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92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0-08-05 16:13:14 KST 조회 3,181
제목
대격변 미리 보기: 어둠의 해안

대격변 미리 보기: 어둠의 해안

이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미리 보기 시간에는 게임 디자이너 루이스 바리가와 크레이그 아마이를 모시고 아우버다인의 운명과 어둠의 해안이 앞으로 어떻게 바뀔 지와 더불어 기존의 지역을 다시 설계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는지 등에 대해서 들어 보았습니다.

 
Q. 이 지역을 구상한 원래 의도는 무엇이었나요?
A. 어둠의 해안은 대격변으로 가장 심한 타격을 받은 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대격변 이후 말 그대로 갈기갈기 찢진 모습을 나타내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세계관 상으로나 미적인 면에서 이러한 방식을 기반으로 접근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면에서 저희는 변화한 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퀘스트 흐름과 관련된 이전 문제들을 처리하는 데 도움을 얻자는 게 목표였습니다. 덕분에 어둠의 해안에서의 동선을 다듬을 수 있었으며, 그러다 보니 전체적으로 플레이어의 진행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먼 길을 왔다 갔다 할 일이 줄어들었습니다.

 

 

 

Q. 이 지역에서는 어떤 진영의 몇 레벨 캐릭터가 탐험할 수 있나요?
A. 어둠의 해안은 11레벨에서 20레벨 사이의 나이트 엘프와 늑대인간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들을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Q. 이 지역에서는 어떤 부분이 변한 건가요?
A. 아우버다인은 파괴되었습니다. 살아있는 생명체는 남김없이 휩쓸려갔으며, 대지는 여러 조각으로 완전히 찢겨버렸습니다.

 

아우버다인 근처의 어떤 무리들은 대격변이 기회가 되기도 했는데, 특히 해안의 나가들과 황혼의망치단 이교도, 나이트엘프 주민이 약해진 틈을 타 공격할 기회를 노리는 뾰족창부족 트롤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Q. 아우버다인엔 무슨 일이 일어난 건가요?
A. 아우버다인 거의 다 파괴되었으며, 대격변을 버텨내고 남은 부분은 황혼의망치단 이교도들이 이끄는 바람의 정령에게 습격당했습니다. 아우버다인은 거의 폐허가 되었지만, 소수의 생존자들은 아직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Q. 아우버다인이 폐허가 되었다면 나이트엘프들은 어디로 간 거죠?
A. 로르다넬로 갔습니다. 아우버다인 북쪽에 있는 작은 나이트엘프 마을이죠.

 

 

 

Q. 재미있는 부분을 다 말해버리지 않는 선에서 어둠의 해안에서 벌어지는 대략적인 일들을 좀 말씀해 주시겠어요?
A. 어둠의 해안은 대격변 동안 대지가 요동치는 극심한 지진의 여파를 겪었습니다. 나이트 엘프들은 현재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데, 피난민들을 돕는 한편 황혼의망치단과 이교도, 나가와 뾰족창부족 트롤들을 간신히 막아내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에메랄드의 꿈에서 돌아온 말퓨리온 스톰레이지는 파괴의 진원지를 찾아가, 세나리우스의 고대 힘으로 지진을 막고자 하고 있습니다.

 

 

 

Q. 어둠의 해안에서 가장 볼만한 추가 요소는 뭐라고 생각하세요?
A. 어둠의 해안 최고의 볼거리는, 말할 것도 없이 지역 중앙에 자리 잡은 거대한 소용돌이입니다. 대격변의 파괴적인 힘이 말퓨리온 스톰레이지가 불러낸 태고의 힘에 맞서 대지를 파고든 곳이죠. 우리의 멋진 아티스트와 레벨 디자이너들이 대격변으로 파괴된 광경의 백미로서 장대한 힘의 소용돌이를 만들어 주었는데, 경이적으로 보입니다.

 

 

 

Q. 이런 지역을 다시 만드는 데에는 어떤 과정을 거치나요?
A. 어둠의 해안을 다시 만드는 데에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공이 들었습니다. 어둠의 해안은 대격변의 시각적인 효과를 중심에 배치했던 시작 지역 중 한 곳인데, 우리는 주제에 맞는 퀘스트를 조금씩 추가하고 지역의 기본적인 흐름을 다듬는 단계부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각적인 변화를 채워 나가면서도, 우리는 어둠의 해안의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게임 속에 제대로 담아내려면 훨씬 많은 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Q. 어둠의 해안을 대격변에 맞춰 바꿔 나가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처음에는 어둠의 해안에 원래 있던 퀘스트만 가지고도 대부분 해결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어둠의 해안의 새로운 이야기와 흐름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대부분 문맥상으로 맞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오염된 야생 동물을 추적하고 대량 학살된 트레사돈을 조사하는 일은 주변의 모든 지역이 자연재해와 정령, 나가 혹은 그보다 나쁜 무언가에 유린당하는 상황에서 좀 동떨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기존의 모든 콘텐츠를 접어두고 아예 초안부터 작업해야 한다는 사실 그리고 그 초안을 완성하려면 다시 계획을 짜야 한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Q. 이 지역에 처음 오면 뭐부터 하게 될까요?
A. 플레이어들은 로르다넬 마을에서 시작해 퀘스트를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남쪽 지역으로 내려갑니다. 15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과정을 생략하고 곧장 지역 중앙으로 가서 말퓨리온 스톰레이지를 만나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이야기를 처음부터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애초에 저희가 의도한 대로 어둠의 해안을 처음부터 진행하시기를 권합니다.

 

 

 

Q. 지배자의 무덤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마지막으로 봤을 땐 거의 땅 속에 묻혀 있더군요.

A. 황혼의망치단 이교도들은 지배자의 무덤에서 고대 신의 가장 강력한 부하 중 하나인 소고스의 유해를 파내 되살리려 합니다. 여러분은 소고스가 환생하여 완전한 힘을 갖추기 전에 황혼의 망치단 이교도들의 계획을 저지해야 할 것입니다.

 

 

 

Q. 고대정령의 숲에는 새로운 내용이 있나요?
A. 고대정령의 숲은 그 안에 살던 고대 수호자들의 힘 덕분에 대격변의 피해를 거의 입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숲을 지키는 데 너무나 많은 힘을 소모한 나머지 수호자들 대부분이 깊은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들을 다시 일으켜 어둠의 해안에 살아남은 자들을 도울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특별히 시간 내 주신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에서 새로워질 어둠의 해안을 기대해주세요!

 

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Deathferado (2010-08-05 16:5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둠의 해안에 쑨과 같은 고대신이 나올거라고 그러던데. 대충 읽어봤는데 그런 내용이 안보이네.. 혹시 있다면 찾아서 찝어주셈 !
아이콘 풍성한수염 (2010-08-05 17:37:18 KST)
0↑ ↓0
센스 이미지
Q. 지배자의 무덤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마지막으로 봤을 땐 거의 땅 속에 묻혀 있더군요.

A. 황혼의망치단 이교도들은 지배자의 무덤에서 고대 신의 가장 강력한 부하 중 하나인 소고스의 유해를 파내 되살리려 합니다. 여러분은 소고스가 환생하여 완전한 힘을 갖추기 전에 황혼의 망치단 이교도들의 계획을 저지해야 할 것입니다.

이부분인듯. 소고스라는 이름은 아무래도 다른 고대신들보단 격이 떨어져보였는데 역시 부하로 나오려나 보네요.
초보아닌초보 (2010-08-06 11:1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둠의해안 퀘스트도 추천
현 아우버다인 주민들의 운명을 알 수 있죠.
피나르핀 (2010-10-07 13:2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소고스라....왠지 크툴루 신화의 쇼고스에서 따온듯한 느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