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373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Mr.Hadron
작성일 2014-04-01 17:28:18 KST 조회 5,763
제목
이름 변경에 대한 갑작스러운 생각(Hitting on the Selection of a name)

Hitting on the Selection of a Name


블리자드의 역사에 있어서, 저희는 전세계의 게이머들에게 고유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II에서는 짐 레이너, 사라 케리건, 제라툴을 중심으로 하여 우주를 넘나드는 독특한 모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II의 셋째 장이 열림에 따라, 저희는 가능한 신선한 경험들 느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에따라 저희는 프로토스의 이야기의 초점을 이 불가사의한 종족의 힘과 영광에 맞추어 나타내기로 하였습니다. 이에따라, 하이어아키의 현명한 고위기사인 아르타니스의 시야로 프로토스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다음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II: 별들의 전조를 발표합니다.


별들의 전조의 가장 큰 특징은 혁명적인 비선형적 캠페인입니다. 별들의 전조에서 여러분은 아무 임무나 어떤 순서에 관계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혹은 전혀 플레이하지 않아도 정확히 동일한 형태의 긍정적 스토리라인을 즐기게 되실 겁니다.


작가 제임스 워와 저스틴 다이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저희는 현 시점에서 이야기의 수 많은 세부사항을 드릴 수는 없지만. 여러분이 프로토스에 대해 언제나 알고싶어 했거나  중요한 질문들에 대해서 엄청 매우 상세하게 대답해드리라는 것은 확신할 수 있습니다. "프로토스는 뭘 먹고 살죠?" "프로토스는 어떻게 숨을 쉬죠?" "숨을 쉬기는 하나요?" "잠깐-프로토스가 숨을 쉬는것 보다도 도대체 어떻게 피에 산소를 공급하죠"


새로운 무기! 새로운 유닛! 새로운 갑옷! 추적자의 새로운 머리스타일! 여러분의 레이저를 10가지의 다른 푸른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춤 편집기를 원하시나요? 물론이죠! 춤 편집기요!


과연 아르타니스가 완전한 파멸로부터 모든 다중우주를 구할까요? 여러분과 Twitch에서 대화하는 다른 시청자들에 달려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른 유도는 가장 독특한 게임 경험을 만들고자하는 저희의 목표를 가로막는 것이지만, 여기에는 더 많은 배경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예상했다시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지속적으로 저희 게임의 위치를 저희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조사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예상못하게 발견한 것은 여러분이 HotS라고 하는 약어에 매우 큰 관심을 가져주셨던 것입니다. 최근 성공한 작품은 군단의 심장(Hearts of the Swarm),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그리고 귀환(의)석(Hearth (of the) Stone)에서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특별한 단어 조합을 좋아하신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저희는 모든 것을 다시 고려하였으며, 그 결과는 짧은 공연 그 이상도 아니었습니다.


장기 블리자드 경향 연구부(Head of Trend Studies) 잭 스털링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블리자드에 있어서, 저희는 언제나 최적화를 추구했습니다. 최근 몇년간, 심층 시장 조사, 민족지상학 조사, 최첨단 음향조사를 통하여, 저희는 플레이어 커뮤니티는 HotS라는 머릿글자를 가진 게임을 선호한다는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 결과는 예상외였습니다. 몇가지 이유로 사람들은 HotS라는 머릿글자를 선택해왔습니다. 연구 결과, 응답자 중 87%가 무작위 비디오 게임 머릿글자 중 HotS를 선택하였습니다. 사람들에게 이 강렬한 머릿글자에대해 얼마나 말하기 쉬운지, 그리고 말로 했을 때 얼마나 매력적인지에 대해 말하자, 체온이 갑자기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이 말은 당황한다는 뜻도 되지만 동시에 훌륭하게 생각한다는 결과도 얻어낼 수 있습니다.


수석 게임 디자이너인 데이비드 김은 새로운 이름에 대한 그의 열정에 대해 말하였습니다.


디자인적 관점에서, 저희는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고 흥분되는 경험을 만들어 드림과 동시에 신규 혹은 복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할 때 가능한 쉽게 느끼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HotS는 이러한 관점에서 게임 커뮤니티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는 이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확장팩이 완전히 새로운 머릿글자로 바뀐다면, 이것은 불필요하다 느껴지는 진입장벽을 만들 뿐입니다. 만약 플레이어들이 HotS를 HotS로 업그레이드 한다면, 이 변화는 가능한 부드럽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수석 게임 프로듀서 호니 수(HonyTsu)는 HotS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II 프랜차이즈를 개발하면서 블리자드에서 저희에게 많은 책음감을 주었습니다. 군단의 심장과 공허의 유산 사이에는 많은 창조의 허들이 놓여있었고, 저희는 여전히 HotS라는 머릿글자를 사랑합니다. 저희는 과거에 쓰였던 이름들을 찾느라 몇 시간을 소모하였습니다. 사실, 개발의 절반에 가까운 시간을 무작위 동료들의 무모하고 이상하며 이론적인 제안에 소모하였습니다. 별들의 전조에서, 저희 팀은 불만을 해소하고 시간을 아꼈을 뿐만 아니라, 우월한 머릿글자를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HotS란 마치.... 영혼의 포웅(hug of the soul)과도 같은 겁니다. HotS는 저희 게임의 성스러운 작명의 관습을 정비할 것입니다(hugely overhaul the sacred naming). 저는 호니 수라는 제 이름에 감사를 느끼게 되었고, 제 이메일 주소는 HotS@blizzard.com입니다. 


저희의 별들의 전조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고, 작명이 거대한 것을 이끄는 위대한 성공을 만나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zGs]삼막후로맵 (2014-04-01 17:30:44 KST)
0↑ ↓0
센스 이미지
HotS(ix)인가...
Spica! (2014-04-01 17:39: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우절 드립이야 ㄹㅇ이야?

하필 오늘
아이콘 파란도끼 (2014-04-02 00:30:02 KST)
0↑ ↓0
센스 이미지
hearth of the stone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