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588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희대의프징징
작성일 2011-01-08 19:13:58 KST 조회 667
제목
밴쉬>암기

암기는 소수로도 게임을 아예 "끝낼 수"도 있는 유닛입니다.


그런데 디텍팅 확보 이후에는 그냥 쓰레기죠(이건 누구나 인정하리라고 믿습니다 ㅡㅡ)


반면 밴쉬는 소수로 게임을 끝내기는 힘듭니다. 물론 상대 디텍팅이 확보되어 있지 않다면 계속 찍어서 보내면 


그만이지만 일단 디텍팅 확보가 안된 상태라면 암기가 더 좋습니다.


그런데 밴쉬는 상대가 디텍팅을 확보하더라도 견제나 한타시에도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죠


또 문제는 프로토스가 암기 테크를 탔을 경우에는 관문에 힘을 주는 체제로 나아갈수밖에 없는데(발업/점멸)


테란 밴쉬는 체제 변환이 비교적 자유로움.(아 물론 상대가 밴쉬를 막았다면 상당히 유리해지는건 사실이지만 암


기토스와는 비교할바가 아님)


결론 : 암기는 디텍팅확보가 안되어있을때 엄청무지짱좋은유닛인건 사실이지만 일단 막히면 답이 없고 평범한 테크를 탔다면 막을 수 있다. 밴쉬는 상대 체제가 극단적 카운터가 아니라면 그럭저럭 밥값은 한다. 또 체제변환시에도 밴쉬테크가 더 유리한것같다. 따라서 밴쉬가 더 좋은것같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잡스2 (2011-01-08 20:24:38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에셀3종료 // 저는 님처럼 프vs테 전만 보고쓴게 아님.

3종족전 전부를 봤을 때 벤시는 테란과 저그에게 은폐업글을 안하고도 엄청난 견제효과를 일으킬 수 있지만 다크는 그게 아니죠. 자원이 고정적으로 매우 많이 듭니다.

틀에박힌 작은생각보단 크게보고 전체를 생각해보세요.
역전의메타몽 (2011-01-08 19:16:06 KST)
2↑ ↓2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 쓰기 나름이지 무조건 밴쉬 > 암기는 아닌것 같음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1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ㅇㅇ 그건 맞는말임. 근데 일반적인경우에는 밴쉬>암기일것같다는 글임미다.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1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모든유닛이 쓰기 나름이지 극단적으로 좋은 유닛이 어디있겠어요
오마이갓뜨으 (2011-01-08 19:19: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기는 그 @$ERATGVSD같은 건설시간이나 가스비용중 하나만 어캐해놔도;;흠
역전의메타몽 (2011-01-08 19:20: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종특상 토쓰 상대할때 타이밍이 생명인데 밴쉬가서 실피하면 타이밍을 잃기 때문에 사실상 올인이라고 봐야 함.
만화첵 (2011-01-08 19:22: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에 실험 해봤는데 서로 최대한 빠른 테크를 탔을경우

암흑기사 : 6분 28초
밴시 : 6분 33초
밴시 클로킹업 : 7분 23초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24:10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서로 최대한 빠른 테크라는건 별 의미가 없는듯.... ...
래더할때 해병안뽑고 파수기 확보 안할것도 아니잖아요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01-08 19:26:0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래서 밸런스가 뭐 어떻다는거죠..ㄷ
그리고 암흑기사도 꼭 그렇게 무리해서 준비하지 않아도 후반에 몇기씩 보내도
충분히 좋은 유닛인데요
만화첵 (2011-01-08 19:2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병 다 뽑고 추적자 광전사 다 뽑으면서요
다만 토스는 앰흑성소 짓기전에 가스 모아야되서 파수기랑 추적자를 많이 못뽑음
글고 밴시는 가스가 모자라서 못뽑는경우가 대부분이라 해병은 많이 뽑는게 가능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2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곰형수님//암기후반가서도 좋다는말은 이해가 안되네요. 암기나 밴쉬나 둘다 후반가면 좋은유닛은아닌데요. 그리고 이것때문에 프테밸런스가 병신이라는게 아니고 걍 밴쉬테크와 비교해봤을때 암기테크가 약점이 좀 많지 않나 하는 취지에서 쓴 글임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01-08 19:29:4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게 후반말한건 아니구요.
꼭 무리해서 최대한 빨리 뽑아가지고 올인하는 용도로만 쓰지 않고 나중에 써도 괜찮단 소리입니다.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29: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구 테프전만을 고려한게 아니고 테테 테프 테저 프저 프프 모든 게임 양상에 관한것임.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30: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기는 탐지이후타이밍에는 별 의미가 없을텐데요.
오마이갓뜨으 (2011-01-08 19:32: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기가 후반에 가서도 좋은 이유는 상대방의 스캔을 갉아먹을수 있다는 겁니다. 그만큼 지게로봇이 안나온다는 이야기이고요. 몰래 파일런이나 붕가기 1기를 이용한 견제가 1번만이라도 제데로 통하면서 암기 계속 써주면 아마 상대방 테란은 자원난에 허덕일듯;; 물론 암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냐가 문제지만요..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3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기가 125/125인데 요거잡고 지게한번 못뽑는다고해서 그게 큰 손해는 아닐거라고 봅니다.
오마이갓뜨으 (2011-01-08 19:36: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희대의프징징/ 그러니까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냐가 문제지만이라고 예기했잖아요ㅡㅡ 몇몇 고수 테란유저분들 아는데 그분들 하는 소리가 플토전 암기 잘쓰는사람이 무섭다고들 합니다..
만화첵 (2011-01-08 19:36: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붕가기를 쓰면서 앰흑을 쓰려면 앰흑성소랑 로공을 둘 다 올려야 된다는 건데...
오마이갓뜨으 (2011-01-08 19:37: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화첵/ 탐지가 잘된다고 판단되는 타이밍, 즉 중후반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한겁니다.
희대의프징징 (2011-01-08 19:38: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잘쓰면 안무서운게 뭐있나요. 그런식으로 들어가면 끝도없죠. 그리고 고수 테란유저분들이 무섭다는건 타이밍잡아서 암기로 찌르는게 무섭다는거 아닌가요?
대충 뭔소리인지는 알것음. 후반에 암기쓰는 리플 찾아서 리플좀 더보고 알아봐야것넹.
만화첵 (2011-01-08 19:40:03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생각엔 테란이 더 유리한건 맞는거 같음

1.테란은 초반에 상대가 방어준비가 되어있을 경우 클로킹업 취소하고 우주공항에서 의료선을 생산하면 됨 근데 암흑성소는 그냥 장식물

2.패스트 테크의 경우 테란의 경우 해병을 쉬지않고 계속 뽑는게 가능하기도 하고 벙커와 리페어를 이용하므로 잉전사+소수 추적자로 막아야 하는 토스보다 유리하다고 생각됨

3.토스는 밴시를 막으려면 선로공을 가야함 테란의 경우 궤도사령부는 기본적으로 다 올리니까 스캔쓰면서 어떻게든 버티면서 터렛을 완성하면 일단 토스보다는 막는점에서 더 유리함
아이콘 잡스2 (2011-01-08 19:48: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거는 좀 아닌듯

밴쉬>>>암기 이정도가 맞지 않을까요?

테란은 밴쉬를 뽑아도 테크에 아무런 손해가 없고 오직 진출타이밍이 약간 늦어졌다는 손해가 있습니다.

하지만 프토는 오직 암기테크타는데에도 돈과 시간이 테란에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크죠.
투자면에선 프토가 매우 압도적으로 많은 투자를 하는데 비해 밴쉬는 막혀도 피해가 프토만큼 크지 않습니다.


근데 참고로 암기는 쎄니까 버프하면 안됨.
지에셀3종료 (2011-01-08 19:59: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 암기 활용은 말할것도 없이

디텍 대비가 안된곳을 꾸준히 찔러준다는 거임

vs 테란전은 당연히

본진 센터 주변, 앞마당 센터주변(= 행성요새 없는곳)

을 1기 정도로 꾸준히 찔러주면 터렛을 강제하고(또는 밤까) 병력을 묶어놓는 효과를 발휘함

또한 삼룡이를 테란이 행요 없이 먹었다면 당연히 거기다가도 견제가 가능


후반갔을때 단 1기의 밴시로 교란하는것과 같은 방식으로 사용임
지에셀3종료 (2011-01-08 20:00: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스// 둘다 막혔다 란 표현을 쓸 정도면 좆망임

빠른 밴시가면 지상군은 사실상 해병뿐인데 아무피해도 못주면 개털털
빠른 다크가서 아무 피해도 못주면 마찬가지로 개털털

피해를 주고 막힌건 막힌게 아니라 어느정도 통한거임(피해 수치에 따라 통한 정도가 비례)
희대의프징징 (2011-01-08 20:01:0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글의 의도는 밴쉬테크가 암기테크보다 더 낫다는 것이였음요
그런데 저런식의 견제는 밴시테란도 할수있는뎅
지에셀3종료 (2011-01-08 20:01:3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밴시테크가 암기테크보다 낫다는거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음
희대의프징징 (2011-01-08 20:02: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ㅅ= 모르는분꽤됨요
지에셀3종료 (2011-01-08 20:02: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거 모를 정도면 이미 밸토할 정도 대상이 아님 ㄱ-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0:03: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벤시가 암기보다 견제력이 좋은건 누구나 다아는거 아닌가..ㅡㅡ 암기는 기습시 공격성이나 걸렸을때 도피성에서 벤시보다 밀리는건 다아는거일텐뎅;;;
아이콘 잡스2 (2011-01-08 20:0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에셀3종료 // 어디가 개털털임... 개털털이란 표현은 저그가 테란 치즈러쉬를 어떻게든 막았을 경우를 뜻하는게 개털털임. 밴시가 안통했을 경우 테란은 손해 본게 없습니다. 다만 타이밍이 엇나갈 뿐. 타이밍이 늦어졌다고 개털털이란 표현은 쓰지 않죠. '위기 상황이 올 수도 있다'라고 표현해야 정상적인겁니다.

하지만 다크는 막히면 진짜 개털털임 자원손해 밴시랑은 비교불가고 타이밍조차도 밴시랑은 매우 비교되게 손해임.

이러나저러나 밴시가 다크에비해 월등히 좋은것같지만 실상은 다크도 좋음.
sizzZZZ (2011-01-08 20:09: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암흑기사 까다가 암흑기사 좋은 쪽으로 결론을 내리시네요;;
지에셀3종료 (2011-01-08 20:0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 손해본게 없음?

그런 마인드야 말로 궤변이지

자원손해가 왜 비교불가? 밴시 가격이나 암기 가격 서로 가격차이 안크고 (미네랄 가스 25차이)

암성소 건물 가격 vs 은폐 업글 가격 비교하면 서로 차이가 없고(미네랄 가스 50차이)

실제로 방송경기에서도 서로 빠른 테크 타면 암기가 더빠름

자원손해가 많다는거 자체가 오류고(약간 많지 가스 약간 50)

타이밍은 오히려 다크가 더 빠름

그 효율과 먹힐 가능성에 있어서 밴시가 뛰어난건 사실이지만

안먹힐때는 둘다 똑같음
아이콘 불곰형수님 (2011-01-08 20:11:02 KST)
0↑ ↓0
센스 이미지
암기나 밴시나 둘다 쓰기나름 맞는거같은데
아이콘 한동규 (2011-01-08 20:12:22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암기가 1분가까이 더빨리나옵니다. 거기다가 사쿠 대각이나 금속 대각같은 경우에는
더차이가나겠죠. 근대 밴쉬는 은폐연구 안하고 한타에서 써도된다는점에서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것같음여.

밴쉬는 견제용도있지만 뭔가 하이브리드한유닛이고
닥템은 그냥 견제용인듯. 그리고 첫타이밍엔 닥템이 더좋은게
밴쉬는 우주공항 2개를 한꺼번에 짓지안는이상 한마리씩나오지만
닥템은 3마리씩 한꺼번에 나오죠. 이는 미사일포탑을 짓지안는이상
궤도 마나를 150가량 모아야된다는소립니다.

둘다 좋은점과 안좋은점을 가지고 있는듯
희대의프징징 (2011-01-08 20:12: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아니 그런식으로 쓰기나름이라고하면 애초에 밸토가 성립이 안되죠.

~~유닛이 약간 후진것같다.
"쓰기나름임"
~~스킬이 잉여다
"쓰기나름임"

????????
희대의프징징 (2011-01-08 20:12: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 불곰님한테한말임
지에셀3종료 (2011-01-08 20:14: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동규님 말이 진린데

닥 밴시 >> 암기 는 말도 안됨
아이콘 잡스2 (2011-01-08 20:24:38 KST)
4↑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에셀3종료 // 저는 님처럼 프vs테 전만 보고쓴게 아님.

3종족전 전부를 봤을 때 벤시는 테란과 저그에게 은폐업글을 안하고도 엄청난 견제효과를 일으킬 수 있지만 다크는 그게 아니죠. 자원이 고정적으로 매우 많이 듭니다.

틀에박힌 작은생각보단 크게보고 전체를 생각해보세요.
지에셀3종료 (2011-01-08 20:28: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프테전 이야길 하는데 프테만 보고 쓰는게 당연한거지
본문이 프테전임

게다가 vs 저그전 고려시

밴시는 은폐업 없이 견제가 가능하나 그러면 당연히 퀸에 의해 견제 효율이 매우 떨어지고
결코 님 말대로 엄청난 견제효과 따윈 없음

아예 끝낼목적으로 2스타 땡밴시 러쉬 이런거를 가서 저그가 모르면 통하지

결국 저그전에서도 은폐업을 고려한 견제능력을 이야기해야되고

그건 다크나 밴시나 둘다 똑같이 저그가 대비없으면 털림
반대로 대비하면 둘다 막힘
솔까 퀸과 감시군주의 생산의 편의성 때문에 토스보다 더 잘막음

둘 다 후반에 견제능력은 둘다 마찬가지로

스포어나 감군 없는 곳을 꾸준히 한두기로 찔러주면서 타이밍 버는 역할은 둘다 잘함
아이콘 잡스2 (2011-01-08 20:32: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에셀3종료 // 죄송하지만 님 리그와 제 리그가 상당한 실력차이가 있나보네요.
초반 2배럭 마린견제이후 화염차 이후 밴시테크 한번 참고하세요. 이것만익혀도 다이아 2500찍습니다. 그리고 님은 님 댓글을 보며 '에휴, 이런 멍청이가 있나 밴시가 견제효과따윈 없다니!! 어? 뭐야! 내글이잖아 엉엉ㅜㅜ' 할지도 모르겠네요.
아이콘 잡스2 (2011-01-08 20:36:51 KST)
2↑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에셀3종료 // 그리고 님은어서 난동증 치료도 하시길 바랍니다. 본문 어디에 프vs테전이 있나요 벤시랑 암기랑 비교한 글뿐인데. 가까운 병원 찾아가세요. 빠른완쾌 바랄게요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0:47: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스2/ 이분 여기서 어그로 끄실려고하네... 저건 요즘 골드리그도 잘막습니다...ㅡㅡ 테란 깎을려고 토스유저들 실력까지 깎아내리는군요! 참내 기가막혀서..
아이콘 잡스2 (2011-01-08 20:53: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드으 // 님 지에셀님이랑 손잡고 같이 병원가세요 지에셀님이 저vs테전을 언급해서 저도 저vs테전의 빌드를 썻는데 왜 프토가 나옵니까. 꼭 지에셀님이랑 같이 가세요. 님도 님이지만 저님도 매우 시급함.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0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스2// 지금 여긴 암기하고 밴시하고 비교하는건데 쓸데없는거 가지고 어그로 끌려고 하시네용 님이나 가시죠? 저그유저들도 그전략 웬만한 골드유저 이상은 잘막습니다~ 이젠 저그유저들 실력까지 깎아내리면서 이난리치시는군요! 참으로 대단하십니다~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10: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비꼬는 말투로 시비걸면서 어그로 끌지 마시고 저는 벤시와 암기를 비교했는데 쓸데없는걸로 비교했다고 거짓말을 지어내시니 대답할 가치를 못느끼겟네요. 거짓말은 않좋은겁니다. 안좋은 버릇 고치세요.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14: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푸하하하 말바꾸기 황제군요 이제보니~ 여기서 밴시랑 암기 효용성 비교하는건데, 갑자기 저그이야기 꺼내면서 자기 세상 안에서 놀고 계시는분이 아주 말은 잘바꾸시는군요~~ 그리고 저는 님처럼 남보고 정신병원 가라고는 안했습니다~~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16: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님이 말한 전술은 골드유저 저그나 플토, 테란유저면 웬만해선 다막습니다. 무슨 그전술가지고 2500 다이아..ㅡㅡ 저도 다야유저 아니지만 다이아리그가 무슨 껌인가요? 거참내..ㅡㅡ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17: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ㅋㅋㅋ 글좀 읽으세요 님아. 제가 님 난독증이라고 그렇게 이야기했는데 남의 말도 좀 들으면서 사세요. 프토가 프토 저그 테란 상대로 다크를 보내면 동일한 자원으로 견제를 가야하는데 밴시같은 경우는 프토가 아닌 이상에야 은폐업그을 안하고서도 충분히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글인데 님처럼 완전 주관적이고 편협적인 시각으로 글을읽으면 이건 정말 병입니다. 병원 꼭 가셔야 합니다.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22: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스2/ 어이가 없네요누가 편협적인지 모르겠네요~저는 견제 효과가 밴시 = 다크 라는 풍의 댓글이나 밴시 < 다크 이런 식의 댓글은 단적이 전혀 없고, 님이 말한건 그 전술의 포인트인데 요즘 웬만한 사람들 다막는다는거 모르심? 님이야 말로 진정한 난독증 환자네요..답이 없네요 답이 없슴. 그리고 밴시 막혀도 운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전에 타이밍 잡아서 찌르기 온다든가 하면, 불곰 별로 없을건 뻔하니 웬만한 실력차 아니고선 막기 힘듬..ㅡㅡ 참내 병원드립은 언제까지나 할건지..ㅡㅡ 참 어그로 끌려고 별의별 소리 다나오겠네요~ 이젠 부모욕?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23: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밴시가 좋은건 사실인데 요즘유저 들은 밴시 하도 당하다보니 내성이 생겨서 전혀 모르는 상태 아니면 잘 막습니다..ㅡㅡ 이제 병원드립 계속 하다가 부모욕 드립도 하시겠군요~?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27: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웬만한 사람들 다 막는다는 증거나 리플없이 단순히 말만 박박우기는건 초등학교 사촌동생이 하는 짓인데 님이랑 맞먹네요~ 이젠 사람을 부모욕하는 쓰레기로 만들어버리기까지하니까 역시 초딩이 무섭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 실제로 2700대 이상의 테란에게 하루에 3번은 넘게 당해봤습니다. 할때마다 컨트롤싸움이죠.
오마이갓뜨으님은 글은 길게 쓰셨으나 글자체가 원리도 없고 논리도 없고 뒷받침할 근거도없는 뻘글이라 상대하고 있는제가 한심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제가 졌네요. 님이 이겼음 ㅈㅈ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30: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푸하하하하 2700대 이상의 테란에게 졌다는 리플이나 올려보시지요...ㅡㅡ 그건 님 실력 문제지요.. 그리고 우긴다니요? 누가 먼저 박박박 우겼을까요?? 누가 먼저 난리치고 병원드립을 했을까요?? 이젠 부모욕 드립이 막히니 초딩드립으로 가네요~~? 그리고 님 글은 뭐 논리나 근거가 있는줄 아시나보군요? 하하하하하 하도 말이 병맛이라서 웃음만 나오는군요~^^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36: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죄송요.. 전 근거없이 우기기는 잘 못해서 님이랑 말싸움에서 승산이 없어요..

님처럼 그렇게 말 잘 우길려면 어떻게하죠? 유재석보다 한수위이신듯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37: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스2// 님처럼 어이없는 개드립이나 쓸데없이 남의 심기 박박 긁어대는 사람은 잡기 쉬워용~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43: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그렇군요~ 다음부턴 님한테 안잡히게 글을 쓰려면 절대 두줄을 넘어가면 안되겠어요. 딱 한줄만으로 댓글을달아야 님이 읽을 수 있을듯... 두줄 이상 읽는건 벅차하시니 ㅎㅎ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46: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네~~ 아직도 자기 상상에서 못벗어나셨군요~~ 자기랑 생각 다르다고 정신병자라고 착각하고 있으니 하하하하핫. 배설글이나 싸지르지 마시길~ 꼴에 자존심은 있어서 기세로 이길려고 두줄 드립 하는거보니 정말 가여워서 눈물이 나는군요~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48: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제발 비속어나 천한표현좀 삼가해주세요 ㅜㅜ 님같은 분들때문에 인터넷이 익명성으로 인해 안좋은 평가를 받고있잖아요... 제발 매너를 지켜주시고 아무리 익명이라도 최소한의 양심은 지켜가며 삽시다. 아무리 그래도 님같은분도 사람은 사람이잖아요?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51: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스2// 푸하하하핫 아주 누가 먼저 병원드립을 했길래 비속어니 천한표현? 하하하하하하 2700대한테 졌다는 리플이나 올려보시죠? 양심은 누가 없는데요? 익명성으로 정신병원가라는 드립은 누가 했구요? 말꼬리 잡는다고요? 잡을만큼 개드립은 누가 먼저 시전했지요?? 님이 먼저 했지요?? 어이가 없는 분일쎄 이거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1:5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님은어서 난동증 치료도 하시길 바랍니다. 본문 어디에 프vs테전이 있나요 벤시랑 암기랑 비교한 글뿐인데. 가까운 병원 찾아가세요. 빠른완쾌 바랄게요 <--- 님이 먼저 싸지른 글을 캡쳐했습니다. 자 어디 반박 해보시죠? 철자법까지도 틀리셨군요?
아이콘 잡스2 (2011-01-08 21:5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너무하시네요 진짜 ㅜㅜ 병으로 의심되는 행동을 보이신분께 병원을 가라는 걱정되는 마음을 담은 권유를 비속어라니 천한표현이라니 하십니까... 진짜 너무하네요.. 상대 비하와 거짓말의 끝을 보여주시는군요... 남의 걱정하는 마음을 개드립이라고 하지말아주세요. 매너좀 지키면서 인터넷하시길.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2:0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푸하하핫 걱정을 했다고요? 님의 마음속에는 비웃음과 비아냥. 그리고 님이 말한 익명성!!! 을 이용한 지껄임이었다고 전 확신합니다~ 무슨 정신병원 가라는걸 그리 친숙하게 발언하시나요? 님의 친한 친구한테나 애인있다면 이 상황 그분들이 이랬다고 가정했을때 저나 지에셀님에게 정숙하면서 걱정되는 표현으로 그분들에게도 한번 정신병원 가라!! 그래보시죠?? 네?? 그리고 거짓말? 님이 지금 하는 말 자체가 거짓말이군요~?
아이콘 잡스2 (2011-01-08 22:03: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마이갓뜨으 // 자꾸 남의 진심을 짓밟으시면서 농락하시면 더이상 대꾸 안할랍니다. 남을 헐뜯는 버릇을 고치라고 하고 싶지만 난독증이시니 제 말을 반대로 알아들어서 욕하는걸로 보일까봐 못쓰겠네요...

더이상 대응 안할랍니다. 제 주위 지인들까지 이용해서 공격해대는건 정말로 꼴불견 이군요.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2:0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심이래.. 푸하하하핫 님이 진짜~~진심이면 님이 병원이나 가든가 하세요~ 이렇게까지 끌고와서 욕먹인게 누군대용? 님이 자초한일 아님? 리플은 언제 보여줄거임? 사진이라도 좀 올려나봐요~ 기가 막혀서 그게 진짜 진심이면 님은 진짜 인간 말종 인증한거임..ㅡㅡ
오마이갓뜨으 (2011-01-08 22:09: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신병원가라고 아는분한테도 못하는 분이 의사도 아니면서 남에게 정신병원 가라고 익명성 이용해서 지껄이는 꼴이라고는...풋 리플올리라고 몇번 말하는데도 암말도 없고..ㅡㅡ 님 친구분이랑 저+지에스님은 같은 사람 아님? 같이 이상한짓 했다고 쳤을때 우리한테는 정신병원 가라고 하면서 그분들에게는 왜 못함?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