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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gbak90
작성일 2016-08-25 12:56:14 KST 조회 5,461
제목
히오스가 스타2 엔진을 써서 무슨 이득이 있나요?

컴퓨터 전공자 및 게임제작자(김성회 개발자 등)들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현재 히오스와 스타2가 엔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엔진이 같다는 것은, 스타2 맵에디터로도 지금과 같은 히오스를 만들 수 있음을 말하는 것 같고요. 패치도 같이 합니다. 히오스에서 패치가 있다면, 스타2도 패치 일정이 같죠. 같은 날에 스타2에서 대격변이 있으면 히오스도 대격변패치가 전통적으로 있었고요.

 

만약 지금 히오스가 다른 엔진으로 갈아타려면, 게임을 새로 제작해야겠죠?

만약 LOL이나 도타2의 엔진을 사용한다면,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게임 환경(랙의 유무, 메모리 소모 등), 컴퓨터 사양, 패치 방향 등에서 어느 영향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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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아이콘 WG완비탄 (2016-08-28 16:0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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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이득이 있었냐구요?
"게임을 발매할 수 있었다"라는 이득이 있었음
아이콘 소검성 (2016-08-25 18: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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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고객지원 - Battle.net
https://kr.battle.net/support/ko/
아이콘 OvO (2016-08-25 21:1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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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갈아엎을 시간과 돈으로
히오스2 만드는 게 나음
아이콘 어그로중독자 (2016-08-25 21:4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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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만들 때 갤디터 쓴 이유는, 그냥 기존에 만들어 놓은거 가져다 쓰면 되니까.
개발자 입장에선 이게 엄청난 장점
유키피디아 (2016-08-26 00:01: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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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엔진을 사용하면 귀찮게 엔진 개발 새로 안해도 되서
아이콘 NoWHere (2016-08-26 22:2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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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다른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었으면 더 잘나왔을것이란 환상은

어짜피 개발자가 더스틴이라는 점에서 이미 끝난 이야기다.

새 버젼의 엔진으로 개발했다면

지금 히어로즈에는 2개의 전장과 15명의 영웅만이 존재했을것이다.

물론 빠른대전만 가능한것은 덤.
아이콘 WG완비탄 (2016-08-28 16:0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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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이득이 있었냐구요?
"게임을 발매할 수 있었다"라는 이득이 있었음
닉네임: 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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