를 할 일도 당연히 줄어듭니다
베플 세컨드팩트 (2018-06-25 06:56:14 KST)
5↑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스타2도 흑우같은 놈이 있구나
베플 아이콘 YulBada (2018-06-25 11:47:12 KST)
5↑ ↓1
센스 이미지
운전병얘길꺼내서 하는 말인데 운전병이 사고내면 해당중대장도 징계까진아니지만 욕먹습니다. 병사관리를 왜그따구로 했냐고. 마찬가지로 누가 책임지고 케빈동보고 나가라했습니까? 아니죠? 근데무슨 이상한 잣대가지고 이상한비유들면서 그따구로 비꼽니까? 비꽈도 똑바로 비꼬시죠. 본인이 해당문제를 이해못하고 계신걸 누구보고 저열하다 합니까? 그럼 여기불만 있으신 분들은 전부 저열합니까? 웃기지좀 마십쇼. 지금 이해못하고 멋대로 글써내리는건 바로 그쪽입니다. 또 반례가 뭐가 필요한데요? 이게 반례가 필요한사항입니까?
지금 독해력 이야길하셧는데 제가 독해력딸린다치죠. 그럼 그쪽은 언어능력이 딸립니까? 앵무새는 그쪽이 앵무새에요. nfk님이 상대가 충분히 이해할수 있게 답변해도 앵무새마냥 다시물어보는건 그쪾인데 혹시 본인소개하시는건가요? 제가 군필일까요? 아닐까요?제가그렇다고 할때까진 모르는 일이죠. 뇌피셜좀 그만씁시다. 본인이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블쟈직원도아니고 내부사정을 어찌그리 잘아시는지... 아이엠그루트
영보살 (2018-06-24 22:58:17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특히 테스트 같은 경우 분명 개발부 같은게 따로 있을테고 총괄디렉터가 일일히 검수할수도 없는 노릇이니
NFK (2018-06-24 23:06:24 KST)
6↑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도 게이머 출신이고 수정한 결과물을 확인하는데는 많은 인원도 필요없습니다
인원은 데이터를 대량으로 건드리고 버그픽스를 할때 필요한건데
최소한 맹독충에 문제가 있는지 갈귀에 문제가 있는지 뮤탈이 얼마만큼의 영향이 갔는지는
그냥 케빈동 본인이 팀내에서 테스트 게임 몇판만 해봐도 바로 나오는거거든요
지금 문제가 나오는건 케빈동 본인도 게임을 안해봤다는겁니다 해보고 그런거면 그거 나름대로
문제겠고...
즉 테스트만 제대로 했다면 버그픽스를 할 일도 당연히 줄어듭니다
영보살 (2018-06-24 23:12:25 KST)
1↑ ↓6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신고가 접수된 댓글입니다. 댓글 내용을 보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NFK (2018-06-24 23:13:2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뇨 안해도 될 이유가 없는데요? 게임을 안해보고 개선안을 어떻게 짭니까?
영보살 (2018-06-24 23:16:49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안해도 될 이유가 없다니요 무슨 소립니까 업무 전담팀들이 따로 있을텐데 케빈동이 게임돌리면서 버그 일일히 잡고 그런걸 원하시는건가요? 총괄디렉터가? 그건 케빈동이 할일이 아니죠
NFK (2018-06-24 23:18:2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임을 돌려야 버그가 있는줄 없는줄 알죠 데이터를 건드리는쪽은 따로 있다쳐도 알고 모르고는 본인도 책임이 당연히 있습니다
영보살 (2018-06-24 23:21:31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니까 그게 무슨소리냐니까요? 게임을 돌려야 버그가 있는줄 없는줄 아는게 왜 디렉터 역할이냐구요 개발부장보고 연구원 들어가서 연구하라고는 안하자나요 대체 총괄디렉터가 게임을 꼭 돌려서 버그를 잡아야 된다는게 무슨 논린지 모르겠네요
NFK (2018-06-24 23:22:40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임을 돌려봐야 패치팀과 소통이 될거 아닙니까? 근데 게임을 안돌리는 디렉터면 자리에 왜 앉습니까?
막말로 그럴거면 통역 두고 플엑에서 회원 선출해서 보내는거랑 뭐가 다르죠?
NFK (2018-06-24 23:23:4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팀의 수장이면 본인이 버그가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야 그 밑으로 오더를 내리죠
케빈동이 게임을 안할리도 없지만 게임을 안해도 된다는건 어처구니 없는 논린데요?
칼날_여왕 (2018-06-24 23:34:36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이 모든버그를 알고 다처리할순없어요. 저희들이야 머리가 모이니 바로바로 케치하지만요.

그리고 버그픽스도 인력이없으니 안하는거죠. 이미 북미토론장에도 버그에 대한내용은 다있어요. 일을안하는 블쟈잘못인데, 욕받이할건 케빈동 밖에 없는것도 사실이라..
-레알마드리드- (2018-06-24 23:35:35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 동이 욕먹는 사태?는 그만큼 기대치가 높다는 방증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사시군 (2018-06-24 23:35:38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 본인이 게임을 할필요 없다고 쳐도
부하직원들이 버그 찾는걸 소홀히 하는데 그걸 관리하지 않았다는 책임은 벗어날 수 없습니다.
영보살 (2018-06-24 23:36:17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많이 다르죠 게임을 안돌리면 디렉터 자리에 왜앉냐구요? 맙소사!축구잘해야 감독합니까? 그리고 감독이 축구 뜁니까? 대체 무슨논리에요 개임 개발자가 아닌 총괄 디렉터라는건 방향성을 잡고 사내 회의나 운영방침 등을 총괄하는 역할이지 게임돌리면서 버그잡는 역할이 아니라는겁니다 통역두고 플엑에서 회원선출해서 보낸다구요? 풋볼매니저 잘하는사람 대리고 국대뛰는거랑 뭐가다릅니까? 그런 총괄에 대한 노하우나 능력 있는사람들이 맡는거지 개나소나 하는게 아닙니다 흔히 그러죠 내가뛰어도 저거보단 잘뛰겠다 . 진짜 잘뛸거같습니까?
그리고 과기부에선 행정공무원이 아니라 박사들이 공무봐야 소통이 좀 되겠네요?
NFK (2018-06-24 23:36:26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든"버그가 아니라 지금 나온 모습을 보면 뭘 처리했는지 모를정도로 핵심버그란 버그가 타 나와서 문제인겁니다 한가지 예를들어 뮤탈 문제만 봐도 그래요 뮤탈에 밸런스 이상있는거 아는데 몇판이 필요할것 같나요?
NFK (2018-06-24 23:37:48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가라도 맹독충 둥지 올려서 맹독충 뽑아보고 갈귀둥지 올리는 하던대로 운영해서 게임 몇판하면
그냥 답나오는 문제입니다 이게 어디 깊숙히 숨은 버그도 아니고 이걸 모르는다는것에 몰라도 된다로
옹호가 나오는게 정상인가요?
영보살 (2018-06-24 23:38:34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흔히 윗대가리들 도장만찍고 논다고 무시하는데 예산안 외부일정 내부행사 인사 운영 모든걸 총괄하니까 총괄 디렉턴겁니다
NFK (2018-06-24 23:41:11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이 문제에 축구잘해야 감독하냐는 비유가 나오는게 어처구니 없을뿐입니다
비유대로라면 축구를 잘하는게 아니라 축구를 해본적이 없는 사람이 감독하는거겠죠
님이 말하는 그 회의와 운영자체가 게임을 해봐야 아는거란 말입니다
이게 무슨 프로끼리 붙는 게임 대회도 아니고 평소 스피드런 하는 사람이 디렉터 앉았다고
게임에 손을 놀거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혹시 그래도 된다는게 케빈동의 본인피셜인가요?
영보살 (2018-06-24 23:41:53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상이죠 매우 정상이죠 밑에서 ok하면 모르는게 너무당연하죠 케빈동에게 사측에서 원하는 롤도 실제 업무도 게임하는건 전혀 포함되지 않죠 감독보고 축구 한두판 뛰어보면 누가 구멍인지 뻔한데 축구 왜안뛰냐고 하는거랑 똑같은거 아닙니까
NFK (2018-06-24 23:43:31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총괄을 할려면 게임에 대해서 알아야죠 높은자리에 오르면 게임하는데 마우스 키보드가
안움직여진답니까? 그냥 평소대로 몇판 하면 된다구요 아니 자기가 수정한 내용이 어떻게 반영되는지
게임을 해봐야 알고 버그가 생겼는지 여부를 같이 아는거지 그냥 뜬구름 잡는듯한 그림만 그리고
나머지는 밑에서 알아서 해라고 하면 그 나머지 팀원도 당연히 자기 일을 해야겠지만 케빈동 본인도
같이 일을 해야죠
서코 (2018-06-24 23:45:18 KST)
4↑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람이 아닌 개돼지가 한마리있네
칼날_여왕 (2018-06-24 23:46:24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Nfk님 말은 어폐가 있어요. 데이비드썸이란분도 분명계셨는데..
NFK (2018-06-24 23:47:2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데이비드썸이 왜 언급되는지 모르겠지만 같은 이유로 데이비드썸도 현직있을때의 책임을 질 대표자입니다
영보살 (2018-06-24 23:47:22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와씨 회의와 운영이 게임을 해봐야 안다는게 대체 무슨소린지 전혀 모르겠는데 좀 그래야되는 이유좀 설명해주세요 게임 안하는사람들이 이미 팀장인게 수두룩 빡빡하고 블리자드에서 롤로도 가고 그러는데 오히려 게이머였던 케빈동이 화제가 됬던건 모르세요? 근데 그게 당연한것처럼 말하면 제가 할말이 없죠 게임을 하면 좋은거지 게임을 해야만 하는게 아닙니다 타게임 운영자들이 그게임 하면서 운영합니까? 게임 안해도 다 할거하는데 대체 뭘보고 게임 하는게 당연하다는듯이 말하는거죠?
NFK (2018-06-24 23:49:1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디자이너이자 팀의 얼굴로서 해야할 일을 이해못하시는데 뭘 어떻게 설명해드려야 하나요?
아니 뭐 대단한 코드를 짜고 그러라는게 아니라 자기가 제시안 방안이 제대로 처리되는지 확인은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당연한걸 부정하니까 대화가 안되죠
NFK (2018-06-24 23:50:48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대체 님은 이 모든책임이 누구한테 있다고 생각하시는겁니까? 유저들이 책임있나요?
아니면 그냥 시키는대로 일하는 말단직원들? 잘하면 위의 몫이고 잘못하면 아래의 몫입니까?
규로 (2018-06-24 23:55:33 KST)
0↑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쓴이 논리면 욕들어야 할 사장들 아무도 없는데
영보살 (2018-06-24 23:55:59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확실한건 님이 어떻게 생각하던 당장 게임을 안하는게 대다수라는겁니다 님이 어떻게 생각하던 게임이 아니라 서류로 받는게 절대다수라는거죠 그게 사실인걸요
NFK (2018-06-24 23:59:1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장 게임을 안하는게 대다수인걸 어떻게 아시나요? 사실이란 말을 멋대로 쓰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서류를 받는다는게 또 무슨 말씀이신지? 게임 데이터 조정해서 의견 한마디 주고받는것도
하나하나 서류로 받나요?
영보살 (2018-06-24 23:59:28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뭔소립니까 욕들어야할 사장들이 아무도 없다니요 방향성이 틀린걸 욕해야죠 뮤탈디자인같은건 케빈동 잘못이죠 그림을 잘못짯으니까요 근데 버그나 개발속도가지고 욕먹는건 아무리봐도 케빈동 잘못은 아니거든요 개을러 터진 블리자드 사내문제지
규로 (2018-06-25 00:03:15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말 안통할 사람이네 아이엠 그루트
영보살 (2018-06-25 00:03:51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떻게 아냐고요? 그럼 지금까지 나온 수많은 온라인게임들 전부 했을거라고 봅니까? 그걸로 이득봐서 게임터진경우도 많은데? 패치방향 다아는사람이 게임하는걸 잘도 좋아라 하겠습니다 그럼 그사람들은 패치도 다알고 입맛대로 게임 고칠 수 있는데 소통하기 위해서 게임을 해야되는거네요?
NFK (2018-06-25 00:05:36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여기에 온라인게임 전부가 왜 나옵니까? 그냥 협동전 몇판만 하면 되는것을요
제발 되도않는 주장으로 유저들 답답하게 만들지 말아주세요 최소한 위아래 소통이 있어야
잘못된점이 있으면 재작업을 시킬거 아닙니까? 리더가 알고 오더를 내려야
일반팀원들이 작업을해서 다시 결과물을 올리죠 선장이 눈이 멀면 배가 어디로 갑니까?
NFK (2018-06-25 00:09:38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무슨 게임 수백판을 요구하는것도 아니고 수정본을 받았으면 그 안을 제시한 사람이
직접 돌려서 검수는 해봐야죠 지금 이슈되는 문제들 게임 몇판만 해도 다 나옵니다
그리고 개발자 내부회의는 안하는줄 아시나요? 셀수없이 하겠죠 그런데 이런 책임에
케빈동만 쏙 빠지면 대체 잘못은 누가한겁니까? 어느 이름모를 말단직원? 아니면 우리 유저들이?
NFK (2018-06-25 00:12:0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자꾸 케빈동과 블리자드를 분리하시는데 케빈동이 그 블리자드의 일원입니다
팀쪽문제 팀쪽문제... 아니 그 팀의 수장이 다름아니라 케빈동이라니까요
영보살 (2018-06-25 00:12:58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위아래 소통이 있어야 된다면서요 모든 게임사랑 세상 회사 돌아가는 꼬라지가 그런데 유독 스타2협동전은 디렉터가 게임도 해야나봅니다? 대체 그 잣대가 어디서 나온건지 설명좀 해달라니까요? 지금까지 사례 다 대줬자나요 님이 말하는 그 소통의 근거나 사례좀 대보라구요 그 협동전 몇판 협동전 몇판 하는데 님이 무슨일 하시는지 모르겠는데 부하직원이 할일도 다 님이 뺏어서 하면서 소통하시나요?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대체 어디서 그렇게하나요 알려주세요
NFK (2018-06-25 00:14:51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당연히 게임을 해야죠 누가 프로그래밍까지 해야한다고 합니까?
개인적으로는 알면 좋을것 같지만...근데 그런건 고사하고 아예 게임 플레이조차 할필요가
없다고 해버리니 어이없는거죠 그리고 부하직원이 할일을 뺏는다는건 또 무슨 말씀이신지?
협동전은 같이 하는건데요? 케빈동이 팀원과 같이 테스트 돌리면 되는거구요
영보살 (2018-06-25 00:15:58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뭔 개떡같은 언더독 논리에요 케빈동이 높으니까 욕을 다쳐먹어야된다? 이거아닙니까 분명 버그담당하는쪽이 작살내놨는데 그걸 케빈동한테 혼자 씌우는게 부조리하다는거 아닙니까 무슨 말단직원은 잘못해도 케빈동이 욕처먹어야됩니까?
NFK (2018-06-25 00:17:50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욕을 다 쳐먹어야 한다는게 아니라 해야 할일을 하라는겁니다 님은 기본적인 해야 할일을
부장이니 뭐니 말도 안되는 비유를 들어서 면피를 주려는거구요 그래서 이 버그사태의 책임이
말단에게 있다는겁니까? 말이 되는 말씀을 하셔야죠 부조리는 지금 님의 주장이 그렇습니다
영보살 (2018-06-25 00:17:59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씨 그러니까 버그검수가 디렉터 롤이 아니라구요 님이 어이없는 근거나 사례 들고오라니까요? 근거를 가져와야 님 논리를 수긍하고 이해를 하는데 그냥 당연하다는듯이 말하는데 제가 뭐라고 대답해야합니까 예?
영보살 (2018-06-25 00:19:06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디렉터가 게임돌려서 버그를 잡아야되는 근거나 사례좀 가져와주세요 아니면 여기서 시마이 칩시다
NFK (2018-06-25 00:19:36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그걸 왜 자꾸 따로 나누냐는 겁니다 당연히 같이 해야죠 팀장이면 게임 한판 못합니까?
팀의 수장이 게임도 같이 못할거면 개편안 왜 내나요? 그럴거면 아예 개편안도 밑에서 다 하라고 해야죠
그럼 팀원끼리 최소한 커뮤니케이션은 잘 되겠네요? 당연한걸 당연하다고 말 못하고
아게 그런식으로 옹호가 될 일인가요?
NFK (2018-06-25 00:20:48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은 그럼 팀의 장은 게임일에 손을 놔야한다는 근거와 사례를 가져와주시길 바랍니다
이게 무슨 아트디렉터면 말을 안하겠습니다만 게임 단 한판만 돌려도 문제 몇몇은 캐치를 할수있는것도
손을 놔버리면 어쩌자는건지 개편안 내논 당사자보다 내용을 잘 알 사람이 있습니까?
NFK (2018-06-25 00:22:23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이 검수작업까지 전담하라는게 아니라 케빈동도 같이 하라는건데 소통이 안되네요
님말대로면 대체 케빈동은 하는일이 뭡니까????? 님 말대로면 케빈동은 개편안 짠 순간부터
그냥 퇴근하면 그만인데요? 프로그램도 안만져 테스트도 안해 그럼 출근을 뭐하러 합니까
그냥 자택에서 개편안 짜서 팀내 메일 하나 날리면 되겠네요
NFK (2018-06-25 00:24:26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패치 직전에 최종 패치 완성본이 있을거 아녜요? 그걸 케빈동은 한판도 플레이 안하고
그럼 목요일 아메리카서버 오픈할때 일반 게이머들과 공방에서 돌릴까요?
영보살 (2018-06-25 00:34:29 KST)
1↑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연하지 않다고 저는 말했고 그 사례는 충분합니다 어떤 회사를 가도 각자의 롤이 있죠 그 사람에게 원하는 역할 그리고 대다수의 집단의 수장들은 총괄 지휘를하지 현장을 뛰지 않습니다.어디든요 군대 회사 정부부처 게임개발진 등등 물론 현장출신이고 현장을 잘 이해하면 좋고 실제 현장을 뛰면 좋겠지요 네 다시말해서 하면 좋지만 안해도 그만인 겁니다 근데 님은 그걸 당연하다는 듯이 요구하고 있고 그래야만 하는 이유나 근거없이 그냥 당연하다는 듯이 말하고있죠 옹호라고 하셨는데 정확히 옹호보다 책임을 분명히 하자는 겁니다 분명 뮤탈 디자인과 그 패치 방향성등의 총괄은 명백히 케빈동의 잘못이죠 반면 버그는 명백히 버그패치팀이 따로 있음에도 불구하고 케빈동이 모든 욕을 다먹었죠 ok사인은 당연히 밑에서 왔을겁니다 테스트도 거기서 할테니까요 그리고 ok왔으니 케빈동은 됬구나 싶어서 패치를 했겠죠
근데 사람들은 케빈동이 죽일놈이니 살릴놈이니 하고 있으니 너무 과하다는겁니다 당장 똑같은 사례가 있죠 비비 밑에서 개똥싼걸 총괄이라는 이유로 모든욕을 다쳐먹었지요
그러니 최소한 잘못한건 까도 케빈동의 롤이 아닌것까지 가져와서 그냥 죽일놈이다라는 식으로 프레임 박고 까지 말라는 겁니다
NFK (2018-06-25 00:37:11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특정 인물 특정 직책만 가능한 전문작업도 아니고 패치완성본 한번 플레이 하는데 무슨
반면 사례를 찾아요? 버그패치팀이 버그 못찾으면 팀장은 책임없으니 나몰라라 합니까?
누누히 말하는데 단 한번만 플레이해봐도 모든 버그도 아니고 눈에 보이는 몇몇은
대번에 눈에 띄는데 왜 자꾸 그걸 책임회피하는지 모르겠네요
NFK (2018-06-25 00:38:43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 죽일놈이다식으로 말한 사람있으면 그 사람과 대화를 하시길 바라고
이번 버그와 밸런스 문제의 최종 대표책임은 명백하게 케빈동에게 있습니다
잘한건 다 케빈동이 공로를 받고 잘못은 이름도 모를 팀원에게 떠넘기지 마시구요
영보살 (2018-06-25 00:39:40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편안 짠순간 퇴근하면 그만이라구요? 허 참 그만 합시다 네 축구감독도 손가락질 몇번하면 그만이고 팀 구성되면 포지션좀 메일로 보내고 집에서 놀면 되겠네요 님이 모른다고 함부로 말하지 마시죠 업무가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면서 게임 몇판 할시간은 충분하다니 뭐가 어려운거냐니 그런식으로 타인을 까내리는건 참 가관이네요
NFK (2018-06-25 00:41:25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영보살님대로 버그관련은 다 패치팀 탓이라며
자기가 낸 개선안에 패치팀들이 만든 패치가 밸런스 파괴와
버그범람인지도 모르는 사람이면 수장으로 앉을 이유도 없습니다
어디 협동전을 케빈동만 할줄알고 개편안 케빈동 말곤 낼 사람이
한명도 없겠습니까? 당장 팀원간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되는
협동전팀 수장 새로 올려야죠
NFK (2018-06-25 00:45:1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먼저 책임을 케빈동에게 협동전 팀 말단직원들에게 몰아붙인건 영보살님셨습니다
님이 방금 말한 축구감독 비유의 행동이 바로 님이 주장하는 케빈동을 향한 비호입니다
그럼 님은 그쪽 업무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얼마나 아셔서 책임 면피를 대신 해주시려는지?
혹시 블리자드랑 밀접한 관계가 있으면 패치팀 수장 맡아주실래요? 최소한 지금보다
한국 커뮤니티와 피드백이라도 잘될것 같은데 말입니다
영보살 (2018-06-25 01:04:15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람이 뇌가 있으면 버그팀있는데 버그나면 버그팀 잘못이라고 하겠죠 자꾸 책임을 전가하시는데 이번에 축구 진것도 대통령탓이겠네요? 대통령이 축구를 안해서 소통이 안됬으니까요 대통령은 대한민국을 총괄하는 사람인데 말이죠 안그래요? 님이해도 저거보단 잘하겠죠 그죠? 저도 돌아가는 꼬라지를 모르니까 확정된 거로만 이야기 하는겁니다 버그났으니까 버그팀탓 뮤탈 작살났으니까 케빈동탓 제가 없는말한적 있나요? 근데 님은 케빈동이 게임하는게 당연하다는데 대체 그 당연은 누가정한겁니까? 님 뇌속에서? 수장으로 앉을 이유가 없네요 님이해도 저거보단 잘하니까요 그죠? 게임도 잘하고 소통도 잘하고 다 잘하겠네요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도 못하면서 당연하다는 듯이 이쯤은 해야겠지 라고 말하는지 대체 무슨 오만입니까 님이 당연하다고 생각한건 이유도 따지지 말고 당연한거지요 중학교때 안배웁니까 주장에 근거 갖추라고 님이 지금까지 주장한 근거는 당연밖에 없네요 님이 짱이에요
NFK (2018-06-25 01:12:4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축구진것에 대통령탓이라는 말같지도 않는 비유는 왜 하시나요?
논리대로 말씀 안하실거면 표정에 미동도 안갈 비유는 치우시길 바랍니다
회사가 어찌돌아가는지도 모르면서 상대방에게 어찌 돌아가는지 알고
그러냐는 말부터 대화가 될만한 내용이 뭐 하나도 없네요
NFK (2018-06-25 01:14:0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 주장하는것대로 보면 대체 수정안 최종 패치본은 누가 돌리는걸까요?
팀 내부 말단직원들끼리? 수장이 승인을 해야 패치가 통과되죠
패치를 날치기로 한게 아닌 이상 수장이 모른다는게 어디 말이 됩니까?
NFK (2018-06-25 01:17:38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임 한판이라도 해보면 패치를 이대로 통과시킬리가 없다는게 오만이면
두판 세판했으면 큰일 났겠습니다 일은 제일 힘들게 하면서 욕은 이름도 모르는 팀원들만 먹네요
버그낸게 전적으로 패치팀 탓이면 그간 버그들로 인해 욕먹은 전임자들은 뭐가 되는건지...
아이콘 YulBada (2018-06-25 03:13:58 KST)
2↑ ↓1
센스 이미지
nfk님주장이나 논리에 틀린점이없어보입니다. 영보살님은 지금 황당한잣대를 이상한곳에 들이밀고 계시는군요. 제3자의 입장에서 떼쓰는걸로 밖에 안보여집니다. 이상 아이엠구르트
아이콘 YulBada (2018-06-25 03:19:58 KST)
2↑ ↓1
센스 이미지
축구에 비교하셧으니하는 말입니다만 경기에서졋다면 감독탓을하지 누가 대통령탓을합니까???비유도 엄청이상하게하시네요. 지금저희가 지금패치의탓을 블쟈사장한테하고잇진 않습니다. 대통령이 왜나옵니까??? 대통령이 축구팀을 총괄한다구요????? 아이엠그루트
아이콘 YulBada (2018-06-25 03:28:34 KST)
1↑ ↓1
센스 이미지
회사라는 조직은 군대와 비슷하게 굴러가죠. 말단직원이 회사일에 실수했다고 한다면 그 책임은 해당직원의 상사에게도 있습니다. 병사가 실수로 총을 사람에게 실수로 쐇다고 합시다. 그럼 병사에게만 책임이 잇을까요? 해당 간부에게도 책임이 있습니다. 이번일도 마찬가지죠. 비유를 정말이상하게하시는데 회사생활은 그렇게 다르지않습니다.
아이콘 YulBada (2018-06-25 03:32:07 KST)
1↑ ↓1
센스 이미지
군부대관련사고가 많으니 대표적으로 일병이 자살햇다고 왜 해당부대 사단장이란사람이 짤리겠습니까? 해당조직의 대표를 맡게되면 그만큼 봉급도 만겠지만 그만큼 책임도 지게됩니다. 자리란것이 그냥 주어지는것이아니에요. 아이엠구르트
영보살 (2018-06-25 04:17:49 KST)
1↑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말 잘하셨네요 군필이시죠? 그럼 함 따져봅시다 운전병이 차량대 작살냈어요 그럼 운전병이 징계먹지 배차낸 중대장이 징계먹습니까? 일병자살이요? 케빈동이 뭐 스타를 터트렸나요? 사안의 경중이 다른데 무슨 비교를합니까 대표가 책임지는건 당연하죠 근데 버그는 그냥 밑에서 똥탁낸겁니다 다시말하는데 사단장이 책임을 지는건 내부 부조리나 전체적 군 기강에 대한 사단장의 방침이 책임이 있기에 책임을 무는겁니다 책임질 사안이니까요 근데 운전사고나 장비손실같은 개인실책은 개인이 무는거에요 그거가지고 사단장한테 지랄은 안한단 말입니다
왜 대통령을 가져다댔냐고요? 비꼬려구요 말이 되는소리를해야지 버그가지고 자꾸 태클거는데 애먼데 화풀이하는거 뻔히보이는데 보기 좋습니까? 논리에 틀린점이 없다구요? 당연하다면서 징징대는데 저게 무슨 논립니까 때쓰는거지
지금 nfk가 하는말은 모든건 케빈동탓 아몰랑 닥치고 그냥다 케인동탓인데 그게 맞는 논리라니요 여기 평균연령이 초등학생입니까? 논리야놀자라도 봐야되요? 그간전임자? ㅋㅋㅋ 그간 전임자들을 버그로 욕한 당신이 멍청한거지 뭔소립니까 왜 또 거기서 책임을 전가시켜요 책임을 질사안과 아닌사항이 있는데 버그는 분명히 담당자들이 있고 운영이나 방침과 달리 단순히 팀내 무능에 의한 똥탁이라는겁니다 어따대고 자살이나 총기사건에 비빕니까 비비긴
축구에 지면 감독탓을 하죠 근데 지금 nfk논리는 감독이 축구 몇판 뛰어보면 뻔한걸 왜안뛰냐고 하고있네요 이 논리가 맞다구요?
감독은 국대 구성과 포지션에 대해서 욕먹어야죠 축구 몇판 뛰어서 장현수 핸들할거 알았어 막아야되는겁니까? 감독이 넌 핸들할 상이니 태클할땐 팔 붙이고 하라고 말이라도 했어야되나요?
지금 내가 케빈동이 결백하다고 합니까? 적어도 케빈동이 잘못한것도 아닌데 책임전가는 하지 말자고 하는겁니다
영보살 (2018-06-25 04:34:21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논리 논리 진짜 내가 무슨 추론까지 바라는것도 아니고 근거를들거나 예시 반례 하나라도 들고오면 될걸 무슨 끝까지 아무것도 없이 앵무새마냥 한말 또하고 또하고 기껏 생각한게 수정안패치 누가돌리냐는 말이나 하고있고 ㅉ 이미 답한걸 다시물어보는거 보면 독해력도 딸리고
yulbada씨는 케빈동 깔라고 nfk 옹호하는거 같은데 댓글 다시한번 읽어보쇼 저게 논리적인가 말단이 실수하면 말단이 갈리지 위에서 책임져 줍디까? 위에서 책임질땐 책임이 있으니까 지는겁니다 합리적으로 생각합시다 밑에서 버그뜨는데 그대로보냈을까요? 총괄디렉터가? 밑에서 ok하니까 올린걸텐데 그걸 직접 케빈동이 버그잡으려고 전케릭 전맵 다돌리라는 소린데 지금 말은 안했는데 저 한두판도 개소리에요 한군데 건들면 어디로 튈지 모르는게 프로그램인데 그걸 한두판에 찾는다는 개소리 버그잡는것도 쉽죠 ? 모르니까 남 일이니까 그냥 쉽게 생각하고 까내리는데 그 열등감과 저열한 자기위안이 소름돋게 역겹네요
NFK (2018-06-25 04:36:00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버그와 밸런스를 포함한 협동전을 총괄하는 팀의 장이 기본적인 점검도 못한걸 지적하는데
막무가네로 아무잘못없다고 우기면서 나중에는 비유도 맞지 않는 몰상식한 트집을 잡으니까
반발에 부딧치는겁니다 책임전가는 영보살님이 일개 협동전 말단팀원에게 전부 떠넘기는걸
말하는거구요
qwertyasdf (2018-06-25 04:39:15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케빈동은 이번패치 버그에 아무 책임이 없지만 데썸은 핵독충버그 부관참시당해야 옳당께
세컨드팩트 (2018-06-25 06:56:14 KST)
5↑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스타2도 흑우같은 놈이 있구나
아이콘 YulBada (2018-06-25 09:17:29 KST)
3↑ ↓1
센스 이미지
제가 언제 깐다고했습니까??? 그 역겨운 머릿속에서 소설좀 그만쓰시죠. 지금 본인은 엄청대단하게 글쓰시고 계신줄아시나본데 객관적으로 본인쓴글을 다시읽어보시기바랍니다. 그냥 본인논리가 허점투성이란말이죠. 이미 아실만한분들은 아시겟지만 지금 영님은 본인스스로가 무슨말을하고계신지도 모르실껍니다. 말도안되는 예시드시길래 그저맞춰드린것뿐이지 이정도로 말귀가 어두운 분인지 몰랏군요. nfk님이 객곽적으로 조목조목따지니 빼액!하는걸로 밖에안보입니다. nfk님이 하시는 말들을 본인이 이해못하고 본인의 상상속에 갇혀계신데 시야를좀 넓히시죠. 누가 케빈동을 그자리에서 나오라고 하는겁니까? 그저 대표로써 이런 사태에대해서 책임을 가지고 빠른픽스를 원하는것 뿐이지 엄청극단적이시네요. 책임지라는게 뭐 단순히 그저리에서 내려오란게아니고 한상황을 최대한빠르게 처리해달란것이지 상상력하나 죽여주십니다.
아이콘 YulBada (2018-06-25 11:35:48 KST)
3↑ ↓1
센스 이미지
그리고 되게 웃긴게 본인뇌피셜을 팩트라고 생각하시고 글쓰시는데 멋대로판단하지마시죠. 그리고 상대를 이해시키지못한다고 비꼬는게 말이됩니까??? 그리고 뭘쉽게생각하고 까내립니까? 그리고 버그가있으면 패치를 안하지 누가합니까? 한마디로 체크를 안햇다고볼수밖에없는게 객관적이죠. 블리자드는 채용조건이 경력직 5년이상입니다. 무슨말인지 아시겠어요? 전문가란 사람들이 지금 검수도 안하고 작업했다 이말입니다. 문제점이 있으면 고치고내야하는게 정상아닙니까? 하자있는 상품을 판매하는게 옳아요? 지금 옹호는 댁이하고있는게 옹호에요. 모르는남일이라고 쉽게생각이요? 막말로 그럼데가 저 프로그램세세하게 하나씩알아서 이버그는 여기프로그램고쳐야하고 일일이 설명해야합니까? 한낱소비자로써??? 그리고깔만한거아닌가요? 버그가 그럼정상적인상황이란겁니까? 하자가 있어서 그걸지적하는데 뭐 그걸말할수도없습니까? 그리고 뭐가 열등감과 저열한 자기위안입니까? 본인과 의견이다르면 열등하고 헛소리로치부해버리시나요? 감정이입해서 쓰지마십쇼. 정말로 저열해보이는건 그쪽입니다.
아이콘 YulBada (2018-06-25 11:47:12 KST)
5↑ ↓1
센스 이미지
운전병얘길꺼내서 하는 말인데 운전병이 사고내면 해당중대장도 징계까진아니지만 욕먹습니다. 병사관리를 왜그따구로 했냐고. 마찬가지로 누가 책임지고 케빈동보고 나가라했습니까? 아니죠? 근데무슨 이상한 잣대가지고 이상한비유들면서 그따구로 비꼽니까? 비꽈도 똑바로 비꼬시죠. 본인이 해당문제를 이해못하고 계신걸 누구보고 저열하다 합니까? 그럼 여기불만 있으신 분들은 전부 저열합니까? 웃기지좀 마십쇼. 지금 이해못하고 멋대로 글써내리는건 바로 그쪽입니다. 또 반례가 뭐가 필요한데요? 이게 반례가 필요한사항입니까?
지금 독해력 이야길하셧는데 제가 독해력딸린다치죠. 그럼 그쪽은 언어능력이 딸립니까? 앵무새는 그쪽이 앵무새에요. nfk님이 상대가 충분히 이해할수 있게 답변해도 앵무새마냥 다시물어보는건 그쪾인데 혹시 본인소개하시는건가요? 제가 군필일까요? 아닐까요?제가그렇다고 할때까진 모르는 일이죠. 뇌피셜좀 그만씁시다. 본인이 프로그래머도 아니고 블쟈직원도아니고 내부사정을 어찌그리 잘아시는지... 아이엠그루트
수비니우스 (2018-06-25 12:11:17 KST)
1↑ ↓5
센스 이미지
제목: 케빈동은 사령관 개편안 다 마치면 협동전팀에서 나갔으면 합니다 2018-06-22 04:52:08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15249&page=9#!6

제목: 블리자드 개빈똥 병신새끼들 똥을 삽으로 퍼다줬네 2018-06-22 07:00:06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15255&page=8#!0
" 그냥 개빈동 비롯한 블리자드 월급루팡들 싹다 불타뒤지길 바람 "

제목: 오버좀 하지 말지 2018-06-22 07:17:58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15262&page=8#!6
NFK (2018-06-25 12:18:32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나갔으면 하는게 왜요? 사람마다 계속 일을 맡아주길 바라는 이도 있겠고
그만하길 바라는 이도 있을텐데 전 후자의 생각을 했을 뿐입니다
하는일이 마음에 안들면 그만하길 바랄수도 있죠 반대로 더 하길 바라는수도 있고
무슨 의도인지 다소 불쾌하기도 한데 여기가 전체주의도 아니고
제가 케빈동 인신공격을 했나요 뭘 했나요? 악담 저주를 퍼부은것도 아니고
막줄처럼 오버 좀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어린애도 아니고 뭐에요 저게...
수비니우스 (2018-06-25 12:21:51 KST)
1↑ ↓4
센스 이미지
" 누가 책임지고 케빈동보고 나가라했습니까? 아니죠? "라고 하시길래 적은겁니다.
NFK (2018-06-25 12:25:02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지금 당장 나가라고 한게 아니잖아요? 사람이 쓴 글도 제대로 읽을 생각을 안하면서
글을 왜 긁습니까 난독증이면 일종의 질환이니 이해의 대상이지만 그런것도 아닌것 같은데
무슨 악감정이라도 있으신건지...
서코 (2018-06-25 12:27:42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Yo~개돼지가 하나 더 늘었네ㅋㅋ
월급 보태줘서 ㅂㄷㅂㄷ하신가?
너도 똥이나 드삼ㅗ
아이콘 YulBada (2018-06-25 12:28:39 KST)
0↑ ↓0
센스 이미지
수비니우스/ 그건 제가 그런말한적있습니까란 의미로 적은건데 오해할만한 부분이군요. 시정하도록하죠.
수비니우스 (2018-06-25 12:31:14 KST)
1↑ ↓2
센스 이미지
NFK / 지금 당장 안나가면 책임 지고 나가라고 하는것이 아니군요! 난독증이면 일종의 질환이니 이해의 대상이지만 그런것도 아닌것 같은데 무슨 악감정이라도 있으신건지... 다짜고짜 난독증 운운하시는 것도 신기하네요. 자기를 투영해서 상대를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댓글달고 10분도 안되서 반대가 4개 박혔네요. 핫한 이슈긴 한가봅니다.
YulBada /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콘 YulBada (2018-06-25 12:33:36 KST)
1↑ ↓0
센스 이미지
아무래도 그냥 갑자기 글을 퍼오셔서 그런것같네요.
NFK (2018-06-25 12:34:26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자신의 투영이 아닌 수비니우스님 글 그대로 보고 말씀드리는겁니다
상대방에 대해 예의를 차리지 않으면서 자신이 듣기 싫은 말엔 민감하게 반응하는것을 보는것도
썩 좋지 않네요
수비니우스 (2018-06-25 12:35:23 KST)
1↑ ↓2
센스 이미지
그렇다기보단 요즘 케빈동 비난성 글에 추천이 순간적으로 4개 박히는 일이 자주 있더군요. 생계가 걸린듯이 욕하는 사람의 부계정이 아닐까 싶네요.
NFK (2018-06-25 12:36:0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후 다신 안봤으면 좋겠다 정도의 글 정도로 타 인신공격 글과 묶어버려서 올리면
누구라도 불쾌할겁니다 수비니우스님은 기본적인 예의를 지켜주세요 명백한 저격글입니다
NFK (2018-06-25 12:40:19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남의 글을 멋대로 끌고와 걸어놓고선 논점을 딴데로 돌리시네요 각종 음모론을 쓰는걸
말릴생각은 없는데 논점과 상관없는 얘기는 가급적 새로 글을 파시고 아까 말한대로
타인의 의도를 멋대로 해석해서 남의 글 멋대로 끌고 오지 마시길 바랍니다
수비니우스 (2018-06-25 12:42:55 KST)
1↑ ↓1
센스 이미지
? 전 율바다님 말에 답한건데요 무슨 논점을 돌린다고 그러세요 진짜 난독증 있으세요?
수비니우스 (2018-06-25 12:43:43 KST)
1↑ ↓1
센스 이미지
전 NFK님 정도의 비판은 있을 수 있다고 보는데 스스로가 비판이 아니라 비난이라고 보셔서 그러시는 걸까요
NFK (2018-06-25 12:43:46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격의 목적으로 타인 글 링크를 전시하면 당연히 당사자 비추박히죠
님이 말한 반대 4중에 1은 제겁니다 이제 궁금증의 1/4은 풀리셨는지?
그래놓고 무슨 이슈가 어쩌구...님이 어이없게 예전에 썼던글 저격하려고
누가 전시하면 추천을 누르고 싶겠습니까?
NFK (2018-06-25 12:44:58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난독증도 아니고 라고 제가 아까 말했는데 그냥 난독증 맞는것 같습니다
논점 돌린다는건 "댓글달고 10분도 안되서 반대가 4개 박혔네요. 핫한 이슈긴 한가봅니다."
여기에 대한 제 멘트입니다 계속 불쾌하게 님과 토론도 아닌 감정소모 해야 하는건가요?
수비니우스 (2018-06-25 12:50:33 KST)
1↑ ↓1
센스 이미지
NFK / 아뇨 저도 불쾌하게 님과 토론도 아닌 감정소모 하고 싶지 않네요
이럴것 같아서 별로 얘기 안하려고 했는데 역시나네요. 빨리 케빈동이 경질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영보살 (2018-06-25 12:54:22 KST)
1↑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자 함 따져봅시다 일단 전 최소한 뇌피셜은 아닙니다 이공계출신이고 프로그래머쪽도 아는사람이 있지요 뭐 이것까지 뇌피셜이라고 생각하면 다른게임 패치노트좀 봅시다 버그하나잡으면 다른거 튀는건 알죠? 서로 다 연결되있는거 그리고 그 밑에서 검수도 안한 전문가인 버그팀이 ok하면 위에선 ok인줄 알지 직접 검수 안합니다
일단 첫댓부터 근거없이 헛소리 나불대죠? 이유는1도없고 막줄도 결국 틀린말했죠 커뮤에 내려오라며 쌍욕해서 그정도까진 아니다가 본문인데 그것도 안읽고 헛소리죠
두번째댓 5년이상한 전문가들이 검수도 안하고 냈죠? 그 전문가가 누군데요 버그팀이네요? 그럼 버그팀 잘못인데? 자승자박 오지죠? 책임? 님말대로 중대장 욕먹는정도죠 어떻게? 패급새끼때문에 재수도 없었다구 문제점이 있으면 고치고내야죠 당연한걸 그거 검수하는게 버그팀이고 버그없다고 올린것도 버그팀이죠 좀 이해갑니까?
3댓 반례가 필요한 사항이냐구요,? 에라이 ㅉ 모든 일엔 전후가있고 이유와 과정이 있는겁니다 이딴말은 좀 하지 마십쇼 정규교육만 배워도 기승전결이나 비문학 논리전개는 배울텐데 지금 패미니즘이 멍청하다고 까이는 이유가 그 근거없이 떠들어대는건데 반례까지 필요하냐고 물어보는거보니 젠더감수성 충만하신가봅니다
마지막으로 왜 역겹냐구요? 버그가 많고 처리가 늦는거 빡칠수 있죠 빨리처리해달라고 하는거 소비자로서 당윈한 권리입니다 근데 그걸 그 쉬운거 뭐 그리 오래걸리냐는 투로 말하는게 거슬리는거죠 5년이상의 전문가가 그렇게 쉬워보입니까 당신직업이 뭔지 모르겠는데 소비자가 그거하나 똑바로 못하냐고 하는게 당연한건가요? 뭐가 됬던 각자 고충이 있을텐데 그따위로 쉽다는 듯이 말하는게 역겨운거죠
물론 블자가 버그패치가 타게임에 비해 느린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걸 쉽다고 치부하면 안되는거죠
NFK (2018-06-25 12:55:24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작성자 본인들 보면 비추 2~3개는 기본으로 깔고 들어갈 저격댓글 달아놓고선
무슨 이슈가 어쩌구... 헛소리를 하고 있어요...사령관 개편안 다 돌면 앞으로 안봤으면 좋겠다고
글썼다고 별꼴을 다 봅니다 무서워서 뭔 말을 못하겠네..종신 디렉터 하시라는 글이라도 써드려야 할지
NFK (2018-06-25 12:57:43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보살님은 뇌피셜의 뜻을 한번만 더 생각하고 글써주세요 블리자드 내부 직원이 아닌이상
뇌피셜은 아닙니다가 아닙니다
무에서 유를 만드는 작업도 아니고 데이터 수정작업에서 버그와 밸런스 붕괴조짐을 봤으면
바로 스톱할수 있는게 수장의 권한입니다 팀원들이 패치 올리는 내용을 모르고 승인하면
허수아비도 아니고 영보살님은 대체 케빈동을 얼마나 하찮게 보시는건가요?
수비니우스 (2018-06-25 12:59:48 KST)
1↑ ↓1
센스 이미지
NFK / 불쾌하게 토론도 아닌 감정소모 하시고 싶어서 헛소리 운운 하시는건가요? 저는 그만하겠다는데 님은 시비터는건가요? 상대방에 대해 예의를 차리지 않으면서 자신이 듣기 싫은 말엔 민감하게 반응하는것을 보는것도 썩 좋지 않네요
영보살 (2018-06-25 13:01:07 KST)
1↑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고작용이 밟는 과정이며, 이것에 의하여 바르고 참된 인식을 얻기 위해 이 사고작용의 법칙과 형식을 분명히 하여 사고가 거쳐야 할 길을 안내하는 것이 논리학이다. 논리학에는 또한 여러 각도에서 보는 것이 있다. 또한 논리라는 말은 보다 넓은 의미로 사용되어 객관적 사물이 거치는 과정과 그 절차를 가리켜 말하는 경우도 있다. 예컨대 '자본주의 발전의 논리'라고 하는 경우.
자 이게 논리의 사전적 정의입니다 여기에는 연역적 추론이나 귀납적 추론등 다양한 방법이 있죠 그리고 그 사례나 반례등으로 모순점을 찾는게 한 방법입니다
근데 반례는 필요없지만 논리적이다 에라이
NFK (2018-06-25 13:01:1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비니우스//저격링크나 치우시고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무슨 공개효수를 하는것도 아니고
자신이 저격을 안당하는 일이니 마음이 아주 가벼우신가 봅니다
NFK (2018-06-25 13:02:48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보살//테스트 게임 몇판만 해봐도 거를수있었던 문제가 많다고 말을 하고 있는데
무슨 논리학 자본주의...산으로 배를 돌리려면 혼자 돌리시길 같이 삼천포로 빠지게 유도하지 마시구요
영보살 (2018-06-25 13:04:27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ㅋ? 케빈동이 하찮다구요 그런 논리면 전세계 모든 개발자랑 디렉터가 무능한게 되네요 그 방식이 역겹다는겁니다 버그가 발생하는건 당연한 일이고 그걸 빠르게 대처를 못한거지 마치 버그를 나오기도 전에 잡아야 된다는듯이 그럼 케빈동이 무슨 슈퍼맨입니까 아니 버그없는게임 딱 하나만 말해보쇼 그럼 내가 인정하리다
NFK (2018-06-25 13:06:36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보살//? 케빈동이 하찮다고 말한적 없는데요? 대체 누구랑 얘기하시는 겁니까?
저한테 얘기하는거 아니시죠? 그리고 아무도 버그없는 게임 만들라고 안했는데
자꾸 뭐라고 하시는건지...아니 진짜 뭘 어쩌라는건데요?
영보살 (2018-06-25 13:08:06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삼천포라니 이해못하면 삼천포임? 님 글이 논리적이라기에 논리적이지 않다고 답변한게 삼천포임? 대체 뭔말을 하고싶은거임?아니 내가한말 하나라도 이해는함? 그냥 메갈마냥 내가 인정할때까지 계속 징징댈예정임? 테스트게임 몇판해도라는데 당장 경우의수만 따져봐도 각 사령관 ×맵임 각 20분잡아도 쉬운일임?
NFK (2018-06-25 13:08:14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같이 횡설수설 하고 싶지 않으니까
영보살님 댓글다실때 누구에게 무슨 얘기를 들은걸로 말하는지 적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NFK (2018-06-25 13:10:2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또 메갈은 왜 나오나요? 자기 주변 얘기를 왜 저한테 합니까?
그리고 남의 의견을 고작 징징댄다고 치부할 예의없는 분이 논리를 운운하시나요?
테스트에 필요하면 최대한 시간이 허락하는 만큼 게임을 해야죠
대체 회사 소속으로서 급여를 왜 받는다고 생각합니까? 직급에 맞는 의무를 다 하라는게
그리도 아니꼬우신가요?
영보살 (2018-06-25 13:16:24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허수아비도 아니고 영보살님은 대체 케빈동을 얼마나 하찮게 보시는건가요?
님이쓴 댓글임 팀원들이 패치올리는거 모르는 수장은 허수아비고 하찮은게 되는거임 여까진 이해감? 근데 모든게임에서 이런일이 발생함 모든게임이 버그는 터짐 ㅇㅋ? 이걸 합치면 세상 모든 게임디렉터가 허수아비에 하찮은게 되버림
이렇게 자기가 한말이 어떤 결과를 갖는지도모르고 하찮다고 한적 없다는 헛소리나 짓거리고 있는데
더이상 님을 설득할 자신이 없음 그냥 평생 열등감에 쌓여서 저열한 우월의식으로 남들 까내리면서 사시길 바람 화이팅! 아 그리고 님은 남들 하는게 쉬워보이는 대단한 능력자니까 꼭 성공하시길 빔
영보살 (2018-06-25 13:18:33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이건 인신공격일거같아서 말 안할라했는데 님 주변에 고위직 한명도 없죠? 그러니 총괄디렉터가 게임이나 해야된다는 멍청한 소리나하지 ㅉ
서코 (2018-06-25 13:19:02 KST)
4↑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보살 살살~녹는다
오늘도 개돼지들 덕분에 해피한 블쟈
윾시 신이내린 회사이지 시포요
공고에 재미있는 아이가 있다
NFK (2018-06-25 13:20:39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보살님이 말하는게 하찮게 보는게 아니고 뭡니까?
게임한판만 해도 버그몇개 밸런스 파괴를 방지할 가능성이 있다는것 조차
부장은 게임에 참여를 하면 안된다나...뭐라구요?
남의 의견을 열등감이니 비아냥이나 하는 인격이하의 분과 저도 오래얘기하기 불편합니다
조직의 일원으로서 급여를 받고 그 급여에 맞는 의무를 다하는것을 이해 못하는 분이
할수있는건 비아냥뿐이니 앞으로 타인과의 대화하는 모습을 그려봐도 좋은 그림은 안나올것 같습니다
NFK (2018-06-25 13:22:27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도 마지막으로 말씀드리자면 님 주변에는 그냥 아무도 없는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게임회사에서 게임디자이너가 게임을 할일 없다는 궤변에 대해 단 한마디 충고를 해줄
사람이 없었으니 지금 이 지경까지 온거겠죠
서코 (2018-06-25 13:29:29 KST)
4↑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켸리건 뮤탈과 자가라 타락귀 바꾸자고 때쓰던 그새끼 다운 발상
그때도 찐따스멜 오지게 풍겼는데 윾시 사람은 고쳐쓰는게 아닌게 레알루다가
바아아코드 (2018-06-25 13:45:10 KST)
1↑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서코야 우덜 NFK 성님께서 예의를 지키라고 말씀 하시잖어. 말 곱게 안하면 NFK 성님이 때찌하신다.
서코 (2018-06-25 13:47:05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닌데? 난 바이아코드 젖주는 보모 아줌마한테 들었음
그리고 혼자사는 결손아동 놀리지 말랬어
서코 (2018-06-25 13:55:23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시간에 폰질하면 편의점 알바 짤려 멍충아 바코드핫산이면 딸치듯이 바코드나 찍그라
아이콘 YulBada (2018-06-25 14:09:56 KST)
3↑ ↓1
센스 이미지
전에도 논지벗어나고 이상한 예시들먹이면서 또 쓸데없는 말꼬리붙잡고 늘어지는 사람이 있었죠. 결국 그사람도 자기 사상에 취해서 궤변만 늘어놧죠. 협전밸런스와 버그에 대해서 말하는데 그딴게 왜나옵니까? 결국 전의 그사람도 글삭하고 튀었죠. 본인말투부터 신경쓰시죠. 본인말투가 그따구인데 누가좋게말합니까? nfk님이 끝까지 예의차리는게 대단한거죠. 그리고 본인이 이공계계열인거랑 본인주변인 프로그래머인거랑 지금 협전밸런싱이랑 무슨관계인데요? 블쟈에서 일해요? 아님 계발중인 게임이라도 있습니까? 거 계발중인 게임 버그있는상태로 출시한번 해보시죠. 어떤 반응들이 올지 궁금하네요. 반례반례거리는데 본인은 '정확한' 사례를든게 있나요???? 그리고 위에서 검수를 안합니다가 말이야 방구야? 위에서 검수를 안하는게 더이상한거죠. 검수를 안했으니 더 까여야 정상이죠. 블쟈씩이나 되는 대기업이 검수를 안한다고요? 와 진짜 뇌피셜로 사나보네요. 일은 하고 삽니까? 아니면 사람들이랑 지내고 있긴합니까? 무슨 조직문화에서 일했길래 위에서 검수를 안한다구요? 그 조직 망하겠네요. 진짜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릴게요. 쉐프가 밑에 요리사들이 요리한게 손님식탁으로 가는데 마지막에 쉐프가 맛한번이나 접시상태나 손님상에 오르는 요리를 한번을 안본다고요???? 지금 영보살이 주장하는건 그냥 밑에요리사만 믿고 개판으로 요리해서 나가도 검사한번안하는게 당연하고 그거에 대한책임은 쉐프에게 없다는건데 진짜 밖에 안나가세요???
아이콘 YulBada (2018-06-25 14:22:59 KST)
2↑ ↓1
센스 이미지
그리고 좀 제대로된 반박을해주세요. 버그팀탓이라고 자꾸그러시는데 버그팀탓도 맞죠. 근데 왜 그걸 총괄한 케빈동의 잘못은 없는겁니까???? 그쪽말대로하면 결제되서 올라갓고 그걸 싸인해서 패치했다는건데 싸인이란것 자체가 본인도 일부 혹은 전체의 책임을 지겠다는거 아닌가요??? 본인이 지금까지 지장찍거나 싸인한게 무슨의미인지 모르고 지금까지 하셧나요? 대단합니다.
영보살 (2018-06-25 19:40:30 KST)
1↑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동일논지입니다 그걸 벗어났다구요? 어디서? 아 논리지적한거요? 님 멍청한거 지적해준거죠 좀 똑바로 말하라고 전 님 댓글 하나하나 반박해줬는데 님은 할말없으니까 논지돌리기니 개소리하고있는데 뭘 어쩔까요 못배워 먹어서 대화 방식좀 똑바로 하라는게 그렇게 거슬렸나요? 주변 프로그래머랑 무슨관계요? 대상에 대해 이야기할때 그 지식이 있는 사람의 말을 빌려오는건 기본이에요 아 못배워서 모르시는구나 정확한 사례요? 당장 goty부터 봅시다 버그 어떻게 터지고 어떻게 수습했나 이게임들 전부 버그터졌는데 검수안한 병신들인겁니까? 도장이요? 세상 어떤회사도 기계오작동 수치오류 이딴 똥탁가지고 관리자 모가지는 안재껴요 검수요? 님네 부장님이 현장가서 기계돌리면서 검수합디까? 밑에서 검수하고 결제올리지? 좀 말이 되는소리좀 합시다 케빈동이 밸런스조진거로 뭐라하면 이해나 하는데 지금 무슨 버그가지고 기가차서 지금 nfk가 주장하는게 케빈동이 하루종일 겜돌리면서 버그찾아야됬다는건데 그게 맞다고봅니까? 무슨 빡대가리같은소린지 원 버그는 일종의 기계 오작동같은겁니다 아까부터 비유 개같이 하더만 님도 앵간히 멍청하네요
영보살 (2018-06-25 19:51:34 KST)
1↑ ↓3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책임을 똑바로 따집시다 쉐프가 밑에 검수를 안한건 쉐프탓이고 오너가 주방까지 들어가서 음식 검사는 안해요 따지자면 그 쉐프를 고용한 문제지 케빈동이 잘못한건 밸런스 운영방침과 무능한 버그팀을 감안하는건데 그게 블리자드 사측문젠지 케빈동 문젠지는 알 수가 없죠 알 수 없는 문제를 따지는건 마치 마녀사냥하는 미개한 짓이니 드러난 명확한 문제와 그에따른 분명한 책임을 따져야는데 뜬금없이 오너가 왜 주방에서 음식검수를 안했냐고 하는 꼬라진데 ㅉ 아니 대체 총괄 디렉터가 뭐라고 생각하는거임? 진짜 방구석에서 혼자노나 부장이나 과장이 무슨일하는지도 모르고 현장가서 검수하라는 개소리나 옹호하고있고 ㅉ
아이콘 YulBada (2018-06-25 19:53:38 KST)
2↑ ↓1
센스 이미지
이러니 그쪽이 빡대가리란말을 듣습니다. 지금 논지가 지금버그발생이 누구에게 책임이 있냐인데 먼 개똥같은 버그타령을 하고있습니까? 무슨 누가 케빈동보고 하루종일 주구장창 테스트하란말입니까? 그 밑에 무슨 테스트할부서는 전혀존재하지않나요? 블쟈씩인나 되는 대기업에서??? 부장님부장님거리는데 그건 그쪽 회사가 그따구로 돌아가는거겠죠. 무슨 부장씩이나 되는인간이 결제만하면 끝입니까??? 심지어 개똥같은 군대도 사열이란걸합니다. 그쪽머리는 어떻게 nfk씨가 주장한내용이 그따구로 변질됩니까??? 그 역겨운 머리속에서 소설좀 그만쓰시라니까요?? 그쪽말대로면 케빈동이 총괄디렉터인데도 불구하고 테스트라는걸 전혀하지않은 기본에 기본도 못지키는 개초짜라는것두 되는데 진짜 흑우시네요. 비유개똥같이하는건 그쪽아닙니까? 또 축구에 대통령이야기 해보시죠 ㅋㅋㅋㅋ 위에 글부터 천천히 읽어보고 오시죠. nfk님이 조목조목반박한거 제대로 반박도 못하고 동문서답한거 투성인데 자기가쓴글도 본인이 이해는 하시나요? 그럼 저 멍청하다치고 그쪽은 언어부터 다시 배우시죠.
아이콘 YulBada (2018-06-25 19:57:25 KST)
2↑ ↓1
센스 이미지
그리고 다시말하지만 결제했으면 결제한사람도 어느정도 책임이 있는겁니다. 현장가보시고 님이 결제한번해보시고 사고터지면 어떻게 처리되나 보시죠. 개똥같은 소리는 그쪽이자꾸하고있고 저는 그쪽개똥철학을 이해시키기 어려우니 아이엠그루트
아이콘 YulBada (2018-06-25 20:11:33 KST)
3↑ ↓1
센스 이미지
그냥 몇번을 말해도 못알아쳐드시니 케빈동도 일부책임이 있습니다. 총괄디렉터라는 자리에서 지금 버그사태에 대해 1도 잘못이 없다고 말씀하시니 개똥같은 소리란겁니다 그쪽이...ㅉㅉ 그리고 자꾸부장부장그러시는데 총괄디렉터자리가 부장자리랑 비슷할지 똑같을지 완전히다를지 본인이 어떻게압니까??? 그러니 에초부터 주장이 뇌피셜인거에요... 비유비유거리는데 개똥같은 비유먼저시작한건 그쪽이고 무슨 쓸데없는 메갈이니 젠더감수성이니 축구에 대통령을 왜들먹입니까?? 비교할게 최근인터넷에서 핫이슈밖에없어요??? 좀더 보편적인 비유할꺼리는 넘쳐나는데 비유를 그런거에 하는거보면 하루종일 집구석에 틀어박혀서 컴퓨터만하세요? 좀 집밖으로 나가서 활동을하세요 안쓰럽습니다; 그럼 마음것 똥싸세요 ^^ 화이팅!
서코 (2018-06-25 20:34:39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돼지가 스스로 개돼지인걸 자각못하니 여럿 피곤하게 만드네 찐~따
게임 내팽개치고 패치말아먹어도 핫산탓해주는 흑우들이 있어 오늘도 철밥통은 안~전
세컨드팩트 (2018-06-25 21:09:12 KST)
3↑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야 여기 아직도 타고 있네 이쯤되면 작성자를 무시하는게 맞는 수순 같은데
영보살 (2018-06-25 23:45:38 KST)
1↑ ↓4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지금 논지가 지금버그발생이 누구에게 책임이 있냐인데 먼 개똥같은 버그타령을 하고있습니까?

? 이게 뭔 개소리 버그발생 책임을 버그빼고 이야기하자는소리?

무슨 누가 케빈동보고 하루종일 주구장창 테스트하란말입니까?

ㅇㅇ nfk가 케빈동보고 게임돌려서 버그잡으라고함 글 안읽었죠?

그 밑에 무슨 테스트할부서는 전혀존재하지않나요? 블쟈씩인나 되는 대기업에서??

당연히 있고 있으니까 그 치들탓

무슨 부장씩이나 되는인간이 결제만하면 끝입니까??? 

끝이 아니니까 이렇게 개소리를 길게했음 부장 나름의 역할이 있고 바쁠텐데 nfk가 게임돌려서 버그잡으라고함
글안읽었죠?

nfk님이 조목조목반박한거 제대로 반박도 못하고 동문서답한거 투성인데 

nfk는 디렉터가 게임돌려서 버그잡는게 당연하다고함 와 조목조목하네 참 이유는 모르겠지만 당연하지 암

총괄디렉터자리가 부장자리랑 비슷할지 똑같을지 완전히다를지 본인이 어떻게압니까??

밴브로드 레딧이나 sns 여타 인터뷰나 행적들보면 파악 가능함



메갈이니 젠더감수성이니 축구에 대통령을 왜들먹입니까?

편하게 좀 알아먹으라고 화제가 되고 비슷한 사항을 찾아서 사례를 들어주는거임 당장 비문학 논평 뉴스같은 경우도 자주 사용됨 못알아 쳐먹으니까 논리따지고 하나하나 반박해주는건데 그에대한 답변은? nfk가 논리적이다? 아이엠 그루트?
가방끈 짧은거 티내지말고 다무쇼
NFK (2018-06-26 00:11:21 KST)
1↑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은 제가 아닌 다른 분이랑 대화하는것 같아 굳이 다굴같은 양상을 만들고 싶지 않아서
관망했는데 nfk가 nfk는 이러는것도 썩 달갑지 않네요 물건도 아니고...
다른분들의 지적을 받고 그 지적이 타탕한지의 고찰없이 비아냥만 할거면 대화를 왜 하는건가요?
차라리 대놓고 어그로를 끌면 처음부터 거를수나 있지...궤변을 길게 늘어놓는다고 문장되는거 아닙니다
게다가 중간중간 인신공격으로 안간이하 수준의 추태만 연달아 보이고...
님 댓글 하나하나 달때마다 기존의 바닥을 뚫고 지구 멘틀향해 기어들어가는걸 알아두시길
서코 (2018-06-26 07:23:22 KST)
2↑ ↓1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보살 개돼지새낀 요새 질풍노도의 시기냐?
글 들어올때마다 중2병 발병이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