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4-11-28 14:35:24 KST 조회 2,171
제목
2015 IeSF 월드챔피언십, 폴란드 우치 개최도시로 선정

파일포켓 이미지

 

국제e스포츠연맹(회장 전병헌, 이하 IeSF)은 2015년 IeSF 월드챔피언십이 폴란드 우치 시 아틀라스 아레나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012년까지 국내 도시를 중심으로 개최되던 IeSF 월드챔피언십은 2013년 전병헌 회장이 취임한 이후 글로벌 e스포츠 리더십 강화와 e스포츠를 통한 국가간 문화교류 확대를 위해 국외 도시 개최를 적극추진 하였다. 그 결과, 2013년에는 루마니아 부쿠레슈티에서, 2014년에는 아제르바이잔 바쿠 시에서 IeSF 월드챔피언십이 개최되었다.

  

IeSF 월드챔피언십은 개최 희망 국가 혹은 시에서 국고예산을 지원해 진행되는 대회로, 해당 국가 예산은 행사 전년도에 수립, 편성된다. IeSF는 이 점을 감안하여, 2014년 하반기부터 IeSF 회원국 및 국제 스포츠행사 유치 전문업체를 대상으로 2015년 월드챔피언십 개최도시 선정 공고를 시작했다. 특히, 지난 4월 SportAccord Convention에 참가해 IeSF와 논의한 국제 스포츠대회 유치 희망국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그 결과 약 8개국 정부 및 시에서 유치를 희망했으며, IeSF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2014 정기 이사회를 통해 폴란드 우치 시를 개최도시로 선정했다.

  

우치 시는 폴란드에서 3번째로 큰 도시로, 폴란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우치 시는 최근 폴란드에서 e스포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를 정부 및 시가 연계된 공식적인 국제 스포츠대회로 추진하기 위해 IeSF 월드 챔피언십 유치를 결정했다. 우치 시는 내년 IeSF 월드 챔피언십을 계기로 유럽 최대 규모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을 설립하고,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우치 시는 역대 최대 규모인 200만 달러를 최소 예산으로 편성했으며, 폴란드 내 IT 및 게임 업체와 교류하여 추가적인 스폰서십을 확보,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IeSF 전병헌 회장은 “IeSF 월드챔피언십이 진정한 국제 스포츠대회로 각광받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2015년 월드챔피언십 유치에 관심을 나타낸 폴란드 및 기타 국가에 감사 드린다. IeSF는 월드챔피언십을 통해 e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문화교류에 앞장서는 한 편, 내년부터 월드 챔피언십 외 컨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해 국제 연맹으로서의 활동을 보여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IeSF와 폴란드 우치 시는 올해 말 대회 유치에 대한 EOA (Event Organization Agreement) 체결식을 가지고, 제 7회 IeSF 월드챔피언십의 세부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