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26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Bean진호
작성일 2015-01-22 21:17:47 KST 조회 22,398
제목
정보글)칭호 정리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www.playxp.com/gamebbs/dnf/view.php?article_id=5171529


글에 들어가기 앞서...


이 글은 그저 '추천'의 글이지 '진리'나 '기준'이 아닙니다. 자신이 다른 세팅을 선호한다 싶으면 선호하는 세팅을 하면 됩니다.


칭호를 사려는 '유입'들을 위주로 작성을 하는것임을 밝힙니다.


1. 칭호의 종류


칭호에는 여러가지 칭호가 있습니다.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증뎀'칭호(선남선녀와 로맨틱, 몽롱)


스탯과 공격력을 올려주는 만능칭호(노블레스 오블리제류, 크리스마스 칭호)


속강을 올려주는 '속강'칭호(스위치, 태엽, 2014 대박기원 등),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크리티컬'칭호(러블리 등)


그리고 스킬의 렙을 올려주는 '스킬'칭호(공정한 정의, 소아온 칭호)가 있습니다.


각각 템 세팅에 따라서, 혹은 직업에 따라서 필요로 하는 칭호의 종류는 다릅니다.


패키지 칭호의 경우에는 각 패키지 별로 해당 칭호에만 사용할 수 있는 보주가 나오는데,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높은 가격으로 측정됩니다.


2. 직업별로 달라지는 칭호


던파의 직업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버프'  '독립 오브젝트' '일반' '디버퍼'


여기서 버프 계열의 직업으로 들어가보면 현재로써는 유일하게 버프만 주는 직업에는 '홀리오더'가 있으며


약간이지만 파티원에게 도움을 주는 '염제 폐월수화 (여 넨마스터)'


정말로 극소량의 버프를 갖고 있는 직업 '광호제 (남 넨마스터)', '지니위즈 (마도학자)'가 있습니다.


이 직업들은 '스탯'을 올려 버프의 성능을 높이던가(홀리오더) 스킬의 레벨을 높여서 효율을 늘리는 직업이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홀리오더가 이 '스탯'칭호나 마법석을 낀 경우 "깔창을 꼈다"라고 표현하며 각각 스탯을 100씩 낮춰서 계산하게 되는데


이에는 스킬 레벨을 올리면 얻을 수 있는 성능이 더욱 크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칭호 '크리스마스'를 착용한 홀리오더의 체력이 2500, '공정한 정의'를 착용한 홀리오더의 체력이 

파일포켓 이미지

2400이라고 한다면 후자의 버프가 더욱 좋은 성능을 냅니다.(영광의 축복의 경우)


그렇기에 각 직업들은 칭호를 선택할 때 신중하게 선택하여 돈낭비를 하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3. 딜러들이 사용하는 칭호


딜러들은 몬스터를 처치하는데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기 때문에 칭호 선택에 있어서 신중해야 합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애프터 크리스마스와 같이 물마독공을 동시에 올려주는 칭호를 선택하여 높은 데미지를 선택할 수도 있고

파일포켓 이미지

로맨틱과 같이 증뎀 칭호를 선택하여 10퍼센트 증뎀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아니면 특정 스킬의 레벨을 높여 그 이상의 성능을 낼 수도 있고, 크리티컬이나 속강을 선택하여


이점을 얻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만약 딜러에게 자버프가 있고, 스위칭으로 뛰어난 성능을 낼 수 있다면 두가지 모두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가령 '레이븐'의 경우를 보면, '데스 바이 리볼버'에는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이 들어있기 때문에 무조건


데바리의 레벨을 높여서 크증뎀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딜러들이 사용하는 칭호는 '증뎀' '만능' 칭호입니다. 데미지를 우선시 하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하게되는데


이런 선택을 할 때 고민을 하게 됩니다. '내가 어떤 칭호를 사야하지?'


이 부분은 자신의 템 세팅을 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온타임 절대팔찌'와 같은 '증뎀' 아이템을 끼고있다면 '만능'칭호 쪽으로 사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런 종류의 증뎀은 중복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약 자신이 속강석을 포함한 크로니클 9셋 세팅을 하고 있다면 '증뎀'칭호의 선택이 좋습니다.


어차피 이계 내에서는 둘의 성능이 비슷한 상황에서 둘 중 어느 선택을 해도 좋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파일포켓 이미지

하지만 필자와 같이 '증뎀'에픽 아이템과 '속강'에픽 아이템을 끼고 있다면 말이 달라집니다.


이렇듯 다른 에픽 아이템으로 데미지 증가에서 이점을 가져가게 된다면 선택지는 '속강'칭호와 '만능'칭호


둘로 정해지게 됩니다. 이 둘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다만 홀리오더의 버프를 받았고, 안톤 던전이다'라는 경우에서는 속강의 효율이 좋습니다.


번외. 독오캐들이 사용하는 칭호


독오캐들은 '독립 오브젝트 캐릭터'의 줄임말로, 직접적인 타격을 하지 않고 로봇이나 소환수를 뽑아


딜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런 독오캐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증뎀 크증뎀 추뎀을 받지 않는다]라는 겁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그렇기 때문에 독오캐들은 '증뎀'칭호를 착용하지 않으며 보통 '속강'칭호를 사용합니다.


4. 디버퍼들이 사용하는 칭호

던파에는 '디버퍼'라는 개념이 존재하며, 이에는 다크로드(소울브링어) 지니위즈(마도학자) 등이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몬스터의 방어력이나 속성저항 수치를 낮춰서 딜러들이 더 좋은 딜을 하게끔 만들어 준다는 겁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그렇기 때문에 다크로드의 경우에는 브레멘, 라사, 툼스톤 트라이앵글 스킬을 강화하여 딜러들을 돕고


마도학자의 경우에는 에시드 클라우드 스킬을 올려서 딜러들을 돕습니다.


이들이 사용하는 칭호는 증뎀이나 만능, 속강 칭호가 아닌 스킬레벨을 올리는 스킬칭호를 사용합니다.


5. 특수한 경우


특수한 경우가 존재합니다. 바로 대격변을 착용한 검신이 이에 속합니다.


검신이 대격변을 착용한 상태로 '리 귀검술'을 올릴 때마다 30퍼센트 가량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칭호들은 끼지 않고 이번에 나온 스킬 칭호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지입니다.



3줄 요약


1. 증뎀 만능 칭호를 템 세팅에 맞게 적절히 착용하자.

2. 버퍼와 디버퍼들은 스킬 레벨을 올려주는 칭호를 착용하자

3. 대격검신은 이번에 나온 칭호가 좋다


후에 크리쳐 정리 글을 작성하여 올릴수 있으면 올리겠음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아르노르 (2015-01-22 22:05:09 KST)
0↑ ↓0
센스 이미지
안 그래도 접속하면 한시간동안 질문만 하려고 했는데
아이콘 도바킨 (2015-01-22 22:15:36 KST)
0↑ ↓0
센스 이미지
와 너무 좋다 이런글;; 추쳔추쳔
아이콘 로자 (2015-01-24 23:25:02 KST)
0↑ ↓0
센스 이미지
깔창 ㅋㅋ...
닉네임: 암호: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