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92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동병상련선
작성일 2014-08-28 11:36:57 KST 조회 5,412
첨부
제목
[챔피언 소식] 사막의 황제 아지르 미리보기
파일포켓 이미지


기술


파일포켓 이미지

패시브: 황제의 의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면 아지르의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태양 포탑

아지르가 파괴된 포탑의 잔해 위에 태양 포탑을 설치합니다. 적 억제기와 넥서스 포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태양 포탑은 포탑과 비슷한 역할을 하나, 보다 큰 피해를 입히며 미니언이나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아지르가 골드를 획득합니다. 태양 포탑은 짧은 시간 지속되며 아지르가 사망하거나 일정 거리 이상으로 멀어지면 방어력이 떨어집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Q: 사막의 맹습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에게 대상 위치로 돌진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병사들은 목표 지점까지 전진하며 그 과정에서 타격당한 모든 적은 피해를 입고 둔화됩니다. 병사들이 적 챔피언을 타격하면 아지르의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W: 일어나라!

아지르가 슈리마 전사의 기억이 깃든 모래 병사를 소환합니다. 이 병사는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아지르는 기본 공격을 통해 병사들에게 공격 명령을 내리며, 병사들은 아지르의 명령에 따라 여러 대상을 관통하는 직선 공격을 가합니다. 모래 병사들은 아지르가 기본 공격 범위 내에 있지 않아도 적을 공격합니다. 시간이 지나거나 황제가 멀리 떨어지면 병사들은 다시 모래 속으로 사라집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E: 신기루

아지르가 질풍 같은 움직임으로 대상 모래 병사를 향해 돌진합니다. 이때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충돌한 챔피언은 공중에 뜨고, 아지르의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R: 황제의 진영

아지르가 방패를 들고 대열을 짠 병사들을 소환합니다. 이 병사들은 앞으로 전진하면서 적을 뒤로 밀어내고 피해를 입힙니다. 병사들이 돌진을 멈추면 마치 벽처럼 서서 적 챔피언의 이동 및 돌진을 봉쇄합니다. 아군은 이 벽을 통과할 수 있으며, 통과와 동시에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병사들에겐 이동 또는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없습니다.



게임 플레이


파일포켓 이미지

아지르는 전장을 장악하면서 자신을 대신해 기본 공격을 가하는 슈리마 병사들을 소환하는 마법사입니다. 병사들의 관통하는 기본 공격은 아지르가 가하는 피해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아지르는 우클릭 중심으로 플레이해야 한다는 면에서 다른 마법사들과 확연한 차이를 드러냅니다. 한편 아지르의 스킬은 자신과 병사들의 위치를 조정하여 아군에겐 안전하고, 적은 발을 들여놓을 수 없는 공간을 창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아지르는 병사를 배치해 공간을 확보하고 공격로를 장악하면서, 병사들의 도움을 받아 미니언을 사냥합니다. 예를 들어, 적 원거리 미니언 주변에 배치한 병사는 창으로 관통 공격을 가해 미니언을 사냥하며 동시에 적 챔피언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발을 잘못 디디면, 아지르는 사막의 맹습 스킬로 병사들을 재배치하여 공격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과 공격을 주고받아 한두 번 이득을 챙겼다면 킬을 올릴 기회로, 신기루 스킬로 적 챔피언을 공중에 띄운 후 사막의 맹습으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반대로 전황이 불리하다면 일어나라!와 신기루를 사용하여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죠.


슈리마의 지배자 아지르가 궁극기를 배우면 전장에서 더 넓은 공간을 장악할 수 있습니다. 적을 처치하려면 일어나라!를 먼저 시전한 다음 신기루 스킬로 적의 배후를 차지하세요. 그런 다음 황제의 진영을 사용하면 적을 아군 진영 쪽으로 깊숙이 몰아넣을 수 있습니다. 아지르의 영토 안으로 깊숙이 몰린 적 챔피언은 결국 창끝의 이슬이 될 것입니다. 반면, 공세를 유지하기에 부적절한 상황에선 궁극기를 활용해 추적자를 가로막는 벽을 세우고 안전한 퇴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팀 전투


공격로에서와 마찬가지로 팀간 전투에서도, 아지르는 한정된 지역에서 전투가 벌어질 때 빛을 발합니다. 안전한 위치에서 병사들을 부려 멀리 떨어진 적을 처치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아지르는 내셔 남작이나 드래곤 앞에서 싸울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궁극기를 사용하여 적을 내셔 남작이나 드래곤의 둥지 안으로 몰아넣거나 그 밖으로 몰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 팀이 먼 거리를 이동하면서 싸움을 벌일 경우, 아지르는 일어나라! 및 사막의 맹습 스킬을 신중하게 사용하여 챔피언들이 이동하는 위치에 따라 공간을 장악해야 합니다. 전투 개시 후 적 팀의 조직력이 떨어진다면 아지르는 쉽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아지르의 궁극기와 신기루 스킬을 연계하면 전방의 적군과 후방의 적 딜러들을 격리시킨 후 적 팀을 교과서적으로 각개격파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적 진영을 양단한 후 병사들을 돌격시켜서 킬을 올리는 것이죠. 아지르는 적 챔피언들이 모두 쓰러질 때까지 원거리 딜러 수준으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정글에서 전투가 벌어지면, 아지르는 사막의 맹습을 활용한 기습을 준비합니다. 안전한 통로로 보였던 공간이 창날이 가득한 덫으로 변하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황제의 진영 스킬로는 정글 입구를 완전히 봉쇄하여 적의 퇴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퇴로가 막힌 적은 아지르와 모래 병사, 아군의 손에 손쉽게 처리됩니다. 전세가 불리해지면, 아지르는 궁극기를 사용하여 확실한 퇴로를 확보하거나 일어나라! 및 신기루를 활용하여 정글 벽 너머로 도주할 수 있습니다.


태양 포탑은 팀간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포탑을 빠르게 세울 수는 없지만, 기지 공방전이 벌어지는 상황에선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적 억제기를 공략할 때, 아지르는 적의 내부 포탑을 되살려 무너져가는 본진 내부에 적들을 가둬 버리고 반격의 의지를 꺾어 버립니다. 역으로, 아지르의 기지가 공격을 받고 있다면 일어나라!와 신기루 콤보로 본진의 벽을 뛰어넘은 다음 포위망을 은밀하게 우회하여 내부 포탑을 재건할 수 있습니다. 억제기 포탑과 태양 포탑 사이에 고립된 적 팀의 운명은 뿔뿔이 도망치거나 분쇄되는 것뿐입니다.



챔피언 기획 해설


황제가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황제가 된다는 건 무엇보다 신하를 지배한다는 뜻입니다. 황제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명령을 내릴 뿐이죠. 그렇다면 황제의 플레이 스타일은 슈리마의 군사들을 지휘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기획하는 것이 온당할 것입니다.


저희 내부적으론 이런 챔피언을 ‘소환술사’라고 부릅니다. 이런 스타일은 기획하기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아지르도 이러한 스킬 구성을 갖추게 될 것임이 결정된 후 어떤 요소가 적절하고 어떤 요소는 그렇지 않은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하이머딩거의 경우를 보면, 제자리에서 자동 공격만 하는 소환물은 플레이를 방어적으로 만듭니다. 엘리스, 말자하, 요릭을 보면 제 마음대로 움직이며 자기 할 일만 하는 소환수는 플레이하기에 별로 재미가 없죠. 새끼 거미는 엘리스 옆에만 딱 붙어서 졸졸 따라다니고 공허충은 재앙의 환상만 무턱대고 쫓아가죠. 그러나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해야 하는 소환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조작 방식에 잘 맞지 않으며, ‘위험 구역에 접근하지 않으면 된다’는 대응책이 별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아지르의 스킬 구성에 적절한 전략적 약점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전략적인 약점이 생긴 대신 아지르의 모래 병사들을 매우 강력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제대로 병사들을 배치하기만 하면, 기본 공격 범위가 1200으로 늘어나는데다 광역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니까요.


모래 병사의 소환과 조작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획으로 접근했습니다.


일어나라! 스킬로 대상 지점에 원형의 공격 범위를 갖는 모래 병사가 소환됩니다. 여기까지는 하이머딩거와 별반 차이가 없죠. 하지만 병사들이 공격하려면 적극적인 입력이 필요합니다. 아지르가 우클릭으로 기본 공격 동작을 취하지 않으면 병사들은 아무 것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지르의 동작을 보면 아지르 플레이어도 상대 플레이어도 병사들에게 명령이 내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지르가 기절해 있거나 도망치는 중이라면 병사들은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뜻도 됩니다. 상황이 한 순간에 변하고, 상대는 공세를 취할 수 있게 됩니다.


사막의 맹습은 모든 병사들에게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라는 명령을 내려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키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때문에 아지르가 언제 어디로 병사들을 보내야 할지 신중해야 할 필요가 생깁니다. 이 스킬을 지금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키는 데 써도 될지, 오히려 병사들이 움직일 수 없는 타이밍을 노린 상대가 아지르에게 덤벼들 틈을 주게 될지, 조심스럽게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대응책 이지요.


일어나라!와 사막의 맹습 콤보는 실제로 병사들을 지휘하는 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의미 있는 전략적 약점을 부여해 상대가 반격할 수 있는 여지도 남기도록 했습니다. 슈리마의 위대한 황제, 아지르에 대한 소환사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소환사 광장을 통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http://www.leagueoflegends.co.kr/?m=contents&id=31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