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374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Yi_JiHwan[기록원]
작성일 2014-04-17 18:19:12 KST 조회 1,472
제목
안녕하세요. 기록원입니다.

안녕하세요. GSL 기록원으로 일하고 있는 이지환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께 몇 가지를 말씀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오해를 풀고 제 근황을 말씀 드리기 위함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많이 오해하시는 것이 제가 GOMeXP의 직원이냐는 것인데, 저는 지난 2012년 이 일을 시작할 때부터 프리랜서로 활동해왔으며 현재의 신분도 프리랜서입니다. 이 오해를 풀어야 후에 뭔가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밝힙니다.

 

저는 현재 GSL Code SKDL 그리고 프로리그에서 데이터를 만드는 역할을 맡아서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까지는 GOMeXP와 일했습니다만 2014년 올해 들어 몇몇 상황의 변화가 있었고 작년 말 일본 여행을 잠시 다녀올 때까지만 해도 2월쯤에는 병무청에서 알아서 불러 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입대 영장이 원하는 타이밍에 나오지 않았고 신청도 이미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약간 붕 떠버리고 말았습니다. 제가 의도하지도 않았고 GOMeXP쪽도 전혀 계산하지 못 했던 상황이 발생한 겁니다. 그리고 고민이 많던 차에 SPOTV GAMES에서 제의가 왔고 제 상황상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여 KDL과 프로리그도 겸직하게 되었습니다. (고로 프로리그에서 뭔가 오타가 났다, 이상하다 싶으시면 저를 욕하시면 되고 제가 알아서 데꿀멍하겠습니다.) 프로리그는 2라운드 2일차부터 맡게 되었으며 KDL은 시즌 시작할 때부터 맡고 있습니다. GSL Code S는 현재 방송에 필요한 전적, 매치 포인트, 상대전적을 검색해서 자료를 만들고 있고 4강부터 들어가는 결승 진출 했을 때나 우승 시 기록도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프로리그에서는 2라운드 들어 선수 상대전적의 범위를 온라인 예선까지 확장시켰으며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검색 후 송출합니다.) 4월 들어서는 제 개인 나름대로 WCS와 프로리그, GSTL, 군단의 심장 프리미어 대회를 포함시킨 전적 DB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언제쯤 완성될지 기약은 없습니다만 최대한 빨리 해서 적어도 프로리그 3라운드 플레이오프 시점에서는 여러분께 선보이고 싶은 마음입니다. 아마도 하단 자막을 통해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제 마음이 그렇다는 것이지 실제로 그 때 완성되리라고 확약을 드리기는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이 자료는 GSL에도 필요할 때 쓰일 예정입니다.

 

2라운드 플레이오프 때 추가된 선수 컨디션을 나타내는 화살표는 프로리그 전적을 기준으로 제작할 예정이며 3라운드부터는 프로리그 최근 5전 전적 승률이 80~100%일때는 , 60~79%일때는 , 40~59%일때는 , 0~39%일때는 형태의 네 방향으로 분류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다시 5전 기준 전적으로 5~41패는 ↑, 32패는 , 23패는 , 14~5패는 로 표기 될 것입니다. 다만 개인리그 성적에 따라 등급은 조절 됩니다. 최근 선수의 기세나 성적을 볼 수 있는 지표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국방부가 허락하는 시간 한에는 최대한 노력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휴식도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시즌 프로리그 종료 시점인 8월 초 이후에는 잠정적으로 휴식을 취하려 합니다. 물론 현장에 가지 않은 상태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넘기는 일 정도는 하겠지만 현장 출근은 단기 대회가 아닌 한 8월 이후부터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여러 리그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댈람   |     |   아이콘 [zgs]ChatShire
아이콘 적당새 (2014-04-17 19:45:51 KST)
0↑ ↓0
센스 이미지
결국 군 문제가 어떻게 되신거지..
아이콘 Yi_JiHwan[기록원] (2014-04-17 20:35:34 KST)
0↑ ↓0
센스 이미지
적당새님//일단은 7월까지는 안 갈 사유가 확실히 있습니다. 그리고 영장은 지난해 12월 이후로 나오지 않고 있습니디. 다만 그 이후의 일은 병무청과 행정시스템만이 아실 일이죠 ^^;;; 제 욕심은 이번 프로리그를 마무리하고 가는겁니다. 물론 KDL 시즌 3까지 마무리하면 딱 8월이라 그 정도까지는 하고 싶기도 하네요. 답변은 이정도면 충분하려나요?
아이콘 매실농사 (2014-04-17 22:54: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온라인 예선까지 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가 어딘가요? 궁금합니다
아이콘 Yi_JiHwan[기록원] (2014-04-18 03:44:52 KST)
0↑ ↓0
센스 이미지
매실농사님// http://aligulac.com/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WCS EU지역 호스트로 활약중인 ReDeYe도 이 사이트를 참고해서 멘트를 하기도 하더군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