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PlayXP
작성일 2016-01-14 12:47:43 KST 조회 10,175
제목
스타리그 16강 2주차, 저그 최강자를 가린다

파일포켓 이미지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이하 공허의 유산)으로 처음 열리는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6 시즌1 16강 2주차 경기는 14일(목)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지며 전 경기 생중계된다.

  

이번 주 경기에는 지난 스타리그 준우승자인 한지원(CJ ENTUS_ByuL)을 비롯해 최성일(kt Rolster_Trust), 김민철(TCM Gaming_SoulKey), 강민수(SAMSUNG GALAXY_Solar)가 경기에 나선다. 최근 가장 강력한 저그로 평가 받는 세 사람이 출전하는 만큼 저그 최강자를 가리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첫 경기에는 최성일이 옛 동료 한지원을 넘고 8강 진출을 노린다. 최성일은 지난 12월 CJ ENTUS에서 kt Rolster 유니폼으로 갈아 입은 후 첫 공식전으로 스타리그에 출전한다. 처음으로 본선 진출에 성공한 만큼 기세를 몰아 8강까지 오르겠다는 각오다. 이에 맞서는 한지원은 지난 스타리그 준우승을 포함해 양대 개인리그에서 모두 결승전에 오른 바 있어 대회 경험이나 판 짜기 등 상당 부분 우위를 점하고 있어 경기 양상을 쉽게 예측할 수 없다.

 

이어서 2경기에서는 오랜만에 스타리그에 돌아온 김민철이 상위 라운드 도전에 나선다. 지난 스타리그 시즌2 16강 이후 공식전에 등장하지 않았던 김민철은 약 8개월 만에 다시 무대에서 선다. 이미 예선전에서도 녹슬지 않은 경기력을 선보였기에 팬들의 기대가 높은 상태다.

 

하지만 맞붙는 강민수 역시 쉽지 않은 상대다. 강민수는 공허의 유산으로 처음 열린 오프라인 대회인 드림핵 로캣 챔피언십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공허의 유산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선수이기 때문. 더구나 전투 한 번으로도 승패가 갈리는 동족전으로 진행되기에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예상된다.

 

스포티비 게임즈는 스타리그 현장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6강부터 4강 경기까지 현장에 방문해 경기를 관람하는 전원에게는 16강 진출 선수 한 명의 아이콘 뱃지와 포토 카드가 담겨 있는 시크릿 팩 1종을 무작위로 지급한다. 또한 시크릿 팩 속에 담긴 행운권에 따라 레이저 마우스 패드, 공허의 유산 일반판 패키지, 지명 시크릿팩 등 다양한 상품도 제공한다. 포토카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경기 종료 후 포토카드 조합을 공지하고 이에 해당하는 관람객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스포티비 게임즈는 선수들에게 더 많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팬들에게 다양하고 충분한 경기를 관람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3일 팀 및 선수들의 동의를 얻어 스타리그 2016 시즌1의 경기 방식을 일부 변경했다.

  

이에 따라 16강부터 결승 진출자가 가려지는 경기 전까지 모든 경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바뀌었으며, 본선에서 패배한 선수들은 루저스 브라켓에서 다른 패배한 선수들과 또 한 번 경쟁을 통해 회생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루저스 브라켓에서 패배할 시 리그 최종 탈락으로 인정되며 위너스 브라켓과 루저스 브라켓에서 승리한 각각의 선수가 최종 결승에 오르게 된다.

 

스타크래프트 II 스타리그 2016 시즌1은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 (http://www.e-sportstv.net)를 통해 전 경기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네이버 e스포츠, 아주부, DingIT 등 다양한 모바일, 온라인 플랫폼으로도 볼 수 있다.

 

<스타리그 2016 시즌1 16강 2주차>

1경기 한지원(CJ ENTUS_ByuL) vs 최성일(kt Rolster_Trust)

2경기 김민철(TCM Gaming_SoulKey) vs 강민수(SAMSUNG GALAXY_Solar)

* 모든 경기 3전2선승제로 진행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메롱메롱충 (2016-01-17 08:09:39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유저지만 한지원 화이팅!!
아이콘 슈퍼맨2 (2016-01-20 00:44: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종족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