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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5-03 13:59:56 KST | 조회 | 98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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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 노트 전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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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안티가 조선소(1.4.3. 밸런스 v.2.0)"이라고 하는 지도를 방금 게시하였습니다. 이 지도에서 저희는 스타크래프트 II 내에서는 몇 가지 사소한 밸런스 변화를 테스트 할 것입니다. 저희의 바람은 이러한 게임 내의 변화가 일주일 내로 큰 패치 없이 적용되기를 원합니다. 여기에 몇가지 상황 들이 있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Our hope is to bring the changes to the game in a week or so, without a full patch. Here’s the situation:입니다.)
-세계적으로, 프로레벨 아래서의 경기들은 꽤 밸런스가 맞습니다.
-저희는 현재 비프로 경기에서 어떠한 문제점도 발견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저희는 굉장히 신중하게 이번 주에 비프로 경기를 이번주를 기준으로(아마 패치내용인듯 싶습니다.) 관찰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저희가 이번에 밸런스를 조금만 변화시키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전략적인 변화는 프로 레벨의 플레이에만 있을 것입니다.
-프로 레벨의 저그는 초반에 조금 더 정찰을 잘 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것은 굉장히 교묘하게 밸런스를 맞춘건데요. 왜냐하면 저희는 대 저그전에서 교묘한 전략이나 초반 전략들(통칭해서 날빌류)가 방해받기를 원하지는 않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저그의 정찰력을 상승시키지만 다른 종족이 대 저그전에서 초반에 전략적인 움직임을 봉쇄당한다고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프로 레벨의 저그는 올인 러쉬에 약간 많이 민감합니다.
-저희는 테vs저전에서 점막이 조금 더 빨리 깔려 화염차에 대해 좀 더 잘 대응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 저희는 초반에 저그의 수비가 조금 더 강력해지기를 바랍니다.
-프로 레벨에서 프로토스는 매우 잘하지만, 최고의 프로 단계에세는 그렇지 않습니다.(아마 프로토스가 강세임에도 우승을 못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희는 이것에 관심을 가지고, 필요한 조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매우 관심있게 테vs프전을 관측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테란의 초중반 공격능력이 너무 강한지, 후반 토스의 공격능력이 너무 강한지 여부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에 이를 조정하지는 않겠습니다마는 이것은 저희가 현재 가장 주시하는 부분입니다.
다음은 저희가 테스트 할 부분입니다.
대군주의 이동 속도가 0.4687에서 0.586으로 상승되지만 속업 후 이동속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이것은 프로 플레이어들이 초반에 좀 더 정찰을 쉽게 함과 동시에 저그들이 큰 지도에서 정찰을 수월하게 할 것입니다. 저희는 이것이 초반에 최고의 저그 플레이어들이 정찰을 쉽게 하게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것을 보게 하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희는 공개 테스트에서 매우 유심히 지켜볼 것입니다.
여왕의 시작 에너지가 25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이 변화는 저그가 초중반의 올인성 공격이나 타이밍 푸쉬를 막아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각각의 여왕은 하나 이상의 점막 종양을 깔거나 빠르게 수혈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개 테스트 동안, 저희는 저그가 너무 빠르게 점막을 늘리거나, 저그의 향상된 방어 능력으로 인해 도리어 다른 종족이 초반에 압박을 느끼게 될지에 대하여 지켜볼 것입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은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측선의 생산 시간이 4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프로 레벨의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은 초중반의 위협에 대하여 대처할 수 있는 수단이 충분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위협에 대하여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저희는 관측선의 생산 시간을 감소시켰습니다. 이것은 프로토스가 초반에 정찰을 쉽게 할 것이고, 로봇공학 시설이 관측선 생산으로 인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할 것입니다. 저희는 이 자그마한 변화가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이 다른 유닛들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결과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안티가 조선소(1.4.3. 밸런스 v.2.0)을 플레이 해 보시고, 스타크래프트2 토론장의 피드백 글타래에서 이번 변화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주셨으면 합니다.
출처 : http://us.battle.net/sc2/en/blog/5308170/Call_to_Action_Balance_Testing-5_2_2012
오타나 오역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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