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Roach1519
작성일 2017-01-24 13:48:58 KST 조회 2,001
제목
스투코프 패치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1.스투코프 메카닉 유닛들이 버프를 먹인 것에 대해 좋지만.. 

다만 현 상황에서 코브라를 운용할 때 가장 중요한거는 체젠입니다.

코브라 체력 암만 높아져봐야 체젠이 없으면은 유지력이 떨어져서 못쓸겁니다. 

 

 뭐 물론 코브라 사거리가 7 해병 업글하면 사거리가 6 이 되서 감염된 해병이 고기방패가 되서 

코브라가 반대로 맞을 일이 적어 지는 것 아니냐 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감염된 해병도 자원써야되고, 시한부 유닛이죠. 

그리고 감염된 민간인은 무료이고 그걸로 몸빵 세우면 충분하지 않겠나 라고 생각 하시겠지만

스투코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들이라면은 아시겠지만

감염된 민간인들을 업그레이드 할 때의 비용 생각하시면은 

그렇게 효율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에 코브라가 피해를 입고 나서의 수리비용은 어떻게 보실 겁니까? 

뭐 코브라만 그렇습니까.. 

감염된 해방선도 수리를 해야 한다 치면은 꽤나 많이 나올 겁니다. 

이는 곧 기본유닛 운용에 있어서 부담이 된다는 것이지요. 

다른 사령관들이랑 달리 기본유닛들이 시한부 유닛인걸 감안 하십시오...

 

2.그리고 현 스투코프는 가스보다 광물위주로 사용하는 사령관입니다. 
메카닉 유닛들의 가스 소모량이 크게 줄어든 것은 바람직 하지만..
 기본 베이스 유닛들이 감염된 민간인 + 감염된 해병 + 감염된 벙커 => 미네랄이 많이 요구됨
코브라의 미네랄 소모량이 증가함에 따라 기본 유닛들 사용함에 있어서 
적지 않은 피로감이 올 거라 예상됩니다. 

3.다만 탱크는 코브라와 다르게 가스 소모량만 줄어들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새로운 능력도 생겼구요. 
코브라를 안 쓴다는 가정하에 기본유닛들과 운용을 한다고 생각하면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이번패치에 대한 저의 결론은 <메카닉 유닛 버프 vs 체젠> 입니다. 
활용성을 높고 보면은 메카닉 유닛 버프방향이 옳지만
마스터 특성인 체젠을 없애버린거는
 메카닉 운용할 때 지속력이 크게 떨어져서 문제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메카닉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체젠의 효과를 너프를 시켜서 기본 장착을 시켜주던지 
 마스터 특성에 체젠이 있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마스터 특성에 체젠하고 메카닉 공속을 같은 구간에 넣는다 치고
 감염된 보병 지속시간을 그냥 기본으로 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전반적으로는 메카닉의 활용성을 높인 것에 대해서는 맘에 듭니다.
다만, 블리자드가 패치 내용에서
 스투코프의 기계 유닛을 돕기 위한 의도였는데 저희가 기대한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를 군수공장과 우주공항 유닛들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새로운 마스터 범주로 대체하였습니다. 
라고 하였지만

정작 <생존 = 공격력 + 방어력> 
이라는걸 잊은 것 아닌가 싶습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전투중에 일꾼으로 메카닉 유닛 수리하려고 하면은 

얼마나 귀찮은지 아실 겁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닉스파이스 (2017-01-24 14:08:5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저 변명이 뭔 개소리냐 싶던 참 거슬리던 말이었는데 잘 짚으셨네요
Roach1519 (2017-01-24 14:1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Q.카락스하고 같이 운용하면 메카닉이 같이 수리가 되니 괜찮지 않냐?

A.뭐 수비해야되는 미션에서는 괜찮겠죠. 다만 공격형 미션에서는 문제가 많죠.
카락스의 단점은 초반에 전투유닛의 부재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이는 스투코프도 동일합니다.
왜냐면, 감염된 벙커가 미네랄 300에 인구수 4죠. 그리고 감염된 해병이 25원이라 싸다고 생각 되시겠지만, 업그레이드 잘 되어있지 않은 감염된 해병은 금방 녹죠. 그리고 점막위가 아니라면은 이동속도도 느린데다가 적군 유닛들 중에 사거리 긴 유닛, 범위공격 유닛들이 많으면은 공격하기 참 힘듭니다. 게다가 시한부 유닛이죠.

뭐 초반 어찌저찌 넘어간다 쳐도 카락스의 기계유닛의 치료가능한 개체수가 제한 되어있죠. 그리고 카락스의 전투 유닛들이 기계유닛이 대다수라는 걸 감안하면은 둘의 시너지는 글쎄요.. 썩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풍부한광물 (2017-01-24 14:22:59 KST)
0↑ ↓0
센스 이미지
해방선이 75%가 아니라 90%는 흡수되야된다고 그냥 지나가는 말로 한적이 있었는데 이게 적용될줄은.. 저는 개인적으론 이런 메카 버프들을 원했는데 의외로 블쟈가 이런 패치를 해줘서 좋게 생각하고는 있음 기존 좀비들 들러붙는 컨셉남기면서 공속으로 그것도 30%면 꽤 괜찮아보임
Roach1519 (2017-01-24 14:56: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속 버프는 어느 누구한테 줘도 다 좋은 패치입니다. 다만 감염된 해방선은 근접 공격을 해야하는 방식의 공격입니다. 방어력이 증가는 했다고 하지만 공중유닛이 근접해서 공격해야 한다는 거는 그만큼 주변 사거리 유닛들에게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리스크가 증가한다는 것이지요. 그냥 이게 맘에 안듭니다.. 그냥 피해 받을 때 신기루 마냥 일시적으로 피해감소가 되는게 낫다는 것이지요.
아이콘 최고의플레이 (2017-01-25 01:0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래도 별로면 체젠도 주겟죠뭐.. 아니면 다른 회복수단이나 기다려보져 ㅎㅎ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