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시부이마루타쿠오
작성일 2016-07-01 02:45:49 KST 조회 1,949
제목
간혹 토론거리가 되는 고인사령관에 대하여

일단... 이 글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책을 제시하는 글이 아니며 추축성 글이므로 재미로만 봐주시고, 협동전의 각 미션마다 배경과 시점을 매치해보면 시점이 전부 다르다는 것을 전제로 해야할 것 같아서 올립니다.

 

과거의 사원 : 샤쿠러스가 파괴되기 전 = 시나리오상으로 아이어함락에 실패했고 셀렌디스 마져 아몬한테 뻿김. 즉 셀렌디스는 나올 수 없는 상태인 시점+ 이 시점이 맞다면 사실상 아르타니스, 카락스나 보라준은 본인들 행성이니까 그렇다 처도, 레이너는 코랄의 하늘 방패 안떨구려고 개고생중인상태이며, 케리건은 가장먼저 울나르로 떠난 지 오래인 시점

 

코랄의 균열/공허 분쇄 : 아이어에 있던 프로토스들은 중추석에 의해 이미 해방되고, 아몬의 육체가 부서져서 공허로 쫓겨난 공허의유산 메인 스토리와 에필로그 사이의 공백기의 잔당 새력 소탕작전

 

망각행 고속열차/공허의 출격 : 공허의 유산 캠페인이 진행되는 시점, 아몬이 자기 육체 만들려고 화물로 무언가를 운반/왕복선으로는 저그나 프로토스의 숙주육신들을 날뤘을 가능성이 있음.

 

천상의 쟁탈전 : 아마도 에필로그에서 공허속으로 들어간 소수인원들을 제외한 나머지 후속병력들을 모아 공허속으로 들어가려다가 아몬의 병력이 방해공작을 펼치는 배경으로 예상됨=사실상 레이너나 케리건 알타등은 죄다 가장먼저 공허속으로 들어갔으므로 각종 사령관의 영웅들을 유저가 통솔한다는 컨셉일듯.

 

​승천의 사슬 ​: 딱히 다룰 내용이 없습니다. 아몬의 심복들이었는데 돌아선 것 밖에 없으니 말이지요.

 

 

버밀리언의 특종 :  도니 버밀리언은 자날 때 맹스크가 저그 때거지를 타소니스로 불러왔다는 사실을 듣고 자기 형이 맹스크떄매 죽었다는 것에 충격받아서 병원에 입원했지요. 군단의 심장을 살짝 엿보면 UNN뉴스는 케이트 록웰이 진행하고 있고 말이지요. 최소 도니는 공허의 유산 메인스토리 시점/에필로그 시점, 혹은 에필로그도 다 끝난 시점에서 다시 뉴스에 나온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자보단 후자가 더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만약 에필로그도 끝난 시점이라면 행방불명된 레이너와 케리건은 나올 수 조차 없는 미션이겠지요~

 

아마 대부분이 공허의유산 메인~에필로그 사이의 잔당 소탕을 다루고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공허의유산 시점만 갖고도 여러가지의 협동전이 나오는데 또 모릅니다. 공허의유산이라는 시점의 틀을 아예 깨버릴지도요.

 

만약 시공간을 신경쓰지 않고 협동전을 만들었다면, 이미 히오스급으로 시공간을 뒤틀어놨다고 봐야 맞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고인사령관이 나와도 할 말이 없는 것이 되겠지요. 

 

결론은 사실상 스토리상의 시-공간을 전부 수용하고, 협동전에 적용한다면 어느 미션에서는 지금 현제 있는 영웅들 중에서 조차도 어느 영웅은 아예 쓸 수 없는 경우가 태반이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PS. 아마 그리고 아몬 너무 우려먹기도 힘드니까 노바미션에 나오는 인류의 수호자를 적으로 내 걸 수도 있겠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태상노군. (2016-07-01 03:27: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보통 제라툴정도는 나와도 거부감없다고 하죠

다만 테사다르나 타이커스의 경우에 호불호가 생기기 시작함


혹 나온다해도 스2에 등장했던 인물이나와야 그나마 수긍할듯

종족전쟁부터 자유의날개까지 4년이라는 작중시간이 흘렀으니
아이콘 눈보라spy (2016-07-01 09:13:48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공식적으로는 천상의 쟁탈전 빼고는 전부다 아이어 수복작전 직전의 상태일겁니다. 그러니까 공허의유산에서 다시 아이어로 병력 규합해서 끌고가기 전이죠. 천상의 쟁탈전은 공허 속에 들어가려하는 계획이 어긋났다는 로하나 대사때문에 에필로그 시간대로 추측하는거죠. 나머지 미션은...글쎄요. 아주 큰 차이는 없을거 같네요
에크롯 (2016-07-01 09:16: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는말씀임
시점에 제한을 두면 못나오는맵,못나오는사령관 많아져서 제한만 많아짐
현재맵들도 전부 한시점이라 볼수도없음
제한두면 자날,군심맵들만 나오기 뻘쭘함
에크롯 (2016-07-01 09:2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데이터 보면 고인영웅들 존재하는데다가 아몬이외의 적도 고려한다고 블쟈가 말했음
고로 어느순간에 시점이란걸 깨버릴수있음
린드 (2016-07-01 10:06: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취지자체가 캠페인에 있던 미션을 같이 깨는 거라 솔직히 누가 나와도 별 상관없다고 봅니다. 해머상사의 부탁을 저그나 토스영웅들이 들어주는것조차도 아이러니함...
아이콘 크라샤 (2016-07-01 10:26:5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협동전 시간대를 시공의 폭풍이라고 하는 놀라운방법밖에 없다고 봄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