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8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PswBoSs
작성일 2011-10-25 04:34:32 KST 조회 9,279
첨부
제목
Psw 감독 이세훈 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psw팀 감독 이세훈입니다.

일련의 사태에 대해 사과도 했고 해명도 했으나 도저히 더 이상은 묵과할 수가 없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사실 지금 이 순간도 고민이 많습니다. 꼭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지만 이대로 그냥 넘어가면 저를 비롯한 다른 팀원들에게도 큰 상처가 될 것 같네요.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김한별 군의 글은 대부분이 거짓이며, 이에 대한 증거 역시 있습니다. 할 말이 없어 가만히 있었던 것이 아니라 정말 어이가 없고 황당해서 가만히 있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우선,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고 분노하시는 “두부” 얘기부터 하려 합니다.

strategy님 psw팀원에게 들으셨다는 “두부 한 모를 가지고 4명이 나눠 먹었다”는 말씀의 파장이 이렇게 커질 줄 모르셨겠지만 파장이 이미 커질 대로 커져 버렸죠. 어디서 누구에게 들어셨는지 모르겠지만 해명하셔야 할 듯 합니다.

김한별 군의 글에서도 “숙소의 음식이 부실했다”는 말이 있는데, 저희 식단표와 그 식재료를 구입한 영수증이 모두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가 5월 중순에 숙소를 시작하고 5월 중에 두부를 먹은 적은 단 한 번도 없네요.

6월에 2번, 7월엔 1번, 8월엔 2번, 9월에 1번, 10월에 1번 있습니다. 두부요. 롯데마트에 가면 통 큰 두부라고 있습니다. 정확히 그 두부 먹었습니다. 4명일 땐 하나 샀고, 8명 정도일 땐 2개 샀네요. 내역 모두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식사를 제공합니다. 5월~6월 중에는 일주일에 3일 이상은 고기 반찬을 제공했으며 밑반찬 역시 3 종류 이상은 제공했습니다. 7월 이후에는 그만큼은 아니지만 일주일에 고기 반찬이 한 번이라도 없었던 적은 없습니다. 많으면 2번 적으면 1번 정도네요.

아침에 스프 먹습니다. 스프만 먹는 게 아니라 스프도 먹습니다. 처음엔 씨리얼과 우유 먹었는데, 다음엔 스프와 모닝롤 혹은 식빵 먹었습니다. 먹고 싶은 만큼이요. 딸기잼 일주일에 한 통 모자르더군요.

숙소에 와서 오히려 살이 쪄서 일부러 근처 휘트니스 센터를 다닌 팀원까지 있을 만큼 저희 음식 제공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저희 팀 반찬은 저희 실장님과 어머님이 번갈아 가면서 또는 같이 해 주십니다.

멸치볶음 하나도 호두나 잣을 넣고 해주시며 그 흔한 조미료 한 번 넣고 해주신 적이 없습니다. 사실 그래서 더 화가 납니다.

같이 먹고 자고 생활했던 저와 팀원들에 대한 배신감은 둘째 치고 아무 죄도 없이 음식 해 나른 저희 어머니와 실장님은 무슨 죄가 있으실까요. 게다가 한별이는 저희 어머님이 해주신 음식이 가장 맛있다는 말을 달고 살았습니다.

김치 하나도 집에서 만든 것만 먹이고 일부러 담가 오시기까지 하셨습니다. 실장님은 집이 서울이신데 연고 하나 없는 수원으로 이사까지 왔습니다. 팀원들 식사 챙기려구요.

실장님 이사 온 후로는 카레며, 찌개며 이것저것 직접 숙소에 와 만드셨고, 복날에도 꼬박꼬박 닭볶음탕이며 삼계탕도 챙겨 먹었습니다. 생일엔 미역국도 먹었구요. 안 먹었다고는 못 할 겁니다.

물론 두부부침 먹은 적 있겠지요. 하지만 대부분은 감독인 제가 직접 음식을 준비했고 팀원들한테 스스로 챙겨 먹으라 한 적 손에 꼽습니다.

 

그리고 숙소비를 저희가 4달 동안 2백만원이나 받았다는 말은 대체...금방 밝혀질 거짓말을 왜 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저희 숙소비 정확히 40만원입니다.

이 또한 일부분 지원되고, 성적에 따라 내지 않기도 합니다.

저희가 해외 대회를 밝히지 않았던 이유가 이 부분입니다. 저희는 해외 대회에서 탄 상금으로 대부분 팀원들은 숙소비를 충당하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팀원들 중 가장 하위권이었던 김한별 군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로 인해 2백만 원이나 돈을 썼고, 그걸로 집이 가난해져 전세로 옮겨간다는 말이 여러분은 믿겨지십니까? 2백만원이 적은 돈은 아니지만 2백만 원으로 전세로 옮긴다는 말이 하도 어이가 없어 아버님께 직접 묻고 싶은 심정입니다. 정말 그렇다면 그 동안 받은 숙소비 160만원 일체 돌려 드리지요.

참고로 숙소비 받아 단 한 푼도 사적으로 사용한 적 없습니다.

어떤 분이 장난으로 저희 운영비를 표로 만들어 보내셨더군요. 저희 운영비 대강 말씀드리면 4명 기준으로 했을 때 식비로만 60만원 상당 사용됩니다. 많이 들죠? 저도 압니다. 하지만 먹는 것만큼은 잘 먹어야한다는 게 제 방침입니다. 그런데 먹을 거 가지고 장난치는 사람을 만들다니요. 어이가 없어 말이 안 나옵니다.

쌀 10kg에 4만원이 넘습니다. 저희 한 달에 20kg이상 먹습니다. 4명 정도일 때요. 정말 반찬이 맛없으면 쌀을 그렇게 소비할까요? 거기다 계란, 라면 떨어진 적 없습니다. 라면도 무제한 제공됐고 매일 4명이 라면을 먹고싶을 때 먹었습니다. 지금도 먹고 싶을 땐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반찬도 사다 먹는 게 너무 비싸 어머님과 실장님이 직접 해주시는 겁니다.

전기세 15만원 정도 나옵니다. 수도세 여름에는 한 달에 4~5만원 정도 나오더군요. 도시가스비는 상대적으로 적게 나왔지만 이 역시 2~3만원 나오고, 정수기 렌탈 금액까지 하면 20만원 정도 됩니다.

저희 숙소 위치는 수원 영통입니다. 숙소 위치를 고민하다 서울보다는 비교적 저렴하면서 게임하면서 기분 전환도 할 수 있고, 공도 찰 수 있는 지금의 숙소를 마련했습니다.

새 건물은 아니지만 방 세 개에 거실까지 있다 보니 임대료 만만치는 않습니다. 영통자체가 수원에서는 집값이 비싼 편이구요. 월세로 45만원 사용하고 나면 30만원 남습니다.

그 돈이라고 제가 쓸 수 있을까요? 쓰레기봉투며 샴푸, 비누, 세제, 커피 만만치 않습니다.

간식이며 야식 또한 안 먹었다고는 못 할 겁니다.

사람이 늘어난다고 해도 그만큼 식비가 듭니다. 여름엔 에어컨 설치했고, 팀복도 구입했네요. 팀복 구입비 70만원 들었고(영수증 있습니다) 이름 새기는 비용만 본인이 부담해서 한별이 만 원 냈습니다. 갈 때 가져갔구요. 부분적으로 숙소 보수하고 하느라 오히려 빚까지 생겼습니다.

숙소에 일부러 사람사서 테라스 만들고 화분이며 조명 설치하고 파라솔 사서 한별이도 펜션같다고 좋아했던 게 기억이 나네요.

저 팀 숙소내고 제 옷 한 번 못 사 입었습니다. 다른 일을 해도 이것보단 낫겠다 싶었지만 그래도 이것 역시 제 꿈이기 때문에 나름 보람을 가지고 살았습니다.

 

음식과 저희 숙소비에 대해서 더 궁금하시다면 저희 완전히 공개할 준비되어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카드 내역서까지 공개하죠. 그렇지 않아도 저희가 그 동안 장 본 내역까지 확인하기 위해 자료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김한별 군의 얘기 중 저희 팀에 들어오느라 자퇴했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미 자퇴한 상태였고, 전 팀에서 나오기 전에 저희 팀 숙소에 들어오겠다고 해서 전 팀 감독님과 통화한 적이 있습니다. 어느 팀 어떤 감독님이라고 밝히긴 어렵지만 허락해주신다면 이것 또한 밝히겠습니다. 전 팀에 있을 때 따돌림을 심하게 당했고, 매일 설거지에 청소를 한다며 꼭 저희 팀에 들어오고 싶다고 했습니다. 매일 밥도 천 원짜리 소세지를 주고 그것도 아주 가끔이라는 말 아직도 잊지 않습니다. 사실 그 때문에 어머님이나 실장님이 안쓰러워 더 식단에 신경 쓴 부분도 없지 않습니다. 어쨌건 그래서 전 팀 감독님과 이야길 했고 저희 팀에 오게 된 것입니다. 나갈 때도 이런 상황은 같았습니다. 저에게 먼저 이야기했다고 하지만 사실무근입니다. 저에겐 부모님과 나가기로 이야기했다고 해서 전 아버님께 전화를 드렸고, 아버님은 아무것도 모르고 계셨으며 오히려 “의논도 없이 결정했다”며 더 데리고 있어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어찌 됐건 저흰 좋게 내보냈습니다.

 

가방에 대한 이야기는 그 날 보신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날 화를 내신 감독님은 저희와 어떤 연관도 없으시니 그 분의 생각도 들어보고 싶네요. 한별이가 가져 온 그 가방은 그것과 비슷한 그 어떤 것도 저희 팀원들은 소유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분께서 화를 내신 것은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계속 거짓말을 하며 그 상황을 모면하려 했던 것 때문입니다. 제가 잘못했다고 대신 사과를 계속 드려서 이 상황은 넘겼지만 그걸 본인의 잘못이라 아직까지 인정하지 않는 건 저 역시 당황스럽습니다.

또한 저희는 글의 삭제 협박을 하지 않았습니다. 알아보니 개인적으로 본인에 대한 내용을 수정해달라는 팀원이 있었다고는 하지만 숙소생활을 하지 않는 팀원입니다. 그리고 신고니 고소니 하는 말들을 써 놨는데, 저흰 생각도 안 했던 문제입니다.

오히려 처음 글을 올리고 삭제하기 전에 코치님에게 전화를 하고 통화가 되지 않자 사과 문자를 남긴 게 한별이입니다.

게다가 다른 분께서 도저히 한별이를 더 두고 볼 수 없다며 한별이와 주고 받은 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 문자 내용은 “내가 마음만 먹으면 psw새끼들 매장가능. 나를 어떻게 고소하겠느냐.” 라는 내용이었고, 글에는 좋은 마음이고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써놨지만 문자에는 분명 욕설과 “17살한테 고소드립”이라고 써놨더군요.

저희가 잘 되길 정말 바란다면 저런 문자를 할까 싶을 정도로.....

 

한별이는 한별이고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 역시 좀 더 냉정하게 상황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어린 아이들도 아니고 정말 두부 한 모 가지고 8명이 나눠 먹으랬으면 지금까지 아이들이 붙어 있을 것이며, 2백만 원 때문에 집이 전세로 넘어가는 것이 말이 됩니까? 오늘은 어느 분께서 스포츠 조선 기자를 사칭하시며 협박까지 하시더군요.

 

17살이 쓴 글은 진실이고 왜 저희가 쓴 글은 거짓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까?

한별이는 개인이 아닙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사람들을 동원해 여론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저희 글에 악플을 열심히 다셨던 “웃지마라”,“프라 디언”,“지나가는저그유저”,“촏잉”,“o2so" 들이 사라지셨을까요? 보고 계시면 말씀 좀 해 주세요.

 

어떤 분이 그렇게 글을 남기셨죠? 한별이가 이렇게 나올 줄 알았다는 말은 아닌 것 같다. 저희 4개월을 같이 먹고 자고 했습니다. 긴 시간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도 아니지요. 그 동안 한별이에 대해 정말 많은 걸 생각했고 고민했습니다. 한별이가 그랬죠? “정말 여러분이 모르는 많은 일이 있었다” 저희도 그 말 똑같이 하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 팀에서 단 한 번도 폭력적인 상황. 없었습니다. 다들 좋게 좋게 넘어갔죠.

코치님이 감시를 하셨다구요? 그럴 수도 있습니다. 팀의 중요 정보를 자꾸 아는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데 신경이 안 쓰이셨을까요? 저희 코치님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남한테 싫은 소리 한 번 못하는 분입니다.

 

이번 일로 저희 팀에 대한 좋지 않은 이미지. 저희가 그 동안 잘못한 일이 있다면 그 대가라고 생각하고 받아들이겠습니다. 하지만 허위 사실에 대해서는 가만히 있지는 않겠습니다.

 

우선, 저희 팀의 음식에 대한 부분, 한별이가 저희에게 지불했다고 하는 금액 부분 등등 모두 사실을 밝히겠습니다.

진실여부가 밝혀진다고 해도 저희는 얻을 게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라면 더 이상 잃을 것도 없겠네요.

있던 팀원들도 나빠진 이미지 때문에 빠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해합니다.

들어오겠다던 분들도 연락 두절입니다. 그것 또한 이해합니다.

스폰 이야기가 긍정적으로 오갔었습니다. 그런데 저희와의 계약을 무효화하려 합니다. 네...다 이해합니다.

저희 내년 4월에 같은 건물 아래층을 같이 임대해서 좀 더 편안하게 숙소 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1월부터는 숙소비도 거의 100% 지원하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다 없던 일입니다. 덕분에요. 이해합니다. 하지만 용서는 못 하겠습니다.

 

그 역시 꿈을 가졌다고 응원해달라고 하지만 지금 저희 역시 그만큼 절실하게 꿈을 꾸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런데 어린 아이에 치기어린 거짓말에 누구는 군대를 가고 어느 누구는 다른 일을 찾아야 합니다.

 

제 통장 내역(숙소비), 카드 내역 및 숙소 세금 내역(숙소 운영비), 저희들의 통화 내역(고소, 신고 등으로 협박했다는 내용)을 비롯해 한별이에게 받은 문자 등을 증거로 저희는 수사의뢰할 것입니다. 경찰서에서는 통화내역이 있으면 통화 내용까지 확인된다고 하니 저희가 협박하지 않은 것이 밝혀지리라 믿습니다.

또한 허위 사실을 진실인 것처럼 유포한 분들이 누구신지 정말 진심으로 궁금합니다.

 

금방 탄로 날 거짓말을 할 만큼 저희는 어리지도 어리석지도 않습니다.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이렇게까지 하고 싶지 않았으나 진실이 밝혀지고 난 후에 여러분들이 단 한 분이라도 저희의 결백을 믿어주신다면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저희가 더 이상 잃을 것이 뭐가 있겠습니까?

다행히도 17세는 형사고소 가능한 나이라 하니 사실 여부는 경찰서와 법정에서 밝히고 돌아와 그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때로는 진실이 진실처럼 보이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속을 뒤집어 보이고 싶다는 말이 이해가 가고, 다시 한 번 한별이의 문자 제보해주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 사람의 거짓말로 인해 이렇게 무너져야 하는 저희의 심정. 누가 알아주길 바라는 건 아니지만 단 한 번이라도 제발 한별이의 글을 꼼꼼히 냉정하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아무 글도 올리지 않고 경찰서에서 사실여부를 따지려다가 코드 A에 나갈 우리 팀원들을 생각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아직 피해자도 가해자도 누군지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말도 안 되는 억측에 휩쓸려 우리 팀원들을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아 주십시오.

17살짜리 글에 휘둘릴 만큼 힘도 없다는 게 속상하지만 정말 양심적으로 팀 운영해왔고, 다행히 모두 증명 가능합니다. 몇몇 자료 첨부하며, 기타 자료 역시 경찰서에서 모든 조사가 끝나고 결과가 나오면 첨부하여 다시 올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정말 억울한 피해자는 저와 psw팀원들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샤넬. (2011-10-25 04:46: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대박이다..
LuxuryDrop (2011-10-25 04:4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실이 무엇인지 저는모르나 꼭 밝혀지기를 바랍니다.
퉤퉤테 (2011-10-25 04:56: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섭다 무서워..
아이콘 xmegaz (2011-10-25 04:57: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난번 글만 보고 psw팀 좀 나쁘게 생각했었는데, 이 글을 보니 안쓰러워지네요.

프로게이머 도전을 위해 직장, 학업 접어두신 분들 모두 꿈 이루시길 바랍니다.
난말이야 (2011-10-25 05:01: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원스타 이분 따끔하게 혼좀나셔야겟네 .. ㅡㅡ
아이디머다잇데 (2011-10-25 05:03: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떡밥 몇일동안가려나
아이콘 인텔천국암드지옥 (2011-10-25 05:07: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우마이갓!!!
_-_우주류 (2011-10-25 05:12: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번호는 지워주시지 그러셧어요
아이콘 Lenka (2011-10-25 05:13:41 KST)
0↑ ↓0
센스 이미지
사생활보호는..좀 해주시지
_-_우주류 (2011-10-25 05:14: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 댓글에 대한 해명글이네요, 원스타글에서 언급한 코치분에 대한 언급도 있으면 좋으련만..
PswBoSs (2011-10-25 05:17: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생활 보호를 위해 번호는 가리도록 하겠습니다.
_-_우주류 (2011-10-25 05:1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양쪽 모두글을 정확히 읽고 말씀드리는 거지만 원스타글에서 숙소비가 50만원이라고 적혀잇진 않네요
얼라이브코치 (2011-10-25 05:24: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별이에대한 해명글은 확인햇는데 한별이 글에잇는 치타님에 대한 해명을 안하셔서
재생각엔 반쪽짜리 해명글인거같네요
PswBoSs (2011-10-25 05:25: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개월에 200만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글이 댓글로 넘어가면 50에서 60까지 각자 해석들 하셨구요. 차비는 정확히 말하면 숙소와 상관없는 금액입니다. 내기 역시 형들이 내주거나 제가 일부러 내 준 적이 더 많습니다. 하지 않아도 무관한 것이구요. 라면은 떨어진 적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_-_우주류 (2011-10-25 05:25: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보스님 말씀은 맞으신데, 4개월동안 괄호 안에 부연설명으로 이것저것 쓴돈까지 포함해서 200만원이라고 쓰여져 있는데, 정확하게 숙소비는 50만원이라고 나와있진 않은데..
Strategy (2011-10-25 05:27: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명을 어떻게 해드릴까요?
얼라이브엘 (2011-10-25 05:28: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첫번째 거래내역에있는사진 김범X라는 사람의 입금에 50만원짜리는 숙소비아닌가요?
시아.. (2011-10-25 05:34: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원스타님에 대한 해명글은 봤는데 원스타님 글에 있는 코치내용이나 치타님에 대한 해명글은 아예 존재 하질 않나요 위에 글처럼 반쪽짜리 해명글 같은데 여기에 관해서 해명 해주셔야 할듯... 논란이 일어날수도 있으니깐요
PswBoSs (2011-10-25 05:36: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코치님의 내용은 개인적인 부분의 글도 있기 때문에 따로 해명 글 을 준비중 이십니다.
PswBoSs (2011-10-25 05:39: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선수나 부모님 중에 김범X 라는 사람은 없으며 개인 적인 입금 내역임을 밝힙니다.
아이콘 TIA포로로카성인 (2011-10-25 05:4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고하시라고 덧 붙이면 원스타님은 OMG클랜에 있었고 저는 OMG 마스터였습니다. 원스타님이 스타2를 처음에 어떻게 시작했는지도 알고있습니다. 당시 중학생이었는데 나이를 속이고 OMG에 가입해서 원스타를 타이르는 초대 마스터 형과 강경하게 나가는 저와 의견충돌도 사소하게 있었습니다
어느날 맵핵을 당했다고 xp에 한탕 글 쓴 적이 있었는데 숙소 형들은 맵핵이 맞다하는데 TIA클랜 님들(구 omg + joy클랜)은 맵핵유저와 한 편인지 나를 안 감싸주고 다른 클랜과의 관계가 중요해서 나를 부당하게 몰아세운다 뭐 이런식으로 글을 썼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맵핵 물증도 없고 내가보기엔 맵핵이 아닌거같으니까 설령 맵핵이라도 똥밟은셈 치고 그냥 지우라고 귓 대화를 했더니 저런 자는 본보기로 심판해야한다며 끝까지 말을 듣지않더군요

그래서 xp에 제가 pros 숙소님들(당시엔 psw라는 이름이 아니었음) 경기 보는 눈으로는 저 경기를 다들 맵핵으로 판단하셨나봐요? 이런식으로 글 썼더니 숙소 형이란 사람이 와서 글 다 지우게 할테니 제 글도 지워달라고 하고 원스타님은 그 상태로 클랜을 나갔고
저는 나중에 클랜전에서 마주쳤을 때 기분나빠서 다짜고짜 꺼져 라고했다가 나중에 말이 심했다고 제가 대화를 걸어 사과했고 원스타는 괜찮아여 그리고 그 때 글 쓴건 제가 아니고 숙소 형이 저 사칭한거임 이래서 이건 뭔소리지 싶었지만 걍 또 걸고 넘어지기 싫어서 알았다고 해어졌고 악감정은 없는 상태

그리고 제가 보기에는 수도권이면 깔끔하지 않은 고시원에 살아도 월세만이 저정도인데 저 돈 내느라 집을 전세로 옮겼다는거 자체가 좀 그렇고 psw채널에도 어제 상주해봤지만 본인이 그렇게 암담한 분위기가 아니었음

제가 누굴 좋아하고 싫어해서 이런 말 쓰는건 아니에여 psw에도 겜하다가 기분나쁘게 하는 사람들이 실제로 있긴 있음. 근데 매너 그런거 떠나서 거짓은 안된다고 생각
아이콘 CHANpionXPn (2011-10-25 06:11:03 KST)
0↑ ↓0
센스 이미지
잘 해결 되셨으면 좋겟네여.
PswBoSs (2011-10-25 06:21: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코치님에 대한 한별이의 글은 저 역시 가장 이해가 안 되는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저에겐 어떤 연락조차 없고 모든 전화 및 문자는 코치님에게만 하고 있습니다.
코치님이 가장 한별이를 아끼셨고, 편도 많이 들어줬는데 코치님에게 유독 날을 세우는 이유를 저도 잘 모르겠네요.
많은 분들이 한별이의 글을 읽고 코치님에 대해 나쁘게 말씀하셔서 그렇지 않아도 코치님도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밝힐 일이지만 한 가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제가 겪어본 코치님은 누굴 협박하거나 혼낼 사람은 아닙니다.
은지는늅늅이꺼 (2011-10-25 06:52: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psw숙소생인joysasin인데요 지금은숙소에없지만 전따른건모르겟고 두부드립치면서 악성댓글달고 하시던분 이글보고도할수잇나궁금함 ㅋ 그리고 그런분들중에 태반이 한쪽말만듣고 정확한정보도없이 추측만으로 여론조성하면서 한쪽까대기만하는 키보드워리어들이란건 암 ㅋ
아이콘 OSOMG (2011-10-25 06:57: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ttp://www.playxp.com/sc2/clan/view.php?article_id=3524944
해명글입니다 자세히 거짓말 설명해드렸으니 봐주세요
아이콘 OSOMG (2011-10-25 07:01: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ttp://www.playxp.com/sc2/clan/view.php?article_id=3524944 여기 해명글 올렸으니
봐주세요 포로로카님 저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죄송합니다 하고 끝내려고 했고
어느 형이 이건 끝내면 안된다 이 말을 하고 끝내자 해서 그 말을 치시고 일이 그렇게
크게 되버린겁니다. 전 포로로카님한테 악감정 없고 이해해주세요.
Strategy (2011-10-25 07:07: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기요 조이사신님 전 악성댓글 달의도도없었구요 여론조성할생각도없었네요
아이콘 MGT팸 (2011-10-25 08:39: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헐; 두 측에서 모두 정말 사실적으로 글을 적어놔서 누가 사실인지 글만봐선 판단하기가;
PswBoSs (2011-10-25 08:46:5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부 증거 자료를 보시면 됩니다.
프라.디언 (2011-10-25 09:56: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악성 악플로 올라있다는다는게 의아하지만
제가항상 태클을 거는부분은 그마 어뷰징이라는것입니다 솔직히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데 자랑스러운듯 5명이나 올렸다고 홍보글에써서 그 홍보글에만 악플을 올린것이고 원스타님관련 글에는 악플 안올렸습니다 참고해주세요
MC마초 (2011-10-25 11:54:4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분명 해명글이 올라온건 맞는것 같은데 한별이라는 사람에 대한 치부도 좀 드러내신것도 있네요.. 너무 솔직하게쓰신듯 ㅋ;; 저정도까지 했다는건 PSW팀도 모든 걸 내걸었다는 말이겠죠.
라온제나 (2011-10-25 11:57:5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당사자 모두 너무 멀리 와버렸네요.

누가 잘하고 잘못 했는지 모르겠지만 누군가의 미래를 망친것은 분명 한것 같습니다.
아파본 사람이라면 함부로 남을 심판하려 하지 않을것입니다.
근거 없는 댓글로 당사자를 힘들게 하는 분들은 자중하시고 한 발 물러나 그만 지켜봐주시는게
어떨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된거 결과물은 꼭 내셔서 깔끔히 마무리됬으면 좋겠네요.
아이디머다잇데 (2011-10-25 11:58:1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든간에 더이상 이미지가 좋게변할수가 업겟는데 psw? ㅋㅋㅋ
촏잉 (2011-10-25 12:56:39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한별이는 개인이 아닙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사람들을 동원해 여론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저희 글에 악플을 열심히 다셨던 “웃지마라”,“프라 디언”,“지나가는저그유저”,“촏잉”,“o2so" 들이 사라지셨을까요? 보고 계시면 말씀 좀 해 주세요

보고있고요 댓글 달아야된다라.......제가 댓글 달아야된다는 의무감도 있나요?
촏잉 (2011-10-25 12:59:3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달아야된다면 달도록 할게요 제가 알기론 그뒤에 글도 안쓰셧잖아요?
사실적으로? 이게 홍보글 다음 글아닌가요? 아 설마 그 사건진상 글인가요 ?
저를 걸고 넘어지시는게 좀 어이가 없네요. 저는 원스타란 사람도 모르고요.
일부러 제가 그사람과 한패다 이딴소리로 절 몰아가려는가본데요

제 스타2 아이디 원하시면 공개해드릴게요 단 공개해드리면 저에게 직접 사과하시겠어요?
사람을 매도하시는것도 아니고.. 직접 사과 원하면 하실건가요? 생각하니까 더 열받네요

그리고 제가 쓴 댓글에 거짓은 없었잖아요?
제가 아는 내용 그대로 쓴거뿐인데 어뷰저나 맵핵인가 귀맵인가 안했어요?
다했다면서요 인정하셧잖아요
인정하고 죄송하다고 사과드리면서 앞으로 안그러겠다면서요?

저 솔직히 피해 입은 사람인데 제가 아이디 공개하면 사과하실건가요?

제가 그쪽이 두부따위 먹는지 관심도 없거니와 내용도 산으로가고 해서 댓글 안달고있었지
제 관심사는 처음부터 어뷰저와 맵핵사건이었거든요?
숙소따위 어떻게 생활하는지 생활비가 얼만지 이런거 관심없고 제 요점보시기 바라네요

그리고 댓글달면 자신의 글에 달린 댓글일텐데 꼭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아이콘 HoshiKawa (2011-10-25 13:17:49 KST)
1↑ ↓0
센스 이미지
그냥 반찬투정하는 17세 소년인듯..
소년원에서 콩밥을 먹으면 반찬의 소중함을 알려나??
coil (2011-10-25 15:07:3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이많은 어른이 애한테 윽박지르듯이 "너가쓴거맞지?" 이러는게 과연옳은태도일까요?? 어린마음에 감정에 휘둘려서 저런문자는 보낼수있다고도 생각듭니다. 제일중요한건 본인이 숙소에 들어가기전 약속받았던 조건들을 보장못받고 오히려상처입게된거같네요
아이콘 L.Messi (2011-10-25 15:43: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글을 보니 psw쪽으로 기울게되네 ㅋ
아이콘 테란늅늅이 (2011-10-25 16:56:3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17세 된 새끼가 반찬투정하나

하루 3끼 꼭 쳐먹어야돼?

자퇴한거부터 뇌세포에 똥이 껴있네.

psw 가 불쌍하다. 병1신 한 마리 때매 이미지 망치고.

차라리 클랜 규정을 자퇴한 새끼, 미성년자 제한 걸어놔라.

지가 한일에 책임을 져야지.
singaenyum (2011-10-25 17:12:3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http://www.playxp.com/sc2/clan/view.php?article_id=3504658&search=1&search_pos=&q=

원래이글로시작햇던거같은데...왜 반찬예기로갓는지ㅋㅋㅋ
아이콘 디아3공부법 (2011-10-25 20:42:57 KST)
1↑ ↓0
센스 이미지
걍꺼져라 퉷
아이콘 전설의내사랑아 (2011-10-25 23:4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가뭔지모르겟는대 너무마음아파하지마세요~ 져는상황을모르기때문에..
너무마음아파하시지마세요
아이콘 엔타로태사다르 (2011-10-26 00:13:2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클랜홍보게시판에 이런글들이 올라와도 될까라는 생각이드네요 사람이 화가나면 눈에 뵈는것도 없고 그러지만 이래서 좋은결과가 나올꺼라고는 생각되지않네요 모쪼록 잘생각하셔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디머다잇데 (2011-10-26 15:58:58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spw해체하면 잘풀리는 일임
아이콘 Nos.BaSSa (2011-11-01 04:44:21 KST)
1↑ ↓0
센스 이미지
반찬꺼리가 중요 논점이 아닌거 같은데.. 서로 서로 잘못한점도 있고 좀 왜곡된 부분들도 있고 그런거 아닌가요?? 항상 이런글이나 논쟁들에 있어서 혼자 작정하고 하나도 없는 일을 단편적으로 적은일 아니면 당사자간 서로의 문제가 있고, 그문제를 비난이 아닌 대화를 통해서 해결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일부 두부드립치시는 분들이나 없는말까지 만들어서 유포하는 분들..
그리고 당사자간의 감정싸움으로 서로 상처만 더 깊어가는거 같아서 아쉽네요..

양쪽의 의견이 다나온 지금 이제는 양측이 서로서로 양보와 타협을 통해서 아픈상처를 추스리는게 가장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